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릭공략썼다가 하향먹는다는데... 하랑공략쓰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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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와득도 [76급]

2015-01-15 08:59:07

 

http://bgmstore.net/?q_type=title&q_mode=general&q=%EB%8B%AD+%EC%9A%B8%EC%9D%8C%EC%86%8C%EB%A6%AC

 

 

 

안녕하세요 물랭정점+조밥해와득입니다.

 

첫 공략이자 마지막 공략이 될것같은 기분이지만 나름 열심히 써봅니다.

 

 

공략쓸때 랭킹공개해도 욕먹는다는데...

 

 

 

1. 하랑에 대해서

 

제가 이 공략에서 다룰 캐릭터는 신령의 하랑이라는 캐릭터인데,

영력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처음엔 서포터로 출시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현재 하랑은 원딜로 사용되고있습니다.

 

어째서 서포터가 원딜로 굴려지는점에 대해서 의아해하실것같아 적습니다.

서포터가 잡기판정의 괴력난신을 제외하면 매즈기술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고로 앨리셔에게 평타말고 상태이상기를...

다행히도 사정거리가 긴 서생원, 제압부덕분에 원딜로 살아남았습니다.

 

태생이 서포터이다보니 타통기한같이 후반딜이 많이 부족해져서

레벨로 찍어누르는 플레이를 하셔야 좋은 승률을 보장받을 수 있게됩니다.

하랑은 기본스텟이 공격90 치명50으로 공격도, 치명도 눈물나는수준입니다.

 

 

 

2. 템세팅

 

 

 

 

76급에게 엑셀을...

 

그렇게 템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손, 머리, 신발, 목, 궁링만큼은 유니크를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머리빼고 시야모쓰는분들 계신데 하랑의 유통기한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서4 제4 붉2 궁유닠이 대세이지만 4링이 없어서 2링을 써왔습니다.

붉은개 자리에 평타링, 잔나비링으로 저울질하는분들이 계십니다.

본인의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궁유닠은 빼지말아주세요 궁유닠에 붙은 공격속도가 의외로 소중합니다.

 

 

공격킷에서 이펙트의 경우엔 후반에도 안정적인 딜을 뽑습니다.

파이크의 경우엔 렙차가 났을때 강력한 효율을 발휘하지만 밀릴때, 후반딜이...

그런고로 치명과 공격 두마리 토끼를 거머쥔 넬크S를 찬양하라

 

이펙트, 파이크는 먹어봐서 써봐야할것같습니다. 없는관계로...

 

 

특수킷에서 제압부임팩, 언커레이더에서도 저울질하는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게 무조건 옳다고는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제압부 쿨타임이 15초입니다.

임팩트의 지속시간은 30초로 칼같은 타이밍이여야 세번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압부 쿨감버프링을 쓰지않는이상 제압부임팩은 비추천입니다.

 

 

 

 

 

 

 

3. 스킬

 

하랑의 경우엔 서생원을 제외하면 스킬을 신중히 쓰셔야합니다.

제압부, 붉은개의 쿨타임이 15초인데다 하랑의 회피기인 잔나비는 무려 40초로

이 스킬들이 빠져버리면 하랑은 서생원말고는 쓸게 없습니다.

다행히 서생원이 여러면에서 좋은 스킬이라서 다행이지

 

스킬설명의 경우엔 엔하위키에서 따왔습니다.

엔하위키가 데미지 공식까지 잘 정리해놨더라구요

 

 

LC : 귀불침부

 

10 + 0.45공격력

 

좌표생성형평타로 3회까지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속감소없는 토마스 평타같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평타에 고정데미지가 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평타링의 채용률도 꽤나...

 

 

RC : 제압부

 

직격 : 200 + 1.00공격력

파장 : 100 + 1.00공격력

 

하랑 딜링의 시발점입니다. 사방진이 펼쳐진 후 7초동안 유지되며,

사방진 안에서 적팀은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가 감소하게됩니다.

 

오브젝트형 기술이라 기상무적때 부적이 생성됬다면 공격판정을 가지게됩니다.

다들 누웠다 일어설때 제압부로 눕히고 도망쳐요!

스탭밟아서 피하겠지

 

 

Shift + LC : 령부 - 서생원

 

210 + 1.00공격력

 

하랑의 주 딜링기입니다. 210 + 1.00이라는 초라한 데미지지만

제압부의 사거리, 방감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사정거리는 8칸이며 바닥에 닿을때 폭발판정으로 0.5칸정도가 있습니다.

서생원의 오브젝트가 생김새에 비해

판정이 커서 박스, 자동차에 막힐때가 꽤 있습니다.

그덕분에 한명맞을게 두명맞고 그러니까 잃은만큼 얻은셈

 

그리고 서생원 누운대상 서생 잡기 가능합니다.

근데 원캐라 쓸데가 없으니문제지...

 

또한 벽에 부딪힐때 바닥방향으로 튕깁니다.

이를 이용한 테크닉이 있긴한데... 지형무시기인 붉은개가 있어서

많이 사용은 안하게 되더라구요

 

 

 

LC + RC : 령부 - 붉은개

 

80 + 0.40공격력

 

채널링기술인데 록온 후 유도하는시스템으로 꽤나 신선했던 기술입니다.

다만 붉은개가 날아가는게 느려서 근캐의 돌격기 하나도 못쫒아가는경우가 많습니다.

벽끼고있을때 견제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Q : 표식 - 잔나비

 

해당위치에 각인을해서 잔나비를쓸때 각인한위치로 이동할때 쓰는 기술임

 

 

 

SP : 호령 - 잔나비

 

표식 - 잔나비를 쓴 위치로 이동하는기술 쿨타임이 40초라 아껴쓰자. 두번아끼자

그 외로 높은난간, 샛길은 통과못해서 벽에 비비면서 내려올때가 있음.

이를 이용한 본진귀환 공략도 다른분이 쓰셨으니 참고해주세요.

 

 

 

E : 괴력난신

 

420 + 1.4공격력

충격파 210 + 0.7공격력

 

아이작, 제이같이 연계가 가능한 궁극기라서 쏠쏠한 효율을 보여주는 궁극기입니다.

잡기판정으로 터미네이트 스윙, 크리스탈허리케인 등 팀원이 위험할때 구해줍시다.

터미네이트스윙은 잡으며, 핵펀치부류는 못끌고가는 이상한 기술인데

터미네이트스윙 끌고가는것만으로도 만족하니 상관없습니다.

 

의외로 호랑이로 찍을때 충격파가 중거리판정으로 강제다운효과가 있습니다.

호랑이 썼다가 본인3칸 앞정도에 떨어지는데 그곳에서 적이 궁캔당하면 기분좋음

 

아 초진공흡기는 캔슬못함

 

 

그러니 제발 팀이 궁극기에 당하고있으면 호랑이로 살려주자

나부터살고...

빅터 허블도 그러라고 있는데 안써주더라 ㅡㅡ

 

 

 

 

4. 테크닉

 

 

 

서생원을 이용한 벽튕기기 전술.

 

 

 

걍 립먹는거임

근데 종종 저위치에서 낚시하는경우가 있어서 일단 올림

 

 

 

 

안개맵의 경우엔 저기에서 디티박고 낚시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지나가실때 한번씩 쏴주세요 고작4초버려서 안물릴수도 있슴다 ^오^

 

 

 

 

오르막 뒤 견제할때 종종 쏴주는겁니다.

제압부맞고 뒤로떨어져서 딜못넣을때 종종 씁니다.

 

이것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겜에서 쓰는건 이거밖에 없어서...

 

 

 

 

부당거래, 뇌안도에 발악하기

 

 

 

 

보시다시피 서생원은 폭발판정이 0.5칸정도로 매우 후한편입니다.

잔나비없을때 정면으로 오는 뇌안이글, 부당히카가 있으면 이런식으로 발악이라도...

 

 

 

 

 

제압부의경우엔 영상처럼 하랑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판정이있어서

제압부로는 카운터 못칩니다.

걍 팀 물러가는것같으면 던져줘서 조금이라도 도망치라고...

 

 

 

 

제압부로 끌고오기

 

 

 

 

제압부가 Z축이 판정이 높습니다.

저런식으로 언덕 끝자락에 있을경우 던져줘서 내려줍시다.

 

 

이런식으로 응용도 가능합니다.

 

 

 

 

 

 

서생원 - 궁극기연계

 

 

 

서생원 - 괴력난신은 최장거리여도 연계가 됩니다.

다만 제압-서생-괴력난신은 연계가 안되니까 유의해주세요.

 

 

 

이렇게 안됩니다.

근접상태라면 되긴하는데 실패하면 리스크가 무진장커서 비추입니다.

하랑궁뺌 개이득ㅋㅋㅋㅋ

 

 

 

 

 

트루퍼 버리기

 

다른분이 언제 공략쓰신것같은데 일단 적어봅니다.

 

 

영상처럼 벽에 붙어서 호랑이를 쓰는건데,

호랑이가 물 수 있을만한 위치로 데려오셔서 쓰셔야합니다.

가끔 난간에 떨어지는경우가있는데 근접트루퍼는 때려서 넣어주시고

원거리트루퍼의 경우엔 맞아주시다보면 스스로 뒷걸음질로 떨어집니다.

 

 

 

 

괴력난신 내리면서쓰기

 

 

 

 

 

 

 

딱히 쓸데가 딱히 없어보이는데 혹시나해서 올려나봅니다.

다른점이라곤 시전할때 호랑이가 미리 아래로가있어서 아래쪽판정이 빨리생기는것?

하는법은 난간 끝에 공중에 서있을정도로 걸쳐서 사용하면

마지막은! 너다! 할때 호랑이가 내려가면서 시작해요.

 

 

 

 

괴력난신과 가시방패

 

 

 

 

 

가시방패에 막힙니다. 아군의 가시방패에도 막히니까 잘 사용하세요.

다만 린 자체는 막지않아서 후방에서 쓰면 린도 물어재낍니다.

그리고 일어나서 흡기를 쓰겠지

 

 

 

 

 

잔나비를 이용한 본진귀환

 

잔나비항목에 짧게 적었는데 그것을 이용했습니다.

 

 

 

평타로 두들기는 난간한정으로 저렇게 사용하시면

난간을 못넘어가고 비벼서 난간에 탈수있게됩니다.

 

 

 

 

 

 

4. 한타에서의 역할


하랑은 아군 딜러를 보조하면서 움직이는 딜서폿이라고 생각하는편이 좋습니다.

긴 사거리를 가진 캐릭터이기에 2~2.5선에서 행동해주시면되며,

여차하면 잔나비를이용해 3선으로 간 뒤 한타에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화면은 한타도중 하랑 움직임을 유의깊게 살펴보시면 됩니다.

잘 보시면 하랑은 잔나비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원딜은 성장이 중요하며, 성장의 밑바탕은 죽지않고 립핑을 계속하는것이기때문에

한타를 이기더라도 원딜이 전광판에 가게되면 그만큼 손실이 생기는겁니다.

하랑은 레벨로 찍어눌러서 이기는캐릭입니다.




그리고 초반을 잘 풀어나가서 잘큰 하랑은 소위 '양아치'라고 합니다.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상대 Y존을 압박시키며, 

삐져나온 원딜을 제압-서생으로 솎아낼 수 있기때문이죠.



위 영상이 양아치짓으로 인해 게임을 터트린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은 레이더를이용해 시야에서 우위를점하며

제압 - 서생 - 궁극기로 게임을 터트리는 판이였습니다.

사실 궁극기는 기상창쓸걸 예상해서 썼는데 서생에 그냥맞고 가더라구요

피터, 미아같이 고각을 이용한 캐릭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기는판이있다면 지는판도 있겠죠?

불리하던판이였지만 트루퍼버프를 이용한 영혼의한타로 이긴영상입니다.

이런걸 볼때마다 트루퍼즈인게 맞나봅니다.





초반을 많이 날려먹었는데 이판은 2타워로 밀리고있던판입니다.

이럴때의 하랑역할은 미안해도 팀의 한타에 최대한참여는 삼가도록 합니다.

한타참여 -> 도핑 + 립핑못함 -> 레벨유지 -> 말려죽음의 패턴이기때문에

안좋은한타는 외면하고 립핑하시고, 싸워도 좋은 한타에만 참여합니다.






싸워도 좋은 한타?


잘 물었다. 이런경우를 뜻합니다. 

아군 티엔이 미아를 멋드러지게 물어서 원딜을 따고 시작하는한타입니다.






팀원과의 연계



하랑은 딜이 부족하다보니 팀과의 연계가 중요합니다.

예시인데 팀의 후방타워를 루이스와 멋지게 방어해내는 영상입니다.

영상 후반에 보시면 루이스가 벨져딜하기 좋은 위치에서 

3평으로 고정시켜주는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루이스가 벨져에게 궁맞고있을때 저는 웨슬리를 노렸는데

이런 경우에 저는 궁이 빠진상태라서 루이스를 못구하는 상황이고,

벨져는 피가 많은 상황이라 다른걸 보는게 맞는경우입니다. 

궁이 끝나고 나서 루이스를 지원하는게 맞습니다.





 

마치며

 

하랑 기본스텟 조금만 상향해주세요...

치명 좀만 올려주시면 파이크껴서라도 딜 높여볼테니까...

 

아무튼 하랑은 강력한 딜 없이,

긴 사거리와 유틸성 좋은 궁극기로 에이스티어에서도 살아있는 원딜입니다.

하지만 태생이 서폿으로 딜부족에 시달리는지라

강력한캐릭을 원하는분께는 안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라인전도 되는데다가 근캐대응도 좋은 원딜인 드렉슬러덕분에

액토에서 나올일은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혹시나 나오면 좋겠어용

 

 

그리고 릭공략 썼다가 릭 본진귀환법 패치된다는데

하랑글썼다가 하랑 하향먹진 않겠죠?

괜찮아 어차피 난 곧 게임못하는데 깔깔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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