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필독◀성흔의 디아나, 제대로 파헤쳐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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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비스프린터 [74급]

2016-07-25 10:4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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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나 팬더(3일) 상당히 이쁘네요. 만족스럽습니당!!


안녕하세요~ 여러번 탱커공략으로 만나뵙제비스프린터 입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탱커 캐릭터가 출시되어 그 캐릭터를 연구해보고


여러가지 팁들이나 알아야할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칼픽을 많이했죠 ;ㅅ;)










I. '성흔의 디아나'의 스킬, 그것이 궁금하다!


이미 성흔의 디아나의 스킬이 공개되고 F8로 스킬설명을 읽어볼 수 있지만


탱커 디아나로써 설명드리고 싶은 스킬 설명들을 이 공략에서 만나보시겠습니다!


그 외의 많은 스킬 팁들은 많은 분들도 올리시고 올릴 예정일듯해서 자세한 설명은 넘길게요ㅠㅠ




1. 평타 (고귀한 낙인)


디아나의 평타는 2번 공격으로 빠르게 적을 넘어뜨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판정보다 상단판정이 조금 더 좋습니다!!


-평타가 좌우로 적당한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조준유도를 켤 경우 두 명이 맞을 평타를 한명만 맞을 때도 있습니다.


선딜이 빠른 기술이 많지 않기에, 평타를 잘 사용하는것이 관건입니다.





2. 히든 케이지


우클릭 기술로, 무려 잡기 판정입니다.


주로 멀리 있는 적을 맞춰서 홀딩하는데 사용되고, 좌클릭으로 풀 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가 위험할때는 반드시 좌클릭으로 바로 풀어주고


그 외에는 기상 상태로 홀딩하므로 딜이 훨씬 잘 들어가므로 끝까지 홀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초열지옥이나, 백야천영섬 등등... 잡기면역이 없는 슈퍼아머 기술들을


멀리서도 끊어줄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이렇게 언덕위에서 마를렌 궁도 끊어줄 수도 있습니다!








3. 처벌의 채찍


상당히 선딜도 빠르고 사거리도 깁니다.


주로 시야를 보다가 견제용으로 사용하고, '채찍-케이지' 콤보로 적을 홀딩해서


딜 백업을 노릴 수도 있는 콤보의 시작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채찍 최대사거리까지 모든 범위가 전부 타격되므로 2명 이상을 넘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원거리 판정입니다. (뇌안도는 채찍을 0데미지로 만들어버리죠)



▲불꽃의 성채의 숨겨진 진실. (다 막는데 채찍은 못막아요.) -아마 내려찍는거라 그런걸까요....?




4. 파편의 회오리


제가 가장 자세히 설명드리고 싶은 스킬입니다.


탱커로서 배달의 기능과 적진붕괴의 기능을 갖춘 광범위 기술입니다.


슈퍼아머가 없고, 배달도 멀리 못한다는 점에서 많이 부족하지만


리첼의 마이크온 처럼, 대박을 노리거나, 많은 적을 묶을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파편의 회오리 만큼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튼, 파편의 회오리는 무려, 하단 판정이 없습니다. (아 제발....)


스톰읍읍읍의 쇄겸과는 다르다는 점을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저도 처음에 있는줄 알았다가, 당황했네요....ㅎㅎ)






5. 궁극기 (네메시스)


원거리 기술이며, 최대 3명까지 연쇄작용으로 묶어서 모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 공략에서 여러분들이 기억하셔야 할 두가지입니다.


■네메시스는 잡기2단계 판정이다.


케이지와는 다르게 잡기단계가 한단계 높아서


잡기면역이 1단계인 타 기술까지도 묶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터미네이트 스윙이나 방울가두기, 데드맨 등등 이런 스킬도 묶을 수 있습니다


■네메시스는 대박을 노리고 쓸 필요 없다.


네메시스를 쓰는것은, 눕히고 난 후, 다시한번 케이지를 쓰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이


지금 메타에선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궁을 시전한 후에는 범위가 표시되고, 그 안에 적이 들어올 경우 연쇄되므로


백업을 차단하는 용도로도 사용되고, 홀딩시간이 길어져서 효율이 좋습니다.


그냥, 터미네이트 스윙을 한명한테 쓰듯이 쓴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많이 홀딩된 적에게 사용해서 묶는 방식 역시나 좋습니다.


결론은,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진짜 욕심부리다가 한판에 두번썼어요....)





6. 마그넷 체인


난간을 타고 올라갈때는 8초라는 쿨타임을 소유하고 있고


넘어지고 난 후 그 방향으로 슈퍼아머상태로 기상하는 것은 16초라는 쿨타임을 가집니다. (무려 2배)


마그넷 체인 용도는 상당히 많은데요. 이 점은 여기서 소개드리겠습니다.



■ 기상 스킬


기상이 무려 슈퍼아머이고 전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점들입니다.



▲기상으로 뒤로 뺀 이후, 케이지 또는 궁극기로 끊어서 홀딩하는 방법




▲거리가 충분히 될 경우, 빠르게 전진해서 잡기를 해서 끊는 방법




이 두가지이고, 그 외에는 평범한 기상기처럼


넘어진 상태에서 역으로 넘어뜨리는 방법 등등이 있습니다. 동일합니다.




■ 이동 스킬


에임을 난간 끝자락으로 둘 경우, 그 위치로 이동 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는 것들입니다.




▲오늘도 에임 설명을 위해 팬더 디아나 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당!!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시야를 본 후, 중앙으로 기습해서 적을 홀딩하는 모습입니다.




▲1번이나 3번타워에서 타워 안의 적을 홀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난간을 타서 내려오면서 스킬을 써서 적을 홀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지형지물을 이용한 이니쉬를 익혀두는 것이 중요하겠죠?! ^^









<여기서부터 꼭 읽어주세요!!>

매우 중요한 내용이랍니다






II. '성흔의 디아나' 말많고 탈많은 "파편의 회오리"


이 스킬만큼은 제가 특별히 따로 꼭 집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파편의 회오리 사용방법을 여기서 최대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파편의 회오리는 하단판정이 없습니다. 헷갈리지 마시길!!

(영상엔 있지만 지금은 사라진 하단판정을 찾아서)






※점프가 두 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점프를 '1점프',

두번째 점프를 '2점프'로 하겠습니다!




1점프는,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디아나 방향으로 말려들어갑니다.


2점프는,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디아나의 반대방향으로 튕겨나갑니다.


이 특징을 한번 읽어보시고 영상을 보시죠.



▲좀 많이쓰죠? 많이 보라고요!! 전부 위의 공식을 사용하거든요 ㅎㅎ


보시면 알겠지만, 처음 타격은 빨아들이고 마지막 타격이 넘어뜨리면서 튕겨냅니다.


자 이점을 이용해서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디아나(D)가 적을 오른쪽으로 배달하고싶을때!

-설명이 조금 어려운데, 뭐랄까.... 설명하기 어려운 스킬이여서... 죄송해요 ㅠㅠㅠ


1점프는 제가 배달을 원하는 방향으로 도약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적이 제 방향으로 끌려오니까, 배달할 방향으로 끌려오겠죠?







2점프는 제가 배달을 원하는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도약하여 밀쳐내야합니다.


그래야 저의 몸체에서 반대방향으로 이동하므로, 아래처럼 이동을 해야




아래처럼 오른쪽으로 배달이 가능한 것입니다. (팅겨내니깐요!)








솔직히 많이 해보시는것이 가장 몸에는 잘 익겠지만


여러분이 기억하셔야 할 점은 바로 이겁니다.


1점프는 자신의 몸으로 끌어오므로 배달을 원하는 방향으로


2점프는 자신의 몸에서 팅겨내므로 배달을 원하는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배달이 쉽습니다.




▲아군이 있는 뒤로 배달을 할려는 디아나의 모습입니다.


위의 원칙대로, 1점프 제가 배달하려는 뒤의 방향으로 배달될 수 있게 마를렌 앞으로 도약


2점프제가 배달하려는 반대방향으로 도약해서 마를렌 뒤로 도약해서 밀어냅니다.




솔직히, 설명하는 저도 어렵지만, 많이 하시면 이런 말이 이해가 되실거에요....ㅠㅠㅠㅠ




<요약>



▲채찍질한 방향으로 배달하겠습니다. (영상에서 순서대로 왼쪽-오른쪽-뒤-앞)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점프를 자신이 원하는 배달방향으로 타격할 경우,


2점프는 반드시, 자신이 원하는 배달방향의 반대방향으로 도약해야


적이 배달을 원하는 방향으로 튕겨나가 배달됩니다.



위의 사실만 잘 기억해두시면, 공성전에서 탱커 디아나로 배달하는 법은 어렵지 않을거에요!











배달외의 팁이라면 판정인데요. 상단판정이 좋으므로 농성하는 적을 끌어낼 수 있다는 점



▲ 윗판정이 너무 좋은 나머지 끌어당겨와버리네요!


정도가 있겠습니다.






III. '성흔의 디아나' 운영하는 방법?


확실히 여러분들이 언급하시는 대로, 진입기도 특별히 없고, 묶는 기술정도 밖에 없습니다.


기습을 노리면서 회오리로 진입할 수도 있겠지만, 약간 위험요소가 있고


가장 안전한 운영방법이라면, 뒷선에서 아군 원딜들을 봐주면서


진입하는 딜러들을 마킹해주고 홀딩해주면서 따주는 형태로


후진입하는 서브탱커로 운영하시는 것이 지금 현재에선 가장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고요.


후진입도, 몸이 진입하는 것이 아닌, '채찍-케이지' 콤보로,


눈앞에 "여기 들고왔어! 먹어" 같은 배달이 아닌 "저기 세워둘게 실컷쳐!!"라는 느낌으로


딜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평가하시는 그대로 포지션은 약간 이니시에이터보단 탱포터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디아나는 점수가 엄청 안나오는 캐릭터입니다.


데미지도 심하게 약하며, 홀딩기술도 전부 마지막에 타격이 있는지라, 어시스트를 못먹을때도 있고


그래서 여러모로 점수가 나오기 힘든 캐릭터 입니다.


디아나가 아닌 유저분들은 디아나가 점수가 낮다고 무작정 욕하시지 마시고,


홀딩과 진입을 얼마나 잘했는지를 꼭 확인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디아나가 다른 캐릭터보다 나쁘다 좋다를 따지는 것보다,


디아나만이 가지는 새로운 개성들에 관심을 가지고 매력을 느끼면서 플레이 하시면 좋겠네요.


여기까지, 탱커를 너무너무 사랑하는 디아나충 제비스프린터였습니다.




ps. 지금 디아나가 좋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

안좋다 안좋다고 할 시간에 그 패널티를 극복할려고 한다면 충분히 좋은 캐릭터가 될 수 있어요!!

힘내자구요!

+) 늘 게임 같이하고 공략에 도움주시는 홍시스프린터 님, 언제나 너무 고마워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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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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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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