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 12월 12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
36,085
-
CYPHERS
2024-12-11 15:48:38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2월 12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SYSTEM. 시스템
* 공식전의 포지션 매칭 방식이 변경됩니다.
- 탱커와 탱커 외 포지션으로 선택해 매칭을 시도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포지션 매칭 적용 후 시즌들이 진행되는 동안의 매칭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칭 방식을 개선하여 빠르면서도 팀간 균형을 어느 정도 맞춰 원활한 공식전 입장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 마블러쉬 : 다이스 심포니 34시즌이 시작됩니다.
- 마블러쉬 포인트/사용 주사위 수량 달성 보상이 변경됩니다.
* 샵의 기본 일러스트 프로필 아이콘 판매가 변경됩니다.
- 가격 : 개당 3만 달러
- 캐릭터 : 재뉴어리, 시바, 자네트, 브루스, 엘프리데, 라이언
◎ 개발자 코멘트
포지션 매칭 적용 후 시즌들이 진행되는 동안의 매칭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칭 방식을 개선하여 빠르면서도 팀간 균형을 어느 정도 맞춰 원활한 공식전 입장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BALANCE. 전장 밸런스
캐릭터 밸런싱 - 타라/드렉슬러/클레어/샬럿/미아
◎ 개발자 코멘트
이번 패치에서는 타워 공방전에서 이점을 보이는 원거리 캐릭터들을 상향 조정합니다. 본 조정을 통해 원거리 딜러를 2인 채용한 조합의 대미지 딜링 및 타워 공략 성능을 늘려 운영상 안정성을 부여하고자 하며, 이후 수집되는 공성전 데이터를 추가로 분석하여 후속 패치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
유성낙하(E)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90초 → 87초) - 공성 추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6 → 1.7) |
---|---|
|
기본 스탯 - 이동속도가 증가됩니다. (260 → 265) 투창 5식(L)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기본 : 0(0.84) → 0(0.865) 강화 : 0(1.52) → 0(1.595) |
|
핑거레이저(L) - 공성 추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8 → 0.95) 디펜시브 프리즘(R) - 기본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8초 → 9초) |
|
기본 스탯 - 체력이 증가됩니다. (1350 → 1450) 헤비 레인(R) - 공성 추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05 → 1.1) |
|
기본 스탯 - 치명타가 증가됩니다. (52% → 54%) 물결치는 뿌리(LR) - 공성 추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0 → 1.1) |
전장 밸런싱 - 포지션 특성/오브젝트/전투 아이템
◎ 개발자 코멘트
매칭 데이터와 더불어 조합 간 승률 데이터 확인한 결과, 타 조합 대비 원거리 딜러를 2인 채용한 조합이 과하게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원거리 딜러를 2인 채용했을 때의 포지션 특성 고정 효과를 변경하며, 여기에 맞춰 오브젝트와 회복킷의 추가 조정을 진행합니다.
|
- 원거리 딜러가 2인일 때의 고정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 치명타 피해량 +12%, 시작 코인 +150 변경 후 : (12.12 수정) 치명타 피해량 +12%, |
---|---|
오브젝트 |
2번 타워 - (12.12 수정) 타워에 가한 대미지로 지급되는 코인량이 증가됩니다. (200 → HQ - 주변 아군에게 제공하는 체력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초당 체력 +50 변경 후 : 전투 상태 아군에게 초당 체력 +40, 비전투 상태 아군에게 초당 체력 +80 |
전투 아이템 |
- 주요 회복킷의 재사용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 일부 이벤트 아이템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지속 회복 계열(스파클링류) : 20초 → 28초 순간 회복 계열(버거류) : 25초 → 35초 첼시 콜라 V : 25초 → 35초 |
ETC.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빠른개봉 결과창에서 이벤트 재화와 같은 일부 아이템의 총 획득 수량도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빠른개봉 이용 중 일부 키 입력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