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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면충각 데미지 분석 및 까미유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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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va [52급]

2014-02-10 12:29:53

음... 안녕하세요

 

일단 브금부터

 

 

 

 

 

 


공략은 처음쓰는거라 뭐라고 인사드려야할지 잘모르겠네요.

그냥 존댓말로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제 고3되서 사퍼 접을거라

접기전에 팁 한번 적어보고 싶어서 작게나마 알고있는걸 끄적여봅니다.


통랭인증안하고 싶지만 그래도....





네, 심해죠.


그래서 오늘 팁은 저쪽 위쪽동네분들이 아닌

한 4자리 중후반에서 5자리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이 될거 같네요.

각설하고, 제가 알려드릴건 이면충각 데미지 및 까미유 몇가지 팁에 관한 건데요,


일단, 목차부터....



- 목차 -


1. 이면충각이란?


2. 이면충각의 데미지의 핵심


3. 충각 2링 vs 충각 4링


4. 자잘한 까미유 팁(그냥 정말 자잘함)

 

5. 마치며...


뭐 대충 이정도만 설명드릴게요.

사이퍼즈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은 파란거만 보셔도 되고

까미유 입문이시거나 아니면 혹시모를 팁을 얻고 싶으신분은 빨간거도 같이 봐주세요.

까미유 만랩을 본캐부캐 2개다 피시방 안가고 집에서만 찍었기 때문에 분명히

초보자분들에게는 괜찮을 팁이 될겁니다.(아마도)


1. 이면충각이란?


누구나 사퍼를 조금만 해보셨다면 일단 이면충각이 뭔지는 알겁니다.


전환충 후 이면충으로 상대를 타격한뒤 독 도트가 유지되는동안 충각파를 타격하면

독폭발데미지와 충각파의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가는 기술이죠.



그리고 이 독 도트와 폭발 데미지는

'상대 방어스탯의 영향을 받지않고

치명&회피가 뜨지않는 고정 데미지'이기 때문에

공까미유가 탱커를 녹일수 있는, 그리고 까미유들이 후반에도 딜링이 부족하지 않게하는 힘의 원천이죠.

(물론 공까미유일 경우에는 충각파의 데미지도 무시는 못합니다.)

  

 

 



[연습장 공테크 다 타고 노도핑을 해도 4천이 그냥 우습죠]


2. 이면충각의 데미지의 핵심


이면충각의 순간 폭딜데미지는 정말 사기죠. 충각파+방무뎀 독폭발데미지가 같이 들어가니까요.

 

그런데 이 독폭발데미지의 원천이 조금 의외였습니다.


이면충각의 독폭발데미지는 사실, '이면충링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충각링&까미유의 공격력의 영향'을 받죠.



일단 실험 템셋팅과 데미지 측정 사진 몇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시크릿 도트레, 스파클링, 스프린터 주세요]


실험은 일단 공목으로 모든 공을 다 타고나서 충각링의 차이 및 파이크 사용 유무로 진행했습니다.


데미지의 증가실험은 충각 2링으로 측정해봤습니다.


2-1. 충각 2링으로 데미지







[충각2링 중 0링 노파이크]


음... 320의 데미지가 떳네요.


그다음, 충각링을 1개 올려보았습니다.






[충각 2링중 1링 노파이크]


독데미지가 460으로 눈에 띄게 올랐습니다.


그다음, 링을 한개 더 올려보았습니다.





[충각 2링 중 2링 노파이크]


577까지 올랐네요.


이정도면 만랩기준에서 윈딜체력을 독데미지로만 1/7 정도를 앗아가는 수치가 되네요


충각까지 더해지면 거의 1500 많게는 2천까지도 박히는 수치입니다. 노도핑으로




일단, 여기까지 보셨으면 충각링을 올릴때마다 독 데미지가 오른다는걸 아셨을겁니다.


그러면, 이면충링을 올려도 과연 더 독데미지가 올라갈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이면충링을 3개 한번에 올려보았습니다.






[충각 2링 중 2링 이면충 3링 노파이크]


데미지는 575, 그대로입니다.


이걸로 이면충링은 이면충각의 독데미지와는 상관이 없다는걸 아셨을겁니다.




이제, 까미유의 공격력이 이면충각의 독데미지에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충각파 2링 중 2링 파이크]


데미지는 663, 약 80~100정도 오른 수치입니다.


이것으로 까미유의 공격력도 이면충각의 독데미지에 영향을 준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충각 2링 vs 충각 4링

 

 

 

우선 아이템 착용비용 및 착용 레벨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어와 언커의 차이가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2링은 랩 25때 750코인으로 충각링이 다 찍히고

 

4링은 랩 30때 1000코인으로 충각링이 다 찍힙니다.

 

당연히 4링을 다 찍으면 4링이 우세하겠지만 중요한 것은 4링의 3번째 링 입니다.

 

4링의 3번째 링은 랩 20때 총합 725코인으로 찍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2링과 4링의 3번째 링은 데미지가 얼마나 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비교 사진 올리겠습니다.

 

 

실험 셋팅은 공목을 포함한 모든 공을 다 탄뒤 충각링에만 차이를 뒀습니다.

 

 

 

 

 

 

 

 

[충각 2링을 2개 다 올렸을때의 데미지]

 

크리티컬을 기준으로 충각데미지는 1600~1700대

 

독데미지는 550~600 사이에 머뭅니다.

 

 

 

 

 

 

 

 

[충각 4링중 3링을 올렸을 때의 데미지]

 

충각의 데미지는 1600대 후반까지

 

독데미지는 520~580 정도 사이에 머뭅니다.

 

 

 

결론 : 4링으로도 2링과 비슷한 레벨대에 비슷한 데미지가 나올뿐더러, 한계점이 4링이 더 높으므로 닥4링이 좋습니다.

 

4. 까미유 자잘한 팁

 

음... 이건 사실 쓸까말까 하다가 이면충각만 적고 가려니 뭔가 찜찜해서

 

조금 더 끄적여 봅니다. 

 

까미유 기술별로 조금씩 끄적여 보겠습니다.

 

 

 

1. 반딧불 충격(L)

 

얘는 유도력이 아주 좋습니다. 왠만해선 대충 에임잡고 던지면

 

알아서 날아가 상대를 때려줍니다.

 

 

 

 

 

그런데, 이거 후반가서 옆으로 빠르게 뛰는애한테는 쓰지마세요. 안 맞습니다.

 

 

 

 

 

 

그러니까 그런 애들은 그냥 충각파로 눕혀주세요.

 

 

 

2. 광충초수(R)

 

 

얘는 귀찮으니까 글로 쓸게요.

광충초수는 뭔지 궁금하신분은 일단 게임 들어가셔서 자유연습장에서 한번 써보세요.

광충초수는 공성전에서 2가지 역할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상대 플레이어 몸에 붙여 기술을 캔슬하기

 

두번째, 진입로나 퇴로 쪽에 설치해서 이동 방해

 

 

첫번째 역할에 대해서 적을건 크게는 2가지 입니다.

일단, 광충초수는 '2타 1경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게 왜 안 좋냐면, 만약 상대 트릭시가 낙궁을 시전할시,

캔슬시키겠다고 광충을 걸어버리면, 그냥 광충초수 한대 맞고 내려와 궁극기가 그대로 들어온다는 겁니다.

홀수 틱은 무경직, 짝수틱은 경직이니까요.

 

그래서 광충초수는 순간 궁극기 쓰려는 애들한테 말고,

상대 원딜이나 우리팀 괴롭히고있는 상대 탱커에게 붙여주세요.

원딜쪽에 붙이면, 일단 광충초수가 붙은 원딜이 공격을 못할뿐더러,

만약 멍청한 원딜이라면 주변 아군딜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다른 기술까지 캔슬해주거든요.

 

 

그리고 또 중요한점은 바로,

 

더토 킨 미쉘의 바위 굴리기를 광충초수 하나로 막아줄수 있습니다.

광충초수 경직 간격이 바위굴리기를 시전하는 시간과 들어맞아서

광충초수가 걸린 미쉘은 더토를 켜도 평타나 다른 스킬밖에 사용할수 없게됩니다.

 

2번째 역할은 큰거 없습니다. 그냥 트루퍼 먹을때 상대가 올때쯤에 앞에 던져놓기 정도...

어차피 공까미유가 아닌이상은 까미유는 보통 트루퍼를 먹을때 앞에서 망을 봐주기때문에

광충 던질일이 많아질겁니다. 그러니까 딱히 언급 안할게요.

그냥 다하보면 감 잡혀요 이건.

 

 

이제 광충초수의 링 성능에 대해서 적어볼건데요.

 

간단하게 표로 정리하겠습니다.

 

 

 1링

2링

 3링

 4링

 광충초수 2링

 8타(불확실함)

9타

 

 

 광충초수 3링

 8타

9타 

 10타

 

 광충초수 4링

 8타

8타 

 9타

 10타

 

 

표를 보면 알수 있듯이, 광충초수 2링은 다 찍어도 9번 밖에 때리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광충초수 2링은 끼지마세요.

 

 

 

3. 충각파(Sl)

 

충각파에 대해서는 딱히 언급할게 없습니다. 이미 많은 공략에서 자세히 기술되어 있으니까요.

 

다만, 이면충각을 사용할시, 전환충이 풀린 상태이더라도 상대방에게 독 도트데미지가 지속되고 있다면 충각파을 사용할시 독폭발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렇게 말이죠.

 

 

 

4. 이면충(LR)

 

아마 까미유의 존재이유를 묻는다면, 이면충과 반딧불 교향곡이라고 말해도 좋을만큼

까미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이면충입니다.

 

당연한 부분은 빼고 이면충 사용시 주의할점을 몇가지 적겠습니다.

 

일단, 이면충은 쿨타임이 14초이고 힐로 사용 할 시에는 자신 전체체력의 15%가 빠집니다.

그리고, 전환충을 사용할시, 이면충의 쿨타임은 돌아오고 자신 전체체력의 10%가 찹니다. 그리고 전환충의 공격모드 지속시간은 10초이죠.

 

다시말하면, 힐을 주고 전환충을 쓰고 10초 기다렸다가 다시 힐을 주는게 체력적으로나, 쿨타임으로나 이득이라는겁니다.

 

그러니까 이면충을 사용했다면, 일단 무조건 전환충을 쓰세요. 그리고 상황을 본뒤 적에게 이면충으로 공격을 할건지, 아니면 조금 더 기다렸다가 힐을 줄건지 결정하면 되는겁니다.

 

 

다른 주의할 점은 그림판을 가지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언덕위에 있는 아군에게 힐을 줄 시에는 위에 파란 에임처럼 상대방보다

조금 더 높게 에임을 잡아주세요. 빨간색 위치로 하면 벌레 안 날라가니 주의하세요.

(전환충 후 적에게 데미지를 줄때에도 똑같습니다.)

그리고 저 파란색 에임의 위치는 예시이지

실전에서는 상대 위쪽에서 에임을 이리저리 흔들다가 벌레가 날아가면 그 위치에 고정해주세요.

 

 

5. 부양충(F)

 

잡기 무적(잡기를 시전했을때 생기는 0.1초?정도의 무적판정을 이용하는것) 연습하시고,

상대 근캐에게서 도망가기 위해 쓴 잡기가 성공했을시에는, 그냥 잡기만 성공후 이속킷먹고 바로 도망가세요.

괜히 기술 한번 더 넣으려고하다가 거리 좁혀집니다.

굳이 기술 넣을거면 광충초수를 붙여놓고 도망가시면 됩니다.

 

6. 전환충(Space)

 

이면충 사용후 즉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전환충을 사용시 데미지 증가폭이 가장큰 스킬은 충각파입니다. 평타는 증가폭이 그렇게 크지 않아요.

그러니까 충각파 잘 맞추게 연습 많이 하세요.

 

 

7. 반딧불 교향곡(E)

 

음.... 반딧불 교향곡은 기본 지속시간이 10초이고 목유닉이 있으면 12초가 됩니다.

그리고 반딧불 교향곡의 최대 에임 범위는 8칸이고, 범위는 중심을 기준으로 반지름이 연습장 6칸입니다.

하지만 실전에선 그 6칸을 딱 재서 까미유 자신이 궁 효과를 바로 받기는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궁의 순간 회복량 효과를 까미유가 같이 받기위한 에임 기준은 궁극기 윗선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저 빨간선을 기준으로 아래쪽으로 쓰면 까미유도 같이 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5. 마치며...

 

정말 까미유 첫 출시일부터 까미유를 잡고,

거의 사이퍼즈게임중 8할 이상은 까미유를 했는거 같습니다.

그만큼 애정이 많이 가는 캐릭터인데, 고3 수능 준비때문에 접는게 조금은 아쉽네요.

그래도 수능 잘치고 와서 언젠가 다시 할 수 있길 고대합니다.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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