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멜빈 소소하게 스킬 이것저것
  • 11,078

    21

집들간곰 [67급]

2016-05-25 11:00:38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잉여로운 즐겜러 집들간곰이라고 합니다

5월 19일 신캐 공학도 멜빈이 출시되었는데요

멜빈의 스킬들을 조금이나마 사용방법과 어디까지 맞출 수 있나 그런 정도를 소개하고자 이렇게 글은 남기게 되었씁니다.


공략이 아니라 소소한 팁입니다.


운영법같은거 제가 소개해도 무시당해요 에비


+이거 어제 새벽에 쓰다가 인터넷 연결 문제로 세 번 정도 날려서 멘탈 나가있습니다

이번에는 좀 올라갔으면/......



며칠동안 멜빈을 플레이 하면서 알게 된 몇 가지 자잘한 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시작하겠습니다!


0. 순간 가속(패시브, 키보드 AA, SS, DD, WW)

방향키를 두 번 빠르게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사진처럼 타워의 포탑을 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탑 타게팅이 자신에게 됐을 때 배틀 플러그 인 모드에서

평타 두 번 발사-순간가속-평타 두 번-순간가속

순간가속을 스킬 두개 쓰고 챳! <<이런 리듬으로 사용하시면 포탑을 피하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다운된 상태에서 장판궁에 맞지 않았을 때 기상무적을 이용하여 범위 내에서 벗어나거나 긴급한 상황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를 피할 때 종종 사용되기도 합니다.


1. 부트 업(L)

멜빈의 평타스킬입니다.

네비게이션 모드에서는 미사일 세 발(연습장 기준 사거리 약 3), 배틀 플러그 인 모드에서는 총 여섯 발(5칸 정도)을 발사합니다.

호야님의 멜빈 소개영상에서 이러한 내용이 보이길래 네비게이션 모드와 배틀플러그 인 모드의 데미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연습장에서 로라스를
각각 102타 씩
타격했고, 템을 찍지 않은 상태에서, 공격템을 다 사고 도핑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먼저 아무런 아이템도 구매하지 않은 상태,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평타 데미지는 총 2994

한 발당 데미지는 약 29.35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배틀 플러그 인 모드에서는

총 데미지 2347, 발당 데미지는 약 23........

?

공격 관련 아이템을 구매한 뒤의 데미지 입니다.​​

네비게이션 모드 총 데미지 20447, 발당 데미지 약 200

배틀 플러그 인 모드 총 데미지 15294, 발당 데미지 약 150........

헤에.......


순간 혼란이 왔으나 조건을 달리하여 다시 때려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공격 아이템을
구매한 뒤 같은 시간 동안(30) 쉬지않고
평타를 사용했습니다.



네비게이션 모드는 16756

배틀 플러그 인 모드는
18158
으로


결론은 미사일 한발 한발의 데미지는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더 높게 나타나지만

전부 다 맞기만 한다면
동일한 시간당 주는 데미지가 더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2. EMP 쇼크(R)

제피 R이 날아가며 순차적으로 4개의 역장을 생성하고, 날아가는 도중 타격판정이 생기면 남은 역장을 모두 설치하고 데미지를 줍니다. 또한 바이퍼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EMP 쇼크로 적을 타격 시​​ 집중 포격을 할 수 있습니다.


탄야가 처음에는 바이퍼에 타게팅이 되지 않지만 제피 R에 부딪힌 뒤 부터는 타게팅이 되어 타격을 받습니다.

이 경우에서는 EMP 쇼크로 데미지를 받지 않는데 이는


조잡하지만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더 잘 전해지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제피 R이 하늘로 승천하든 땅에서 기든 역장은 땅 위에만 설치되고

EMP 쇼크로 인한 바이퍼 타게팅에는 제피 R이 관련되어있다 말하고 싶었습니다.....

어쨌든 이를 통해 EMP 쇼크는 고각스킬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했는데


가능하네여

EMP 쇼크를 이용해 타워에서의 언덕 견제와 두 칸짜리 박스 뒤의 적을 공격하는 영상입니다.



이런 식으로 수성하는 적을 견제할 수 있고


이런 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움짤에서는 링을 구매하지 않아 데미지가 약하지만

후반에는 립정도는 충분히 죽일 수 있을 정도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3. 바이퍼(Q)


바이퍼는 직선으로 날아가는 탄환이 연습장 기준 약 5, 허리 유니크의 옵션 효과를 받을 시 약 5.5칸으로 상당히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EMP 쇼크와의 연계 시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앞서 보여드린 탄야의 죽음의 여신 외에도 빅터의 허리케인 블래스터, 마를렌의 머큐리 글로브(에서 본체), 트리비아의 비행(한정적으로) 또한 타격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빅터가 궁을 시전 중이지만

옆의 데미지 표기를 보면 빅터가 데미지를 받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덤으로 바이퍼도 둔화효과를 받는다는 것도)



머큐리 글로브에서 마를렌이 타격받는 움짤입니다. 바이퍼가 언덕 위에 있지 않아도 마를렌이 범위 안에만 들어간다면 본체가 타격받게 됩니다.



트리비아 비행 타격 영상입니다. (영상촬영 도와준 멜빈曰 : 비둘기 죽었어...)




바이퍼를 이용해 입학선물, 박쥐폭풍이나 저격 등을 피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덤이지만 바이퍼가 귀안도를 시전중인 벨져를 때리면 튕기는 데미지는 멜빈에게 들어옵니다.



4. 그라운드 제로(E)


멜빈의 궁극기, 그라운드 제로입니다. 스킬 사용 시 3개의 화면이 펼쳐지고 AD로 폭격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향을 선택한 뒤 클릭을 하면 목표 지점에 폭격이 떨어집니다. 또한 화면에 적이 있다면 순차적으로 락온의 상태가 되는데 락온이 되었을 시 받는 데미지가 더 강해집니다.


그라운드 제로는 사정거리가 길고 시전 되는 범위가 넓지만 폭격의 범위가 움직이는 속도가 느려 처음에 맞지만 않는다면 피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로 적의 지형붕괴를 목표로 사용하거나 벽에 몰아놓고
집탄률을 높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곳에서 그라운드 제로를 사용한 영상입니다.

웨슬리나 타라의 궁극기와는 다르게 골목 안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골목 밖에서 안으로 집어넣을 수도 있으며 본진/적진에서 벽에 대고 집탄률을 높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긴 사거리를 활용해 벽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한타가 일어난 지역과 매우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아군을 지원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움짤은 궁 4링 레어에 맥시머 도핑을 한 머큐리를 멜빈의 궁으로 터뜨리는 모습입니다.

물론 마를렌이 가만히 맞아주지는 않겠지만 상대 멜빈이 옥스혼 전사였기에

노템이어도 위협용으로는 나름 쓸만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이렇게 움짤을 넣었습니다.


저공비행하는 트리비아를 바이퍼로 격추하는 움짤입니다.


타격 판정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니 적 틀비가 저공비행으로 약올리면 빅엿을 선사해줍시다.



멜빈 벽콤보 영상입니다


바이퍼-EMP-평타--평짤-잡기-EMP-평타-소닉 부스터-평타

어짜피 실전에서는 바이퍼 깔고 6평타짤짤이 넣고 emp만 중간중간 때려주니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 몰라도 됩니다.

다만 다운 상태에서 emp쇼크를 넣고 잡기로 띄워주는 것은 종종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배틀 플러그 인보다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평타 선딜이 빨라

개인적으로 더 좋다 느꼈기에 그냥 저렇게 사용했습니다.

-

+뻘하지만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채팅을 치는 도중 경고 알림이 뜨게되면 채팅이 더이상 쳐지지 않는 버그를 확인했습니다. 컴퓨터 문제인지 자체 버그인지는 잘 모르겠으니 다른분들이 실험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찍는데 도와주신 이든-오웬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마워요!


그리고 마피아님도 고맙고!

처음쓰는 공략이니 만큼 부족한 점도 많고 빠진 점도 많습니다.(소닉부스터가 빠졌다는 사실을 오늘 알았음)

틀린 점이나 수정할 점 있으면 우편이나 댓글로 말씀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_ _ )


맺음말이 힘드네요



그러므로 기여운 틀비움짤을 봅시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잘생긴 멜빈을 합시다

그럼 20000


[원문보기]

댓글 2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