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카인의 모든 것 - 추가편
  • 23,018

    72

Doksaㅡ [65급]

2015-01-09 10:13:33

7일동안의 길고 긴 팬아트게시판 홍보끝에도 

1월1일 최종수정 이후로 글이 도저히 오싸에 올라가지 않아 문의를 드렸지만 제대로 된 답변이 돌아오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아예 재등록 하였습니다.


BGM ' Oasis - Don't look back in anger

▲지난번 카인의 모든것 - 下에서 Don't look back in angle이라고 적은 것 때문에 부끄럽습니다 ㅋㅋㅋ



▲ 계속 맘에걸려 불안했던 Doksaㅡ   




.. 곡 제목을 틀린것이야 

어찌되었든, 이제 시작합니다!


카인의 모든 것 - 추가편


▲언제나 편한 맘으로 짤 사용할 수 있게 해주신 '플루틴'님 감사드립니다. 정말 매번 편안하게 사용하고 너무 감사드려요..ㅠㅠ 


선행학습 자료 모음)


http://afreeca.com/thstg1  

1. 독사방송국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카인의 표본 구경가능

근데 하도 안하다가 하다보니 저격실력은 이미 인간의 그것이 아니고 자리를 늦게 잡아서 도핑도 오지게 많이함 

 최근에 1시간정도 방송킨적 있는데 렉이 너무 심해서 제대로 플레이 못함. 

아프리카 아이디 없으셔도 재방송은 구경가능하시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구경해주세여.


즐찾해주시면 감사합니다♥ 피씨방에서 게임할때면 공식전 바로 플레이합니다~



http://player.afreeca.com/park70415 

2. 킬링히트님 방송국, 저랑 다른 플레이를 구경가능한데 요즘은  액토시즌이라 카인은 잘 안하시는것 같음.

좆밥방송 독사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BJ중에서 카인 하시는 비중이 25퍼센트 이상 되시는 분. 

여하튼 모두 추천 즐찾을 해놓으시다 보면 재미있는 카인플레이가 자주자주 보입니당. 

 퀵뷰도 많이 주시고 매너도 좋으십니다. 정말 시청자를 생각하시는 BJ라는 느낌을 이렇게 크게 준 방송은 처음. 

BJ와 소통하는 방송은 신선하고 아주 좋은 방송이니 구경 한번 하셔여. 

게다가 새벽에도 오래오래 게임하신다는 점이 허졉카인 독사와는 비교되는 부분! KIA

(후빨러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BJ형이신데 ㅠㅠ)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list_bbs&szBjId=yplusao&nStationNo=13658062&nBbsNo=14226484&szSkin=

3. 저의 사퍼 베스트프렌드 'MuIYak'(무이약)'님 방송. 카인은 잘 안하시지만 공방플레이 잘하심. 

오후에는 무이약님이 겜하시고 새벽에는 물약님이 방송하시니 한번 즐찾 해주세여. 저 링크는 무이약님 방송국.

물약님 방송도 매너 좋으시니 한번씩 구경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선행 공략링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5578411 - 카인의 모든 것 上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5760186 - 카인의 모든 것 下



12월 언제였던가 끝난 배치고사 티어인증) 


네 RP는 2587인데 최고RP는 0이네요 ^^ 사이퍼즈 시스템 신기방기 ㅎ(12월 중순스샷)



주 내용들


1. 질문받았던 사항들 정리


2. 카인의 여러가지 테크닉


3. 카인의 아이템세팅 비교


4. 카인에 대하여 


5. 카인의 거스들 


6. 카인의 플레이 추가 팁 


7. 기타등등 추가사항 


8. 끝맺음과 남김말 


2014.12.30 변경사항)

글을 작성하다보니 이 내용들이 주된 내용들이 되면서 섞이고 섞여 그냥 목차라기보단 '어떤 내용들'인가에 대한 글입니다.


사실은 대주제없이 여러분들이 읽으시면 유익하겠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모두 나열하고 그것을 그대로 쓴거라서 

가까이 있는 내용이라고 해서 개연성따위는 찾아 보실 수 없습니다! 


1. 질문받았던 사항들 정리 + 기타등등 



▲코너의 준비 이유가 되었던 질문. 이외에도 많고 많은 질문들이 있었다.


1-1 ) 카인의 장갑선택 


다른 말이 필요 없다. 그냥 절대부등식이라 ㅂㅂㅂㄱ임 


EP장갑 > Fa장갑 >= 타넨베르크 >>>유니크 > 기타등등 ㅎ 


EP장갑이 최고인 이유 

1. 버프 범위가 매우 넓고 그냥 앵간하면 다 적용되는 옵션. 개인적 견해로 거의 올타임 적용으로 SP때보다 좋아진 것 같다는 느낌이 매우 강함. 

2. 단순히 가격적인 면에서 Fa보다 좋음. 어차피 카인의 경우 초반 타워링으로 2장을 가기에 굳이 Fa장갑을 고수할 필요가 없음. 


그 외는 그냥 모두가 인정할것이라 생각. 


1-2 ) 3미리 스나의 실용성?


이 질문은 우편으로 많이받았는데요ㅋㅋ  실제로 저는 자주자주 쓰고 익숙해지길 추천하는데

지난번 공략을 올려만 놓고 원리를 설명을 안해주다보니 '알아두면 좋고 실제로는 별로 안쓸듯 저거'라는 인식을 낳게 된것같음.


3미리 스나의 원리 - 빈 공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3미리는 솔직히 제일 안쓸듯 독사님은 이거 쓰세여?' 라고 생각하셨을 장소


영상을 참조하시면 여긴 벽이라 할 철조물이 있긴 한데 이거 관통이 된다.

적이 이 철조물에 가려서 안보일 뿐이지 텅 빈 공간이라 쏠 수는 있음. 

물론 영상에서 보여주듯이 윗부분은 텅 빈 공간으로 해석하셔야 하지만

아래의 중간부분은 관통할 수 없는 부분. 여기서 가리면 저격은 노히트


여튼 이것만 알면 진짜 이 삼미리가 다른 3미리도 아니고 상당히 쏠 수 있는 공간이 넓은 저격이란걸 여러분들도

알게 되셨을것임을 믿으며 추가적인 각류탄 자리하나 더 소개.

▲ 저격을 피고있는 타이밍에 아이작이 디티를 깔고 숨은 상황에서 여기로 류탄을 던지시면 됩니다.

공방에서 아이작분들이 저한테는 많이 맞으셨을텐데 이제는 여러분들도 가끔씩 던지셨으면 합니다. 


1-3) 센트리를 깔면 저격사거리 늘어난다는게 진짜에요? 


31급 카인유저분께서 보내주신 질문입니다. 


네 


1-4) 카인평타의 산탄 


카인평타에 산탄이 있어요 독사님?




1-5) 카인이 쑥쑥쑦!

연습장에서 줌쏘고 R키 줌쏘고 R키 반복하면 카인이 성장해요! 



1-6) 2발쏘기 

엘리나 피터처럼 작은 애들은 미리 발부분쪽에 쏴야 2발이 들어가는것 같음 

근데 꼭 알긴 알아두셔야하는 테크닉. 이 저격은 스탠딩데미지 2발이라서 


100%,90%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앵간한 2티원딜까지는 저맥도핑으로 킬이 나오는 스킬. 

실전에서는 서버렉때문에 그냥 가볍게 되는데 연습장에서는 진짜 조또 어렵네여. 

연습장에서는 무슨 3번에 1번꼴로 되네 ㅋㅋ  


1-7 ) 카인을 플레이하는 이유 


 카인은 사실 원딜로 쓰기엔 대놓고 카인보다 좋은 캐릭터들이 많다

매번 쓰는 말이지만 드렉,미아,윌라,까미유,나비 이런애들을 이길 수 없는 캐릭터이다.

그런데 분명하게 카인을 플레이하다보면 카인자체의 '맛'이 있는데 이건 가령

'장거리 트루퍼 스틸', '한 라인 자체의 장악'이나 '강력한 견제력', '센트리로 인한 진입부담'을 

한 한타내에서 줄 수 있는 캐릭터가 카인이기에, 카인이 이대로 계속 유지되어도 카인을 플레이 할 가치는 있다.


후 내가 지금 무슨 약을 파는거지 ㅎㅎ 카인 되게 좋아보인다


1-8) 1:1 대치 


 카인과 모든 캐릭터의 1:1을 설명하기는 어려우니 카인이 1:1대치에서 가져야 하는 키워드들과 대략적인 대치방법은


1. 우지를 통한 다운을 이용한다 

일단 1발만 맞으면 다운인데 진짜로 1발맞추고 바로 풀면 큰일 남; 바로 일어나서 쫓아올 수 있기에 1:1이라면 

우-류-저-저 를통해 좀 거리를 보내는게 좋음. 


2. 류탄을 먼저 히트한 경우. 

류탄을 맞추고 (평4회정도) 우지를 사용하고 (평4회정도) 다시 류탄 - 공저 공저가 가능하다.

물론 총 평8회는 안넣어도 됨. 딜추가용으로 사용하는 평타일 뿐인데 막발이 있다면 그냥


류탄-우지-류탄-저-저로 딜 넣으면 어떻게든 1:1은 승리가능 


3. 우지 풀히트가 가능하다면 풀히트를 한다. 

이때 우지링을 구매한다. (연사의 파이프) 

우지를 쏘고 있을때는 미니맵을 바라보도록 하자. 물론 시야가 항상 밝혀진곳에서만 우지 풀히트가 가능함. 


4. 막발을 항상 소지한다. 

 ㅇㄱㄹㅇ ㅂㅂㅂㄱ. 막발 없으면 그냥 뚫고오는거 그대로 맞고 골로 가셔야 하십니다.

제가 하도 오랜만에 카인을 하다보니까 고질적 문제가 1. 평타를 느리게 쏨 2. 도핑을 많이한다 인데 

사실 막발을 소지하는 습관을 잘 들여놓으면 저절로 해결될 문제들이져.


 의외로 카인승률은 중요한 한타내에서 세세한 생존률에서 갈리는 경우가 많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초보분들의 카인에서는 저격 조금 못 쏘더라도 막발 습관이 잘 배여있으신 분이 승률은 더 높으실거라고 (물론 여기서 플레이를 얼마나 체계화 했냐는 부분이 개입하겠지만) 생각합니다. 


 근캐 대응력 0에 수렴하시는 카인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원래 근캐대응이 어려운 캐릭이니만큼 막발이라도 우리 잘 챙깁시다.  


5. 긴회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지만 일단 근캐와의 1:1에서는 적의 사각으로 돌 수 있을때 사용한다. 


 사실 1:1상황에서 근캐에게 쓸데없이 긴회를 빼버리냐 안빼버리냐가 팀원들의 백업을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을 만듭니다. 지난 下편에서 너무 짤막하게 설명드렸지만 여러분들은 ' 막발 , 우지 1발다운, 벽류탄 각류탄, 몸통류탄, 긴회'를 잘 조합하셔서 적과 대치하셔야 하고(물론 깡슈아로 들어오거나 워낙에 스킬자체가 좋은 근캐들이 많은 지금에는 피할 수 있는건 피하는게 상책입니다만), 때로는 근접저격이라는 과감한 기술도 조합하셔야 합니다. 


 그 중 긴급회피는 적의 슈퍼아머 기술을 하나 뺄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이므로 상당히 조심스럽게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막발을 소지하고 계신다면 근거리 캐릭터와의 1:1도 어느정도는 견딜만 해집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도는것.


 그런데 영상에서처럼 대놓고 쓰시면 큰 일이 발생하고, 또 정확히 180도 꺾어서 쓰시는것도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저는 대략적으로 10시30분이나 1시30분 방향정도로 꺾는데 약간 오른쪽으로 더 꺾는걸 더 자주 사용합니다.


 실전에서는 함부로 사용하시면 안되고 각이 나오는 때가 있을 때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비단 긴회를 저렇게만 사용하라는 의미는 아니고, 저런식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괜찮은 긴회는 아군이 바로 넘어 올 수 있는 쪽 방향의 오브젝트나 코너길로 돌아버리는 긴회입니다.

(물론 상대가 벽을 넘기는 다운기가 없어야하죠;)  막발 류탄 우지 근접저격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각이 나오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가장 합리적인 긴회타이밍이 나오는 쪽으로 적을 유도하실 수 있으시다면 유도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 이 스킬 빠지면 뭘 해야하지 ' 라고 항상 적의 슈퍼아머스킬이나 근접기를 생각하며 대치하세요. 


6. 이속킷의 도핑은 신중하면서도 과감해야한다


 카인의 1:1을 크게 세 경우로 분류하자면


6-1)  적이 카인에게 건 1:1 이니시로 인해 한타가 시작될 수 있는 상황 

 이 경우에서는 함부로 이속도핑을 바로 하려면 두 가지를 생각해야한다. 


6-1-1) 긴회를 통해서 코너길이나 오브젝트쪽으로 빠진 후 류탄이나 우지, 막발중 하나를 사용하여 경직을 준 후 바로 도망칠 수 있는 상황인가?

 막발경직 - 긴회 -> 오브젝트 뒤로 숨는다 - 벽류탄 각류탄 히트 - 이속킷 도핑후 도망   

이 가능하다면 이속킷을 도핑하는게 아깝지 않을 수 있다.


6-1-2) 일단 거리를 벌리고 나면 나(카인)에게 적이 즉시 딜을 넣지못하거나 홀딩을 할 수 없는가?

 가령 적의 티엔을 예시로 들자면, 내가 경직을 준 후 바로 나를 쫓아오는것을 방지할 수 있느냐는 의미인데

이 질문에 대한 Yes,No는 적 캐릭터의 슈퍼아머기술이나 이동거리 + 나(카인)의 막발유무가 결정한다. 

 티엔이 안개에서 나(카인)을 1파죽 발경 평평평으로 적쪽으로 배달하고 궁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가정한다면 긴회를 코너길이나 안개쪽으로 들어가 진각을 사용하게 하고 바로 막발로 캔슬시키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정말 케바케인 문제이지만 '이걸 빼야 한타가 안일어나고 뺄 수 있다'라는 판단이 든다면 과감하게 도핑해주어야 한다.


 또 다시 말하지만 탱커캐릭터와는 거리싸움이다. 스텔라의 능파가 뚫고 올 수 있는 거리를 준 상태에서 거리가 가깝다면 능파에 긴회를 바로 내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그 순간부터는 다운되자마자 사망 확정이니 조심하자. 


또한 6-1의 '적이 카인에게 이니시가 걸어 한타가 발생하게 되는 상황'에서 이속킷을 사용해버리면 

일단 한 번의 회피는 가능하나 40초간의 시간동안은 아군쪽에서 자리잡고 한타를 걸기 어렵다.

(여차할때 도망칠 이동속도 x) 가능한 한 물리지 않도록 항상 시야가 밝혀진곳을 걸어다니자. 

(물론 이것도 탱커기량에 맡겨야하는 무력한 카인 ㅎ) 


6-2) 한타가 패배각으로 끝나갈 때에 적의 퇴로방지 캐릭터에 막혔을 때  


 한타패배가 어떻게 이루어졌냐가 중요하지만, 카인과 1:1로 대치된 것이라면 카인의 뒤에 따로 생환해야할 다른 원거리 딜러캐릭터의 유무에 따라 이속도핑의 유무가 달라진다. 

 어떤 캐릭터가 퇴로를 막고 있느냐가 중요하지만, 보통 이속킷을 도핑하여 적의 스킬을 흘릴 수 있는 경우라면 이속킷을 도핑한다. 


6-3) 단순히 1:1을 위해 이속킷이 필요한 상황 

 

 스탭을 밟으며 막발-잡기를 넣거나 스킬을 피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

1:1이 20초 안에 결정이 나야한다. 도핑이 끝나는 시점부터 1:1은 불리해지고 한타로 연결될지의 경계선이 결정난다.


7)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경험적 귀납이 가능해진다.


ㅡ 카인은 거리를 적절하게 두어야한다.

카인의 1:1 생존률을 늘리는 것은 적 캐릭터의 스킬의 히트박스와 나의 안전권을 잘 파악하는 데에서 시작된다. 


ㅡ 막발을 이용하여 생존률을 향상시킨다 

사실 막발마저 즉발스킬로 사용하고 싶다는 카인의 욕심에서 막발은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2015.01.01 추가사항) 로라스나 드렉슬러는 저격맞고 기상창시 바로 다시 쏠 수 있는데 그냥 제 방송이나 킬링히트님 재방송 보시다보면 자주 등장하니 참고하세여.


1-9) 공중저격 - 스탠딩 데미지 2발 넣기


 아주 고전 카인공략에서 폴로쨔응 님이 올리셨던 내용이라 上에서 기술하지 않았으나 

'모든 것'이라는 제목이 이러한 란을 만들게 하였다. 


 또한 2014년 1월1일 이전의 글이라서 소리소문없이 1월8일에 사라지게될 이 공략이 너무나도 아쉬워서 이렇게 

제가 대를 이어 써봅니다.. 


저격 스탠딩 데미지 2발이란? 

카인의 모든 것 上과 下를 정독하신 독자님이라면 아시다시피, 공중저격은 스탠딩 저격데미지와 같이 들어간다.

이를 이용하여 몸이 가벼운 캐릭터들 한정으로 류탄-저격-저격으로 스탠딩 데미지 2발을 넣어버리는 테크닉이다. 


실전에서 샬럿,빅터에게 사용률이 매우 높고 아주 효율적인 테크닉이다.

단점 : 여캐+ 남캐는 빅터 피터 카를 캐릭한정, 벽쪽으로 몰아야 한다. 


유니크신발의 류탄사거리 10% 옵션을 이용하면 더 쉽게 사용가능하다. 


▲ 진짜 개쩜; 이거라도 할줄알아야 요즘 세상 먹고삽니다.


슈퍼 신세계 테크닉이지만 벽한정이 좀 거슬림 ^^ 


2-0) 기타 잡담 - 독사룩 

 안녕하세여 여러분 이틀내내 연말을 이렇게 글쓰면서 보내고 있자니 쓸쓸해져서 이런 잡담란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넘어가시는것을 추천. 진짜 아무내용 없음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짱 머쉿는 독사룩을 개발중인데 

얘가.. 

짱 못생겼어요 ^^; 

저는 이왕 못생긴 카인 얼굴 꼴배기가 싫어서 짱 못생긴 물안경을 구매하려합니다.

혹시 웨슬리의 이 똥바지랑 똥신발 똥안경 똥모자 카인버전 가지고 계신분 짱 싼가격에 구매합니다.

근데 사실 주괴가 없어서.. 컬쳐캐시로 구매해야할듯 하네여.. ㅋㅋ;   

 

짱 못생긴 독사룩개발에 관심있으신 분들 계시면 http://afreeca.com/thstg1 에 놀러와주세여. 

발암부위 기부도 받고 기부도 하며 이것저것 끼워맞춰 볼 예정이니 짜잘한 부위아바타 가지고 계신분들 연락주세여!


2015.01.01 추가 : 카인 레어 EP장갑 있으신분 마를 레어EP장갑과 교환합니다.. 승률최하위 똥캐끼리 교환해여.. ㅎㅎ; 카인 스프린터 250괴에 사봐여 우편주세여.





2-1) 타워끼고 라인전하기 


 카인의 저격중에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었는데 저격사거리 하향과 함께 눈물로 여울져 굳이 쓰지 않았던 기본적 내용을 이렇게 2014년을 마감하며 바칩니다. 


 타워끼고 라인전 하기의 원리 - 사이퍼즈는 아군 오브젝트를 통과해서 공격가능. 라인전을 할 때 최대한 안전하게 저격을 피고 접기 위해 타워와 겹쳐서 저격을 핀다. 그런데 심지어 저티어 카인전을 구경했는데 타워를 끼지않고 서로 한발씩 사이좋게 교환하는것을 보고 놀라며 이 내용을 서술.

▲ 나는 타워에 숨어서 분열창도 뭣도 안맞는다요!

는 벽넘는 사기딜러들에게 사망 ㅅㄱ 

 

우리 이제 맞카인전으로 라인전 각나오면 타워에 겹칩시다.


2-2) 저격자리를 잡을때 주의사항 

 

 지난 下편에서 "저격자리가 한타를 판가름낸다고 중요하다"고 까지 말해놓고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 여기서 설명합니다.  좀 저격들기 애매한 자리들이 몇개가 있는데요, 이런 저격자리들은 각은 나오는데 봐야하는곳이 너무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너길 - 

여기서 저격을 든다. 

이렇게 저격을 바로 든다고 능사가 아님. 

왼쪽은 수시로 훑어야 하고 


이쪽에 센트리를 깔아 둬야함. 

아예 벽시야로 오른쪽은 볼 수 있게 붙어있는것도 좋음. 왼쪽하고 앞만 봐도 되므로 이 자리도 괜찮습니다. 


안개지역 - 안개지역에서 겹쳐서 저격을 필 경우 안개안팎을 항상 수시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가 이 파트에서 궁극적으로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저격을 들면 한방향만 봐야하는게 아니라 전우좌후 모두 다 살펴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격은 안개를 뚫으므로 저격을 필때에도 벽시야를 이용하면 게임을 더 유리하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갓길 안개지역 벽시야 개꿀;)


저격각이 넓어 항상 주의해야 하는 지역 - 센터쪽 적 2번타워가 있던 지역 바로 앞에서 저격을 든 세갈래길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이 장소는 

이 자리를 의미하는데요, 사실 여기서 저격을 드는것은 이 앞을 저격하는것이 아니라 보통 왼쪽에서 한타가 일어났을 때 왼쪽을 봐야하지만 언덕은 올라갈 수 없고 어느정도 거리를 두면서 양쪽길을 막고싶을 때 들게 됩니다. 

제 방송 다시보기를 하다보면 12월30일자 방송에서 이 자리에서 저격을 들게 된 일이 한번 생겼는데요, 

당연히 센터라인이 높으셔야만 여기서 저격을 필 수 있습니다. 

굳이 여기서 저격을 피는 이유는 

1. 언덕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음

2. 여기 말고는 왼쪽에서 한타일어나면 저격으로 딜 넣을 수 있는 장소가 없음 ㅡㅡ; 삥 돌아갈수가 없어서 


일단은 왼쪽에 한타가 일어날 조짐이 보이는데 센터라인이 높다면 바로 저격을 쬐고 있는것보단 뒤로 길게 돌아오는 근딜을 방지해서 이쪽에 센트리를 깔아둡니다. 

근데 스샷은 센트리가 좀 아래에 있는데, 스샷내에서 왼쪽 박스보다 좀더 앞으로 가서 깔아두셔야 근딜들이 ' 아 센트리 ㅅㅂ' 라고 생각하고 다시 센터라인쪽으로 이동을 감행합니다. 카인의 저격은 최대한 봐야하는 방향의 수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이제 당연히 이쪽을 한번씩 보시고


이쪽을 주로 저격피시면 됩니다. 

벽넘는 딜링이 안되다보니 이렇게까지 해야하는 카인 ㅎㅎ; 


언제나 이속도핑을 준비해야 하고 바로바로 끊기도 어려운 슈퍼 똥캐 새끼 ;

윌라드였으면 그냥 구형-벼락 "ㅅㄱ 님들 진입못함" 인데 

카인은 그때 방향 반대편 박스위까지 가서 센트리 깔아놓고 센터라인도 민 다음에야 저격펴서 딜넣고있음ㅋㅋ

게다가 동작 조금만 느려도 한꺼번에 뚫려서 쫙 빼서 저격피는 등 요구되는 시간제한이 말도 안됨. 


2-3) 긴회링의 구매타이밍 


 간단합니다. 방템을 사시고 긴회링을 삽니다. 

2티 1바가 될지 2티2바가 될지 그냥 2티사고 긴회링이 필요하게 될지는 판마다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저  "근거리 딜러에" "내가 맞을 스킬자체가 얼마나 위협적인지"가 중요합니다. 

 가령 루이스같은 경우에는 한방한방이 강해서 바지1개를 사는것보다는 긴회링을 2개 사는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독사님 근데 말이되여? 카인이 근딜한테 맞으면 다 위협적이지 안위협적인게 어딨음?"

 " 듣고보니 그렇네여 ㅋㅋ " 

걍 적에 근딜많고 카인쪽으로 쉽게 뚫고온다 싶으면 긴회링먼저 사시고 저격은 적위치 파악될때에만 짤막짤막하게 피세여. 

 

2-4) 평타 빨리쏘기


"님 근데 평타 어케 빨리쏘나여?"

ㅇㅋ 이건 제가 나름 고안한 방법이 여러개가 있음


1. 마우스가 좀 큰 경우 : 손가락 2개로 미친듯이 연타한다. 검지로 시작해서 검지로 끝나야 딱 1발 남아요. 


2. 작은경우 : 평타를 쏘는곳을 정말 정신을 집중하여 오른손 검지의 마지막마디에 혼신의 정신을 다하여 EXID의 위아래를 떠올리며 위아래 위위아래 근육을 일정한 리듬으로 움직이며 한 점을 연타합니다. 근데 진짜 이렇게 하면 빨리 쏴짐. 심지어 위 아래 위 위 아래는 5개의 리듬이라서 3번 하고나면 딱 15발쏘고 1발 남는 마법조차 발생.


3. 표적 가정법 : 그냥 진짜 표적이 하나 있다고 생각하면서 걸으면서 연타하는것을 연습하면 빨리 쏴짐. 2랑 병행해서 사용하는게 좋음. 


막발은 빨리 만들면 만들수록 근캐대치에서 좋습니다. '대기 중'님은 우지가 쿨이 거의 없으시더라구여 ㅎ; 


2-5) 류탄의 최단경로와 최장경로 


 님들 이거 꽤나 중요한데 정말1:1에서 알아두면 좋다 하는 내용인데 말로는 설명이 어려워서 이렇게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각각 같은 류탄이지만 적에게 닿는 속도(시간)가 다르다.



대충 독사식 슈퍼 발그림을 그려보자면,

▲와 진짜 슈퍼 발그림;;


사실 추가로 경로하나 더 만들자면 下편에서 말씀드렸듯이 오른쪽 뒤나 왼쪽 뒤로 흘려서 백어택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님 이거 어따씀? 걍 가장 빠른 몸통류탄 던지면 짱짱아님?"

"어..그게 상황별로 조금씩 달라여."


1. 적이 한 자리에서 시전하는 스킬 사용 


ex) 박스뒤에 숨어있던 리첼이 갑자기 스페이스를 타고 2단 박스앞으로 나타나더니 마이크온을 사용할것같다.

이때 경로1 류탄을 던지시면 마이크온은 맞는데 딱 궁극기 사용할 즈음에 백어택으로 류탄히트해서 끊깁니다. 


 이게 사실 빠르게 포착된거면 빠르게 몸통류탄을 던져서 띄우고 나머지 공격들을 다 캔슬하면 좋은데 이미 낙하려는 시점을 몸통으로 못맞출 시간이면 차라리 1번 경로가 좋은데 이게 좀 진짜 찰나에 판단에서 

" 아 일단 마이크온은 맞더라도 궁은 끊어야겠다" 하는 판단이 서는 타이밍이 있고


어 이거 걍 몸통하면 마이크온 자체를 쓰는중에 류탄맞고 뜨겠는데? 하는 타이밍이 있어서 진짜 경험으로 선택하셔야 하는데 보통 이글같은 캐릭터들이 갑자기 나타나서 초승쓰려고하면 1번경로로 류탄던져놓고 바로 긴회씁니다. 

백어택이라서 바로 눕거든여. 아 이게 좀 정말 찰나의 생각이라서 애매한데 


이글같은 캐릭터는 좌나 우로 뒤로 흘리기는 이속이 빨라서 어렵고 한자리에서 뱀그쓰겠다 싶으면 빨리 1번경로 던지자마자 스페이스바 뒷키연타로 (근데 류탄이 맞는다는 확신이 설때는 앞으로 구르시고 바로 뒤돌아서 우지쏘시면 백어택 우지로 이글 킬딸 수 있어여.) 빼시는게 좋아여. 이건 그냥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굳이 사용하는 목적을 알려드리자면 


몸통으로 던지는게 가장 좋지만 정면 몸통은 백어택판정이 없어서 히카르도나 이글의 스킬을 끊지 못하겠다면 

미리 깔아두기 벽류탄을 사용한다. 주로 사용하는 위치는 박스같은 오브젝트에 숨어있던 적을 포착했거나 카인 본인이 오브젝트에 숨어있다가 사용한다.  




2-6) 팀들이 띄우길 기다려서 저격쏘기


 저격은 띄워져 있는 적에게 쏘면 스탠딩 데미지가 적용된다. 

린의 염동파가 있다면 염동파를 써 주기까지 기다렸다가 쏘고, 팀들이 가볍게 띄워줄 때마다 저격을 쏘자.

(그렇다고 띄우는거 마구잡이로 쏘라는 의미는 아닌게 잡기를 기다렸거나 핵펀치 같은걸 쏘려는 팀들도 있는데 무분별하게 쏘면 안되고.. 누킹을 해야하는데 일부러 저격 쏘라고 띄워준것같은.. 그런 사인을 잘 이용해서;)

 되도록 살짝 살짝 띄워준걸 쏘면 큰 미스가 안남. 


2-7) 마를렌 머큐리 본체 저격 


 마를렌 본체저격의 원리 : 이것도 이미지로 설명하려 했으나 그냥 대략적인 부분만 이미지로 하고 

나머지는 글로 어떻게 커버할지 설명하는게 저의 No 3D 허졉 그림이 실현가능한 한계임을 깨닫고 서술.


1. 마를렌 본체저격이 실패하는 이유 


▲네.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 일단 마를렌 시야에서 벗어납니다. 좀 멀리서 저격을 피시면서 위치는 마를렌이 이동하는면을 피하신채로 저격을 피시되 (일단 마를 시야에는 벗어났지만) 거리가 가깝다면 높이가 있는 오브젝트에서 저격을 피시고 거리가 멀다면 

그냥 평면에서 피셔도 닿습니다. 


문제는 한발에 죽지 않았을 때의 던지기에 바로 카인이 죽어버리는 일인데요..

이거는 사실 어떻게 할 수가 없네여. 1발맞추고 마를렌 죽지않을걸 확인하자마자 던지는걸 피하기 위해 구를지

1발을 더 쏴서 죽일 수 있을지는 개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2-8) 저격과 센트리의 쿨타임 유기성 


 게임을 하면서 공성전의 경우 시간을 잘 재시는게 중요한데요, 저는 시간을 잴때 여러가지 방법으로 잽니다.


저격 - 쿨타임 22초 

센트리 - 쿨타임 25초 

트루퍼 버프 - 90초 

저격 맥시머- 지속시간 20초 


이 4가지를 기준으로 삼아서 대충 시간이 어느정도 흘렀는지 몸에 배일정도로 익혔습니다. 


 저격이 한발 돌아올 즈음이면 센트리 쿨타임이 돌아오고 센트리를 2번 깔고 돌아올 즈음에는 립이 리젠되고 

센트리가 3번 돌아올 즈음에는 트루퍼버프가 끝나고 4번째 트루퍼에는 트루퍼가 리젠됩니다. 


저맥은 쿨타임 150초로 실질적인 트루퍼 리젠시간인 120초보다 상당히 깁니다. 트루퍼가 리젠되면서 센트리가 한번 더 쿨타임이 돌아올 즈음이 되어야 저맥이 돌아옵니다. 


저격과 센트리로 '시간이 얼마쯤 지난걸까'를 유추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저격의 경우에는 폈다 놨다 할때마다 쿨타임이 리젠되므로 저는 한타가 끝난 직후는 저격을 통해서 지난 시간을 유추하면서도 트루퍼전 후에는 저맥을 통해서 시간을 잽니다. 여러분들도 시간 일일이 재는것보다 스킬을 통해서 재는것도 좋은 습관이랍니다. 



2-9) 류탄의 중요성, 저격링만 사는 아이템트리 비판


 제가 저티어에서 서식한적은 없지만 일반전을 하다보면 적 카인의 류탄데미지가 이상합니다. 

레벨이 34 이런데 막 류탄이 공인 저에게 600이렇게 박힙니다. 이게 뭔가 싶으면 레벨링도 잘못합니다.

역시 류탄링을 안산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냥.. 류탄링 좀 구매하세요. 게임 하다보면 적에 원거리 딜러형 캐릭터가 많아서 저격링만 찍게 되는 판이 종종 있긴 한데요, 이런 판은 카인이 무의식적으로 FPS형으로 플레이 하시다보면 한타중에 저격이 2발이내로 있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되도록 트루퍼시간 의식하면서 저격쿨타임 유기적으로 돌리시면서 (트루퍼 잡고난 후 120초동안은 발터옵션적용 5.6발정도 생성됩니다) 시간이 생기시면 류탄링 구매하시고 레벨링하세요. 

  적에 원거리 딜러형 캐릭터들만 있는 판은 무의식적으로 저격링을 최우선으로 하다보니 류탄링을 초반에 맞타워 하나 할때 구매한 정도밖에 안사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적에 탱커나 근딜이 있을때보다는 라인밀때 덜 조심해도 되니까 라인미시면서 압박하셔도 괜찮습니다. 괜찮은 시간에는 저격소리만 들려주면서 라인밀어도 되고..


3-0) 기타 잡담2 - 전카협  


ㅎㅇㅎㅇ 잡담 2로 찾아온 Doksaㅡ 입니다. 이 부분은 읽지않고 넘기셔도 전체적 내용에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만,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읽어봐주세여.


 전카협(전국카인협회) 멤버를 구합니다. 단순히 댓글이나 우편으로 닉네임을 남겨주시고 카인을 1000판이상 플레이하신 '카인을 사랑하는' 칭호를 인증게시판에 인증하시면 멤버에 기록됩니다.


활동 ) 딱히 없음 ㅋㅋ 그냥 명예의 전당처럼 기록됩니다. 카인유저라는 긍지와 자긍심으로 겜하시면 됩니다.

혜택 ) 딱히 없음. 그냥 독사의 글에서 자주 거론됨. 최근의 카인유저들 란에 기재됨. 끝.   


본론 ) 전카협을 신청하시면 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전카협 멤버, 카인 명예의 전당(자작)에 기록됩니다.  

그런데 저희는 짤이 없잖아요? 홍보할 이미지가 없어서 단체가 힘이 없어보일거야, 아마.. 


그래서 뭐.. 카인을.. 그림 그리셨는데.. 뭔가 지인에게 주고는.. 싶은데 지인중에 카인하는 분은 없으시고..

그냥 그대로 업로드하기엔 아까우시다면.. [전카협]을 제목에 포함해주신다면.. 저희가.. 친히.. 사용..


ㅈㅅ

뭐라는지 모르겠네여 저희는 숨어계신 많은 카인유저분들을 찾습니다. 






3-1) 카인의 거스분들 


 카인의 거스들.. 사실 떠올리고 떠올려보자면 카인은 정점이라는 말이 무색할정도로 유저가 많았다.

 시즌1의 KoiNoRis 님 TAKS님 냉정한K님 그리고 이때부터 계속 이어져오시는 킬링히트님  

현재까지도 같은 닉으로 계속 게임중이신 OnlyRed님 조금 늦게 뜨신 감이있던 (구) 실각님 

그래도 픽하는 모습은 봤던 알벌레님 파티를 좋아하시던 세이카제나님 


어 생각해보니 거스분들은 많고도 많으셨네요 떠오르는대로 다 기재하겠습니다.


어디서개수작

카인셀렉 (現 진영혼) 

GhostSNㅡ (현 닉은 모르겠음. FPS식 플레이로 한타때 기여도 0이라는 말은 들려오나 저랑 매칭되셨을때 진짜 파인플레이 하셨고 기량이 좋으셔서 한번 남겨봅니다.) 

우지류탄저격저격 (이분은 계삭을 하신것으로 알고 있는데 옛날옛적에 맞카인전에서 이렇게 힘들었던 적은 없다고 느낄만큼 플레이에 군더더기가 없으셨음.)


---- 최근 눈에 띄는 카인유저분들 


박치수 - 상당히 플레이양이 많으심. 승률자체는 낮은편이나 머지않아 분기점이 생기실것으로 예상.


후암동J, 갓지민 - 방송에 살짝살짝 놀러오시는 분들인데 시즌 15H에서 카인을 많이 플레이 하시는 분들같음. 



3-2) 저격 잘 쏘기


이것도 질문받은 사항인데 저격을 잘 쏘기는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1. 패줌원리(시야를 이용하다) 


 여기서 '패줌원리'란 앞서 카인의 모든것 上에서 파란에임을 조준한채로 저격을 들면 바로 저격에임이 잡힌다.

라는 내용을 기술했는데요, 이 패줌원리는 간단하게 그림으로 이렇습니다.


 ▲가령 아군 캐릭터와 적 캐릭터가 대치 상황에서 카인에게 적 캐릭터의 위치가 파악된다면 그쪽으로 에임을 잡고

바로 드라그노프 바람샷을 이용하면 대개 맞게된다. 


2. 끌어치기 


 끌어치기란 저격중 상대가 움직이는것을 그대로 에임을 맞춰 당겨서 쏘는것인데.. 

여기서 설명하는 끌어치기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2-1) 스킬로 이동하는 적 

 이 스킬로 이동한다는것은 '이동거리와 이동속도가 일정한 스킬을 가정합니다. 

가령 이동속도 비례로 이동하는 레이튼의 전자기방출은 이 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스킬로 이동하는 적 끌어치기는 가장 많은 끌어치기에 포함된다.

레나의 금강쇄(멀리 가려고 에임을 잡을때면 뜨는 높이가 대개 일정함),

아이작의 엘보 후 우측이동(거리가 항상 일정해서 그냥 바로 끌치가능)

빅터의 돌풍각 등  이동거리와 이동속도가 일정한 스킬들은 그냥 저격이 익숙해지시면 바로바로 끌어치기가 되실겁니다. 문제는 2-2의 이동속도에 비례하는 적인데요.

 

2-2) 스텝으로 이동하는 적


 이속킷을 도핑한 근거리 캐릭터들은 이속이 510만 넘어가도 저격으로 에임을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상대가 바보라서 마냥 좌우로만 스탭밟으며 이동해준다면 좋겠지만 상위티어로 가면 조금 특이한 스텝도 생기면서

저격으로는 대처하기가 힘들어집니다. 


3. 스텝을 밟는 적, 빠른 이동속도에 대한 No Zoom, One Zoom 


노줌= 기본으로 저격을 필 때

원줌= 우클릭 줌 저격


 일단 이동속도가 빠른 적이 스텝으로만 이동해온다면 적캐릭터와 카인의 거리가 적 주딜링기(ex:샤드)의 거리가 되기 직전(직전까진 아니고.. 한 1초?)에 저격을 풀고 막발이나 우지로 대응하셔야 합니다. 

 스나를 든 카인이 자신의 스텝을 못 쏘면 계속 안일한 스텝으로 걸어오기에 대처하기가 편합니다. 

굳이 이속빠른적 저격으로 맞추려 하지마시고 스킬 사정거리권에 들어가기 전에 스나를 푸세요.


 두번째로 '스텝을 밟으면서 오다가 접근기를 써야하는 적'이 있는데요 다이무스나 호타루가 이 예에 포함됩니다.

이 캐릭터들은 그냥 적당히 기다리다가 스킬사정거리권이 될 때면 다이무스는 질풍을 시도하다가 보통 카인의 바로 앞에서 저격을 맞고 호타루는 보통 저격과 둔폭이 서로 히트됩니다만, 저격을 쏘자마자 F를 준비하시면 둔폭이 터지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원줌은 멀리 있는 적을 쏠 때에 사용하시고 노줌은 가까이 다가오는 캐릭터에게 사용하시는게 유용합니다. 

원줌은 조준이 정확하나 저격각을 돌리기가 어려워 갓길에서 한타가 일어나거나 봐야하는 각이 적을때에 사용하고

노줌은 조준이 다소 부정확하나 저격각을 한번에 휙휙 돌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4. 스나이퍼 실력테스트 이용 


http://www.albinoblacksheep.com/flash/shoot

Adobe Flash Reader가 다운로드 되어있어야 읽을 수 있는듯함. 그럭저럭 집중해서 하면 괜찮음.

저는 87점인가 나왔네여 


집중하시면서 따라 쏘시다보면 끌어치기랑 집중력향상에 도움되더라구요.


3-3) 카인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카인을 원딜로 써야할것인가 


사실 별거없고 카인은 슈퍼똥캐입니다 여러분 ㅎ; 


 카인은 이미 원딜로 써먹기엔 글러먹었고 그것을 여러분도 알고 저도 아는 캐릭입니다만 

앞서 카인만이 가능한 플레이를 이용해서라도 카인은 원딜로 바라보기보다 

'초반공(2장1모)타고 딜로스 내주는 캐릭'으로 재해석하려고 합니다.


 일단 탱커의 진입을 센트리로 한번 막거나 늦추고

 저격으로 최대한 적딜러라인이 뒤로 빠지게 하며 

 우지로 꾸준히 적을 다운시키고 

 저격으로 적 스킬을 캔슬하며 라인자체를 장악하는 


과거의 카인 


후.. 여러분 저는 그래도 사거리 10퍼하향되고 저격 발당10퍼씩 하향당했을때..

그냥 "카인이니까 이래도 사기겠지" 했는데 후.. 

저격 궤도생기고 막발컨 웨슬이 사라지면서 어거지로 사라지고 다운뎀 50퍼넘게 까이고 저맥 하향먹고 각류탄 잠수함하향당해도 대략  50가지가 넘는 하향에도 그냥 "카인이니까" 라고 생각했는데 


ㅆㅂ 생각해보니까 이상하네

센트리 레이더(Q) - 안타리우스의 안개수정기운을 이용하여 벽너머와 안개너머의 적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ㅎㅎ 생각해보니까 이거 지금은 수정했으려나 


여러분 일단 카인은 벽넘는 딜링기 없는점에서 자리를 잡아야하고, 자리를 잡아야 한다는 시점에서 전후좌우를 잘 지켜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딱히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란게 정해진게 아니라서 그냥 저격이 없을때 성장한다 라는 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서 진짜 많은 문제점을 안고있지만 정말 위에 적힌 저 카인만이 플레이들. 그것만 잘 하려고 카인을 굳이 픽하는 거지 다른것 잘하시려면 굳이 카인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굳이가 아니고 그냥 카인을 하지마세여! 



3-4) 카인의 아이템 세팅

이게 카인들마다 논란이 있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주로 파이크 vs 이펙트와 류탄 2링 디바이스 4링으로 



- 파이크와 이펙트 


 최근에 파이크를 낀 카인유저분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논리는 "어차피 난 딜러만 짤라서 ㄱㅊ" 이었는데 저도 동의합니다. 

어차피 카인이 짜르게 될 적은 '딜러'이긴 하다는 점은요. 

 게다가 치명타킷은 특성상 '확률'만 늘려주는 킷이기때문에 카인의 특성상 높은 치명타확률에 3장을 먼저 가게됩니다. 반면에 공격킷은 확실한 '데미지'를 늘려주기 때문에 몇몇 카인분들이 공방에서 사용하시는것을 보았고 

저격이 조또 심하게 하향당한 현재의 시점에서 예전처럼 적딜러를 짜르려면 파이크가 정답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ex) 예전에는 클레어에게 2장1모 저격1링이면 무조건 킬이 나왔는데 요즘엔 넬스S껴도 반반이고 파이크를 껴야 확실한 원킬이 나온다 등 


 반면에 이펙트는 카인에게 다가오는 탱커마저 고려한 치명킷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펙트의 논리는 "확실하게 치명이 떠야 잡는다"입니다. 탱커와의 대치가 많은 상위티어에서는 이 치명킷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후반전으로 가게되면 (상위티어일수록 딜러의 성장력이 빨라져 허리 구매 타이밍도 빨라진다.)

 또한 상위티어로 갈수록 '후반전에도 유리한 캐릭터'를 사용합니다. 나비, 자네트, 스텔라 등.. 

카인은 후반전 캐릭터 랭킹을 매겨보자면 사이퍼즈내에서 최하위에 속할정도로 쓰레기of쓰레기 캐릭터라서

치명킷이라도 가지고 있어야 밀리는 판은 딜을 넣는다 라는 논리로 사용합니다. 


 저는 아직까지 잘하시는 스텔라 유저분들이나 벨져분들을 누킹해야하는 일이 많다고 생각하고, 

저는 초반에 사이드타워를 잘 막는편이 아니라서 이펙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역시 저는 이펙트를 추천하면서 파이크도 종종 실험용으로 사용합니다.) 


- 류탄 2링과 디바이스와 4링 

  

요약 ) 


EP장갑을 사용하시는 분 : 2링도 괜찮으나 디바이스 추천 

2장갑 1모 정도 타고 방어템을 구매하며 라인을 미시는 분 : 4링+특성 류탄세팅 2개 추천 -> 좋아요 

기타등등 대부분의 카인분들 : 그냥 류탄 디바이스 추천. 


정말 이게 답인듯 하네요. 제가봐도 너무 명답이라 눈물이 주륵 흐릅니다. 

이 류탄세팅이 카인의 핵심인데 결국 답을 만들어 냈다는 사실에 너무 기쁘네여 

여하튼 써보신 분들은 하나같이 아실거라 믿으며 아이템 세팅 마치겠습니다. 



- 번외) 패스티네이션


 1선카인 유저들의 말을 3~4번정도 들어보았는데 하나같이 '패스티네이션은 우리에게 신세계임'이라고 발언했습니다.

그 이유는 한타중에 긴회 우지 류탄쿨이 눈에 띄게 빨리 돌아온다는 점인데요, 실제로 써보지는 않았으나 유저들이 '그렇다'라고 말하니 이렇게 남겨봅니다. 자신의 카인이 뒷선을 뚫는 신기한 카인이시라면 시도하세여 


3-5) 스킬별 주 활용용도


2014.12.31 2014년 마지막 추가사항 )

카인의 모든 것 上에서는 잡기류탄은 최악의 난이도 테크닉이라 했는데, 잡기후에 에임이 하늘색으로 잡히게 하도록 잡기하고 류탄을 던지면 바로 히트하는것을 확인. 그러나 유독 영상만 찍으면 히트하지 않기에 이렇게 글로만 서술.


1) 우지(R)


1-1 ) 누운 적을 띄워서 연계하는데 사용. 

 아군휴톤이 바야바를 쓰자마자 누운애에게 우지를 쏴줌으로 핵펀치를 히트할 수 있음. 너무 높게 띄우면 연계가 불편하니 연계중에는 조금 흘리고 다시 띄우고 하는식으로 사용해도 괜찮음.

1-2 ) 난전에서 적들 다운시키기 

 1발만 맞아도 다운이라서 좋음. 근데 요즘같은 떡슈아나 급접근기 캐릭터들이 디티깔고 휘저으면 난전에서 카인따위가 걸어나가서 우지쓰기란 하늘의 별따기 ^^ 

1-3 ) 누킹용 딜링기 

 연사의 파이프만 도핑하면 우지의 딜은 하늘을 뚫을 딜. 


2) 류탄(Shift+L)


2-1 ) 콤보의 연계 

 이상하게 잡기 우지 -저격은 안되는데 잡기-우지-류탄-저격은 맞게됨. 아마 체공시간을 길게해준다거나 하는 이유인듯함. 게다가 SL기 치고 살짝 띄우는게 아니라 상당히 띄워줘서 연계에 편함 


2-2 ) 오브젝트에 숨은 적 타격 

 이건 많은 각류탄이 반증했으니 생략.


2-3 ) 립, 라인정리 


 각류탄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정리할 수 있다.

 류탄한방에 철거반이 죽지 않으면 들고있던 막발을 쏠 수는 없으니 우지를 쏴야하고.. 그 순간 자네트나 티엔의 사이드라인 낚시에 사망 ㅅㄱ


3) SSV-58 드라그노프(E) 


3-1 ) 누킹 

 생략

3-2 ) 벽시야 

 매우 중요한거지만 다 아시니까 생략

3-3 ) 견제

  한발씩 쏴주면서 ' 이 라인은 오지마세영 ' 표시가능 

3-4 ) 한 라인 정복 

 사실 이제는 개소리지만 적어봄.. 

3-5 ) 센터압박 

저격 사거리가 줄어들면서 카인에게 사라진 컨텐츠 






3-6) 저격연습법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글 설명


1. 적을 마를렌 엘리처럼 작은 캐릭터로 설정

2. 앨통을 미친듯이 소환 (다른캐릭에 앨통 넣어두세여 ㅋㅋ 카인하다가 앨통넣고 시작하는일도 발생해서)

3. 이 마를렌이 공격가능하게 한 후 저격연습


3-7) 저맥도핑팁과 시간 

 

1. 저맥지속시간은 20초고 저격쿨은 22초라서 저맥 적용시간동안 최대 쏠 수 있는 발수 =< 저맥 도핑시점의 발수+1 

2. 저맥도핑은 일반적으로 트루퍼를 항상 생각하며 도핑해야 합니다. 쿨타임 150초. 

물론 한타를 저희팀이 걸 예정이 있다면 그쪽에 중심을 두어야 하고요. 쿨을 잘돌리는게 중요합니다. 

3. 저맥 데미지는 저격을 들고 있어도 즉시 적용이나 저맥의 사거리증가는 도핑후 한발을 쏘고 나서부터 적용됨. 

4. 따라서 레벨이 2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장비를 사고 200원이상 남도록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5. 위에서도 서술했다시피 저맥으로 시간을 재셔도 좋습니다. 상당히 길어서 대충 지난 한타로부터 몇초가 지났는지 잴 수 있어서 적 궁극기 쿨타임 재는 때에도 유리합니다.  

6. 한타를 거는 입장 (밀리는중) 에서는 저맥으로 확실하게 하나를 짜르는것이 중요하고

    한타를 준비하는 입장 (미는중) 에서는 저맥으로 딜을 얼마나 많이 우겨넣느냐가 중요합니다. 


3-8) 센트리쿨과 저격쿨을 돌리며 전략적으로 게임하기 


 사실 위에서도 누누이 말씀드렸지만 센트리 쿨은 25초에 센트리를 깔고 오는 사이클 한번이 대략 30~35초정도입니다. 이걸 시간계 삼아서 립시간도 익히시면 겜이 편안해집니다. 


 저격쿨은 22초인데 저격1발 돌아올 즈음의 시간이 센트리 하나의 시간정도입니다. 

 下편에서도 설명드렸는데 카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센트리로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고 저격으로 적의 진입을 끊는다.라는 느낌으로 한타가 진행됩니다. (물론 저격을 한타전에 들었냐 한타 후에 들었냐 차이로 적이 얼마나 아군에 닿아있느냐가 달라지지만 이 경우에는 전자, 아군이 밀고있는 상황에서 적의 이니시를 상정) 


 센트리를 트루퍼시간과 맞추어서 생각하세요. 센트리 하나당 30초정도로 쿨이 거의 돌아올 즈음에는 바로 깔 수 있도록 준비하되 낚시를 항상 주의합시다.  


 가령 버프가 전지이면 저희팀이 Y존에 선물만 해주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90초동안은 센트리 라인을 대폭 높이고 탱커들이 시야를 굳이 보지않아도 짤코인을 챙기는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습니다. 90초면 센트리 3사이클이므로 후방타워를 미는곳, 밀고 난 후 반대편등 유기적으로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또 버프가 끝난 30초동안은 센터라인 이상에서 트루퍼가 뜨는 위치에서 적들이 뚫고 올 수 있는 지점에 센트리를 꼽아 코너길을 함부로 돌아다니다간 아군 시야에 들키도록 만들어줘야 합니다. 트루퍼가 곧 뜨는데 라인 낮춘 센트리 깔지마시구여 ㅠㅠ; 


 또한 버프가 공지라면 케바케지만 적들이 대개의 상황에서 적군들이 막아버리므로 사실상 한번정도 센트리 라인이 높게 책정되거나 아예 높은 센트리를 까시면 안됩니다. 

(역시 전지는 사퍼최고의 사기버프 ^^)  


3-9) 트루퍼 버프별 카인의 플레이 

 

 위에 부분이랑 겹치는 부분이 많지만 위는 센트리 위주라면 여기는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1) 공방이 : 카인에게 공방이 버프는 신의 단비와도 같습니다. 2단계 공방이만 되어도 예전카인의 리즈시절을 돌이키는것처럼 데미지가 극도로 강해지며 저격 스탠딩딜이 2500이 박히는등 센터라인에서 한두발정도 압박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지에 비해서는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지만 공방이를 먹은채로 즉각한타가 일어난 상황

(트루퍼교전에서 아군이 트루퍼를 쟁취하고 한타가 바로 시작된 상황)에서는 카인의 저격딜이 갑작스럽게 강해져서

한타기여도가 매우 커집니다. 굿. 


2) 체회 :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떴다면 절망스럽게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떴다면 그럭저럭 시간때우기용으로 괜찮은 버프. 1단계는 HP600 2단계는 HP1200을 올려주는데 굳히기로는 좋으니 그냥 라인이라도 조금 덜 걱정하시면서 미세요. 


3) 전지 : 사퍼 최고의 사기버프. 져가던 팀이든 이겨가던 팀이든 전지를 잘만 운용하면 타워하나는 꽁으로 얻어먹는 버프. 물론 팀에 원딜이 카인뿐이라면 적들 5명을 무시하고 타워를 까는것은 난이도가 어렵지만 팀에 드렉슬러나 미아or 나비만 있어도 편하게 후방타워를 밀 수 있음. 적 하나둘을 따면 바로 후방타워를 밀면 됨. 

(근데 저티어 유저분들은 전지뜨고 적 딜러 다죽었는데도 타워를 안미시더라구요 ㅎㅎ; 립먹자면서 답답해 미치는줄. 결국 그판 후반전으로 밀려가서 졌습니다 ㅠㅠ 내 30점 팀이 안따라주면 카인은 별 수 없는 나약한 캐릭이니 "후..샏"한번 마음속으로 생각하시고 채팅은 치지마세여  )


4) 공지 : 뭐.. 적들이 죽어있는데 떴다! 하면 한번에 게임을 끝내게 해주는 버프면서도 밀고나서 적들이 리스폰할즈음에 트루퍼를 먹었는데 떴다! 한다면 또 바로 막혀버리는 버프. 

 그냥 카인에게 공지는 '공지네' 정도로밖에는 생각이 안됨. 적들이 요단강에 가있으면 좋아, 아니면 에이.. 정도     


4-0) 다시 돌아온 잡담시간 

 

 제가 한타를 가정하는것은 액토도 아니고 그렇다고 저티어 게임도 아닌 공방에서 대충 랭킹 세자리권(200~800위) 이내의 공식전 게임을 가정하고 말씀드리는 상황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주 나오는 캐릭터나 조합들이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님이 실버급(혹은 그 이하)의 티어시라면 솔직히 저는 그쪽을 가본적도 없고 게임자체를 안해봐서 어떤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시야가 있는 장소에서만 움직일 수 있는 카인이 그쪽에서는 아닐 수 있고, 저격을 들면 안되는 상황에서 저격을 들어서 킬을 오히려 딸 수도 있으며, 탱커들의 동선이 말도 안되게 뒤로 쳐져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글에서 서술한 한타나 조합들이 독자님에게는 다르게 다가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령 제가 글에서 서술한 탱커는, 대개 '아이작 스텔라 벨져 티엔 레이튼'등을 아군이 픽해서 노장노모로 사용하며 항시 빈 시야를 바라봐주며 한타의 시작과 끝을 결정하며 게임의 총괄자 역할을 하는 포지션을 의미하지만 여러분들의 티어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저는 가능한 한 상위티어에서 생존하면서 게임하는 방법을 서술하고 싶었지만 항상 상위티어의 플레이 방식이 최선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불필요하게 시야를 봐야하는 경우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탱커가 올때까지 라인을 밀지 않는 등의 플레이들이요. 


 저는 제 글을 읽고 여러분들에게 제가 생각하는 카인에 대한 이해를 전해드리면서 카인에 대한 사고가 상당히 성숙해지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쓰는것이지만 그것이 한편으로는 저티어 유저분들에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위~800위대에서 플레이되어지는 상위티어의 공식전을 상정하며 공방에서의 카인을 기술하는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천천히 올라오시면서 하나하나씩 이 글들에서 기술되었던 내용들이 필요해짐을 데스를 할때마다 느끼시게 될것입니다. 그 이유가 '아군탱커가 시야를 보지않았다.' , '센트리를 깔러가는 쿨타임을 재던 적 스텔라or아이작에게 순간적으로 낚였다.' 등 다양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랭킹이 오르시면 오르셨지 떨어진다고는 가정하지 않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때 여러분들은 이 글을 'Doksaㅡ'라는 유저만의 카인 해석사전이라는 느낌으로 한번씩 참고해주시고 매 데스마다 자신이 무엇이 부족했는지 읽으실 수 있도록 하기위해 저는 이렇게 다양한 내용을 적었습니다. 


  마지막 잡담, 끝내겠습니다.





4-1) 탱커에게 딜러 킬내주기 


 이건 최근에 게임하면서 느낀건데, 이 킬이란게 무조건적인 킬이 아니라 

아군 탱커에게 적 딜러 킬을 내줘야해여. 아군탱커가 레벨이 20대여도 적 딜러 40대중후반 이런애들 먹으면 

코인을 막 800원 이렇게 버시던데, 사실 레벨 비슷한 제가 먹지말고 탱커에게 줍시다 그냥. 

물론 적딜러 버거 빠진게 확실할때 발경, 엘보+레런, 축퇴, 섬광궤적 등으로 킬딸수 있게 해주면 탱커분들도 겜 편하게 하십니다. (티엔 벨져가 진짜 개피만들어줘놓고 가면 알아서 잘 먹더라구여)   


4-2) 저격소리로 게임 압박하기 


 카인교육 방송을 켰는데 어떤분이 "님 카인 저격소리만 잘내도 되지 않음?"라는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어.. 애매하다 ㅋㅋ  소리를 이상한 타이밍에 이상한 곳에서 이상하게 많이 내면 

" 내 위치는 여기고 날 죽여줘! "라는 영혼의 외침이 되면서도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곳에서 적절하게 들려주면 

" 저 있는데 오실거? 좀 빙 둘러서 오셔야하실듯 물론 거기엔 센트리 깔아놨지만ㅎ "  

이 되는데..

이건 사실 경험에서 아셔야 하시지만 적들이 자리잡기 전에 들고 좀.. 압박각이 나오는 타이밍에 쓰셔야 해요. 


 말로 설명하기 너무 어렵지만 아군이 코너길이나 오브젝트를 지나서 개피로 살아돌아오려고 할때 즈음에 저격소리를 들려주거나 라인전에서 저격은 사실 몇발없지만 꾸준히 써주면서 적군타워를 밀게하거나 등 압박이 가능한 타이밍은 경험에서 익히시면 좋습니다. 


4-3) 한타의 패배이유 


 사실 카인이 있는 팀에서 한타패배의 대부분의 원인은 적 탱커가 우리 탱커를 물고 한타를 시작하는데 아군이 백업가기도 전에 바로 녹아버린 아군 탱커와 뒤늦은 한타 시작으로 패배각이 짙어지는데 (요즘 메타에 뻔하고 뻔한스토리ㅎ) 

카인이 할 수 있는건 '현재 위치에서 가능한 걸 한다'입니다. 


 이게 정말 의미심장하고도 모호한 말이라서 여러분들의 오해를 살 수 있는데,

한타가 일어나면 그 위치에서 저격을 필 수 있냐 없냐부터 시작해서 내 뒤로 누군가 올까? 부터 미니맵에 보이지 않는 녀석은 누구지?  나 여기서 저격피면 어디어디를 봐야하지? '앞, 왼쪽?' 끝인가? 적탱커 슈아스킬은 빠졌나?  


 빠르게 판단되셔야 하는데 보통 카인이 하셔야하는 몇가지의 판단 알고리즘의 문항들을 제시합니다. 


1. 내 라인에 침범이 센트리를 거치지않고 갑작스럽게 가능한가? 

-Yes : 로라스 등 

-No : 다이무스 등 


2. 적 탱커가 내쪽으로 온다면 어떤 스킬이 빠져있지? 슈아기는?

ex: 아이작의 경우 터미네이트가 빠진 상태라면 딜로스 내러 오는것만 방지가능하면 됨.  


3. 내가 직접 움직여서 옆쪽에 우지를 쏴서라도 이길 수 있는 각인가?

 아군에 근거리캐릭터들이 많거나(혹은 벽넘어가는 딜러들이 딜을 바로 넣을 수 있는 위치거나) 적에 원거리 캐릭터들이 많다면 옆으로 빙 둘러서 저격을 들러 가는것도 좋을 수 있음. 


4. 내가 빠르게 도망칠 수 있는 위치거나 캐릭터들인가? 

ex : 비교적 도일같은 경우에는 근다를 키고 다가오면 멀어지기는 간단함. 이런 캐릭터들이 적에 있을때는 탱커와 최대한 마주치지 않으면서도 적 딜러들에게 저격을 겨눌 수 있는 장소에서 한타를 시작해야함. 

 도일이 적에 있는데 너무 카인쪽으로 뚫고 오고 아군들이 카인을 보호할 생각이 없거나 보호할 수 없는 캐릭터들이라면 아예 근캐들 진입에 맞춰서 3번처럼 뒤돌아서 적 딜러들에게 가는것도 괜찮을 수 있음. 도일 혼자서 아군진영 깊숙이에서 카인을 찾고있는 일도 발생. 


5. 내가 죽더라도 내가 포킹당하는동안 한타를 이길 수 있는가? 

 가령 적들의 근거리 캐릭터들이 저에게 이니시를 걸고 궁을 빼서 저를 따더라도 그 시간동안 아군의 캐릭터들이 백업오는 적군의 딜러들을 짜를 수 있냐는 의미인데 팀에 나이오비가 있으면 이런 경우가 종종 일어남. 

 아군캐릭터들 자체가 적 딜러들을 쉽게 짜를 수 있다면 카인의 데스수는 그렇게 게임의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지않음.(그렇다고 막 서포터처럼 몸대주고 쳐맞고 죽으라는 의미는 절대 아님;)

   

6. 적딜러가 직접 딜을 넣기위해서 앞으로 나와야 하는가?

ex: 루시, 마를렌, 클레어   

얘들은 딜을 넣으려면 직접 각이 나오는쪽으로 이동을 해야하는 캐릭터이다.

사실 얘들이랑은 패줌싸움으로 승부를 봐야함. 저격소리를 내면 100% 피하는데 

'아군탱커가 살아돌아와야 한다'인 상황의 경우 저격소리를 조금 앞으로 나아가 크게 들려주고 

'ㄴㄴ 아군탱커는 충분히 버티거나 어차피 버려도 상관없으니 적딜러 따면됨'의 상황이면 위에서 서술한 패줌으로

저 캐릭터들을 짤라야한다. (물론 안전한 위치여야함; 물린 탱커랑 카인 2명이서만 위로가서 쇼하면 안됨;) 



카인이 한타에서 지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냥 

'적 탱커가 카인을 묶어서' or '저격을 못드는 위치여서' 뿐임. 

진짜 ㅋㅋ. 


 항상 나름의 적조합에서 카인을 어떻게 구워먹을지 생각을 해야하고 필요하다면 1선도 넘나들어서 게임을 해야한다.

유동성 있게 게임하면서도 머리까지 괜히 복잡해지는 쓰레기캐릭이지만 진짜 아군조합 적조합만 카인에게 괜찮게 나오면 카인만큼 굳히기 좋은 캐릭이 없음. (물론 그상황에서 윌라나 미아는 웃으면서 카인에게 ㅗ를 주며 HQ를때림)   


 그리고 여담으로, 게임하다보면 그냥 진판이라는게 발생하는데 이건 

'아군 탱커가 물어줘도 아군의 딜이 부족해서 어차피 게임이 진행되봤자 이기지 못하니까 진다'인 판이 발생함.

이 판은 이기려면 진짜 적들이 호자따러 들어올때 다 같이 희망의 라스트한타를 걸어야하는데 이것마저 실패하시면 가볍게 서렌치시면 됩니다. 


巳-死) 시간을 끌면 패배가 다가온다 


 이건 카인의 후반전에 대한 내용인데 카인이 왜 후반전에서 지약캐인지 설명하면서 카인이 해야하는 플레이를 설명할것.


 1. 일단 후방타워를 초반에 밀 수 있을때 졸라게 밀어두셔야 카인의 승률이 올라갑니다. 

 

이 부분은 어.. 제가 게임을 하는데 배치를 골5로 받았는데.. 진짜 씨ㅂ 팀들이 아무도 후방타워를 안밀어요. 적딜러 다 죽고, 탱커가 레베카 아이작만 남았는데. 심지어 탱커들이 아군딜러는 후방타워 밀려고 4번있는데 5번쪽에서 라인밀고있다가 아군딜러들 다 죽거나.. 


여하튼 본론은 '센트리위치가 높아지고 적들이 사이드 낚시하기 힘들어지며(라인이 낮아져서) 아군탱커의 짤코인을 통한 레벨업이 쉬워지고 22립에서 뒷립까지 뺏어먹는것이 자유롭게 되며 적들의 이니시각이 0에 수렴하게 된다'는것이  '후방타워를 밀었을때의 효과'인데 이 저티어유저들은 이 사기적인 파급효과를 모른체 

전지를 먹어놓고 적딜러도 죽었는데 막 '저 랩 32니까 성장하죠' 이딴소리를 갑자기 하면서 전지를 썩히시는데 

좀.. 팀에 드렉있고 미아있고 그러면.. 후방타워를 까셔야합니다. 이게 진짜 게임굳히기에서 중요해요. 


 2. 일단 후반전에 접어드는 각이 나온다면 (서로 한타를 안하려고 하거나 레벨이 비슷한채로 딜러들이 50레벨넘기며 게임이 진행될때) 만랩은 되도록 빨리 찍으세요. 


 근데 저는 요즘 생각중인게, 아예 "만랩을 못찍을바에는 찍지 말까" 라는 생각이 드네여.

카인이 초반에 방템을 두르는건 효과가 좋은데 중후반전부터는 방템을 찍었든 찍지않았든 일단 물리면 죽는것이 확정이 되는데 리스폰은 또 1분20초 이런게 후반전의 리스폰창이라 차라리 코인을 모아뒀다가 필요할때 구매하는 플레이도 생각중입니다. 카인의 후반전은 방템 산것에 비해 너무 쉽게 '물리면 일단 커피타러가야지 ㅎㅎ'라는 사고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스스로를 보며 '걍 차라리 이럴거면 최소한의 방템이랑 긴회링만 사고 리스폰을 40~45초정도만 맞추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고는 있는데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후반전 각이 나오신다면 가능한 한 만랩을 최대한 빨리 찍으세여.  


3. 후반전은 저격으로만 딜넣으시면 겜 집니다 


 물론 아군티엔이나 리첼이 5궁을 넣었다거나 뭐.. 궁대박이 났다고 하면 자연스럽게 이기겠지만 

데미지도 800이 뜰까말까한 저격들로는 저맥빨아도 만랩 하나 못죽입니다.

 '아 내가 저격은 그냥 시야용으로 진짜 쓰고 적 궁캔슬에만 초집중을 하고 딜은 다른스킬이랑 같이 넣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셔야하는데 카인을 한판이라도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 ㅅㅂ 이 뒷부분이 진짜 졸라 말이 안되잖아요? 


 딜은 다른스킬이랑 같이 넣어야겠다


후반전에서. 저격으로는. 킬을 못따.

그런데 카인으로 딜을, 넣으려면. 우지랑 류탄뿐이야.

그런데 우지를 쓰면은 이건 그냥 100퍼센트 물려.(애초에 후반가면 우지도 졸라 약함;) 

그럼 실질적으로 류탄이랑 저격으로만 딜링이 가능한데. 

사실 류탄맞출 각도 후반전에서는 안나와. ㅅㅂ 


여기서부터는 진짜 탱커기량싸움에 카인은 '나몰라라 ㅅㄱ'하면서 


3-1. 센트리로 일단은 시야전이라도 이기게 해준다.

3-2. 트루퍼 타이밍 맞춰서 우리팀이 안전하게 먹게한다. 이때 중후반전까지와는 달리 얘들이 저격이 무섭지도 않고 

'이거 뺏기면 짐 걍 달리셈 ㄱㄱ'라 말하는 탱커들의 말을 듣고 졸라게 한꺼번에 달려와서 저격의 의미는 시야를 보고

미친듯이 핑을 찍어주면서 다운만 시켜주는것. 아군탱커에게 미리 

'님 제가 어차피 저격딜 안나오는데 님이 트루퍼 빨리 배달하시면 다른분들은 트뤂딜 넣으시고 저는 적위치 계속 어딘지 핑으로 알려드릴테니까 레드핑되면 바로 달려서 눕힌애 한명만 바로 궁배달점여' 라는식으로 말을 해줘야 겨우겨우 한타가 진행됨.


윌라였으면 그냥 트루퍼 타임에 "아이작님 디티 ㄱ"

아이작 : "ㅇㅋ"

윌라 : " 적보이네"

구형-궁 -사슬 

팀들 : 우아아아앙아ㅏ아아아! 스킬 꼴아박자!! 

윌라 : "적이 다이브쳐서 이김"

 인데 졸라 슬프네여 ㅎㅎ; 


3-3.차라리 정규각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할 한타에서는 아예 삥돌아서 적딜러의 어그로를 끌어라 

만랩전쯤 되면 카인이라도 막발우지로 적 주력기 ex:입선,반월,낙뢰만 어떻게 케어하면 원딜 2명정도까지도 우지랑 긴회 잘 이용해서 어그로를 미친듯이 끌 수 있는데 차라리 이렇게라도 하는게 저격들고 뻐기는거보다 

25349351332135배 의미있는 플레이. 주의하실점은 적 탱커가 디티를 깐걸 예상하고 플레이 하셔야함. 

그리고 이게 먹히는 각과 먹히는 적딜러들이 있으니까 잘 생각하시고 하셔야함. 미리 아군에게 말해주고.  


4. 트루퍼에 영혼을 걸어라


 결국 후반전은 '한타시작은 탱커한테 맡김 난 어떻게 못함 시야만 봐줄거'모드로 

트루퍼에 카인은 목숨걸어야 하고 솔직히 이렇게까지 게임해야하나 싶을정도로 후반전에 카인은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누킹을 할 준비는 언제든지 하시되 후반전에서 카인의 또 다른 문제점은 

'한타는 20초가 훨씬 넘게 진행되는데 이펙트랑 저맥은 20초지속이라 탱커때리다가 공도핑한게 다 끝남'인데 


이 부분은 역시 트루퍼에 모든걸 걸고 게임해야하는 반증. 어차피 정상적인 한타로는 카인이 궁캔슬이라도 하면 대박이고 어떻게든 트루퍼만 쟁취해내면 후반전은 한타승리각이 생기니까 '좋아 일단 한타는 트루퍼를 통해 일어나는데 그 전에 우리팀 한명 짤리면 겜짐 ㅎㅎ;'란걸 인지하시고 마음가짐을 '난 트루퍼를 위해 태어났다. 적 궁을 캔슬해야하고 때로는 뒤돌아서 딜러들 딜로스를 내야하며 센트리로 시야를 확보해야하고 저격으로 벽쪽시야를 확인하며 적탱커의 이니시를 막아야한다. 막아하는 탱커가 ㅅㅂ 스텔라 벨져 아이작 티엔인데 어떻게 해란건지 ㅅㅂ아오 '  


2015.01.01 추가사항

안개와 안개밖 사이의 경계선에 센트리를 까시면 센트리자체의 크기에 겹쳐서 두 부위 다 센트리가 밝혀주고 두 부위에서 다 센트리의 존재를 확인가능합니다. 잘 사용하세요 


2015. 01.01 추가사항 

▲'마루솜' 님이 업로드해주신  저격 스탠딩3발콤 


▲'마루솜'님이 업로드 해주신 또 다른 3미리 스나 


이 3미리는 저도 처음보네여.. 당황스럽고 또 놀랍습니다 ㅋㅋㅋㅋ 

 § [전카협]에서 이 글을 좋아합니다






8. 끝맺음 


이번에도 뭔가 많이 조잡하게 썼네요.

나열된 녀석들을 보자면 너무 개연성도 떨어져서 스스로의 집필력에 한심함을 느낍니다. 


나름대로 실용적인 내용들도 많다고는 생각하는데 정말 카인의 '모든 것'이 되기위해서는 앞으로도 남은부분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쉬어간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카인의 메모노트를 여러분께 보여드린 느낌인데요, 

지난 下편을 진지하게 여러분들이 읽어주셨는지 최근에 공방카인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카인의 데스수가 줄어드는 느낌이 들어 많이 기뻤습니다.


이번 글에서 제가 궁극적으로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었던 바는, 

'이딴 똥캐 왜함; 겜을 즐기면서 하지를 못하네 ㅋㅋ' 의 카인이 


'카인'은 원딜로 사용하기엔 뭔가 애매한 부분이 많은 캐릭터인데 조금만 시점을 틀어서 

'카인'을 '카인'으로 사용한다면 카인도 사이퍼즈내에서 특이한 캐릭터임에 틀림없다는 점입니다.

최근 신캐들은 캐릭터의 개성이 사라지고 그 캐릭터만이 가능한 플레이라는 느낌이 전혀 없는데

카인은 카인만의 '라인장악'과 '위압감'이라는것이 존재한다는걸 저는 압니다.

(사실 그럼 뭐함? 내 랩 42때 적 드렉 미아 나비 만랩인데 ㅎㅎ 이 고질적 후반전 지죤똥은 팀의존도 100) 

 

 그러니까 카인을 '카인'으로 사용하시려면 '카인'을 이해하셔야 한다는 생각이 저를 이 기나긴 글들을 쓰게 한것같습니다.


 제가 이 공략을 추가하고 추가하는 이유는 별 게 아니라.


전체적인 유저 측면에서 결국 카인의 캐릭승률은 2014 최악의 하향당한 캐릭터 투탑으로 마를렌과 함께 뒤에서 두번째라는 점이 안타깝네요. ㅋㅋ


 여러분 카인을, 카인으로 바라보면서 카인을 이해하고 카인을 플레이하셔야만 제대로된 카인이 나옵니다.

개인적 견해는 물론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제 플레이방식을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립니다.

 다른 카인분들에게도 의견을 들어보시되 어느정도 경지부터는 여러분들 스스로가 'OO의 카인 플레이'라는 것을 만드시는 수준이 되어있을것임은 틀림없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그 베이스가 되는 틀을 만들어드리는 과정에서 최대한 객관적이고 반박이 없는 내용은 '그렇다'라고 먼저 제시하고, 서로 의견차이가 있는부분은 다른 의견의 논리들을 꺼내와 비교해드립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고요. 


 여러분들이 1000판이 넘어가고 2000판이 넘어갈 즈음에는 제가 기술하지못한 부분들을 직접 써주시는 카인분들이 되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Doksaㅡ 였습니다.  


                                                                                          추천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



[원문보기]

댓글 7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