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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편 공략]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캐럴 지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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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칸 [72급]

2015-08-07 10: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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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흔한 사이퍼즈 유저중 한 명인 리칸 입니다.

 

공략게시판 글쓰기에 '하이퍼링크' 이거 어디갔나요. 그리고 외부컨텐츠 URL로 바꼈었네

 

게임을 하면서 알게된 내용들은 많은데 그걸 공략으로 쓰자니 너무 양이 적을때가 있죠.

 

그래서 심심할때마다 쓰는 '단편 공략'형식의 글입니다.

 

 

덧 붙여 게임속에서 우편,귓으로 판정에 대해 물어보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해드립니다.

 

 

p.s. 영상형식 글이라 BGM 같은건 없습니다

 

※  BEST 게시판에 단편을치시면 저번 글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S

 

 

 

 

(저런 쓸데없이 세세한거에 신경쓰는 조커팀)

 

 

 

본 글에 첨부된 영상들은 전부 공식전에서 찍은 것들입니다.

 

 

캐럴을 하는 판 전부 찍은 영상들이므로

 

 닉네임 공개등은 죄송합니다.

 

 

+덤

 

영상이 엄청 많습니다.

 

 

중간에 영상이 오류가 난다면 새로고침 후

 

다시 보시면 되겠습니다.

 

 

 

 

 

 

 

※ 주의 ※

 

이 글의 나온 내용들은 실전에서 사용한 것들이며

 

영상들은 전부 캐럴이 나온 첫날에 찍은 것들입니다.

 

새로 찍을려고했더니 렉이 걸려서...

 

 

 

 

 

 

7월 23일

 

이 날 패치로 사이퍼즈에는

 

'눈보라의 캐럴'이 출전하였습니다.

 

 

 

 

 

 

(모두의 마음을 낚은 오빠라는 단어)

 

 

제작년 7월 18일에는 제레온이 출전했는데....

 

 

아무튼 이번 내용은 캐럴운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단편 공략 네 번째(?)

 

캐럴 지침서

 

 

 

 

 

 

 

드디어 딜이 까였으니

 

다시 쓰는 서폿캐럴 약팔이 글입니다.

 

 

 

 

 

 

 

 

요새 옆동네  TOS 테스트가 시작해서 게임 할 시간이...

 

 

 

 

 

 

 

 

(다시 말하지만 이 글은 기초 글이 아닙니다.)

 

 

 

 

우선 말이 많은 템셋팅에 대해 말하면

 

 

저도 위의 템셋으로 플레이하고있습니다

 

취향 입니다

 

 

 

제발 묻지마세요 어자피 알려준다고해도 따라할것도 아니잖아요?

 

 

 

아이템 구매 템트리

 

 

취향 입니다.

 

상황에따라 많이 다릅니다. 적에 사거리 긴 원딜이 많으면 티를 일찍 갈때가 많듯이 말이죠.

 

 

 

 

 

 

 

1. 칼날 고드름은 2타 기술입니다.

 

 

 

2타 모두 띄우는 판정을 지니며. 1타는 낮게 2타는 중간정도로 띄웁니다

 

 

 

2. 빙판길은 선딜이 있습니다

 

 

설치하자마자 눕히는게 아니라  설치후 0.x초 정도 지난다음 첫 다운이 이루어집니다.

 

 

 

 

3. 빙판길은 슈아를 눕히지 못합니다.

 

 

이건 원슈아도 마찬가집니다.

 

 

단, 이글/히카르도의 경우에는

 

원의 중심부분을 기준으로.

 

 

백어택 판정이 나면 다운이 됩니다.

 

하지만 정면판정이면 뇌안도에 막히거나 원슈아로 무시하고 들어옵니다.

 

 

 

4. 궁극기인 눈보라는 여러대를 맞을수록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그러므로 굳이 풀타를 맞출려고 노력하지않으셔도 됩니다.

 

 

 

 

5. 눈보라의 빙결은 5타 이후이며 빙결시간은 링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빙결시간은 노링이든 3링이든 똑같습니다.

 

특성에 지속추가도없습니다.

 

덤으로 빙결상태면 끌려가지 않습니다.

 

 

 

 

6. 눈보라가 발동되면 캐럴을 중심으로 연습장기준 반지름 1.2칸의 적을 넉백시킵니다.

 

 

 

 

이 넉백에는 '타격 판정' 이 없으므로 다운상태에서 시전시

 

기상무적으로 일어날 수 있음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흡입력이 상당히 약합니다.

 

 

 

 

7. 평타의 슬로우 판정은 '강평타' 에만 있습니다

 

 

그러니 다운상태 적에게 평타를 칠때 꼭 강평타 한대를 치시기 바랍니다.

 

 

 

 

 

8. 칼날 고드름의 타격 판정 애매합니다.

 

 

연습장 작은 네모 2칸까지 타격이 됩니다.

 

지형 영향을 조금 받으며 위로 작은 네모 2칸까지 판정이 있습니다.

 

 

 

9. 눈보라 (캐럴 궁극기)로 다른 캐릭터의 궁극기를 캔슬할 수 있습니다

 

5타 빙결을 이용한 걸로

 

빙결이 걸리는 모든 궁극기들을 캔슬 가능합니다

 

초진공의 경우 확률 캔슬입니다.

 

 

10. 눈보라의 흡입력은 '걸어서 중심으로 이동하는 형식' 입니다.



눈보라의 중심이 뒤에있다면 뒷걸음질로 걸어가고


앞에있다면 그냥 걸어들어갑니다.



반 강제 초진공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만



그 상태에서 피격을 당해 누우면  눈보라의 범위안에서도 스킬로 빠져나갈수있으니


 조심하시길바랍니다.

 

 

 

대충 플레이하면 아실 내용이지만 미리 써둡니다.

 

 

 

 

 

 

다시 말하지만 캐럴은 엄연한 '서포터' 입니다. (딜포터 웁웁)

 

 

그러므로 이 부분에선  고드름과 빙판길로 연계하는 법을 서술 할려고합니다.

 

 

 

우선 위에 서술했듯이  고드름은 2타 판정이 있습니다

 

 

1타를 맞추지 못하여도 2타 판정으로 계속 연계를 이을수 있죠.

 

 

 

 

 

 

 

(나는 도일 떨어트리기)

 

위 영상처럼 경로를 어느정도 예측하고 깔아두시면 됩니다.

 

 

마지막 휴톤을 띄우고 잡기로 더 묶어 두셔도 되지만 적 지원이 더 빠르기에 일단 빠집니다.

 

 

 

 

 

(드렉이 리시브하고 캐럴이 토스 시바가 마무리 합니다)

 

 

덤으로 말하지만 캐럴은 조준유도를 끄는게 좋습니다

 

 

자체 유도가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영상의 평타 휘어짐) 굳이 필요없으며

 

고드름의 연계를 위해 안키는게 좋습니다.

 

 

 

 

 

 

 

 

보통 캐럴이 누우면 선택지는 두가지 입니다.

 

고드름을 떨굴것인가

 

스케이팅으로 빠져나갈 것인가.

 

 

그중 스케이팅이 쿨타임 이거나 1~2명에게 포위당했을때

 

 자주 쓰는 방법입니다.

 

 

모자유닉에 공격속도가 붙어있기때문에 캔슬 당할 확률이 적으며

 

1타는 못맞춰도 2타를 맞아주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못맞추면 그딴거없으니까  잘 맞추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이번엔 빙판길에 대해 말해봅시다.

 

위의 서술한대로 '설치 후 첫 다운까지의 시간'이 쫌 걸리는 편이라

 

 

쓰기가 좀 애매한 기술 입니다.

 

 

 

 

 

 

 

(이정도 거리는 칼날 고드름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신발유닉이 없으면 넘어서 설치가 안됩니다.

 

저런 샛길이나 타워 양옆은 자주 물거나 물리는 장소니

 

이렇게 길을 막아두거나 지원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넘어져라!)

 

빙판길의 사용법은 두가지 입니다.

 

 

누워 있는 적 위에 깔아서 추가 데미지를 줄것이냐 (실피거나 적지원이 오지않을거란 생각이들때 사용)

 

아니면 가는 길목을 막을 것인가. (적 지원을 막거나 도주경로를 하나 차단할때 씁니다)

 

 

주로 프로스트 헤드를 건 상태로 심리전 싸움을 하기때문에 은근히 맞추기 쉬운편입니다.

 

 

 

 

 

 

 

 

빙판길을 이용한 이니시입니다.

 

 

위 영상의 범위는 4레어링을 전부 구매했을때 나오는 범위입니다.

 

맵을 보시면 저희 팀 한명이 뒤로 돌아가있고 티엔이 DT를 깔아서 시야를 보여준 상태입니다.

 

아예 통로 하나를 완전히 차단하기 때문에  진행경로에 빙판길을 깔아두면

 

바로 물수가 있습니다.

 

 

 

 

 

 

 

 

혼자 기방or 견제만 하면 될때 사용합니다.

 

데미지(또는 백어택소리)가 뜬다면 앞으로가서 프로스트 헤드로 홀딩을 하면 좋고

 

 

맞지않았거나 여러명이 있다면

 

 이어서 고드름으로 다시 견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빙판길을 어떻게 깔아야 되는지 고민 될껍니다만

 

 

구해야할 팀의 뒷편에 깔아두면 좋습니다.

 

원딜에게 맞고있다면 앞에깔아도 전혀 도움이 되지않으므로

 

뒤쪽에 깔아서 적 근캐에게 납치 당하지않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능파미보의 경우에도 배달 기술로 연계하기전에 (첫타 제외확률이지만)넘어집니다.

 

첫 다운은 약간의 상단 판정도 지니고 있습니다.

 

 

 

 

 

 

 

 

스노우 스케이팅의 경우

 

결정슬라이드와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사실 그냥 결정슬라이드의 축소판이 맞거든요.

 

 

 

 

 

 

 

 

 

 

이 내용은 이미 동토충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작성하셨던 결정슬라이드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거리가 결정 슬라이드 보다 상당히 짦기때문에.

 

어느정도 숙달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직선 결슬도 (수직말고) 캐럴이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캐럴은 팀과의 연계할때

 

스케이팅 - 잡기를 어떻게 이용하냐에 따라 홀딩, 연계 시간이 달라집니다.

 

 

 

마를렌의 방울가두기처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순 없지만

 

연계가 끊기거나 호흡이 안맞았을땐 거침없이

 

스케이팅 - 잡기로 연계를 계속 이어 줍시다.

 

 

 

단 앞이 심하게 뚫리고 적의 지원이 오고 있으면 일단 튀고 봅시다.

 

 

 

//

 

 

 

궁극기인 눈보라는 예상보다 실망스러움이 많던 궁극기 입니다

 

 

사실 그냥 결빙을빼고 흡입력을 강화시켜주면 좋겠는데...

 

 

 

 

궁극기는 대부분 보고 쓰시는데 미리 깔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보고 쓰면... 그냥 걸어서 피하거든요... 목유닉 사도...

 

 

 

심지어 적이 앞에있으면

 

범위내인데도 뒷걸음질 속도 <<< 눈보라 이동속도라서

 

범위 밖으로 알아서 나가지는 경우도있습니다.

 

 

 

오는. 또는 올껏같은 길목에 깔아두시면 약한 흡입력이 보조해주기때문에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영상이 쫌 짤렸는데 변이 끝난 틀비도 킬힐이 캔슬되고 다시 궁에 휩쓸립니다)

 

또는 이런식으로 연계를 하셔도 좋습니다.

 

사실 캐럴궁은 연계나 탱커를 녹이기 위해 (길막) 사용하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탱커에게 보내도 되고 적 진입을 차단하기도 좋기때문이죠..

 

 

 

 

 

 

(위 영상은 솔플)

 

팀에 캐럴 셀렉이 있다면

 

기분이 언짢으셔도  범위형 궁을 가진 캐릭터를 추천합니다

 

 

다만 나이오비나 드니스 같은 근접형 범위가 아닌

 

비행,용성,핵,유낙 같은 원거리,이동형 범위가 시너지가 좋습니다.

 

바로 연계를 해줄수있는 호흡이 잘 맞는 사람과 파티를하면 더 좋습니다.

 

 

 

 

 

주의 할점으로는 바로 위와 같은 경우인데

 

기초지식에 써두었듯이 처음 넉백엔 타격판정이 없기때문에 기상무적이 일어날수있습니다.

 

누운상태로도 눈보라의 중앙이 아니면 딜판정이 없기때문에 기상무적이 발생합니다.

 

이때 캐럴의 역할이 중요한것이 평타나 스킬들로 기상을 최대한 늦추는 건데

 

 

위 영상에선 제가 고드름으로 실수로 눕혀서 기상무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로라스님 탓해서 죄송..

 

 

 

 

 

캐럴 궁극기의 상단 판정은 상당히 후한 반면

 

하단 판정은 많이 딸립니다.

 

 

그래서 저런 언덕한타일땐 캐럴이 상당히 우세한 모습이 보입니다.

 

참고로 머큐리에 관해서 말이 많은데.

 

 

프로스트 헤드로 눈사람 상태를 만들어도 찍기와 던지기는 가능하며

 

궁극기에 휘말려서 빙결되지도 않으니까 머큐리보이면 튀고 멀리서 고드름으로 공이나 때려주세요.

 

 

아 빅터궁은 얼려져서 캔슬 가능합니다.

 

근데 고각허블 자비

 

 

 

 

 

 

 

 

 

 

초반에 립먹을때 진짜 고민 많이했는데

 

 

 

 

 

 

 

 

고드름링을 1링 사도 치명 안터지면 안먹어질때도있어서..

 

 

 

 

 

 

 

이렇게 중간은 프로스트헤드로

 

뒷립은 1평 후 고드름으로 드시면 빠르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가운데 4립 가실땐

 

빙판 - 고드름으로 빠르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고드름 중앙에 잘쓰면 4명다 맞음)

 

 

 

 

 

근데 사실 현실은 이럼

 

 

 

 

 

 

 

 

이 글이 정석 공략은 아니고 제가 장인 인것도 아닙니다.

 

 

그냥 알고 계셨으면 좋을 내용들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덤으로

 

 이 글 사실 캐럴 나오고나서 쓴건데

 

그대로 묻힌 글입니다

 

원딜로쓰는데 서폿캐럴 글 써서 그런걸까요

 

 

근데 이제 딜 하향당했으니 재 업로드해봄.

 

 

 

 

 

근거리 대응이 안좋은건 맞습니다. 

 

얘도 미아처럼 눕히지않으면 반격할 수 있는 기술이 없어요

 

 

모자유닉 + 엑셀 먹어도 적 탱커 1평 끊어치기에 고드름 캔슬 납니다

 

스케이팅도 마찬가지구요.

  

 

 

 

잡기에 대해 말이 많은데

 

이런 짓도 한 두번이지

 

 

잡기 모션도 길고 끝나는 타이밍도 알기 쉬워서

 

 

 

 

 

(킬먹고 싶었어요. 그냥 스케이팅으로 빠지면 되는건데)

 

 

이렇게 됩니다.

 

 

재차 말하지만 캐럴은 서포터에요.

 

 

 

 

 

 

 

솔탱이나 탱이 립or이니시걸때 시야비면 캐럴로 보세요.

 

 

좁은 지역엔 빙판길만 깔아둬도 시야 다본거에요

 

 

그리고 지원이 확실하게 왔으면 보던거 그만 보고 다른쪽 지원이나 보러가세요

 

 

4초짜리 선딜빠른 다운기 가지고 딜나오는 조합일때 한명만 볼려고하지말아요

 

가끔 프로스트 헤드 같은걸로 연계만 해줘도 알아서 잡을꺼에요

 

못잡으면 원딜탓

 

 

 

그럼

 

긴 글 읽으시느랴 수고하셨습니다.

 

 

 

 

 

 

 

 

(캐럴이 對 탱커 캐릭인 이유)

 

 

 

 

 

 

(유성창이 깔리고 트루퍼가 프리딜 합니다)

 

 

제발 트루퍼 공격 사이사이에 스킬 쿨타임 간격좀...

 

 

 

 

 

 

 

 

(캐럴 공식영상 풀버전)


 


[원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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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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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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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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