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전드가 쓰는 근딜 특성 공략(수정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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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3 18:47:15
★근딜 특성★-이번 공략은 글이 좀 길어!탱커의 특성들이 '버티기'로만 제작 된 반면에 근딜의 특성은 '활용성'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야
[근딜이면 무조건 껴야 하는 특성]
추격자의 발걸음-근처에 아군이 한 명 이하일 시 이동속도+35 + 공격력+5% (적용 범위:700)
(모든 근딜 다 좋지만 특히 뒤도는 근딜한테 딱인 특성)
근딜이면 무조건 이걸 껴야해
이 특성에 대하여 일단 알리고 싶은점
1.특성을 잘 읽어봐! 아군이 '한명 이하'일때 발동돼 원딜한명이랑 같이 탱커를 잡아도 발동 된단 소리야
2.특성을 잘 읽어봐! 적용범위가700이야. 700이 어느정도 인지 알고 있니?
트리비아의 부츠커터보다 짧고 킬힐보다는 좀더 긴 거리야 원딜이 이 거리 밖에서 때리면 발동 된단 소리야
킬힐정도의 범위안에 원딜 두명이랑 같이 딜하는 상황이 얼마나 많이 나올것같아?너희가 원딜러도 아니고 근딜인데?
이게 발동이 안되면 딜러끼리 같이 맞거나,같이 때린다는 소리인데 그럼 굳이 이 특성이 발동안돼도, 다른 특성이였어도 큰 차이 없이 팀들과 쉽게 녹였을거야
이 특성이 중요한 이유는 공격력5퍼가 아니라 이동속도 35야
이동속도 35는 엑셀과 맞먹는 수준의 이동속도야
너희 가끔 가다가 이동속도가 너~무 빨라서 못따라 잡겟는 근딜이나 원딜있지?다 이특성에 리세스 이속킷 쓰는거야
이동속도가 중요한 이유
1.너희가 한타를 이겻을 때 도망치는 적팀을 따라잡을 수 있어.
2.너희가 한타를 졌을 때 빠르게 도망 칠 수 있어
3.한타를 할 때 궁극기 각,궁극기가 아니여도 뒤치,옆치 각을 봤을 때
빠르게 갈 수 있어.
1번은 적팀에게 기회를 안주고 빨리 게임을 끝낼 수 있고
2번은 우리팀에게 기회를 줄 수 있어
3번은 한타 때 유리한 기회를 놓치지않고 잡을 수 있어
물론 판단도 중요하지 하지만 판단의 기본 밑바탕엔 스탯이 있어
대박각이 아무리 잘보여도 느리면 적팀이 눈치채고 캔슬 하러 오는거야
빠른판단으로 튈려고해도,빠른판단으로 따라잡으려고해도, 느리면 아무소용없어
말이 되게 길어졌네..
어쨋든 하고 싶은 말은
1.이 특성은 발동조건이 까다로운게 아니야.
팀두명이상이 부츠커터범위안에 있으면 발동이 안돼.한타 때 이 특성이 발동이안되면 팀들이랑 같이 적을 녹이고 있단소리니깐 넌 이 특성이 발동안된다는걸 느끼지도 못하고 탱커를 녹일거야
2.이 특성은 너가 한 판단을 성공적으로 만들어줄거야.
뒤치판단을 하면 빠른 뒤치를 할 수 있게 해줄거고,후퇴판단을 하면 빠른 후퇴를 할 수 있게 해줄거고쫓는 판단을 하면 도망치는 적을 잡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줄거야.(근딜한테 이 세가지가 얼마나 큰 지 알고있니?)말이 좀 길어졌는데 그만큼 근딜한테 이 특성이 중요하단 걸 얘기하고싶어서 그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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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에 끼는 특성들1]_2렙은 두개로 나뉘어(플레이 방식,스킬구성에 따라 달라)
사냥꾼의 본능-몬스터 추가 대미지20퍼+몬스터 킬시 2초간 이속10퍼
(탱커공략땐 이속에 색칠안햇는데 근딜때는 색칠했어)
이유: 뒤치갈 때,트루퍼 잡을 때,성장할 때 매우 유용하니깐
너희가 뒤치를 간다고 쳐,근데 뒤치가 항상 같은 장소에서만 일어나는게 아니지?라인을 넘어야할때도 분명있어.많아. 그때 방해되는것중 하나가 철거반이야.
★철거반을 SL스킬 하나로 클리어 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이야
그냥 철거반 보이면 스킬 하나 써서 빠르게 클리어하고 이속10퍼 버프도 챙기고 적팀 죽이러가면 돼
너희가 이 특성을 안끼면 아마 철거반이 원거리SL기로 한방에 정리가 안날거야
++다시 추격자의 발걸음 얘기를 하자면 몇개의 전용특성들과는 다르게 공격력 5퍼는 철거반에게도 똑같이 적용이 되어서 좋아++
이런 것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가치가 높은데,덤으로 트루퍼 대미지까지 올려줘 안껴도 트루퍼 대미지 높은 근딜들 다이무스,루이스,도일,카를로스, 뭐...등등등
★정말 많은 근딜들이 트루퍼한테 매우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철거반,립한테만 적용돼도 쓸만한게 트루퍼에게 까지?이걸 안쓰고 다른 특성을 쓸 이유가 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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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에 끼는 특성들2]
추진력,전세역전
(둘이 효과나 성능이나 비슷해서 묶엇어)
이건 누가 쓰냐면 클리브,테이 같은 애들이 쓴다고 생각하면 돼
이유:일단 클리브,테이가 팀에 있으면 트루퍼 순삭판단 보다는 한타를 먼저 하는 판단을 정말 많이 하게 될거야
그럴땐 사냥꾼의 본능 보다는 이 두가지가 더 쓸모 있을수 있어(개인적으로는 전세역전보다는 추진력을 더 추천해)
그리고 두 캐릭터의 공통점은 한방기가 거의 없다는거야 물론 둘다 쎄.충분히 원딜을 빨리 죽일수있어.하지만 후반가면 적팀원콤내긴 힘들거야.많이 당해봐서알아.초반은 갑자기 확 들어오는 테이에 자주 죽엇지만 후반가면 안통해
다시 설명하자면,한방기(엄청쎈궁극기)가 없다는건 후반가면 눈치싸움,피지컬 싸움이란 뜻이야 그럴땐 사냥꾼의 본능보다 이런 특성이 더 도움이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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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딜이면 무조건 껴야 되는 특성]
거인 사냥꾼-(대충 너희들도 능력 다 알지?라는 뜻)
(이것도 필수야)
적팀피통(현재 피가 아닌 피통)이 2000이면 피해량이 5프로 증가고 피통이5000이면 12.5프로 증가해 치명타피해량이 아니라 그냥 피해량이 10프로 이상이면 되게 좋은거야
추적자의 발걸음이 너의 판단에 성공확률을 높여줫다면,
거인 사냥꾼은 너의 판단이 성공한 뒤에 다른 변수(적팀의 백업)가 나오기 전에 적팀을 짜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돼
초반 때는 너가 장갑만 삿다면 공격킷만 먹어도 적팀딜러는 그냥 녹일거야 이건 후반에 딜딸리니깐 3렙에 끼면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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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자의 발걸음,사냥꾼의 본능,거인 사냥꾼의 공통점은 항상 발동돼 있단거야(추격자의 발걸음은 팀이 2명이상 가까이있을때 발동이멈춰 초반엔 3명이 똘똘뭉쳐잇다면 적팀탱커는 죽은거나 다름없어)
추격자발걸음,사냥꾼본능,거인사냥꾼은 성장,대미지,백업,뒤치,트루퍼,라인클리어 전부 고려한 특성이야. 예외적으로 이펙트끼는 근딜들은 거인사냥꾼 대신 치명타 피해량 껴도돼.그치만 큰 차이는 없어
-글 읽기 힘든 너에게-
그냥 이렇게 끼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