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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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9 19:24:50
일단 사퍼를 잘하는 사람은 아님. ㅇㅇ...
별슬리는 롤의 날먹챔, 버스챔임.
사이퍼즈는 서포터조차 임무가 막중해서 이런 업혀가는 캐릭터가 별로 없는데 별슬리는 업혀가기 원툴임.
RTS든 오토-배틀러든 AOS든 많은 게임에서 자기가 강한 타이밍을 아는 게 중요한데,
별슬리는 초중반에 강하고 후반에 약함.
이는 템세팅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이 점을 꼭 숙지하고 있어야 함.
별슬리는 메즈 서포터처럼 딜러 라인에 크게 기여하기는 힘듬. 그 무엇보다도 앞선, 탱라인에 힐을 넣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뒷선에서 딜러 대신 맞아주면서 싸움이 오래 지속되는 게 아주 유리함.
우리 팀도 딜이 안 나오고 상대 팀도 딜이 안 나오지만 결과적으로 우리 탱이 먼저 상대 딜러를 잡아내는 그림을 기다리는 거임.
이 이기는 시나리오대로 안 되면 걍 지게 되어있음. 버스챔이 원래 그럼.
궁극기는 상당히 중요한데, 한 명을 살리기 위해서 핵을 쏘나 한 명을 맞추기 위해서 핵을 쏘나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절대다수의 상황에서 적을 맞추는 핵이 좋음.
팀이 녹는각이 나와버리면 살리기 위한 핵을 쏘되, 죽이는 핵이 더 좋다는 점을 알고 손해를 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쏴야함.
원딜 웨슬리든 별슬리든 다 떠나서 웨슬리 자체가 핵을 못 맞췄다는 상황 전제를 깔면 캐릭터 자체가 너무 안 좋아짐 버스챔이 아니라 벌레챔이 됨.
상대방 탱에 핵 쏘면 초중후반 어느 타이밍이든 얼추 1200~1600 정도 나오는데 이게 몹시 중요함 딜러 동선 파악해서 핵 쏘는 능력이 제법 출중한 것 보다 한타 시작 직후 탱에 핵을 꼬박꼬박 맞추는 능력이 더 중요할 수도 있음.
템 트리는 1장을 갈 수도 있고 1장 1모를 갈 수도 있는데 그냥 1장이 무난함.
장갑 - 신발 - 류탄으로 시작해서
힐, 핵을 필요할 때 찍고 셔츠 바지를 사면 되는데
링을 필요할 때 구입하다 보니 순서가 상당히 유동적임.
다만 적어도 26레벨에는 2바지가 나와 있어야함.
빅터가 20렙에 2신발 안 사고 3장갑을 사듯, 2바지를 빨리 찍는게 몹시 중요함.
모자를 구매했다면 1셔츠 2바지같은 기형적인 템트리가 나올텐데 별로 상관은 없음.
26레벨 즈음 해서 1모자 1셔츠 2바지보다 0모자 2셔츠 2바지가 효율이 좋을 뿐임.
원딜 웨슬리 마인드로 방템 애매하게 사지 마셈. 템을 어떻게 구매하던지 어차피 핵은 세고 나머지 스킬은 약하기 때문에 좀 딴딴하게 구매해서 뒷선에서 휴톤 이글같은 애들 상대로 든든하게 벽 쳐줄 생각 하셈.
서로 딜이 안 나오게 한 뒤 힐을 이용한 유지력 싸움이 핵심이기 때문에 내가 사리다가 딜러가 죽는 불상사가 터지면 안 됨.
별슬리가 죽는건 큰 상관이 없지만 딜러가 죽으면 이겨도 이득 보기가 힘듬.
그리고 초중반에 지뢰 사지 마셈. 원딜 웨슬리는 지뢰링 빨리 구매하면 치명적인 피해를 가하거나 뒤 도는 딜러들을 압박하는 운영을 할 수 있지만 별슬리는 지뢰 링 찍으면 걍 돈 낭비임. 지뢰링을 구매함으로써 무조건 킬이 나오는 상황에서만 찍으셈.
가속킷은 런업이고
이렇게 껴놨는데 중요한 부분만 모아서 보면
이 정도.
제일 중요한 두 가지를 뽑으라면 바지, 힐 링
그 다음으로는 모자, 파이크, 맥시머, 목걸이
힐 링은 대부분 OM링(영구 11.5% 쿨감)을 착용하던데 MP링(30초 동안 -34% 쿨감)이 더 좋다고 생각함.
3링의 경우에 레벨 제한이 0, 15, 30인데, 2번 라인전에서 첫 2번의 쿨감을 나눠 사용하면 정말 강함.
어떤 게임이든 강한 타이밍에 강한 게 정말 중요함.
약한 타이밍을 보완하려고 하지 말고 강한 타이밍에 강하게 밀어붙이려는 마인드를 가지셈.
류탄은 걍 첨에만 하나 사고 시작해서 2링 꼈는데 다른 것을 껴도 좋을 것이고,
지뢰는 후반에 몰아서 찍기 때문에 유틸 생각해서 OM링 꼈는데 4링이든 다른 링이든 뭘 껴도 큰 차이 없을 듯.
공격킷의 경우 원딜 웨슬리는 치명타가 좋겠지만 1장 방 서포터는 치명타가 떠도 치명타킷이면 안 세니 공격킷 끼셈.
특성은 이렇게 꼈는데, 일단 방어막은 정말 비추천임.
마틴이나 토마스 하면서도 느낀 건데 누구보다 보호막이 필요한 캐릭터들이 남한테 보호막을 준다?
솔직히 보호막 주는 범위도 애매하고 주는 텀도 애매함.
앨리셔같은 캐릭터는 좋을 수 있으나 일단 별슬리는 보호막 비추천함.
협동 공격은 특성 전체를 통틀어서 압도적으로 좋고,
전장의 학살자는 웨슬리가 안 죽_어서 전장의 학살자를 끼는 게 아님.
일단 서포터 버프 특성상 적 한 대도 안 때려도 주변에서 킬 나오면 어시가 들어오고,
회복량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죽_어서 7스택 날려도 금방금방 다시 쌓임.
이 두 가지 요소들 때문에 데스를 많이 해도 언제나 20까지 채울 수 있음.
죽음을 두려워마셈.
별슬리에 대한 마지막으로 사이퍼즈 유저들한테는 제일 어려운 일일 수도 있는데 립을 적당히 먹으셈.
포지션 불문 걍 립을 무조건 많이 먹고 자기가 빨리 크려고 하는데 버스챔이면 버스챔 답게 걍 2바지 나오면 나는 만렙이라는 마인드 가지고 겜하셈.
이하는 별슬리랑 관련 없는 건데 딜러에 솔리드 스위퍼를 이해 안 되는 의도로 끼는 사람들이 있는 듯?
10초 동안 남은 체력 불문하고 생존하는 것만을 목표로 솔리드 스위퍼 끼는 사람 있는데,
'죽을 때까지 맞는다'는 전제 하에는 스테민 터틀이 더 좋으니 만약에 그런 의도라면 15초짜리 스테민 터틀을 끼셈.
거기에 더불어 체력이 100%일 때 미리 도핑하지 못하면 못할 수록 방어력만 있는 방어킷은 효율 떨어짐.
탱이라면 모를까 딜러가 체력 50%정도 깎이고 나서 슬슬 죽는 각 나오니까 그제서야 방어킷 먹는 그림이 좀 많은데 스위퍼... 흠...
여튼 스테민 터틀 혐오가 너무 심하고, 방어킷 도핑 시간이 끝난 이후를 대비해서 최대한 체력을 많이 남기려는 의도가 아닌 단순히 살아남기 위한 목적으로 방어킷을 사용하는 거라면 스테민 터틀 끼셈.
무슨 목적으로 이 아이템을 착용했는 가는 정말 중요함.
그리고 특성도 좀 순서 이상한 사람들이 있는데 공용 스페이스 바 특성, 원딜 완벽주의자 이런 거 결국 스킬데미지임. 스킬링 살 수록 효율 점점 내려가고 코스튬 옵션 맞춰놓은 주력기면 효율이 더 떨어질 수 밖에 없음.
1특에 넣으면 모를까 3특에는 지양하고 3특은 웬만하면 스탯을 넣으셈.
딜만 생각한다면 2특은 완전한 성장이 정말 좋음. 어차피 처음에 타워 잘 지켰으면 2특이 좀 나중에 켜져서 55렙 이전의 손해보는 시간이 적음.
탱 특성 선봉장의 경우도 걍 피해량이 30% 까이는 게 아니라 스킬데미지 30%를 깎는 거라서 핵펀치 3링 찍었으면 핵펀치 2링 데미지가 되는 거임. 스킬링 찍기 전, 코스튬 옵션도 없고 그러면 딜 감소도 크겠지만 만렙전가서 스킬링 다 나오면 딜 감소 효율도 변하니 애용하셈.
딜탱이든 퓨어든 최후의 저항 갠적으로 별론 듯? 날리는 경우가 너무 많음 솔직히 가끔 날려도 별로인데 자주 날리니 너무 별로임.
물론 잘 활용이 되는 순간에는 좋겠지만 잘 활용되는 전제만 있다면 무슨 특성이든.
그리고 기민함 자꾸 내려치기 하는 언플 보이는데 모든 공격이 회피 뜬다는 가정 하에 방어력 37.5%짜리 특성임 유니크 2바지가 35.2%, RA 2바지가 37.1%고.
회피의 데미지 감소율 60%에서 15% 증가한 69%가 되는 것이 아니라 걍 75%됨.
물론 모든 공격이 회피 뜨는 건 불가능 하지만 탱vs탱 싸움 구도라던지 아주 잘 성장한 회피탱이 찍어누르는 상황 등 회피가 잘 나오는 환경에서는 진짜 말도 안 되는 압도적인 특성이고,
사실 증가량이 워낙 압도적이라 몇몇 공격만 회피가 떠도 좋음. 자꾸 언플하지 마셈 좋은 특성이니 ㅇㅇ.
마지막으로 회피탱 효율 논하면서 자꾸 치명타만 안 떠도 좋다고 하는데 회피탱은 최대한 회피를 띄우려는 마음 가짐을 가지셈 치명타만 안 뜨는 수준이면 별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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