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사이퍼즈 카인의 모든것 -上
  • 37,970

    67

Vipe [65급]

2014-12-15 17:00:01


BGM - The Mission To Complete


곡이 좋으니 한번쯤 들어봐주세요.

(스압이 워낙 심하다보니 동영상 로딩까지 조금 걸리니 잠시만 기다리시면 영상뜰거에요!)


글을 들어가며..

 

​ 저의 모든것을 가능한 한 적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몇몇 카인의 상위유저들만이 알리지 않거나, 감각적으로 알고만 있는 부분을 지식으로 공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까먹거나 공개하지 못한 카인의 모든것이 남아있다면 추후에 새로운 공략에서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

 

 

http://afreeca.com/thstg1

(Doksaㅡ 겨울방학 카인교육캠페인 방송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 즐겨찾기 한번씩만 해두시면 짬짬이 도움되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이 글은 2014년 12월 7일에 작성시작되었습니다. ] 

 

본편은 '사이퍼즈 카인의 모든것' 거창한 이름이지만, 역시 빠진것이 있겠지요.

이번'상'편은 아이템세팅까지 제시되어있습니다. 

 

목차


1. 글쓴이 소개


2. 카인의 전체적인 캐릭터 분석과 이해 


3. 카인의 스킬


4. 카인의 아이템 세팅


-- ↑上  --------↓下--


5. 카인의 운용


6. 카인의 주의사항(계명)


7. 끝맺음과 당부의 말씀

 

 

1. 글쓴이 소개

 

 본의아니게 네이버계정은 BGM이 첨부되지 않는 관계로 다른계정으로 글을 업로드 하게된

 Doksaㅡ 라고 합니다 . 

기존의 카인공략들은 워낙에 숨기는것들이 많았고, 테크닉들도 그들만의 숨겨진 테크닉들이 매우 많은 캐릭터라 이렇게 초보 유저분들에게도 공개해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다시 한 번 인사드립니다. '독사' = Doksaㅡ 입니다. 

 

 

1-1) 짤자랑. 



원본그림 그려주신 '플루틴'님 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2)글쓴이 티어 

 

저는 현재 사이퍼즈를 즐긴지 


시즌1 OBT부터 시작하여 

 

시즌1 8천위대, 시즌2 3천위대, 13FW 에이스1티어 14S 에이스5티어에 서식하고있습니다.

 급은 65급정도로 여태까지 한 게임의 절반이상은 카인을 플레이하였다는 점을 고려하자면, 

대략 공식전에서 500판, 일반전에서 대략 1000판정도 플레이 하였던것 같습니다만, 

실질적으로 부캐나 다른 계정을 플레이한게 얼추 200판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2달-3달정도 쉬다가 11일에 시즌 끝난다고 들어서 뒤늦게 온것도 있고..

이번시즌은 제가 이 계정으로 게임을 거의 안해서 랭킹인증도 사실 별 의미가 없긴 하네요ㅋㅋ..

 

 

2. 카인의 전체적인 캐릭터 분석과 이해 

 



▲카인은 잘 생겼고, 하렘왕이며, 저격을 사용한다는 점이 남성유저들에게 '플레이욕구'를 자극하는 걸까.

 

2-1 ) 카인의 변천사 

 

사이퍼즈 초창기 -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 없어 모두가 트롤을 하였으나, 볼텍스 소나타시절 KoiNoRis와 킬링히트, kamo등이 사용하다. 이때는 센트리가 적에게 보이지도 않았고 타격도 받지않았으며 지속시간도 길었고 오브젝트도 관통하여 센트리링이 있다면 맵은 이제 내꺼셈 ㅋㅋ 

 

사이퍼즈 시즌1 중후기 즈음 - 카인의 사기성이 액토라는 이름하에 알려졌다. 당시의 최고 사기캐릭은 노신카를로스, 노신레이튼, 방감이 있는 텔라의 기어, 벽을 뚫는 저격시야이용 지존카인등이 있었다. 

카인은 사이퍼즈내에서 가장 오래 존재했던 사기캐가 아닐까 싶을정도로 사기적이었고 끈질겼다. 

 

그 이후 주요 변경사항) 

※ 저격을 쏠 때 궤적이 남아 카인의 위치를 찾기가 쉬워짐. 

※ 센트리에 타격이 가능해짐.

※ 저격 다운데미지 하향 

※ 저격 스탠딩 데미지 하향

※ 저격 연발 데미지 하향

※ 저격 시야 사거리 하향

※ 치명타 5퍼센트 상향

※ 치명타 3퍼센트 하향 

※ 긴급회피 오류로 인한 선딜 슈퍼아머적용 

※ 센트리 오브젝트 통과시야 사라짐. 

※ 드라그노프 쿨타임 15초->20초->22초 

※ 각류탄이 이상하게 힘들어짐

※ 막발경직 하향

※ 웨슬리의 막발컨이 사라짐과 동시에 카인의 막발컨도 조용히 사라짐 

 

 워낙 캐릭이 사기캐릭이다보니 기술되지않은 하향내역도 있지만, 수많은 하향으로 인해 현재메타내 관짝캐로 변했다. 특히 조커존 이상에서는 다른 원거리딜러들에 비해 성장력이 좋지않고 물린 후 사망률이 높아 정말 꼴픽하기 힘들어진 캐릭이 되었다. 


현재의 카인 유저들 - OnlyRed, BJ킬링히트, 알벌레, (구)GhostSNㅡ (현재닉 모르겠음) 

 

2-2) 현재의 카인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 

 

 '이 티어에서는 먹힘', '여기가면 힘듬'이라는게 사실 바보같은 말이긴 하지만 카인은 상위랭킹대로 올라갈수록 일률적(자네트,아이작,브루스,티엔,벨져,스텔라)으로 변하는 근캐라인에 대처하기 힘들고, 캐릭터 자체가 사거리가 길면서 철거반을 빠르게 먹을만한 스킬이 없다보니 타 원딜(나이오비, 드렉슬러,미아,까미유) 보다 성장속도가 느리고 센트리를 깔러가다가 적 근캐라인의 디티에 걸려 사망이라도 한다면 너무나도 쉽게 트롤형 캐릭터가 된다는 점에서 상위랭킹대에서 상당히 사용하기 힘든 캐릭터가 되었다.

 

 하지만 개인의 피지컬과 많은 경험을 통해 근거리캐릭터와 호흡을 맞춰 강력한 누커로서 플레이한다면 여전히 카인은 딜러로써 사용할만한 캐릭터이며,  저격을 이용한 라인확보와 센트리의 굳히기식 플레이, 트루퍼자리잡기, 벽뚫시야는 여전히 카인으로 하여금 적들이 함부로 아군라인을 침범할 수 없게 만든다는 점에서 카인을 사용가능하게 한다. 

 

 

3. 카인의 스킬 

 

 

1. 스미스 앤 웨슨 (L) 

 

※ 카인의 평타, 4발마다 약경직, 마지막 1발은 넉백이 있다. 

※ 두 손가락으로 연타하면 더 빨리 쏴진다는 속설이 있다. 

※ 휠업하면서 사용불가 

※ 사용중 이동속도 20%감소라는 설이 있다. 

※ 짝수발(16,14,12..,,4,2)는 왼손으로, 홀수발(15,13,11,..,3,1)은 오른손으로 쏘기에 맞았다 안맞았다 하는 신비가 발생 


▲왼손,오른손 왼손,오른손 순으로 발사하기에 발생하는 차이  

 

1-1) 막발-잡기 

 

'카인에게 웬 막발 잡기? 허세콤 장난?' 라고 물으신다면 사실상 실용성은 제로같으면서도 두판에 한번꼴은 사용하게되는 막발 잡기. 옆동네 BJ킬링Hit 님은 5인팟 하시면서도 한판에 두 번씩쓰심ㅋ 


사실상 적과 겹쳐있을때 실력만 있다면 거의 맞출 수 있는 테크닉. 

벨져이외의 캐릭터의 경우 대개 잡기-우지까지 연계가 가능. 1:1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쓸모있음. 



이건 실전에서 거의 쓸일이 없는듯 하면서도 긴회로 구르다보면 각이 나와서 가끔씩 쓰게됨. 역시 우지까지 연계됨. 벽류탄을 사용시 바로 터지면서 저격연계까지 가능. 

 

1-2) 류탄-우지-막발 번지 

 

사실 류탄란에 추가할지 우지란에 추가할지 막발란에 추가할지 애매했지만 그냥 막발이 있어야만 는 테크닉 이므로 막발란에 추가함.


 ▲이 영상 졸라 이상한게 분명 번지됬는데 우지맞는중이면서 올라가진 못할망정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데 번지는 성공함. 류탄-우지-막발 때문에 번지되긴 된거맞는데 어째 무슨렉인지도 모르겠음. 역시 死이퍼즈

 

적(트루퍼)을 번지시키는 테크닉인데, 주로 난전에서 1:1각이 나왔을 때사용되는 테크닉으로 매우 좋음. 특히 노란트루퍼 번지에 쓸만함. 

 


[14.12.12추가사항] - 연습장패치덕에 영상확보가능



 ㅇㅇ ㅋ 이게 트루퍼한테도 됩니다. 노란트루퍼한테만 써본듯. 

공방에서 이거 쓰는사람 아직 한명도 못봄. 

 

1-3) 류탄 깔아놓기 

 

막발을 이용하여 강제로 0.5초~1초뒤에 카인쪽으로 오게 될 적에게 류탄을 히트하도록 하는 테크닉. 

(영상에서는 이상하지만 카인과 로라스 사이가 코너길이나 오브젝트가 있었다 가정해주세요)


이게 코너길이라던가 박스안쪽에서 미리 류탄 깔아놨다가 막발 우지쏘면 다시 류탄쿨 돌아오고 이 강제류탄히트는 백어택이라 적이 높게떠서 공중저격 딜링이 가능함. (공중저격은 아래 드라그노프란에서 설명) 



1-4) 자동차 땡기기

 

 초반에만 사용가능. 2장1모까지도 어떻게 잘 되는듯. 센터를 먹었을때 팀원들과 합의하에 오랫동안 자리잡을 수 있음. 사실 적 캐릭터별로 초반에 많이 쓰게되는 판이있고 아닌 판이 있는데 저도 자주는 안씀 ㅋㅋ 

 

 ▲자동차위에 올라가기. 센트리를 목표지점쯤에 깔아두길 권장 



 

2. 휠업(WHEEL) 

 

 ※ 총알을 장전한다. 

 ※ 예전에는 막발컨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불가능하다.

 ※ 다들 아시다시피 휠업을 하면서 스킬이 사용가능하고 이를 '낙스킬'이라 부른다. 

 ※ 휠업을 이용하면 스킬의 후딜을 줄이고 다음 스킬의 선딜을 줄일 수 있는것 같다.

 ※ 소리가 크다. 진짜 큼 ㅋ 

 ※ 휠업도 평타중으로 생각되어 이동속도가 느려진다는 설이 있으나 사실 여부확인은 아직 없다만 휠업하며 다니는 습관은 어찌됬든 줄이자! 

 ※치명타 4퍼센트 증가 (90초지속)

 

2-1) 낙평타와 휠업 

 

낙평타를 하고싶을 때엔 휠업을 하면 안된다. 카인은 휠업중에 평타로 캔슬 할 수 없기때문이다.

그저 평타를 쓰면서 떨어지면 된다. 

가끔 막발있을때 다른 캐릭하다 카인하면 헷갈려서 막발우지 실패하는일이 종종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ㅋㅋ






3. 즉결심판(F) 

 

※잡기데미지가 좋다

※바로 누운적이 다운이되고 띄우는 식의 잡기가 아니라 연계용으로 그렇게 좋지는 않음 

※하지만 잡는 시간이 짧은편이라 시간대비 딜링으로는 괜찮은편 

※멋있다

※물론 기본적인 잡기무적은 익혀야한다 (거미줄, 둔갑폭연, 핵펀치, 참철도 등) 



 

3-1) 잡기-류탄에 관해 

 

잡기류탄은 사이퍼즈 초창기까지만 해도 카인의 허리춤에다가 류탄만 던져도 100퍼센트 확정타였는데 히트박스패치와 잠수함패치로 카인테크닉중 매우 어렵고 확실하지도 않게되었다. 

 

심지어는 캐릭터의 키와 무게에 따라서 달라지는 에임조절과 잡기하면서 미리 잡아놔야 하는 에임, 잡기후 적이 내게 등쪽을 바라보며 눕도록 우측에서 뒤집어지게 잡기해야한다는 점등이 매우 어렵게 작용하지만, 성공할시 잡기-류탄-우지-평-류탄-저격-저격까지 들어가는 한방콤보가 가능해 노려볼 수 있다면 노려봐야하며, 연습해보고싶어지는 테크닉이지만 요즘에는 하도 위치렉이과 각종 렉이 많아 조금만 렉걸려도 실패하는 잡기-류탄은 정말 고레벨테크닉이 되어버렸다. 



 

4. 센트리 레이더 (Q)

 

 ※시야가 늘어난다. 

 ※오브젝트를 통과하지 못한다. 

 ※센트리의 시야만큼 저격 가능구간도 증가한다. 




 ※센트리는 자체가 오브젝트이다. 




▲거미지옥은 오브젝트를 뚫지 못하기에 센트리레이더를 관통하여 카인에게 닿지않는다.


  ※ 원형으로 설치된부분을 기점으로 비오브젝트지형의 시야를 밝힌다. 

 

4-1) 센트리 배리어 

 

 맞카인전에서 매우 중요한 테크닉.(굳이 카인전이 아니더라도 몇몇 평타나 스킬을 피할 수 있음) 저격의 사정거리가 줄어 머리만 센트리에 겹친 빼꼼이 힘들어진 지금에는 예전만큼의 맞카인전에서 효율성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여전히 급한 난전에서는 중요한 생존테크닉이다. 



▲ 이외에도 타워수성중에 드렉슬러의 분열창을 직격하지않고 확산되는 창만 맞거나, 까미유의 평타들을 피할 수 있긴 하다. 

 

4-2) 센트리와 안개지역, 경계선 

 센트리는 안개지역 내부와 외부의 경계선에 설치시 양쪽을 모두 비추어준다. (물론 양쪽에서 센트리의 존재를 확인하고 파괴가 가능하다.) -> 이는 센트리 자체가 '크기'를 가지기에 발생하는 일로 생각된다. 양쪽 구간에 센트리가 존재한다고 인식하는 듯 함.

 이를 응용하여 센트리로 최대한의 시야확보를 하도록 하자. 

 

4-3)  센트리와 카인의 성장력, 위험요소 

 센트리는 카인의 굳히기에 강한 요소이지만 한편으로는 카인의 성장력을 저해하는 요소가 된다. 

카인의 저격데미지가 강력하고 사거리도 길었을 시절에는 낮은티어의 유저들은 시도때도없이 센터저격을 들어대고 센트리를 깔겠다며(센트리도 잘 안깔았지만) 이동을 하고나면 맵내의 립,철거반은 이미 정리되어있어 이기고 있는 상황에도 적드렉 37 우리카인 24라는 말도 안되는 성장력의 방해요소가 

'센트리 깔러 이동하는 시간'과 '저격잡고 시야보는 시간'이었다. 

 게다가 빠르고 사거리가 긴 철거반 라인정리 스킬이라고는 없는 카인에게 이런 시간은 치명적인 '저레벨현상'을 발생시켰다.

  

  현재에 들어서는, 센터저격을 잡는 유저들이 많지 않기에 예전보다는 립스틸이나 라인미는 시간의 구애를 덜 받는편이지만 여전히 상위티어로 갈수록 카인이 힘들어지는 이유는 

'디티를 통한 카인낚시'이다. 2탱을 기본으로 하는 플레이메타에서 한쪽 방향에 센트리가 확인되면  다른방향에 탱커가 디티를 깔고 카인을 기다려 카인을 순식간에 제거하는데, 최근의 근거리 캐릭터들은 판정상 카인이 물리지 않기가 쉽지 않은 캐릭터들이기에 리스폰창을 보기 십상이다. 

 

 

5. SSV-58 드라그노프 (E) 

 

카인의 궁극기이자 기본적인 카인실력의 거름이 되는 스킬이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시 데미지가 매우 급격하게 하락한다. 

 ※최근에는 1티산적도 버거도핑시 2발에 잘 죽지않는다.

 ※정확한 데미지하락이 어느정도인지 아는 유저가 없을 만큼 패치가 많았던 스킬이다.

 ※저격사용시 카인에게는 보이지 않으나 본인을 제외한 9인의 플레이어에게 저격의 궤도가 표시됨

 ※공중에 뜬 적은 스탠딩데미지 판정을 받는데, 이 부분이 누커로서의 딜링에서 매우 중요하다.   




 첫번째 저격은 류탄을 우측대각선 뒤로 던져 적이 높게 뜨도록하여 류탄- 공중저격을 사용.

 두번째 저격은 류탄을 정면으로 던져 적이 낮게 뜬 나머지 류탄 - 다운저격을 사용.

두 저격 모두 첫번째 탄환이며 크리티컬이 떴음에도 불구하고, 공중저격은 1600의 데미지를, 다운저격은 1000의 데미지를 보여주었는데 이는 영상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크리티컬 류탄데미지와 맞먹기에 누커로 사용되는 카인을 원활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공중저격이 필수적으로 익혀져야한다. 

 

 

5-1) 바람샷  

 

 카인의 저격은 들자마자 빠르게 쏘면 모래바람같은게 튀는 이펙트가 나타나고, 천천히, 느긋하게 쏘면 그런 이펙트가 없다. 별 의미없지만 이제부터 이렇게 빠르게 쏘는 샷을 '바람샷'이라고 명명하겠다.



▲진짜임 ㅋㅋ 

 

바람샷은 사실상 패줌으로 볼 수 있는데, 카인의 저격은 평타와 사실 에임범위가 같다.

따라서 평타로 파란줌이 닿을 때 빠르게 저격을 들어 쏘면 패줌이 됨.

 


▲ㅋㅋ 진짜임 [저격=원안에서 평타쏘기] 

 

 

5-2) 벽뚫기 시야 

 

사실 그래도.. 겨우겨우라도 카인을 써먹을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아마 이 공략이 나가고나서 이것마저 사라진다면 카인은 관짝캐 확정입니다 ㅅㄱ 

 하지만 공방카인분들이나 저티어 카인분들이 사용하시는 모습을 못봐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물론 적에 드렉,하랑,리사,토마스,린 같은 캐릭 없는거 확인하시고 쓰셔야해여.. 센트리 깔아놓은 반대쪽 저격으로 보시는게 맞고 상위티어에서는 저격들기전에 미리 시야보니까 스텔라나 벨져 뚫고 안오는지 봐달라고 말씀드려야 합니당.. 



 

5-3) 리버포드, 브리스톨등 사이박스 시야 

 

 사실 지존정점고수랭커에서 서식하시는 탱커님들은, 특히 아이작유저 분들은 여기 사이에 시야를 볼 수 있는 구간이 있다는것을 이미 아셨겠지만, 사이퍼즈내 절대 다수의 유저들이 사이 시야를 잘 모르실테니 영상하나 준비해 봤습죠 

 



 

 이외의 사이시야 




 몇개 더 있는데 기억안나 생략; 기억나면 다음 공략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5-4) 저격으로 스킬격추

 

  빅터궁 마를궁정도는 바로바로 쏴주실정도가 되셔야 공방에서 쓸만해집니다.

트리비아궁은 떨어지는거 쏠 수는 있는데 상위티어로 갈수록 최고고도에서 비행하는데..

최근들어 저격사거리가 줄어들면서 맞추기 많이 힘들어진 스킬. 

 

로라스 용성을 맞추고 싶어요!는 1. 용성시전중에 쏨 2. 용성을 내 머리위에 찍는다 생각하고 쏨 밖에 없는데 후자는 진짜 말도안되는 개소리고 전자는 로라스가 시야내에서 용성을 쓸 때에만 가능하니 주의하시길. 

 

5-5) 기타등등 각류탄 응용저격 

 


 




 

5-6) 기타등등 저격시 주의사항

 

 미쉘의 체이서, 나이오비의 성체가 있는 경우에는 그쪽으로 저격이 강제유도되어 사용하기 힘들어짐 ㅠㅠ 저격피면 시야안보이니까 팀들이 빨리 와주거나 주변시야를 봐줘야해서 저격은 케이스바이 케이스지만 오래 피지 않는것을 추천함 .

 

6. 긴급회피 

 

 ※예전에는 그냥 언제어디든 선딜없이 풀무적이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선딜이 생기더니 선딜중엔 데미지를 입지만 구르는 형식으로 바뀜

 ※사용하며 W,A,S,D로 구르는 방향지정가능 

 ※WA,WD를 누를시 W방향(앞)으로,  SA,SD를 누를시 S방향(뒤)으로 이동

 ※그냥 구를때보다 언덕쪽으로 구를때 더 빠르게 구르는 느낌이 듬. 

 


 

6-1) 언덕에서 일반긴회, 낙긴회

 




 영상은 뭐가 다른거임? 이라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첫번째는 일반긴회, 두번째는 낙긴회이다. 

일반긴회는 언덕중간의 계단부분을 거쳐가지만, 낙긴회는 이미 카인이 바닥에 떨어졌다고 인식하여 바닥에서 구른다. 

 

 사실 안다고 해서 뭐 달라지는건 별로 없는데 낙긴회로 구르면 바로 계단안거치고 가서그런가 끄트머리에서 긴회선딜때 섬전연각같은거 잘 안맞는듯. 그냥 체감일뿐이지만. 

 

 

7. 우지 

 

 아마 카인의 진짜 실력은 굳히기와 상황을 만드는 능력, 또 난전속에서 생존하는 능력등을 꼽을 수 있는데, 우지는 1발이라도 맞으면 다운되므로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이거가지고 언플하지 말아주세여; 상위티어에서는 아이작 티엔 벨져 스텔라 자네트 브루스랑 난전속에서 살아가야하는걸 알아주세여 계속 클렌징빔 고정감도랑 비교하시는데 1티딜러 원킬 클렌징빔이 자유감도로 스치면 사망인데 클빔이 자유감도인게 이상한거 아닙니까? 제발 이런거로 언플ㄴㄴ;)  

 

 ※다단히트.(대략20발) 대략 4.5칸쯤부터 눈에 띄게 산발탄이 많아진다. 

 ※ 적이 히트하면서 점점 띄워지므로 마우스도 조금씩 위로 올리며 쏘는것이 산발탄방지에 좋음.

 ※ 우지는 좌우중 한방향으로 90도까지 꺾을 수 있으며 이 탄환은 원래 방향쪽으로 상대를 끌어온다.

  ↑

우지의 원리인데 이 부분을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함. 




 ▲ 꺾으면, 꺾기전 방향으로 점점 끌어당겨진다.  

 


발 이미지 ㅈㅅ 나름 10분간 열심히 만든건데 

여튼 꺾으면 원래방향(우지시전시 바라봤던)으로 적이 점점 당겨집니다. 

 

이를 이용하면, 

 

 

 7-1) 우지잡기 

 

  ㅋㅋ 사실 카인 1000판이 넘어가는 유저분들은 감각적으로 알고있는 테크닉. 이론은 위의 '우지의 원리' 참조 

 



 

실전에선 이렇게 콤보넣으시면 안되고 그냥 우지-잡기 들어가는거 보여드리려고 업로드한 영상일 뿐입니다! 좀 가벼운 캐릭터들의 경우에는 위의 막발을 이용한 류탄강제히트 테크닉을 사용하여 

저격없이 (깔아놓기 류탄) - 막발 -우지풀히트 - 잡기-류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7-2) 막발-우지

 

 카인의 필수적 근캐대응 테크닉.  

사실상 우지의 1발다운과 막발의 넉백(쥐꼬리만해졌지만)이 없으면 

카인은 성장력 최하위+마킹당하면 그대로 짤림 캐릭이 되므로 꼭 익혀둬야 하는 테크닉. 

사실 테크닉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너무나도 간단하다. 

 


그런데 이 근캐대치에 뛰어난 기술조차도 허점이 있으니,

바로 막발과 우지의 간격사이에 스킬이 들어올 수 있는 스킬이 있다는 점. 

 

막발-우지를 직접 카운터치는 스킬들) 

킬힐, 토마스 평타, 백라이징, 린 염동파, (사거리내에서) 미리 깔아놓아둔 샬럿의 평타등

 

막발-우지를 간접카운터치는 스킬들)

라이트닝 스탭등 

 

 

7-3)우지와 지형지물

 

 탱커는 기본적으로 지형지물을 이용하는데 능하다. 언덕쪽에 자리를 잡는 일이 종종인 카인은 적탱커의 뒷선덮치기에서 2번타워 양언덕까지 몰리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우지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영상이 좀 이상하긴 한데 보여주고싶었던 요는 적절거리 떨어지면서 뒤돌아 낙우지를 사용시 쫓아오던 근거리캐릭터 카운터에 좋은데, 캐릭터별로 사용해도 되는 캐릭이 있고 사용하면 안되는 캐릭이 있으니 주의할것.. 

 

7-4) 우지와 지형지물2



 리버포드 언덕쪽에 센트리가 설치되어 있고 적탱커는 우리 탱커라인과 시야를 서로보며 교전중일때, 우리팀이 아이작일경우 이런식으로 우지로 띄워주면 데드맨으로 잘 끌어당겨와주심. 흠칫해서 못하시면 류탄으로 다시 띄워주시면됨. 물론 영상에서처럼 가까이 쏴주러 갈때에는 맵 잘살피시고 영상보다는 멀리서 쏴주셔도 어차피 3발정도는 연속으로 맞으니까 충분히 데드맨 들어갈만큼 띄워져여 

 

 

8. 류탄 

 

  ※상당히 강한 딜링. 류탄-저격 테크닉을 꼭 익히자. (적의 대각선뒤를 향해 던지면 적이 머리를 카인쪽으로 바라보면서 뜨게됨)

 ※ 각류탄, 벽류탄을 잘 쓸줄 알아야함.

 ※ 에임보다 조금 더 굴러감. 자동차의 제동같은 느낌? 


 여캐에게 우지풀히트를 한 후에 류탄을 넣고싶을때엔 에임을 조금 아래로 두고 류탄을 넣어야 맞을정도로 류탄추가 이동거리가 영향이 조금 있음.

 

8-1) 벽류탄, 각류탄 

 

(킬링히트님이 자주 사용하시는건 너무 꿀빨스킬이라 업로드 안할거셈 ㅎㅎ  2신사야 성공률 확 늠)

ㅋㅋ



 벽류탄, 각류탄은 익혀두면 쓸모가 많고 상위티어로 갈수록 디티깔고 숨어있는 적탱커를 확인하기에 유용하다. 근처의 K.H님방송에서도 Y존 각류탄을 가끔 사용하시니 거기서 잘 배워오시길! 

 

-------------------------------------------------------------

 

4. 카인의 아이템 세팅

 

아이템세팅에 정답은 없다! 라고들 말씀하시지만 카인의 경우 거의 정답이 정해진 세팅이 있습니다.

 

특히 SP레어가 하향을 먹으면서 이 내용을 깡그리 다시 쓰게된 시점이므로 더더욱..

 

 

일단 제 세팅)

 



▲스프린터좀 주세요..

 

 

1. 장갑

 장갑의 경우 아주 정확하게, 

 

Fa장갑 >>>>>>> 유니크>기타등등  

네.  유니크는 딱히 선택지에 넣지않으시는게 편합니다. 

한번 띄우면 평타가 손이 아무리 빨라도 (제 기준) 14-16발정도밖에 쏴지지 않고, 막발을 만들기가 어려워진다는건 패널티입니다. 대체 무슨생각으로 기존의 평타중이동속도 10퍼센트 증가를 스미스앤웨슨 +4발로 바꾸신건지 기획팀의 의도를 도저히 모르겠습니다만, 

 

Fa장갑의 경우 1장을 구매시 Lv+5가 있으므로 유니크셔츠를 사용하시는 경우 

1신(Lv3) - 1장(Lv8) - 1모(Lv11)- 2장(Lv15) - 저격or(Lv16) - 셔츠 (Lv20)으로 레벨20(발터2단계)을 빠르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2.14추가사항) EP장갑이 최우선으로 가게 될 듯 하네요. 

 

2. 머리

 머리의 경우에는,

 

시야모 > EP유니크모 >> 이속모>>>>>>>기타등등 

머리의 경우 선택지가 많지만, 저는 시야모를 매우 추천드립니다. 

 

 물론 과거에는 기본시작립이 마리당 80코인을 주고 쟁취에서 이득이 매우 컸지만, 지금의 경우에는 카인이 이속모자를 도핑한다고 해서 확실하게 3립 경쟁립을 챙길 수 있는게 확실한것도 아니고,

초반에 모자를 사는경우를 제외하면 이속모는 게임중 딱 1번 이속도핑으로 제역할을 할 수 있는데 사실상 한 자리에서 자리를잡고 한타를 시작하는 카인의 캐릭터특성상 이속모자의 40초가 한타내에서 효율성은 정석적 카인플레이에서는 0에 수렴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유니크모의 경우에 우지2발 추가는 상당히 매력적인 옵션이지만,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우지의 특성상 1:1상황 이외에는 우지를 3분의2이상 히트하는 일은 드물고, 최근의 근캐메타상1:1상황에서도 우지를 풀히트 하는 일도 한게임내에서 많지 않습니다. 상대가 탱커캐릭터의 경우 우지2발의 데미지차이는 100~150정도이며 상대가 딜러캐릭터의 경우 우지 2발의 데미지차이가 굳이 없더라도 우지류탄콤보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시야모를 착용하여 선타를 노리거나 막발각을 미리 잴 수 있는게 카인에게는 효율적이라 생각되어 시야모를 적극추천드리는 바입니다.    

 

  

3. 가슴

 가슴의 경우에는,

 

Fa셔츠=유니크 >>>>>>>>>>> 이계의 틈 >>>>>> ?? 

 

 저의 경우에 최근에 들어서 유니크셔츠를 사용합니다만, Fa레어셔츠도 매우 좋습니다. 

50코인을 추가로 소모하여서 Lv+5라는 사실은 빠르게 링을 저격링만 찍고서 Lv20을 찍어 저격2링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줍니다. 게다가 50코인추가에 1160의 HP증가는 카인의 HP가 

2290(유니크)-> 2410(Fa레어셔츠)이 되게 해줌으로써 2290때는 의외로 투창이나 클빔, 분열창에 너무 쉽게 죽었던 반면 2410부터는 정말 피통 50이하의 차이로 살아남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반면에 유니크는 류탄인추뎀 10퍼센트로 150정도의 딜링차이를 보여줍니다. 류탄의 경우 한번에 딜링을 넣기때문에 우지의 경우와 달리 효율성이 좋습니다. 또한 류탄의 경우 한 연계내에서 2번의 딜이 들어가기도 하기때문에 가성비면에서나 부족한 딜링면에서  유니크셔츠도 추천드립니다. 


12.14추가) 진짜 여담인데 유니크셔츠끼면 HP통이 2290인데 카인전에서 잘죽게 되는느낌이 드네요 

 

4. 허리 

 유니크 > 기타등등 >>>>???

 

 그냥 드릴 말씀이 없네요. 그냥 그렇습니다. 

 

 

5. 바지 

바지의 경우에도, 

유니크>=Fa레어>????

 

유니크가 우지공속10퍼니 그냥. 말 다했습니다. 

바지다보니 필수는 아니지만 역시 있으면 좋습니다.

 

6. 신발

신발의 경우에는,

 유니크 > 기타등등 

유니크는 각류탄과 벽류탄이 용이해진다는 점, SP레어의 경우에는 공방에서 빠른 지원이 가능해진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7. 목

 

유니크 > 치이목 > 기타등등 

 

 목의 경우 필수라 보셔도 무관하실것 같습니다. 옵션이 좋으니깐요. 

게다가 다운만되도 데미지가 40퍼센트정도 감소하는데, 2번째 발이라는 이유로 그나마 남아있는 데미지 60퍼센트에서도 데미지가 10퍼센트 줄어들어 저격데미지가 폭감합니다. 

 이제 HP2500의 원딜들도 저격2발에 죽지않는 일들도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목유니크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계셔주셔야 그나마 적딜러를 B와 D사이의 갈림길에 놓아주실 수 있게됩니다. 

 

소모킷1. 

체더벅 > 체벅 > ㄴㄴ 다른건 끼지마여 

다른건 그냥 끼지마세요ㅋㅋ  버거뿐임 

 

소모킷2.

스프린터>스프린터 프로빅>스피드 업 

생존률을 위해서 이속킷을 도핑하므로 당연히 이동속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소모킷2+) 패스티네이션은 왜 얘기안해주심? 카인정점 킬링히트님이 패스티네이션 쿨돌아서 좋다고 하셨는데 독사님은 쓰레기 취급하시는건가여 ㅡㅡ? : 

 

Doksaㅡ : 네 저는 별로 패스티네이션 추천을 안하는 편인데, 독자님이 얼마나 카인에 고수시든 초보시든 킬링히트님의 카인플레이 방식은 일반적인 카인들과 판이하게 다릅니다.

 때때로 라인시야를 피해 적의 뒷선으로 돌아가 막발우지, 저격을 사용하셔서 적 딜러라인쪽으로 직접적으로 들어가시고 빠른 평타 컨트롤과 긴회경험으로 '원거리 스킬만 가진 근딜'처럼 카인을 플레이하시는 킬링히트식 카인은 패스티네이션으로 류탄과 우지, 긴회의 쿨을 돌리면서 막발을 채우는게 시간이 맞게 적응하신 별개의 카인류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3선 라인전용 카인에서는 그냥 뒷선 근캐올때 빠르게 위치바꾸고 이동하시도록 스프린터나 끼세여.

 

 실제로 주간 검색으로 에이스티어내 카인 패스티네이션 사용률은 4.32%로 오직 킬링히트님만 사용하고 계시는 반면에 위에서 거론된 3스피드킷의 사용률 90%에 달했습니다.   

 

소모킷3.

이펙트 > 멜츠2 > 멜츠> 넬스S > >>>파이크 

 

일단 소모킷3은 최대한 치명타가 높은쪽으로 세팅을 해주세요. 

저격이 단발성스킬에 최근의 저격딜링은 치명타가 뜨지않으면 원딜이 맞고서도 

'적카인 방 ㅁㅊ넘' 이라는 채팅창이 오가므로 올공 520카인같은건 공식시도하지 말아주세요..

 

소모킷4.

타즈 > 하디스트 스위퍼 > 베링거 터틀본 >스테민>>>>>>>>>>슈퍼 이계의 틈>플래쉬, 터틀 

 

 제가 50급찍고서도 제 친구가 카인에 레어라는 이유로 터틀을 끼워준걸 보고 충격받아 이렇게 써봅니다. 초보 여러분, 사이퍼즈는 기본적 '효율성' 이라는게 있는데 몇몇 캐릭을 제외하고서는 일반적으로 잘 모르시겠으면 방킷을 끼워주세요. 그냥. 차라리 스테민을 사용하세요!

 

소모킷5.

저격맥시머 > 우지임팩트 = 트론통신기 A1

 

 저맥은 이미 ㅄ이 될대로 다된 저격딜을 그나마 적원딜 확정2방정도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여전히 스탠딩 저격데미지는 센데 2발째부터 좆호구가되는 저격딜을 방지하기위해 저맥을 꼭 사용해주세요. 

 

 우지임팩트는 뒤에서 거론할 '연사의 파이프'와 함께 사용할 아이템입니다. 

탱커한테 사용해도 셉니다. 아니 센게 아니라 그냥 짱짱셉니다. 물론 이 딜링은 게임내 3번, 500코인정도가 한번에 소모되지만.  

 

5+) 'DT인사이트'는 어때요? : 카인이 끼기엔 좀 많이 이상하고 솔직히 깔기 이상하기도 한데 정 저맥없으신데 파티로 게임하신다 하시면 뭐...; 껴보세요. 잘 맞으시면 쓰세요. 

 물론 캐릭특성상 님이 이니시를 거는 짱짱 방카인이 아니신 이상 잘 안쓰일겁니다 ㅠㅠ; 

 

스킬1. 평타, 긴회 ,센트리 

 

 평타링 자리인데, 제 개인적 추천으로는 

 

솔플 공방~2,3인까지의 파티 )  긴회신레어링 > 센트리링 >= 평타2링

3인or5인 파티 ) 긴회링>= 센트리링 

사실 옛날옛적의 센트리 자체HP하향과 센트리링 하향이 너무나도 컸던 나머지 어딜가나 긴회링이 1순위가 되었습니다. 물론 5인파티같이 패배시 패널티가 큰 파티에서 굳이 카인같은 원딜을 사용할까 의문스럽긴 합니다만, 일단은 센트리링도 5인에서는 긴회링급의 효율이 될 수 있습니다.

 

긴회링 순위 : 긴회신레어 > 구레어 >언커는 끼지마세요 

센트리링 순위 : 2링>버프레어링

 

스킬2. 류탄

 

 류탄링 자리인데, '이 류탄을 빼고 난 긴회센트리 다할거임 ㅅㄱ'라는 51급 카인유저분을 봤는데.. 류탄링은 성장에 기여하는 링입니다. 카인의 거의 유일한 철거반 시야밖 라인정리가능 스킬이기 때문에 이 링 안끼실거면 아예 카인하지마세요.. 진심으로. 


류탄 디바이스>=류탄 4링 >> 류탄2링 

 

어 독사님 제생각엔 류탄2링이 제일 위일거라 생각했는데 이 결과는 뭐져 ㅡㅡ? 

네 이결과는 아주 단순합니다 

 

류탄2링의 최하순위인 이유 : 카인의 라인정리스킬은 류탄뿐. 그런데 류탄은 2링을 끼시면 SP레어장갑인데도 데미지가 1330~1380정도의 데미지가 떠서 라인에게 평타를 몇대 더 치러 앞으로 나가야하는데 1발을 남겨두는 상위랭커 카인의경우 이런 불필요한 라인정리는 굳이 우지를 3-4발 더 흩뿌림으로써 겨우 라인정리가 끝나게 되는데, 센터라인은 카인외 다른 원딜이 주로 밀고있을때엔 낚시의 위험이 매우 높아져 성장력은 낮아지고 위험도는 높아지는 템세팅입니다. 

 

류탄 디바이스 : ㅋㅋ 이건 진짜 누구나 인정하는 꿀아이템. 초반 타워링에서 류탄쿨타임을 매우 짧게 만들어줍니다. 초반 맞타워에서 2장사시면 레벨이 15가되서 다시 살 수 있다는 점이 3링의 장점이기에 맞타워시 레벨 11에서 20레벨대로 굉장히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게되고, 이는 2신발을 빠르게 찍을 수 있는 레벨이되어 라인정리와 게임내내 초반성장에 큰 영향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인데, 이 류탄디바이스마저 유일한 문제라면, 3장2모 2목을 가서야 겨우 철거반이 원킬이 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저는 기존의 카인들과 다른 '대안'을 찾아냈는데요, 바로 아바타 3레벨 특성을 

'류탄히든'으로 세팅하여 3장2모에서 2목(1100코인)을 굳이 가지않고서도  3장2모에서 라인이 원킬이 나서 그 목을 살 1100코인으로 400코인 더 모아 2바지를 구매할 수 있게됩니다. 

 저는 류탄디바이스 꿀빨러이기에 류탄히든을 세팅하였습니다. 

이 공략이 카인에 대한 많은것을 알려드리지만,

여러분들이 가져가실 꿀팁중 하나는 '디바이스 세팅에 3레벨특성 류탄히든'입니다. 

 

류탄4링 : 그냥 좋습니다. 디바이스처럼 초반타워딜이 좋진 않은데 레벨 30대 넘어가면서 성장력이 눈에띄게 빨라지기 때문에 좋습니다만, 디바이스+3레벨특성 류탄이 전 더 효율적으로 쓰이네요. 

여튼 그냥 좋습니다. 4링이라고 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킬3. 우지 

 

우지의 경우 아주 간단합니다. 

초보유저 : 2링 

딜타임을 아는 숙련유저 : 연사의 파이프

연사의 파이프는 장착추뎀 버프링인데 우지를 쏘는도중에 링을 사셔도 데미지적용이 되므로 사용이 편리하고 우지임팩이 있으신경우 초반탱커도 그냥 녹입니다(회피가 안뜬다면). 

말 그대로 녹입니다.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파이프 > 2링 > 트레이싱 = 4링

정도? 그냥 파이프는 단연 1위입니다. 

 

 

▲우지1링+임팩트 데미지 (2장1모) 

 

스킬4. SSV-58 드라그노프

 

발터펠트 아우프 

걍 다른건 필요없습니다. 사거리증가 마저 없으시면 지금의 카인은 답이 없어요.

 

요약)

카인 필수 유니크: 공목, 발터

나머지는 그냥 레어로 끼셔도 무난합니다. 

12월14일 추가사항) EP장갑이 좋아보이네요.


--------------------


카인의 모든것 上을 마치며


어떻게 상편이랍시고 적었는데 꼬박 3시간씩 5일이나 걸렸네여 ㅋㅋㅋㅋㅋㅋ

대충대충 한것도 있지만서도 처음 쓰는공략이라 가독성도 떨어지지 않을까 심려됩니다만,

진심으로 카인을 주캐로서 잡겠다고 결심하신분들에게 짜잘한 팁들이 쌓일만한 공략이라 생각됩니다.


http://afreeca.com/thstg1 

카인꿈나무, 장인여러분들 

Doksaㅡ 방송국 즐겨찾기 부탁드릴게요! 2주뒤부터 본격적인 방송 시작합니다~_~


P.S)


그리고 제가 글을 12월7일에 작성시작하여 

12월11일에 바뀐 내용을 고려하지못한 글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지적해주시면 빠르게 피드백 받겠습니다. 

ex) "SP이제 쓰레기인데 글보면 SP가 최고라는 내용이 있으시네요" 등


또 글 내용중에 카인을 너무 약캐라는듯이 폄하하는게 아니냐는 말씀이 나오실까봐 미리 말씀드리자면

제 사고관 - 

1,2군원딜 : 윌라 드렉 미아 까미유 나이오비 (순서가 빠를수록 상위인건 아님) 

3군 : 트리비아 샬럿 카인 빅터

그 미만 : ??  


정도로 생각하는 플레이어라서 그런데 솔직히 카인을 주캐로 잡으실바에 미아or까미유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격쏘는게 멋있다거나 10카인전에서 이기면 코스튬줘서 정말 열심히 연습해야징 ㅎㅎ 정도 아니신데

굳이 카인을 주캐삼아서 공식상위티어를 노리며까지 플레이하실 필요는 없으실듯..  



P.S2) 영상업로드 도와주신 흑호라능님 감사드립니다. 방송까지 켜주시고 소스코드까지 주시고..ㅠㅠ

 '플루틴'님 짤주신거 감사드립니다.

이외에도 OnlyRed님 평가주신거 감사드립니다. 수정 성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 클릭 한번만 도와주십쇼!


[원문보기]

댓글 6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