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릭 톰슨공략! 이의있소!
  • 71,756

    185

일찍일어나는새 [70급]

2015-01-12 10:18:32

릭에대해!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DZwGk



안녕하세요 일찍일어나는새입니다. 이번에 신캐 릭이 나오면서 반응들이 별로 좋지 않은데 그건 팩트면서도 충분히 현재 릭의 능력치를 어느정도 끌어낼 수 있는 플레이를 찾으려고 이런저런 플레이를 하다 방릭을 하는게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되어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목차

1. 릭의 스킬과 평

2. 릭의 플레이

3. 역할

4. 마무으리



1. 릭의 스킬과 평

-약간의 징징거리는점이 좀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릭의 스킬들입니다. 다들 연습장가서 한번쯤 릭이란 무슨캐릭인지에 대해서 해보셨을것이고 연습장에서만 따져도 낮은데미지에 놀라셨을텐데 사실 저는 낮은 데미지보다 다른것들에 더 놀란점이 많습니다.(물론 나쁜이유로)


평타인 모먼트샷의 사정거리는 3.5칸에 히트박스가 굉장히작습니다.


(이건 진짜 릭하다가 평타가 너무 안맞아서 짜증나서 올리는사진)

네 이정도로 히트박스가 작습니다. 조준유도를 사용하지 않으면 로라스의 장갑을 스쳐도 안맞았다고 할정도로 유도력이 엉망이고 히트박스가 작습니다. 반.드.시. 조준유도키고 해주세요. 물론 조준유도를 키면 히트박스가 굉장히 작다고 알려진 자네트의 조준유도를 안킨만큼의 히트박스가 생깁니다. 다행인점은 공격속도가 굉장히 빠른편이고 선딜이 없습니다.


그리고 릭평타에 대해 제대로 모르시는분들을위해


벽뒤에서 아무리깝죽거려도 안때려집니다.


SL기인 디멘션점프도 3.5칸에서 히트박스는 반경 0.4칸입니다. 흔히들 킬힐과 앤프의 조합이라고부르죠 실제로는 그 두스킬보다 나쁘다고 알려져있는데 그런 의견에 동의하긴 힘듭니다. 킬힐과 앤프와 비교했을때 디멘션점프가 더 좋은점은 바로 사정거리이기 때문에 그점을 이용한 운영플레이를 2에서 다룰려고합니다.

보기에는 벨져처럼 사라져서 무적이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아 무적이 있긴합니다. 한 0.1초정도? 하지만 스킬들 잔상이 더 오래가는편이라 디멘션점프무적으로 뭔가를 피해보려는행동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시도해보려했지만 잔상이 긴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안되더라고여 쩝... 그냥 벽뒤나 벽위로 올라가시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그래도 적을 그렇게 꼭 농락하고싶으시다면


(협조해주신 노양심웨슬셀렉 , S누님 , 갛갛님 감사드립니다.)

이런식으로 잔상이 없거나 잔상이 짧은스킬위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릭님이 허리유니크있어서 공속이 좀더 빠른이유도 있을겁니다.)


만약 디멘션점프가 막혀있는곳일경우 (차량이나 박스속)


이런식으로 돌아오는곳이 완전히 막혀있으면 디멘션점프가 다시 안돌아옵니다.


R기인 데스스타의 사정거리는 4칸에 히트박스는 반경 0.4칸입니다. 단절의 멜로디의 사정거리는 4칸에 공격반경이 0.6칸인걸 생각했을때 데스스타는 뭔가 데미지가 더 쌔거나 단절의멜로디처럼 상태이상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그냥 단절의 멜로디보다 압도적으로 후집니다. 심지어 이펙트크기가 공격반경보다 커서 왜 안맞는지 의문이 들때도 많은스킬입니다. 데스스타는 맞은 적을 한곳으로 모은다는점을 제외하고 모든점에서 단절의 멜로디보다 후집니다.(모았다가 터뜨릴때 다시 흩어진다....)

(이펙트는 엄청 화려하고 거대한데 데미지는 박히지않는다...)

하지만 단절의 멜로디보다 나쁘다고해서 이스킬이 나쁜건 전혀아닙니다. 워낙 단절의 멜로디가 사기스킬의 결정판급스킬이라 그렇지 같은 계통의 이 스킬도 비슷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펙트 자체는 화면을 전부 가릴정도로 거대하지만 실제범위는 단절보다 작기 때문에 단절에 익숙해진분들은 잘 안통합니다)


LR기인 코스믹터널은 사정거리 2.5칸에 공격반경1칸의 스킬입니다. 마찬가지로 마리오네트와 공격방식이 굉장히 비슷한데 마리오네트의 사정거리는 3칸에 반경1.1칸 마리오네트와 터널 둘다 상단하단은 2칸씩입니다. 마리오네트는 브레인테러상태이상시 가데미지가 있는데 코스믹터널은 그런게 전혀없습니다. 데스스타처럼 그냥 1타에 바로 넘어진다는 점을 제외하고 모든점에서 마리오네트보다 후집니다. 하지만 마리오네트와는 다르게 1타에 높게 띄우는 판정이있어 아군과 연계할때 굉장히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F기 흔히 잡기라고하는 텔레포트는 모든캐릭은 한손으로 집어서 던질정도로 릭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를 알려줍니다.(장난ㅋ) 딱히 뭐라 언급할 가치는 없는것같습니다. 



바닥에 떨어질때 충격파도 없고 떠오르는 높이와 날려보내는 범위는 그렇게 좋은수준은 아닙니다.


SP기는 처음 나왔을때는 릭의 존재이유처럼 와 좋을것이다라고 생각했으나 조커팀의 터무니없는 프로모션과의 갭차로 릭이 똥캐라고 여겨지는 주요원인이 되었습니다. 

게이트에 생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7초 워프대기시간이 3.5초 입니다.

사실상 빼려고 게이트를 키면 대기시간이 너무길어 사용하기 너무 힘듭니다. 한대라도맞으면 풀리고 무적되도풀리고 휠업이라도 스킬이면 사용하면 풀립니다. 그런 극악조건속에서 원래의 게이트의 역할이 아닌 다른 역할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계속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E기인 궁극기입니다. 빅뱅인데 사실 빅뱅은 모든 궁극기중에서도 상당히 좋은스킬이라 생각합니다. 피터궁보다 나쁘다는분들있는데 사실 빅뱅이 더 좋습니다. 궁의 사정거리는 코스믹 터널 원더홀과 같이 2.5칸의 스킬이고 반경은 1.4칸 원더홀은 1.6칸이지만 원더홀이 잡는타이밍은 단 한번뿐이고 릭은 빅뱅이 유지되는 내내 계속해서 끌어들이기 때문에 공격범위에선 모자라지만 기상시 또는 적의 진입시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게됩니다.

아래는 궁카운터짤들(협조해주신 여왕이글님 감사합니다)



적이 넘어져있는상태에서 1:1상황 혹은 아군이 릭을 지켜주고있을때 절대적인 우위를 지니게됩니다.

기상무적시간동안 저 마의영역을 빠져나갈스킬은 몇없습니다.(궁유닉을 사지 않았을때 빠져나가는캐릭터 가 있습니다) 따지자면 피터궁보단 샬럿궁에 가깝다고생각합니다. 다만 릭궁은 잡기무적이지요 바로앞에서 궁을 쓰더라도 잡기당하지않는 샬럿궁이라보시면됩니다. 호랑이쓰고있는 하랑도 빨아들이고 궁쓰고있는 피터도 빨아들입니다.

드니스만의 장기인 린궁과 브루스궁 수호자는 잡기하진못하지만 피터궁을 역잡기카운터를 할 수 있다는점에서 굉장히 높은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또한 선딜도 굉장히 짧은편이고 스텔라의 진입을 막을 수 있는 궁이기도합니다. 어차피 데미지를 그리 높게주는편도아니고 무력화용스킬이라고 보면 편할것같습니다.

다만 단점은 잡는높이가 피터궁보다 낮아서 빅터나 마를렌궁을 캔할수가 없습니다. 캔슬하려면 궁써서닿을만한 벽위를 에임잡아사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스킬구성에 대한 평은 솔직히 프로모션영상에선 좋을것같다고 생각했는데 나와보니 와 역시 프로모션영상은 믿을게 못되는구나라는것을 알았습니다...


일단은 전 이런 스킬구성 때문에 방릭을 갑니다. 왜냐하면 딜량이 그렇게 강력한편은 아니고 그렇다고 범위가 좋은편도아니고 회피기가있는것도아니어서 어떻게할까 고민했지만 무엇이든 해결방법은 있었습니다.


2. 릭의 플레이

(1) - 1 시야넓히기

이 시야넓히기의 주요목적은 바로 DT보다 넓은시야를 확보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내가 적을 알아차리는만큼 적도 내가 시야보는것을 알아차린다는 양날의 검이죠

하지만 일순간이라도 아군에게 적의 시야를 볼 수 있게해준다는점에서 충분한 압박과 부담감을 주고 한타가 일어나기전 적의 원딜,근딜,서폿,탱커의 위치등을 파악할 수 있게됩니다.

바로


이런식으로 말이죠

(항상 응원해주시는 다먹는애님 감사합니다.)


하지만 주의할게 있습니다. 바로 웨슬리의 지뢰인데요!!



(다시한번 협조해주신 여왕이글님 감사드립니다)

허리유니크에 엑셀을 끼더라도 지뢰를 밟으면 터집니다 주의하세요!



이런식으로 펜스위에 올라가면됩니다.

위 스킬설명에 써져있던것처럼 평타거리가 3.5칸이고 점프거리도 3.5칸입니다. 아직 디멘션점프에 익숙해지시지않으셨다면 저런식으로 평타로 거리를 잰다음 가시는걸 추천하고 좀 숙련되셨다면 평타로 거리를 안재고 하시는게 좋으실겁니다 왜냐하면 소리가 나서 알아챌 수 있습니다. 주로 친선이나 공방대기중에 연습하세여. 아니면 일부러 섞어서 실전에선 저걸로 적의 신경을 돌려 훼이크줄 수 도 있습니다.(공방에서 몇번 써봤는데 잘먹혀요 ㅇㅇ) 

(원래는 적에게도 보인다고해놨는데 다시해보니 안보인다고하시네요-제보해주신 갓드렉님 감사합니다)


시야보기를 주목적으로 할 경우 특수킷은 DT나 레이더를 껴주시는게 좋습니다.

DT를 끼는이유는 릭이 저곳으로 이동하고 돌아올때 굉장히 무방비상태이기 때문에 점프를 사용하기전 미리 쓰고 옆치뒤치정돈 확인한다음 저렇게 시야확보를 하거나 아니면 시야모+레이더를 사용해 디멘션을 했을때 보다 넓은 범위를 탐색가능하게 해주는 용도로 껴주시는게 좋습니다.

모자유니크의 효과가 데스스타의 공격범위10%증가인데 릭의 역할은 딜링이 아니고 저것을 낀다고해서 총딜량이 변하진않습니다.(벽뒤립먹기는 가능해지지만 릭은 그다지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적을 공격하지 않고 시야보기만할목적으로 점프를 사용하신다면 점프링을 빼고 게이트링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이유는 3번에서)


여기서 주의점하나더!

펜스위 시야보기를 할때 주의해야하는건 바닥에 시야가 가려지지 않는것입니다.



보시면 분명 디멘션점프를하고 시야확보를 하려했는데 시야확보는 터무니없이 적게됬습니다. 이유는 바닥시야라는것때문인데 가끔씩 낙질풍이나 킬힐 도약같은걸로 올라갔을때 아래나 건너편의 시야가 잘 안보이는 현상이랑 같은겁니다. 자세히보시면 기둥의 약간 오른쪽에 에임이 잡혔는데 그러지마시고 살짝 왼쪽에 에임이 잡히도록 해주시면 시야가 온전히보입니다.(연습장기준 아주작은 3칸정도왼쪽) 실수가 아니라 하다보니 이런경우도 있어서 주의해드리기위해 찍었습니다. 저런경우는 위치가 발각되는데다가 디멘션자체가 리스크가 굉장히 큰 스킬이기 때문에

역관광당할수도있고 시야확보도 안되고 쿨타임만 돌린 아무 소득경우기 때문에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시야보기에서 한가지 더 주의해야할점은 저긴 안올라가집니다.(킬힐이랑 같은이유)


1-2 시야확보플레이

원래는 짤로만들려고했으나 보기불편하고 만드는데 계속 이미지가 깨져버려서 그냥 설명하겠습니다.

(백문이물여일견인데 ㅂㄷㅂㄷ)

먼저 맵크기가 큰 브리스톨입니다. 환공포증 주의하세요

(우왓 어지러워)

네 많이 어지러우시죠.... 디멘션이 워낙 좋은스킬이다보니 찍는포인트가 굉장히 다양해졌습니다. 그래도 좀 보기 불편하니 구분해보지요


일단 브리스톨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는 벽넘어디멘션의 주요포인트들을 뽑아봤습니다.

초록색지역은 그냥 여기는 디멘션이 되니 어떻게 사용해도 된다는것이고(벽위에 안되는곳이 있긴합니다만 그부분은 직접 경험하시는게...)

하얀색지역은 디멘션을 사용했을때 최상의 효과를 발휘하는부분입니다.

딱봐도 어떤경로로 저 포인트를 공략하는지 보이는분들은 이 시야보기가 얼마나 좋은지 알고계시는분들이고 안보이는분들은 외워야하는부분입니다.

포인트들은 대부분 공격시야보기와 수비시야보기가 따로존재하고 공격용보다는 수비용으로 사용하는게 더 적절합니다.


다음은 트루퍼등장시 알아야할 시야보기입니다. 특수한 상황이기 때문에 따로 구분해두었습니다.



큰 노란점은 트루퍼가 나오는지역이고 노란선들은 서로 디멘션을 할시 봐야하는부분입니다.

가장 먼저 보여드렸던 사진의 빨간색지역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시야보기하는부분을 꼽아봤습니다. 굳이 따로빼낼필요는 없을것같아서 따로 보여드리진 않겠습니다.


이번엔 리버포드와 메트로폴리스입니다. 맵에는 큰차이가 없기때문에 그냥 포인트색만 다르게표시했습니다.

흰색점은 위에서와같이 주요포인트 하늘색점은 안개지역전용포인트입니다. 초록색지역은 마찬가지로 디멘션가능지역입니다.


먼저 말씀드릴건 5번타워앞의안개지역에선 겹쳐서 양쪽다보이기가 안되지만 13번타워쪽 안개지역들은 안개지역시야장벽의 중앙에다 디멘션을하면 양쪽다 보입니다.


이어서 트루퍼시야보기입니다.


브리스톨보다 복잡해졌습니다... ㅠ

맵이 좁다보니 시야보기가 좀더 겹쳐서 보기엔 힘들지만 그래도 아 이런게 있구나 하고 알아두시는편이 좋습니다.


(2) 벽뒤플레이

벽뒤플레이는 기본적으로 피터 샬럿 엘리 미아같은 캐릭터의 플레이를 말합니다. 두개 이상의 스킬 또는 한 스킬이 벽뒤를 넘기기 쉽게 설정되있는 공격을 벽뒤플레이라하는데 이 벽뒤로 사용이 가능한 캐릭터는 벽뒤플레이가 가능한데 릭같은경우는 4개의 스킬이 전부 벽뒤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SL-디멘션점프 R-데스스타 LR-코스믹터널 E-빅뱅

피터가 3개 샬럿이 3개 미아가3개(망치는뺏습니다) 엘리1개(별똥별)


먼저 위에서보셨듯이 디멘션점프는 벽뒤의 적을 공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잘못갔다가 역공을 당할수도있지만 다른스킬을 쓰고 견제자를 줄인다음 시야확보를 하는게 더 안전한 방법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어느정도인지 확인하자면 벽뒤립잡기를 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데스스타도 가능하고 단절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데스스타는 단절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더 필요한데 X자가 겹치는 에임의 중심부가 바로 데스스타의 중심부이기 때문에 무작정 위로만올리면되는 단절과는달리 저렇게 에임높이조절을 해줘야한다는점이 있습니다.


 립이아닌 그냥 플레이하자면 


이런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지죠


또한 데스스타가 안정적으로 한명을 눕혀줌으로서 만약 시야를 확보하려는 디멘션점프를 사용하더라도 보다 적은 견제를 받게됩니다.

이런식으로 데스스타로인해 이미 넘어져있기 때문에 비록 지금은 연습상황이지만 디멘션해서 역으로 끌려갈 확률을 조금이라도 낮출수 있습니다. 데스스타를 맞췄다고해서 디멘션을 꼭 그사람에게 맞출필요는 없고 그냥 위에 설명했던것처럼 벽위로 올라가 안전하게 플레이하셔도됩니다.


이번엔 코스믹터널인데 사실상 코스믹터널은 1타만 강하고 후속타들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1:1또는 터널로 여러명을 맞춰서 붙잡아둬야하는상태면 오래잡아끄시고 만약 도망치거나 코너링, 협동콤보를 하신다면 터널이 너무 높게뜨고 마지막까지칠시 경직이 조금 있어서 1타만치시는게 좋습니다. 판단은 본인의 센스에 달려있기 때문에 그부분은 공략이랄게 없을것같습니다. 다만 알려드리고 싶은것은 1타후 잘 박히지도않는풀공격으로 너무높게떠서 아군이 공격못하게하지말고 그냥 띄우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게 좋다는것입니다.


마틴의 마리오네트와 비슷해서 견제하기에 적합하고 적을 높게띄우는다운기이기 때문에 아군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마리오네트는 바닥에 누워진적에게 사용하면 높게 뜨지않고 바닥에서 허우적대서 몇몇스킬과의 연계가힘들었지만 터널은 그렇지않죠. 또 터널은 상하높이가 마리오네트처럼 길기 때문에



저렇게 바닥에있던 센티넬이 언덕위까지 올라오게됩니다. 이걸 잘 이용하시길바랍니다.여기다 참철이던 초스던꽂을수있으니까요. 그리고 마리오네트와 마찬가지로 위에다사용하면 벽뒤쪽까지 공격합니다.


(2)-2 벽뒤플레이 종결자

(3)게이트를 보고오시면 여기를 가실 수 있는데(브리스톨만됩니다 다른곳은 안되요)


사이드타워(1,3번타워) 네곳 전부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릭뿐만이아니라 다른캐릭터도 가능하고요.(미아 피터같은애들이 들어가면 ㅎㄷㄷ하겠죠?) 벽뒤에 약간의 공간이 있어서 게이트로 넘어가 저런곳에서 싸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까지와도 이쪽벽뒤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설정되어있습니다. 굳이 이쪽으로 가려고하진 마세요 그냥 번지하는것이 좋습니다.



(3) 게이트플레이

사실 이건 안쓰려고했으나 진짜 이걸 사용해도 릭이 나쁘다는걸 알고있기 때문에 그냥 쓰겠습니다.

게이트는 안좋은스킬 맞습니다. 다만 몇가지 방법을 더하면 안될것을 되게만드는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3)-1 1,3번자리 점프기어

보통 점프기어를 타면적 5번타워쪽 골목이나 4번타워쪽 골목으로 가게되서 평상시에 사용할시 굉장히 위험하게됩니다 하지만 게이트를 사용하면



이런식으로 적 1번타워나 3번타워쪽으로 기어를 탈 수 있게됩니다. 이유는



점프기어가 게이트 때문에 저런식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트루퍼싸움이나 자리선정할때 굉장히 좋고 점프기어백업의 다양성을 제시해줍니다.



브리스톨은 이처럼 중앙을 바로갈수있게해줍니다.

버그라면 버그겠지만 현재 릭이 살아남는방법은 이런점을 사용해 더 이득을 취하는수가 옳다고생각합니다.

저방법을 막사용하면 분명 오히려 더 큰피해를 얻을것이고 잘만사용한다면 분명 엄청난이득을 취할 수 있을것입니다.


(3)-2 게이트 계단오르기


게이트계단오르기라고 아십니까

(앨리셔와 단둘이 데이트)

전 분명 혼자서 1:1비공개방에서 실험을 했고 들어온사람도 아무도없습니다. 컴퓨터는 티엔이고 전 혼자의 힘으로 여기 올라왔습니다.

디멘션으로 오른다음 적의 공격의 유도해서 올라갔나?

막 이상한 이동기가 있나?

네 맞습니다 바로 게이트라는 이상한 이동기가 있습니다.

게이트를 쓰다보니느낀건 내가 지고있을때 사용하기 굉장히 껄끄럽다는점이었습니다. 대기시간은 긴데다가 나갈 수 있는 범위는 좁다보니 게이트의 능력을 제대로 뽑아내지 못한다는것이었죠.

이런것을 어떻게든 바꿔볼까한게 바로 게이트때 있는 위에서 내려오는기능이었습니다.

근데 이걸가지고 뭘 어떻게 이용하냐하시는분들이 많을텐데 난간에 못오르는 수많은캐릭들 그리고 난간에 오르느라 스킬을 사용해야했던 수많은캐릭터들이 이젠 그럴필요가 없게됬습니다.




눈치채셨나요?

여기다 게이트를 깐후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이득받게되는캐릭터는 상당히 많죠

나이오비는 원래 못올라갔었는데 올라가게되는거고

트릭시는 왈츠 궁을 쓴후 도약을 바로할 수 있게되고

루이스는 결슬빼거나 결슬로 낙을 실패하거나 할 염려가 사라지게됩니다. 어느때든 무적영동을 사용할 수 있게되는것이죠

가장 무서운건 아마 카인 제레온 클레어 일겁니다.

여기도 올라와지기 때문이죠.



한번에 벽을 올라가는것은 안되지만 언덕에서 난간을 타는것은 가능해집니다.

때문에 릭이 게이트를 깔고 샬럿이 5번타워를 치다 번지해서 사라진다던지 5번타워앞에서 한타가일어나는데 갑자기 난간에서 나비가나타나 초열을 쓴다던지 클레어가 시야에서 보이지도않는곳에서 프리즘깔고 프리딜한다던지

드렉슬러가 난간위에올라가 위협을 최소화하고 분열창을 던지는등의 행동이 가능하집니다. 카인이 난간에서 아예 한쪽골목과 언덕을 지키는 요새가될 수 있고

릭은 최고의 서포터캐릭입니다. 매즈기의 특징인 상태이상이 없고 적을 가두거나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주는힘은없지만

이런식으로 아군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니까요(마치 스타2 저그의 땅굴벌레같은느낌일꺼야)


만약 카인이 이런식으로 난간위에 올라간다면

촬영은 브리스톨에서 했지만 역할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협조해주신 노양심웨슬셀렉 , S누님 , 갛갛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여기서는


이런식으로 시야를 볼 수있습니다.

한가지 중요한점은 오른쪽에 올라가는것인데 이유는 바로


살짝보이는 저격시야때문!

저격시야가 거리만되면 벽뒤까지볼 수 있다보니 벽에 가려져 저격으로 안보이는 왼쪽은 중앙에서 저렇게 얼핏보이는 왼쪽옆치기를 볼 수있습니다.



사이드시야같은경우는



이런식으로

4,5번 타워에선



이런식으로 기존엔 벽뒤에 가려져 볼 수 없었던 벽뒤시야가 이런식으로 볼 수 있게됩니다. (끌어들이는스킬을 가진 캐릭이 아닌이상 평지보다 더 안전합니다. 위험하면 그냥 떨어지면되니까요)


4. 점프귀환핫스팟을 이용하자

원래 이 파트는 없었으나 특정위치에서 디멘션점프를 사용해 본진으로 귀환하는점을 이용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가 점프귀환핫스팟을 찾게된 계기가된 위치였습니다. 시야보기파트영상을 찍다 우연히 사용하게됬는데 이게 점점 늘어나 하나의 파트를 차지하게됬습니다.

이 핫스팟이라 부르는 이유는 다른곳에선 사용이 불가능하고 저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핫스팟은 리버포드의 회사팀 왼쪽 자동차나오는 골목샛길의 'R'의 뒤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건물의 가장 왼쪽창문을 향해 디멘션점프를 하시면 됩니다.


이런일이 가능한 이유는 이것때문입니다.


원래 번지지역외에서 킬힐과같은 스킬을 번지지역인 나락에 위치가두어져 사용할경운 제자리킬힐 제자리점프가됩니다. 하지만 번지지역으로 시스템이 인식하는곳에서 릭이 디멘션점프를 사용하면 넘어가지는것이지요.

이상하게도 시바가 저지역에서하면 안되는데 릭이하면 됩니다. 아마 길이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우연히 매치되는 길이와 매치되는 위치가 이런일을 가능하게하는것이죠. 아무데서나되는건 아닙니다.


두번째는 이겁니다.

역시나 왼쪽이고(릭대부분의 핫스팟위치는 왼쪽입니다. 알아두세요.)

다시 역시나 회사쪽 1번타워뒤쪽의 저 구석진곳에서 통로옥상을 바라보며 점프를 사용하면 이런식으로 본진으로 귀환합니다.


세번째부턴 브리스톨입니다. 아직 스프링필드와 메트로폴리스는 찾아보지않았습니다. 이게 찾는게 굉장히 힙들기때문에(적절한위치와 적절한 에임을 조합해야하기 때문에 핫스팟을 찾는데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이번에도 왼쪽 차나오는곳의 본진기지 오른쪽기둥옥상의 중앙을 향해 디멘션점프를 사용하시면 본진귀환이됩니다. (제보해주신 뀨미링님 감사드립니다.)



리버포드에서 중앙타워 왼쪽 박스두칸으로 가려진곳에서 높은벽과 얇은벽이 마주닿는곳에서 약간의 벽이 있습니다. 저기서 중앙타워 뒷쪽의 박스에 에임을 두시고 점프를 하면 본진으로 귀환됩니다.



이번 핫스팟은 역시나 브리스톨의 왼쪽지역 차나오는곳의 옆에 저렇게 두벽사이가 겹치는곳에 붙어서 2층박스의 왼쪽끝에 에임을 두시고 점프를 하시면 본진으로 귀환합니다.



이번것은 가장 손쉽고 유용하게 사용될것같은데 그냥 2번타워옆의 박스의 문양중앙에 점프를 하면 됩니다.

브리스톨의 양쪽 전부다됩니다. 게이트깔고 점프로 귀환한다음 벽위에 올라갈수가 있습니다.


만약 박스가 뿌개졌더라도 저런식으로 귀환이 가능합니다.


이하 더 찾아보려해도 나온지 경과가 오래되지않았고 제가 최근 이걸찾느라 게임을 못하고 잠도못자고있습니다.(제 닉좀 보세요) 댓글에 제보해주시거나 메일보내시면 참고해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3 릭의역할

이번목차는 여태까지공략했던것을 정리하는 목차입니다.

(1) 시야

릭의 가장 1순위가 되야하는조건입니다. 주로 근캐가 많을때 적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기위해서 사용한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2) 벽뒤플레이

벽뒤에서 적을 견제하고 적의 진입을 막는 주요역할입니다.


(3) 게이트플레이

앞서말했듯 점프기어게이트와 계단오르기게이트가 있습니다.

릭의 모든스킬에 역할이 있듯 게이트란스킬은 이부분을 위해 존재하는것이고 이부분은 안바꼇으면 좋겠습니다. 마치 낙휠업처럼 사이퍼즈의 일부가되었으면합니다. 보다 다양한 전략이 가능해지니까요


(4)디멘션점프 본진귀환

말그대로 번지하는겁니다. ㅎㅎ 저 핫스팟들을 기억해두신후 위급한상황이나 본진에 급하게 가야할 상황이면 쓰셔서 바로 귀환하실 수 있습니다.


4.마무으리

데스스타가 단절의 하위호환이고 터널은 마리오네트의 하위호완입니다. 하지만 디멘션점프라는 시야확보스킬이 있고 아직은 인식도 별로 안좋지만 언젠가 1인분하는캐릭이라는 명찰을 걸도록! 다들 열심히 해보죠 파이팅입니다.

평타범위 늘려주고 디멘션점프 쭈그려앉기 대기시간줄여주세요 ㅠ



[원문보기]

댓글 18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