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타라 완전 공략
  • 20,387

    71

센죠가아라 [53급]

2012-03-16 12:47:17

전 공게에 타라까지말라고... 자주 올리는 주캐 타라 센죠가아라입니다 ^^


이번 공략은 타라 20렙 기념 & 더이상 타라가 까이는게 싫어서 올리는 공략이구요.


조작성 '쉬움'과 처음부터 있는 캐릭이라는 위엄을 합쳐서 컨트롤 하나는 가장 편한 타라입니다.


공략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타라의 팀에대한 기여도 (장, 단점)

2. 타라의 템 세팅

3. 타라의 운영방법

4. 타라 상향좀... (응?)



1. 팀에 대한 타라의 기여도

저보고 타라의 가장 큰 장점이 뭐냐고 물으면 저는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테러 속도가 빠릅니다.'


자 테러 속도가 빠른게 뭐가 장점이냐


보통 조합이면 타워 1개 밀시간에 타라가 있으면 2개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이게 타라가 팀에 할 수 있는 가장 큰 기여로 그렇기 때문에 한타가 끝나있을때 '생존'하는 것이 타라의 최우선 목표입니다.


또한 공간발화를 통한 장거리 순간적인 누커로써 적의 원딜러에게 방템을 강요합니다.


다른 캐릭들과는 남다른 테러력을 통한 엄청난 성장력으로 원딜러뿐만 아니라 탱커에게도 강한 압박을 가합니다.



단점으로는 가장 최우선으로 꼽히는게 '생존기가 없다' 라는 거겠죠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훨씬 더 앞을 내다보고 상대방이 올 자리를 피하거나 항상 피하면서 바삐 움직여야합니다.


그리고 렙이 높기때문에 생기는 적에게 엄청난 코인 전달 ^^...


요약

장점

1. 빠른 테러 속도

2. 강한 원거리 누커

3. 유낙을 통한 한타 장악력 (위에서 언급은 안했지만..)


2. 타라의 템 세팅

필자의 템세팅입니다.

눈여겨 보셔야 할부분은

1. FA장갑

2. 트론 통신기 A1

3. 정념링

4. 콜라


이 3가지가 있습니다.

1. 필자가 FA 장갑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템을 유동적으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60렙까지 2장갑으로 플레이할정도로 3장갑을 늦게가며 그만큼 방템을 일찍찍어서 생존률을 높힙니다.


2. 트론 통신기 A1

공간발화 임팩트와 가장 많이 고민되는 부분이였습니다.

타라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가 혼자서 상대방을 상대할 방법이 없다... 라는 거죠

그래서 넣었습니다. 혼자서 안싸우면 되지않느냐 돈도 많은데 ^^...

실제로 1:1을 할때 꺼내주시면 왠만하면 이길 수 있어서 엄청 도움됩니다.


3. 정념링

많은 사람들이 평타링, 혼불링을 넣는데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그러죠. '타라는 공발, 불놀이 쿨이면 할꼐없다'와 '타라 후반가면 뎀딜이 안나온다'


그 이유는 정념링을 빼기떄문입니다.


정념링의 장점에는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1. 6% 빨라지는 쿨타임들 -> 3링을 찍으면 무려 16% 쿨감

2. 정념 데미지 3000 -> 무쌍할때 굉장히 쌥니다. 타라도 무쌍할수있다능  (이속은 빨라야됩니다.)

3. 자기 보호 -> 데미지가 쌔기때문에 보호능력이 굉장히 상향되며 보통 정념을 쳐맞으면 공발-불놀이까지맞고 대부분 훅갑니다.


4. 콜라

필자는 버거를 쓰지않습니다.

타라의 경우 굉장히 성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그만큼 체, 방템을 찍는 속도가 빨라서

버거의 경우 심각한 비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렇기 떄문에 초반에 안전하게 운영하면서 콜라를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 머리 유닉이 굉장히 쓸만한데

공발-불놀이 콤보가 굉장히 안정적이라는거에 굉장히 높은 점수를 주고싶네요


요약

1. FA장갑

2. 트론 통신기 A1

3. 정념링

4. 콜라

쓰세요



3. 타라의 운영방법

필자는 타라 셀렉을 안함... (셀렉은 비추... ㅜㅜ)

그래서 랜덤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1. 초반 (1, 2, 3 타워)

처음에 장갑, 모자, 신발을 사고 유낙링을 산뒤에 1번 또는 3번을 테러합니다.

(카인이 있는 곳은 테러하지마세요... 죽습니다. 돌아가요 딴대로)


중요한게 유낙을 타워에 뿌리면 800원이 생기는데 그때 바로 셔츠를 가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타워를 밀어내셧으면 목걸이, 공발링 2개를 찍어주시면 20렙이됩니다. (여유가 되면 유낙링도 1개 찍어주세요)


이때부터는 절대로 혼자서 플레이하지마세요


그렇게 팀에 합류해서 이때부터 높은 레벨을 이끌고 적의 원딜러를 따주면서 유낙을 한타에 씁니다.

(아마 센터에서 싸울꺼에요)


센터한타를 이기면 아마 센터밀고 타라 화력으로 나머지 타워도 밀어낼 수 있습니다.



2. 중반 (4, 5 타워)

타라의 장점이 테러력이 좋은거라 햇듯이

타라는 게임의 흐름을 상당히 단축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타라가 낄때의 중반은 타라가 없을때보다 심하면 5분, 적어도 3분정도는 단축시킬수 있는 강력한 캐릭이죠.


일단 그래서 상대방은 상당히 레벨이 낮습니다. (우리팀도 높지는 않을꺼에요... 자기만 높음)


이떄부터 타라는 센터를 지키는 수호봉이 됩니다.


뒷립은 절대로 건드리지 않고 모두 양보해 줍시다.


그렇게 양보해주면 우리팀과 나의 레벨이 비슷해지는 시기가 옵니다.


그리고 트루퍼 한타에서 미치도록 강한 공발과 유낙으로 잡은 뒤에


타워를 하나씩 밀어내면 중반이 지나갑니다.


3. 후반 (수호자, 수호타워, HQ)

많은 타라들이 저지르는 일 중 하나가


유낙을 수호타워에 뿌리러 가는겁니다. (보고있냐 웨슬리들아)


유낙이 테러력이 좋긴하지만 그렇다고 유낙을 함부러 수호타워에 뿌리면 상대방은 타라궁이 없는걸 알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한타때 유낙이 얼마나 강한지 알고있다면 뿌리는건 멍청한 짓이죠.



후반이라 하더라도 타라가 낀판에서는 상대방은 굉장히 렙업속도가 느립니다. (타라가 대주기 전까지)


그래서 심한 렙차를 통해서 상대방에게 강한 압박을 주고 공발-불놀이를 통해 따먹기도하죠.


그리고 한타를 잡으면 이제 들어가서 부셔주시면 간단하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무리하지말자

혼자다니지말자

대주지말자



4. 타라 상향좀 ^^

타라가 꾸진대는 몇가지 이유가 있죠

1. 유낙 1타맞고 넉백되서 2타가 안맞아요 (근데 뎀지는 2타가 더 쌔네요 잦망ㅋ)

2. 샛길에서 싸우면 유낙을 못떨궈요 ㅜㅜ

3. 평타 어떻게 쏘면 맞출 수 있을까요

4. 혼불은 왜 근다, 쿠션, 일루젼과는 다르게 끝나야 쿨돌아가죠?


이번 공략의 꽃입니다. 공략을 통해 베스트를 노린다음 상향좀 해달라고 징징 (헉;)


농담이고요. 타라의 상성캐릭에 대해서 알려줄려고 만든 공간입니다.


초반에는 타라가 이길 수 있는 캐릭이 없어요. (동렙이거든요...)


반드시 팀원을 동반해서 싸우도록 하세요.



vs 이글.   답이없네요. 혼불을 잘 이용하시고요. 통신기를 꺼내들고 싸우면 할만합니다. 정념한대 맞추면 ㅂㅂ 

(말은 쉽죠. 근데 통신기 꺼내들면 진짜 쉽네요)


vs 레나.   진짜 답이없습니다. 정념을 어떻게든 맞추려고 노력해보세요; 공발로 덤비다간 섬전각에 갑니다.

레나가 있는 판에는 반드시 방레나에게는 원큐에 따이지 않도록 몸을 맞춥니다.

(공레나일 경우에는 걍 어떻게든 팀에 붙어다니세요)


vs 레이튼.     레이튼의 경우는 오히려 간단합니다. 궁상태면 절대로 만나지말고 멀리서 공발로 전자기만 끊으세요.

궁이 아니면 스탭 빠지면 넘어뜨리고 잡으면됨.

님한테 전자기 쓰면 혼불로 캔슬하세요.

(이 모든건 님이 방템 잘박으면 가능한 일임. 그러니깐 방템좀 가세요 극공 ㄴ)


vs 도일.     ^^... F 잘써야하는거 알죠? 잡기 연습하세요. 근데 잡기 하려다가 초스맞지말구 ^^ (심리전 잘해야댐)


vs 휴톤.     휴톤이 바야바로 파고들면 후.... 답이없슴 일단 팀원이 안구해주면 님 죽어야댐 장난아니고

팀이 병신이 아니길 비세요. 팀이 휴톤 넘어뜨려준다면 그때부터는 할만합니다.

(그래서 혼자다니지 말라고)


vs 다이무스.      다른건 필요없고... 가끔씩있는 하드스킨 버스터 들은 다무 조심하세요.


vs 카인.     1:1로 덤비지마여^^





열심히 썻어요... ㅜㅜ


이거 읽으시고 타라 많이하시구~!!


도움 되셧으면 추천좀!


[원문보기]

댓글 7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