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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략] [스압주의] 팡팡팡 공앨리셔 Full 공략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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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변충 [94급]

2016-09-19 11: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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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여 닉변충이에여

공략게시판은 처음인데 내용이 부실하더라도 이해부탁드려여 ㅜㅜ


BGM 그런거 없당 ㅋ


남들 다 하는 전적인증하고시작할게요


이 공략을 쓰는 이유는 제가 앨리셔를 잘해서가 아니라, 단지 몇가지 누구나 할수있는 팁을 공유해서 앨리셔 인식이 좋아지길 바라며 쓰는것입니다. 제 공략은 앨리셔를 하는 많은 방법 중 하나일 뿐이며 절대 정답은 아니에요.




음 그럼 공략시작합니다


사이퍼즈에서 공성전에 입장하기 전에 체크해야할 것들이 있죠


1. 장비 세팅

2. 코스튬


또 공성전에 입장하면 다음과 같은 것을 고려하죠


3. 조합


앨리셔를 픽했을 경우에


4. 템 사는 순서

5. 대인 상대법


마지막으로 팀원과의 호흡을 맞추는데 결정적이고 가장 중요한


*. 판단


본 공략도 이 순서대로 가겠습니다!











1. 장비 세팅


지금 제가 사용하는 템셋팅이에요


먼저 이것은 공 앨리셔 템세팅이고 방앨리셔는 많이 해보지않아서 공략에 넣지 않겠습니다.(방앨리셔가 나쁘다는게 아니에요)


템셋팅은 100% 취향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제셍각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장비들이니 설명들어갑니당


주목해서 보실점은



- 스파클링


딜러의 회복물약으로 버거랑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버거는 초중반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올려주고, 스파클링(콜라류) 은 후반에 교전이 길어질 때 빛을 발해요.


앨리셔는 초반에 비해 후반에 정말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버거로 뒷심을 빼는것보다는 중반 이후를 바라보고 방어력 증가 옵션도 있는 스파클링을 끼는것을 추천해요.


물론 초반에 물리지 않게 맵을 잘 보고다녀야겟죠?





- 파이크


치명타가 올라가는 물약과 고민되요.

앨리셔는 넣는 딜의 50% 이상을 충격의 빛(평타) 에 의존하는데

평타는 기본대미지가 없고 오직 공격력에만 비례해서 강해져요.


현메타에서 회피탱커가 많이 없고, 딜러분들은 허리는 아예 찍지 않다가 만렙직전에 찍기때문에

파이크를 사용해도 경험상 140퍼센트의 치명으로 충분히 크리티컬이 터져요.


게임이 극후반으로 가서 전부 만렙일 때도 치명물약으로 확률적(이펙트일시 42%)으로 50퍼센트의 추가대미지를 얻는 것보다, 공격력 92상승을 통해서 앨리셔 만렙공 443(스텟공 384+ 축빛59) 이 540까지 늘어나서 평타 대미지가 파이크를 먹는 순간 약 20% 늘어나므로 후반이라고 파이크가 절대 안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초반(1~2장갑) 일 시 파이크를 통해 증가되는 대미지가 어마어마하니 추천드려요




- 충격의 빛 강화


100%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써보고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되는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해요


광자력빔 사거리가 늘어나는 광빔임팩이나 심판의빛 맥시머도 나쁘지않고 코인수급 잘 할 자신이 있으면 통신기도 괜찮겠죠.


충빛강화의 장점은 18퍼센트의 대미지증가를 위해 요구되는 싼 가격(100코인) 과 긴 지속시간(40초)입니다



- 충격의빛 제파르

앨리셔의 주력딜링기는 평타이므로 없어선안되겠죠 딜링이 하향된 광자력빔 자리에 넣어줘요



- 축복의빛 제파르

축빛링에서 증가되는 방어력수치가 레어4링이 독보적으로 많이 붙어있습니다. 다른링을 끼기엔 너무 아까운거같네요





- 선라이즈-블링크


이번공략의 핵심이에요

제가 지향하는 앨리셔는 '엔프를 쓰지 않는 앨리셔' 이거든요


공리셔의 엔젤프레스는 아주 쌥니다만 원거리 캐릭터가 근접스킬을 사용하는것은 아주 위험한일이에요


상대 딜러와 마주쳤을때 침착한 엔프로 전광판에 보내버릴수도 있지만, 선엔프는 웬만한 캐릭터는 평타로 캔슬할수 있고, 광자력빔-엔프 또는 누운 적에게 엔프를 쓰더라도 엔프는 사퍼안에서 거의 최고의 후딜레이를 가진 스킬이라서 오랜시간 무방비 상태( 뒤로 굴러가는상태) 로 노출되요.


스킬을 실패했을때의 리스크가 너무 크고, 엔프를 명중시켜도 누워있는 적에게 추가적인 딜링을 하기가 힘들어요


다른 평타위주 딜러인 빅터가 돌풍각을 버린것처럼 엔프를 버렸어요. 엔프 쓸 시간에 평타 두대쳐요.


대미지 차이도 안 나고 상대에게 명중시키지 못했을때의 리스크가 평타가 훨씬 적기때문에, 그리고 평타는 1타를 못 맞춰도 2타를 맞추면 되기때문에 엔프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아요.


블링크링은 생존기인 블링크의 쿨타임과 사거리를 늘려서 후반 한타에서 블링크가 빠진 줄 알고 있는 적이 무리하게 스킬을 썼을 때 다시 블링크로 생존할 수 있는 변수를 만들어줘요. 찍어도 잘 쓰지않는 엔젤프레스링의 이점보다 크다고생각해서 사용하고있어요


블링크링에는 신레어와 구레어 두종류가있는데 신레어에 붙은 스킬추공이 광자력빔이라서 전 둘다있긴한데 광자력빔딜을 포기했으므로 링 1개당 50원씩 싼 구레어 껴요.












2. 코스튬

일반적으로 정옵이라고 알려진 옵션이에요 축/축/궁/방/치/이이


하지만 제 경험상 공앨리셔에게 추천드리는 옵션은


//궁/방/치/이/


공앨리셔는 딜러입니다.

사실 앨리셔 딜이 타 캐릭에 비해 그리 쌘편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옵션도 아군을 강화시켜주는 앨리셔의 기획목적에 맞게 축빛을 보강하는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제가 느껴본 바로는 저 처음2개의 옵션으로 증가되는 공격력+6과 방어력+4% (공격력+6은 평타기준대미지 초반1장갑일시 +4%, 만렙기준 +1.1%정도가 되겠죠) 보다는

앨리셔 딜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평타를 6% 강화하는게 딜러에게 바람직한 아바타 옵션세팅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축빛을 받은 팀원의 능력치를 올려준다는 장점도 있지만, 제 경험상 평타 공격력 증가는 엄청난 체감이 되는데 축빛의 미묘한 능력치상승폭 증가는 별로 체감이 안 되는 탓도 있어요.


마지막 공격력 옵션도 마찬가지로 이동속도를 소폭 포기하면서 얻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3. 조합


사이퍼즈에는 다양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있고, 각자 게임에서 맡을 포지션을 선언하여 플레이하죠.

당신이 공성전, 특히 공식전에 입장한다면 2탱커 3딜러 메타에 따라 서로 양보하면서 보다 좋은 조합이 나오게 해야겠죠?


공앨리셔를 픽한다면 포지션버프는 원거리딜러를 선언하는것이 좋아요. 파이크를 끼는 당신에게 치명타 +10%는 정말 매력적이겠죠. 후반에 강한 앨리셔는 방어관통력도 아주 체감되서 쓸만해요.

서포터 선언은 팀에 안정적인 2원딜이 있을때 추천드려요



앨리셔를 픽하면 안되는 상황이 몇 가지 있어요.


0. 팀원 중 앨리셔공포증 환자가 있을 때

이 공략을 쓰는이유에요 스바 제발 잘할테니까 뭐라고하지좀말아줘


1. 팀에 탱커가 없을때

조합이 터졌다고 봐도 되겠죠 이럴때는 우선 할줄아는 탱커를 해서 우리딜러가 성장하기위한 최소한의 시야를 보여줍시다. 또는 방리셔를 해도 좋아요


2. 다른 원거리딜러의 사거리가 짧거나 공성능력이 심하게 좋지 않을때

캐럴, 마를렌, 빅터, 피터, 마틴, 토마스, 웨슬리, 리사..! 등의 캐릭터는 앨리셔와 상성이 매우 좋지않아요 전 1인분 할줄아는캐릭터가 앨리셔뿐이라 밴이 안나오면 리셔를 플레이했지만 여러분은 팀에 이런캐릭이 있으면 다른원거리딜러를 선택하는게 바람직해요.


번외로 쌍광은 서로의 결점을 보완해주어서 시너지가 아주 좋아요 서로의 사거리와 블링크후딜을 친구가 커버해주거든요


카인, 과 호흡을 맞춰야 할 때는 얘네가 딜하는동안 다른애가 못건드리게 상대를 방해하거나 다른곳에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플레이가 필요하고, 미아가 있으면 아군 미아가 적원딜진영에 최대한 대박궁을 내기 쉽게 근캐가 오면 묶거나 비치여-부터 날려주세요
















4. 템 찍는 순서


기본적으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찍는게 정석중의 정석이죠

혹시나 팁을 얻고싶으신분이 있어서 엔젤프레스를 뺐을때,평타에 치중한 템셋에서 제가 찍는순서를 공개할게요


신발- 장갑-모자-2평타링 (12)

2장갑(16) - 1축빛링(17) - 1궁링(18) - 목걸이(20)

2신발(23) - 2궁링(24) - 2모자(27)


66만렙까지 쓸생각하니까 벌써부터 아득하네여



여기부터는 상대 성장에 따라서 상대 아이템이 보이니 허리를 찍기 시작한 원딜이나 회피탱커가 있으면 공목을 찍고, 블링크를 제외한 공격 관련 스킬링을 다 올린 후 방을 타주시면 되요


저는 2바지보다 3셔츠 1바지 상태에서 2허리를 먼저 찍는데, 허리유니크 옵션(평타공속10%) 가 1대1 교전에서 매우 좋다고 생각되서 근캐가 붙었을때 물리지 않을 확률이 올라가서 자기방어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바지유니크는 효과가 소량 힐인데, 별로 한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2바지는 생존에 더 도움되는 블링크링 다 산 후 마지막에 찍어요.(생존력 : 1바지 3블링크링 > 2바지)















5. 대인 상대법


사이퍼즈는 장르상 적 타워를 부수면 이기는 게임이지만 게임 진행 도중에 pvp를 피하기 힘들죠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혀오는 상대방 근캐나 사거리 긴 원거리딜러를 1대1로 상대하기에 앨리셔는 좋은 캐릭이 아니에요 하지만 몇가지 팁을 알면 보다 수월하게 상대할수 있어요.



먼저 앨리셔의 장단점을 인지해야 쉬워요.



장점: 예쁘다. 목소리도 넘 귀엽고 사랑스럽다. HD패치후 목소리는 그대로인데 눈매가 날카로워져서 약간 언밸런스하지만 그래도 이쁘다. 광자력빔써주시면 어헠헉ㅎ헣 너무좋습니다헠헠



- 키를 입력하면 바로 판정이 나타나는 좌표식 평타. 1평타에 경직이 생긴 패치이후로 원거리 평타중에 매우 좋은편이라고 생각해요. 또 차징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어요.


약 1초간 차징시 천벌!!! 이라는 귀여운 외침과 함께 사거리가 길어지고 넓은범위의 적을 다운시켜요.

천벌의 대미지는 일반 스킬에 맞먹고, 쿨타임이 없다는점에서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면 계속 천벌을 사용해서 일어나자마자 눕히면 영영 못 일어나게(!!) 할수있죠.



0.1초라도 차징할 시에도 풀차징 천벌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는 높은 경직의 천벌이 발동되는데, 많이 이용되지는 않지만 중앙타워를 보다 안전하게 공략하기 위해서,


여기까지만 나와도 천벌을 사용하면 타워가 긁어집니다. 라인전에서는 타워를 때리기 힘들지만 상대 탱커가 하나쯤 죽었다면 적 딜러 사거리를 계산하면서 쳐볼만한 거리라고 생각되요.


우리타워에서 조금만 나와도 천벌로 상자깨기가 가능하니 라인전을 해야할 상황일경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축복의 빛의 강한 강화효과와 튕겨내기, 준수한대미지, 짧은쿨타임

축빛은 팀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앨리셔의 존재의의 스킬이에요.

기본 공+11 방+3% 이동속도 +10을 부여하고,

축빛4링을 다 찍을시 공+59 방+10% 이동속도+22를 업시켜줘요


공물약의 3분의2, 방물약의 절반, 이속물약의 4분의 1정도로 도핑으로 따지면 200원정도의 가치가있죠. 지속시간도 48초로 길어요.



- 비~~~~치~~~~여~~~~~

차징상태에 따라 2~ 4초간 상대방의 눈을 멀게하고, 만렙 풀차지시 6.07초...!(궁유닉 +1.75초 특성 +0.22초)

인데 실험해보니 약 9초이상 안보입니다. 표기된 수치는 노차징시이고 풀차징시에는 두배가되는것같군요

시야가 밝아질때도 천천히 2초에걸쳐 밝아지기때문에 상대방이 앨리셔 및 아군을 상대하기 어려워지죠.


어떤면에서는 스텔라의 기어3둔화보다 훨씬 상위의 디버프라고 할수있어요. 차징에따라 시야감소4~6초가 추가되어서 미니맵도 잘 안보이니 정말 상대방을 장님으로 만들어버리는 스킬이라고 할수있죠


팁은 트루퍼나 호자 , 전지도 궁에 피격당하고 섬광 상태가 되면 공격을 하지않아요


- 그 외에도 광자력빔의 빠른선딜과 홀딩, 엔프를 이용한 번지 등이 장점이에요




단점: - 평타의 짧은 사거리


-엔젤프레스와 비치여의 엄청난 선후딜레이 (..!!)


-클레어, 탄야 등 다른 주류원딜에 비해 스킬의 낮은 대미지 (특히 광자력빔...만렙 연습장로라스한테 850...)


하나같이 치명적인 단점들이에요. 원딜이 사거리가 짧으면 딜하기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야하고, 그만큼 다가가는동안 적 시야에 오래 노출되고 위험해져요.


축복의빛으로 아군을 강하게해주고, 위기에 몰린 아군을 구해줄 수 있지만 정작 앨리셔의 딜은 약해서 아군 탱커가 적을 배달해왔을때 앨리셔 혼자서는 잡기 힘든경우가 대부분이에요





Solution :<<등산충이 되자.>>

그렇다면 앨리셔로 대인을 못하냐면 그렇지는 않아요.


언덕이 보이면 일단 올라가줘요. 언덕의 지형상 상대는 위쪽을 겨냥하기 힘들고, 축복의 빛의 하단범위가 매우 크기때문에 스샷처럼 높은 언덕 위에서 축빛을 써도 밑에있는애들이 맞아요.

한타 전에 한타가 일어나려고하는곳을 예측해서 가까운 언덕에 자리를 잡아야 먼저 물리지 않고 딜각을 잡는데 좋아요.



또 심판의 빛은 시전시 슈퍼아머지만 잡기가 가능한 스킬이라 평지에서 쓰면 필자처럼 잡기당하기 쉬워요

심판의 빛도 Z축 하단범위가 매우 크니까 언덕에서 써주면 잡기당할걱정은 없고, 또 언덕위에서 갑자기 나타난 앨리셔에 대응하지 못하고 눈뽕에 걸리게되죠





사이퍼즈에서 상대 캐릭터를 상대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 아군과 연계하여 상대할때

너무 딜욕심을 내기보다는 상대가 다운되었을때 경직이 긴 천벌(짧은 차징) 이나 광자력빔으로 더 딜이 쌘 아군 딜러가 프리딜할수있게 도와주는게 좋아요.

아군 탱커와 연계할때는 상대방이 기상하기 전에 적에 붙은 아군 탱커에게 축복의 빛을 날려서 적을 띄운뒤 평타를 2~3번 더 넣을수있죠



- 혼자 근거리캐릭터를 상대할때

대부분의 근캐는 평지에서 상대하기 어렵지만 언덕이 있으면 난이도가 대폭 내려가요. 그래도 언덕에 바로 올라갈만한 상황이 안될때는 짧은 차징 천벌 - 뒤돌아서 도망간후 다시 뒤돌아서 짧은 천벌을 반복하면 평타적중률이 나오는한에서 꽤 오래버틸수있어요 ( 영상을 미처 준비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 혼자 원거리캐릭터를 상대할때

평타를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빅터를제외한캐릭은 좌우로움직이면서 평타만맞추면 아무것도못해요

웨슬리 막발과 미쉘 파이프는 조심해야되고 맞았다고 바로 앞블링크쓰면 블링크후딜사이에 또맞고 돌이킬수없어집니다!

상대가 후딜레이가 긴 스킬 쓸때만 블링크를 사용해야해요



- 혼자 다수를 상대할때

상대방 다수에게 궁을 적중시킨경우에는 무쌍을 노려볼수있어요. 주변에 있는 언덕을 찾아서 올라간뒤 적은 피부터 평타로 잡으면 됩니다. 아닐경우에는 번지하세요 광녀의 번지포인트나 공략은 다른분이 많이 다뤄주셔서 따로 쓰지는 않을게요. 다만 번외로 엔프 패치후 팁인데

아군2번타워 옆 상자가 안깨졌을시 이쪽에 적이올라오면 엔프로눕혀도 되돌아오는거리때문에 상자위로 안전하게 돌아옵니다!
















*.판단

사실 공략을 쓰는입장에서도 앨리셔로 매 순간 어떤 판단을 해야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도 매번 팀에 불리한 판단을 하고, 실수하지만 그래도 종종 역전하고 승리하는 이유는 '팀 5명의 의견을 통일시킨다' 에 있다고 생각해요.


고의로 던지는 아군이 있을때는 어쩔 수 없지만, 앨리셔의 역할은 소위 '다이브' 친 아군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축빛을 줘서 상대를 다운시키고, 다운된 적에게 궁극기를 박아서 한타를 오히려 유리하게 시작하게 하는것이에요.

그러기 위해서 최대한 팀에게 언제나 축빛을 줄 수 있는 위치를 잡는것이 중요하고, 아군 원거리딜러와 함께 다니면서 광자력빔의 짧은 선딜을 이용해서 아군이 물리지 않도록 도와주는게 필요해요.


한타를 이겼을때, 이득을 취하는 방식에서 앨리셔는 블링크를 이용해서 혼자 타워를 긁어도 맵을 잘 보면 살아올 수 있는 캐릭터에요. 아군 원딜의 딜량과 취할수있는 이득을 계산해서 많은 경험을 토대로 최대한의 이득을 취하는것이 좋아요.


타 원거리 딜러처럼 성장에 중점하고, 미니맵을 잘 보고 다니면서 팀원과 함께 상대를 하나씩 잡아나간다면 앨리셔로도 일인분 이상 하는 원딜이 될 수 있을거에요













새벽에 쓰기 시작해서 마치니 10시반이 다되가네요


영상 편집할 자신이 없어서 글 위주로 썼고, 그래서 다쓰고나니 가독성이 떨어지는것 같아 아쉬운점이 많네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닉변충 우편함으로 질문하시면 아는한에서 성의껏 답변드릴게요


사퍼가 유저가 없어서 공식전 상위랭크에서 만나는 분들만 만나다보니까 가끔 앨리셔 저격밴도 나오는데 그러지마세요 도일밴해요제발


나름 긴글이었는데 혹시 다 읽어주신분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아, 그리고 추천도한번씩눌러줘여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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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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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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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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