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타학개론 심화편 - 탱커에 관하여
-
1,079
1
13
-
2017-08-17 14:48:01
모바일 분들을 위한 링크 : https://youtu.be/twyoqWmDC7E
전 기본적으로 올라운더를 지향하지만 태생이 원딜유저라 탱커에 대한 설명이 조금 중구난방이네요.
브론즈~ 조커5까지는 저처럼 탱커유저가 아니더라도 탱커의 기본적인 역할을 알고 한타에 대한 이해만 있으면 충분히 탱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탱커못지 않게 딜러 또한 한타를 읽고 탱커에게 호응을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 많은 딜러 유저들이 상황을 판단함에 있어서 부족함이 있고 그 때문에 나름 실력에 자신이 있는 분들이 "어차피 호응도 안되는거 차라리 조합을 맞출바엔 빠른 레벨링으로 내가 딜이랑 탱커 역활이랑 다하지 뭐" 이렇게 생각을 하셔서 게임 조합이 안맞춰지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그분은 올라가실지 몰라도 그판에서 버스를 타 안좋은 조합으로 이긴 딜러들이나 혹은 딜러로 올라가는 유저들을 본 사람들은 '안좋은 조합으로도 딜러를 하면 이기네? 탱커 필요 없는 거 아냐?' 처럼 생각하게 되어 계속 딜러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기본적으로 한타와 조합에 대한 이해가 없는 상태로 공식을 하는 것은 팀원에게 재앙과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꼴픽'유저가 있는 판 중 쉬운판을 본적이 없습니다. 자신이 정말 캐릭터에 자신이 있어서 모두 쓸어 버릴 수 있다. 같은 게 아니면 팀원과의 소통으로 같이 게임을 합시다.
그리고 파티가 있다면 왠만하면 파티에 맞춰줍시다. 파티의 경우 한타를 함에 있어서 오더가 명확합니다. 각자 다른 판단으로 따로따로 행동하는 일을 막을 수 있죠. 물론 파티가 한타에 대한 이해가 없어서 따로따로 행동하거나 오더도 안내리고 흘러가는 대로 게임을 한다면....(이하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