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린 기본 스킬활용 공략
  • 20,917

    73

내사랑뜌레귀 [74급]

2015-02-23 10:03:34




출저 - 브금저장소




린은 공방의 암덩이라고 하지만 스킬을 정확히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으면 솔랭으로도 충분히 돌릴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보는 사람과 바로 쿵짝이 잘맞을 수 가 없으니 무작정 초진공에 의지하기보다는

 실시간으로 맵을보며 상황판단하며 딜러를 보호하고

 스킬연계로 딜러가 더 빠르고 편하게 적을 잡을 수 있도록 유도

하며 한타를 풀어가는게 좋습니다. 물론 초진공을 쓰지말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다만 한타시작 - 가시방패 - 돌진 - 초진공흡기 - " 아 초진공 3명 빨았는데 왜짐? 울팀노답 "  은 지양해주세요.


또 린은 서포터입니다. 극방타서 1선 서는 캐릭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탱커가 있어야 합니다.

다만 린을 먼저 셀렉해주면 다른 사람들이 부담감없이 탱커를 셀렉할 수 있는듯.

토마스,앨리셔처럼 대놓고 서포터인 캐릭터가 있을때 셀렉하면 마냥 방린으론 팀 딜이 부족할 수 있으니 팀원과 잘 조율해주세요.


제가 랭이 높은게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말하기가 너무 조심스러워서 

기본 마인드는 여기까지만 적고 다양한 스킬 활용팁 위주로만 적겠습니다.


아이템셋팅은 전부유니크로 맞춰주시고요. 초진공 2링 3링 4링은 취향이십니다. 


초진공링들을 비교해보자면 

초진공흡기 태호 (2링) - 지속시간 1.34초 ,오라범위 200 , 상태이상내성 27.46

초진공흡기 강화 (3링 기본템) - 지속시간 1.5초 , 오라범위 225 , 상태이상내성 28.2

은협도 (3링유니크) - 지속시간 1.5초 , 오라범위 225 , 상태이상내성 31.8 , 쿨감 5.88%

초진공흡기 혜원 (4링) - 지속시간 1.68초 , 오라범위 252 , 상태이상내성 34.32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리해서 유니크 뽑으실 필요없고 ( 뽑기 쉽긴하지만 )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시방패링은 쓰실 필요 없습니다.


스킬활용팁

평타 (죽선타)


거리에따라 달라지는 특이한 평타입니다. 근거리에선 큰망치가 나와서 적을 다운시킬 수 있는데 원거리 공격이라 뇌안도, 부당거래등에 막힙니다.

큰망치의 경우 에임보다 조금 앞까지 공격범위가 닿는데 이를 이용해서 예측샷으로 근캐들을 넘어트려주세요. 

+ 큰망치 1타,2타에 아주 약간의 밀어내는 판정이 있어서 정작 다운이 붙은 3타가 안맞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참나무 장벽


린의 첫번째 밥줄스킬입니다. 진로차단, 적 꺼집어내기/끌어오기 등등 여러가지방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100% 활용하기위해선 장벽을 잘 이해하셔야 하는데 핵심사항을 적어 보자면


1. 적은 장벽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2. 불벽과는 다르게 관통하는 원거리 스킬을 막아줄 수 없습니다. 관통할 수 없는 스킬은 막아줄 수 있습니다.


 

3. 장벽에 맞은적은 안쪽으로 끌려옵니다.

4. 에임잡힌곳 기준으로 좌우로 공격판정을 가집니다. 이때 중간에 지형에 막히면 공격판정은 없고 장벽만 출현합니다.


★장벽을 더 멀리 맞추는 팁

리그 오브 레전설에 카서스를 잡아본 유저라면 이해하기 쉬우실겁니다. 




저렇게 무조건 적을 향하여 에임을 두고 사용하는것 보다 방향을 약간 틀어서 사용하게 되면 더 멀리있는 적에게 까지 장벽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 장벽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출현하며 공격판정을 주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틀어서 장벽을 사용하면 더 빨리 때리는게 가능합니다.


퇴로를 차단해서 로라스,도일을 둘다 잡아내는 영상입니다. 

장벽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한타중에 한명만 계속 보며 장벽을 치는 것보다 실시간으로 상황을 판단해 최대한 이득을 볼 수있게 장벽을 치는게 중요합니다. 

 



ㄴ 장벽사거리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면 이렇게 도주하는적을 장벽과 벽사이에 낑궈서 잡을 수도있습니다. 



또 상대가 넘어졌을때 참나무장벽으로 구석에 가둘 수 있습니다. 장벽에 막히기 때문에 일어나서 이동기를 사용할 수 없어 팀이 잡기 더 수월하게 해줍니다.  장벽을 맞추면 안쪽으로 끌려오기때문에 뒤돌아서 벽을 등지고 사용해야 구석으로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무쇠가위


린의 2번째 밥줄스킬입니다. 가위를 소환해서 적을 홀딩하는 스킬인데 이 역시 활용에 필요한 핵심사항을 적어보자면

1. 가위는 총 10번 공격하며 적은 가위에 4타 이상 맞으면 이후부터는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상의유니크로 최대 12번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 45+0.45 -> (4타이후) 8+0.27   / 엔하위키 펌 )

2. 가위는 날부분에 공격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형에 따라 날의 모양이 바뀝니다.

ㄴ 날의 모양이 아랫쪽을 향하면서 누워있는적도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그냥 평지에서 써도 누워있는적을 맞추는 경우도 가끔 있는데 ( 아군의 도움없이 ) 왜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위치렉인가..


3. 가위중에는 원거리 슈퍼아머상태입니다.

4. 누워있는 상대도 조금만 뜨면 가위에 맞습니다.



팀원이 주시하고있다면 상대를 눞히고 바로 가위를 써서 적을 홀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원거리캐릭터를 넘어트린후 일어나는 타이밍에 가위를 켜서 홀딩할 수 도있는데요.

클레어,앨리셔같은경우는 엔프로 반격해오는데 린 살짝앞에 가위를 켜놓으면 캔슬시킬수 있습니다.

( 엔프를 안쓰고 그냥 도망갈때 추격할수 있도록 적당한 거리에서 사용하세요 )


염동파


린의 세번째밥줄스킬입니다. 최대사거리는 미쉘보다 조금깁니다. 

다운된적에게는 적은 슈아상태로 만들어서 홀딩한다고 써져있는데 이것만으로는 설명이 조금 부족합니다. 

제가 나름 연구하고 생각해본 염동파가 다운된적을 잡는 매커니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범위내에 누워있는적, 일어서 있는적 두명이 있을경우, 일어서 있는적은 1타만 맞고 누워있는적에게 다운염동파가 실행됩니다.

또, 범위안의 누워있는적들에게는 모두 다운염동파가 들어가기때문에 에임을 잘 조절하면 여러명을 잡을 수 있습니다.

즉 굳이 에임을 적에게 딱맞춰서 파란색에임으로 맞춘후에 염동파 쓰실 필요 없습니다. 

에임을 위로 두어도 염동파 최대사거리 범위안에 적이 누워 있으면 다운염동파를 맞출 수 있습니다.



다운염동파를 최대한 이용해 딜러가 더 편하고 빠르게 딜을 넣을 수 있도록 유도하셔야합니다.

마틴도 다운상태의 적에게 딜을 집중시킬수 있는 스킬이 있지만 린은 평타로 적을 빠르게 다운시킬수 있고 잡는 시간도 더 길기때문에 린만의 아이덴티티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은 최대한 묶어두려면 눞힌상대에게 바로 다운염동파를 거는것 보다 다운유지시간을 조금 기다린후에 거셔도 좋습니다.

영상은 드렉슬러가 일어나서 딜을 할 수 있을때까지 기다렸다가 레나를 묶는 장면입니다.

 


이밖에도 멀리있는 적도 다운염동파를 걸어서 우리팀 원거리딜러의 딜집중을 유도할 수 있는 등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다운염동파 도중 스턴등 상태이상에 걸리면 도중에 풀려버리니 조심하세요.


도망가는적을 넘어트릴때는 적에게 에임을 맞추기보다는 하늘을 보고 최대 사거리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적에게 에임을 두고 사용하면 1타만 맞고 2타는 안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시방패


린의 4번째 밥줄스킬입니다. 네 린은 뭐하나 버릴것없는 꿀스킬들로 구성되있습니다.

F1의 설명만으로는 조금 부족합니다.

1. 린앞에 방패모양의 오브젝트를 만드는 스킬입니다.

2. 방패는 린의 체력에 비례하는 체력을 가지며 분열창, 발리스타 등 투사체 원거리스킬은 방패에 꽂힙니다.

3. 방패에 닿은 적은 경직을 입으며 살짝 밀려납니다.

4. 가시방패중에는 에임 이동속도 , 에임이동거리에 제한이 있습니다.

5. 가시방패중 초진공흡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초진공흡기 선딜동안 슈퍼아머가 풀립니다. ( 즉 뒤가 빕니다 )


가시방패로 팀원을 각종 범위스킬로부터 막을줄 수 있다는 사실은 다 아실겁니다. 

그 이유는 일단 사이퍼즈 범위스킬의 공격판정부터 아셔야 하는데요.


 

사이퍼즈의 범위스킬은 이렇게 시전자에게서 사방으로 공격이 나가는 형식입니다. 초열지옥, 배트스웜, 핵 등등이 이러한대요.

이걸 가시방패로 막으면



이렇게 방패에 막혀 뒤쪽에는 공격이 닿지않습니다. 

드렉슬러의 유성창, 샬럿의 해비레인같은 예외사항은 하늘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형식이기때문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ㄴ 적의 공격을 막아내 아이작과 함께 도망치는영상입니다. 누워있는 우리팀으 적이 노릴때 가시방패를 써서 보호해줄수 있습니다.


가시방패는 적군공격뿐만아니라 아군공격도 막힙니다. 초진공흡기를 쓰기전에 빠르게 가시방패를 풀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캔슬위험을 줄이기 위해선 들고 쓰는게 맞습니다.

 


가시방패를쓰고 초진공을 키는 영상인데 가방방패위에 싱크가 출현했습니다. 즉 가시방패는 우리편도 영향을 받는 오브젝트입니다.

 


가시방패로 적의 도주를 방해할수도 있습니다. 적을 잘보고 빠져나가지 않도록 이리저리 움직여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가시방패를 키면 뒤로 돌아와서 잡으려 들거나, 아니면 달려들어서 방패방패와 린사이로 들어와 잡으려 드는데 

무조건 적을 때리겟다고 앞으로 가시면 잡히기 때문에 적을 잘보고 운전하는게 중요합니다.

언제였는지 가시방패에 3대를 맞고 F를 누르면 린을 잡을 수 있다고하는 공략이 올라왔는데 이건 린이 계속 나를 향해 전진해 올때의 이야기입니다.

 


가시방패로 머큐리를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머큐리를 가시방패 위에 찍도록 유도해서 우리팀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컴마를은 무조건 머리위로 찍기때문에 그냥 있으면 되지만 인간마를은 다르기 때문에 잘보고 막아주세요.

 


초진공흡기


린의 궁극기입니다. 한번 타격을주면 끌어온후에 상대방의 에임을 린에게 고정시키는데 카인의 우지, 클레어의 클렌징빔 같이 스킬시전중 에임을 움직일 수 있는 스킬은 에임고정효과를 무시하고 에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즉, 무작정 가방키고 들어가서 초진공을 키더라도 조금만 시간이 있으면 적원거리 캐릭터의 회피기,스킬로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팀원과의 쿵짝이 안맞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초진공흡기중에 린은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기때문에 더이상 끌어봣자 소용없다고 판단하실 경우는 빨리 풀어서 한타에 참여하셔야합니다. 

원캐를 보호하기위해서라면 적 1명을 상대라도 과감하게 써주시는것도 필요합니다.

유난히 카운터가 많은 궁극기 인데 허리케인블레스터,천둥벼락, 반딧불 교향곡 등에 조심하세요.

지형에 막힐경우 대미지+경직과 끌어오기는 없지만 에임고정효과는 있기때문에 급할때는 벽넘어의 적을 노리고 사용할 수도있습니다.

 


무작정 가방들고 들어가서 초진공을 킨다고해서 무조건 한타이기는게 아닙니다.

무조건 한타를 여는궁으로 쓰지 마시고 다양하게 활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몇몇 캐릭터 상대팁


원캐를 보호하기위한 근거리캐릭터 상대팁입니다. 원거리캐릭터를 상대로는 린이 대부분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별히 슈아를 달고오거나 빠른 이동기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넘어트릴 수 있습니다.

넘어트린 후에 기상창눈치싸움이 일어나는데 이때 ' 난 더이상 너에게 관심없다' 를 어필하며 살짝 에임을 꺽어 다른곳에 갈려고하면 기상창을 써서 공격하려 들텐데 이때 다시 평타로 넘어트려 주시면 됩니다.

가시방패를 쓴다고해도 용성락에 정수리가 꽂히면 맞기때문에 ( 굳이 린을 노리진 않겟지만 ) 용성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원슈아를 달고 오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얼핏 쉬워보이는데 은근 장인들만 하는 경향이 있어서 조심하세요.

큰망치는 원거리 공격이기때문에 심안도도 넘어트릴 수 있습니다.

근다키고 온다고 린마저 무서워하며 내빼면 원딜러들이 곤란해집니다. 가방을 키고 가서 바로 풀고 잡기를 하던지 어떻게든 잡기로 넘어트려서 다운염동파로 계속 묶어주셔야합니다. 레이어트, 지옥구멍후에 후딜이 조금있는데 이때를 노려서 잡아보세요.

높은 확률로 질주로 뒷치 옆치를 오기때문에 궁소리가 들리면 긴장하셔야합니다. 레나는 초진공을 키면 빠져나가기 곤란하기때문에 오는게 보이면 그냥 초진공 키는것도 추천합니다. 섬전각이 원거리슈퍼아머기때문에 끊기 조금 곤란합니다. 궁을 키면 히트커버리가 높아져서 가위맞는중에도 섬전을 돌리니 조심하세요.

시야에 서로 보이면 레베카가 마음만 먹으면 선빵을 때리고 갈 수 있다는건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가위를 맞는중에도 더킹으로 빠져나오기 때문에 안심하시면 안되고 바로 가위를 풀고 평타로 대응해줍시다. 

궁키는 소리가 들리면 높은확률로 전자기-라이트닝스텝으로 순식간에 접근하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시야에 보이고 가시방패를 쓰시면 좀 늦은 경우가 있기때문에 일단 궁소리가 들리면 가시방패를 켜서 전자기 캔슬할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한번 넘어트리면 그나마 좀 잡기 쉽습니다. 넘어져서 일어설때 라이트닝스텝, 썬더클랩으로 탈출을 시도하는데 장벽을 미리 깔아서 이동경로를 제한해주면 좋습니다.


대부분 원슈아를 들고옵니다. 린은 초진공마저 원거리공격이기때문에 캔슬하기 어렵습니다. 방패를 켜서 나라도 살고 샤드로 원캐를 마무리하는걸 저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궁을 쓰고있으면 가시방패로 걸어들어가서 잡을 수 있습니다. ( 가시방패를 푼후 아주 짧은 시간동안 슈아가 남아있습니다. ) 무작정 드오는 캐릭은 아닌거 같고 가끔 밀키웨이-궁으로 지형을 타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주의해서 캔슬해주세요. 우리 타워위에 올라가서 궁을 쓰기도 하니 조심하세요.


일단 스킬이 대부분 빠르게 이동하며 공격하는데 넘어트리기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격류베기를 하면 가시방패로 밀어서 끊어주세요. 우리 원캐랑 놀게 냅두면 원캐가 정말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잘 봐주셔야 합니다.


궁을 키면 넘어트릴 수 없기때문에 상태이상을 줄수 없는 린은 궁을 킬 수 밖에 없습니다. 궁, 가시방패로 시간을 끌어주세요. 


한타가 일어나면 궁을 키고 접근할텐데 잘 보고 계시다가 초진공을 켜주시면됩니다. 


뭉쳐있기만하면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넘어지고 일어설때 킬힐로 도망치려고할텐데 초진공을 키면 에임이 고정되서 도주를 막을 수 있습니다.

로라스랑 똑같이 넘어트린후 ' 난 더이상 너에게 관심없다' 를 어필하며 살짝 에임을 꺽어 다른곳에 갈려고하면 롤링닷지로 일어서는데 이때 다시 넘어트려주시면 됩니다. 궁으로 우리 원딜을 무는데 성공했으면 적진으로 배달하려고 들텐데 장벽을 깔아서 이동을 방해해주시면 좋습니다. 가시방패로 들이대서 방해하시는것도 좋고요.

원거리 슈퍼아머가 있기때문에 넘어트리기 까다로운데 뒤는 비어있기때문에 이를 노리시면 됩니다. 이글이 린을 노리는 일은 없기때문에 조심하시면 막을수 있습니다. 궁을 키고있으면 가시방패로 막아서 아군을 보호하거나 걸어들어가셔서 잡으시면 됩니다.


팬텀스텝이 있기때문에 조금 까다롭습니다.

피가 없을때 초진공을 키면 방어관통을 믿고 마구 공격해서 잡아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궁을 키고있으면 가시방패로 막아서 아군을 보호하거나 걸어들어가셔서 잡으시면 됩니다.

초진공으로 빨아도 템테스트로 비교적 자유롭게 이동하며 공격하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공밸을 타고 오는경우가 있기때문에 딜러가 끊기지 않도록 빠르게 처리해주세요.

서로 시야에 보이면 J가 마음만 먹으면 선빵을 치며 들어올수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얘도 눕힌후에 조금의 신경전이 있는데 유닉일 경우 탑스핀 이동거리가 상당하기때문에( + 슈퍼아머 )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가끔 눞힌후 바로 F 를 누르면 탑스핀을 캔슬하고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궁을 키고있으면 가시방패로 밀고들어가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 원거리 슈퍼아머입니다 ) 방을타고도 대미지를 꽤 뽑기 때문에 원딜이 끔살당하지않게 잘 보셔야합니다.


파죽지세를 쓰는동안에 원거리 슈퍼아머기때문에 캔슬이 힘듭니다. 다운기가 거리도 길고 발동도 빠르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또 발경버프를 받으면 평타를 때리는 도중에 반격하는 일도 있어서 평타속도 조절하지 말고 빠르게 3대 때려주세요.

트루퍼한타때 둔갑을 제대로 쓰거나 제대로 콤보를 넣을 줄 아는 호타루는 무섭습니다만 나머지는 별로 무섭지 않습니다. 넘어져서 다시 일어설때 높은확률로 비연폭을 쓰고 탈출하려고 드는데 캔슬할 수 있습니다.


상대할만 합니다.  넘어지고 일어설때 바야바로 도망갈려고할텐데 미리 장벽을 깔아두시면 좋습니다. 


원슈를 키고 오기때문에 넘어트리기 힘든데 역시 뒤는 비어있기때문에 조심하시면 막을 수 있습니다. 불멸자로 일어설때 미리 장벽을 깔아놓으면 도주가 어느정도 제한됩니다. 



저랭존에서 초진공흡기만 쓰고는 ' 나는 할일 다했는데 왜 지냐? '는 식으로 말하는 분들이 계셔서 솔랭할때의 팁 위주로 적고 싶었는데 

글재주가 없어서 너무 중구난방하네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보기]

댓글 73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