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바알아낸거 공유한다. 시바공략포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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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07 15:18:16
오싸보낼용도로 쓰는게아니라 그냥 음슴체로 쓰겠음
일단 포기하는 이유는
도저히 이건 공략해볼만한 캐릭이 아님
(오한의 거리를 알아보기위한 실험... 킬힐만큼 길다)
오한거리가 3칸정도인데 사실 그정도면 킬힐보다 더긴데 맵에 안보이더라도 주변한번 훑어보고나면 시바가 어디있는지정돈 알 수 있음 스페쓰고 벽뒤에서 기다리다 넘어오는 적한테 백절개하거나 잡기해서 아군쪽으로 납치하는플레이도 불가능해졌고 일단 암살이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상태에서의 시바는 전혀 쓸모가 없음.
한타참여율을 높였다고하는데 정확히 따지자면 암살을 못하게 만들어서 그럼.
은신을 쓰면 절개와 힐블을 사용할거리가 안들어오고 쓰더라도 대미지가 하향당해서 적 원캐가 한방에 죽는일이 정말 손에꼽을정도.
일반에서 시바해봤다가 욕만 드럽게먹음
내가 원래 시바를 못했냐하면 그런것도아님
시바로 양학하고다녔음
근데 디코이시바는 도저히 공략할 방법이 없다. 어떻게든 해볼려고 시야증가랑 오한 때문에 벽뒤로 적이 보이는걸 이용해서 탱시바해보려고했는데 시바가 피통이 워낙 안좋을뿐더러 은신사용시 방감붙어있고 대미지적인 부분이 하향되어서 그리 좋다고말하기 힘들더라.
한 4시간가량 연구에 투자해보고 3시간정도 일반돌리면서 연구한게 얼마나 실제로 효용성이 있는지 써봤는데 위에 썻던것처럼 욕만 더럽게먹음
그래도 어떻게든 시바공략을 써보려고 하는이들을 위해 내가 여태까지 알아낸것들을 공유해본다.
일단은 기존에 됬었던것부터 공유하자면 배달임
만약 절개를 쓴후 적이 낙하하는지점에 넉백됬을때 저런식으로 따라가서 배달이 가능함
근데 문제는 저게 케바케라는거다. 그것도 경우의수가 엄청많은...
앞에서 때려서 넉백이 적게된경우 / 뒤에서 때린경우 / 기절에 걸린경우 / 그로기에걸려 멀리가는경우 / 그로기에 걸리지 않았는데 멀리가는경우 / 그로기에 걸렸는데 멀리가지 않는경우
이렇게 여섯가지 경우가 있는데 어떻게될지모른다. 절개를 때리고서 어떻게됬는지 확인하고 행동하기엔 그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실효성이 없다.
일단 기본적으로 그로기가 걸리는게 대미지가 일정이상떠야하기 때문에 방시바할때 사용이 불가능하고 만렙전때 적도 방을 어느정도 찍었기 때문에 그로기가 안터짐
- 적이 정면에서 절개(R) 스킬을 맞을 경우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됩니다. (600 → 200)
앞에서나 뒤에서나 적게밀려났을때 상대적으로 적을 많이 밀어내지도못해서 킬힐을 쓰지 않으면 무조건 반격당함
절개는 선딜이 길기때문에 은신상태에서 적의 허점을 노리지 않는이상 사용이 거의 불가능한 스킬인데 오한에다가 그냥 마냥 적에게 보이다보니 노답이됨;;;
오한만 넣어주던지 아니면 적에게 반투명만해주던지 둘중하나를하거나 아니면 그냥 원래대로 되돌리던가 세개중에 하나만 해줬으면함
절개후에 평타경직으로 다가가더라도 경직량이 그렇게 심하지않아서 맞잡기하거나 즉발기사용하면 배달도 불가능 여러모로 쓸모가 없다.
</EMBED>
안정적으로 절개힐블넣는건 적 낙하모션으로 스킬사용불가능하게만드는것정도밖에 없는듯...
그리고 이번엔 힐블콤보인데 이것도 실효성은 없지만 이번 패치로 생긴거임
- 힐 블레이드(LR) 공격 판정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0.2초 → 0.3초)
바로 이패치
애들이 에이 0.1초가 뭐가그렇게 대단하다고 ㅋ 이러는데 차이를 보여주지
저 0.1초 때문에 가능해진거다.
힐블다음 잡기콤보가 된다. 유니크2장갑이상이면 무거운애들도 되더라
문제는 적이 정확하게 뒤에 있어야함과 동시에 뒤를 보고있어야하고 거리는 힐블의 끝자락에 맞아야하고 잘 되더라도 레베카 3평뎀프처럼 아주 짧은시간에 판정이 생기는거라서 사실상 난이도가 공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이 가능할정도가 아님
구석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긴한데 저거하고 그다지 다르지 않아서 그냥 끝자락에 맞고 잡기하면 되 뒤로써야하는건 없어서 더 쉽긴하다.
한가지 더는
저런식으로 끝자락에 닿아서 날라가 아군이 때리기 좋은위치로 이동이 가능함
일반적으로 배달캐릭들이 전진스킬이라면 킬힐은 좌표형이라서 킬힐하고 힐블로 아군쪽으로 배달하면 아군이 냠냠 잘먹음 말하자면 킬힐=데드맨 힐블=헤드크래쉬(아이작잡기) 랄까
또 힐블콤보랑 응용하면
이런식으로안보이는곳에서 힐블하고 잡기해서 배달이 가능하다. 여전히 난이도는 괴랄하지만...
그리고 이건 원래 됬던건진 모르겠는데 그냥 힐블하면 저기 떨어지는데 휠업으로 조금 가서 힐블을 사용하면 저런식으로 난간에 올라가진다. 타이밍만 잘잡으면 리버포드뿐만아니라 안개 맵에서도 가능하다.
그리고 궁콤보가 좀더 다양해졌는데 타격속도가 빨라지면서 조금 변화했다.
- 배트 스웜(E) 스킬 타격 수가 증가됩니다. (7회 → 8회)
- 배트 스웜(E) 시전 시 한 타격 후 다음 타격이 진행될 때까지의 시간 간격이 10% 감소됩니다.
기존에는 절개하고 힐블 또는 절개하고 잡기 / 힐블하고 잡기등 그 안에서 두개쓸 수 있었는데 경직이 늘어나고 간격이 짧아지면서 콤보가 몇개 생겨났다. 하지만 연구하다보니 느낀건 캐릭마다 조금씩 다르게 들어가더라
무거운놈 - 다운되어있을때 궁사용후 잡기가능
(처음한거 실패한게아니라 절개를 쓰지않았으면 안잡힌다는걸 보여주고싶었음)
성인남성 - 다운되어있을때 궁사용후 잡기가 안되고 궁중에 절개사용후 잡기가 가능
왜 절개를 써야 잡기가 가능한진 모르겠지만 일단 그럼
가벼운애 - 다운되어있을때 궁사용후 잡기가 안되고 궁중에 힐블사용후 뜬것을 잡기가 가능
꿈틀거리는게 적어서 잡기가 안되고 절개도 잘 안맞음 힐블로 타이밍맞춰서 높게 띄우고 잡기가 가능한데 타이밍이 안맞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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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배트스웜경직이랑 겹치면서 안날라가니 주의
그리고 이건 기존에도 됬던건데 궁이 상향해서 언급해봄
저기 끝단에서 사용하면 아래생성되는데 괜히 낙궁쓰다 캔되지말고 저 위에서 써라 일반적인애들이 못올라오는 박스에서도 끝단에서 사용하면 저렇게 아래생기니까.
박스위나 언덕에 있는애한테 쓰는건 이거
마찬가지로 타이밍이 생명이고 선킬힐은 왠만해선 자살행위니까 조심
그리고 일반적으로 언덕에서 잡기하면 세가지경우가 있는데
그냥잡기 언덕 내려가면서 잡기 언덕에 붙어서잡기 그냥 참고용으로 알아두삼
이제 콤보말고 운용에 대해서 좀 알아보려고하는데 일단 레이더 시바는 일반적으로 시야모 레이더 은신 3콤보로 스텔라처럼 수호자같은 시야를 가질수 있음 근데 뭐 레이더시바는 다들 어느정도 해보고 알기쉬운거니까 DT로 알려주자면
먼저 그냥 공방에선 그다지 좋은건 아니지만 톡팟에선 꽤 쓸만하고 몇몇 쓰는게 보이는것같다.
뒤쪽라인에 디티꼽고 앞쪽 코너링많은부분에 있어서 견제 + 브리핑으로 적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는게 보임
물론 솔플에선 탱시바가 막 핑찍어도 "뭐라는거야?" 이러고 넘어가서 순삭당하는데 시바가 탱시바고 지도에 뜬금없이 위험표시를 누르면 "아 저기 적이 있구나"라고 눈치를 좀 까줘야함
동영상에 나오는 저 위치가 개꿀인데 왼쪽에서 오는적 앞에서오는적 통로에서오는적 혼자 3인분의 시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꿀자리 저자리에 트루퍼가 나왔으면 아군이 어렵지않게 시야를 볼 수 있다.
공간감각이 뛰어나면 안보이더라도 지도로만으로 킬힐찍어서 맞출 수 있고(난 안되더라 쩝...) 브리핑으로 벽뒤까지 보이는 인간DT역할이 가능하지
이상 공유글은 마치고 시바공략쓰고싶으면 내꺼 참고해서 써도 상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