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라나비공략 잘못된거
-
181
1
4
-
2015-05-27 22:25:31
1. 목차없다.
- 목차가 없으면 정리가 안됨 뭐든지 순서가 있고 정리하기 편하며 보는사람들이 '아 저렇게되는군'이라고 바로 파악하게하고 편함 쓰는사람도 정리하기 편하고 좋다
ㅇ 에서 한자누르면 ① 이런식으로 동그라미안에 숫자들어간다. 그외에도 괜찮은거 많이있으니 다 눌러서 뭐있는지 확인해봐라
2. 개노가다
- 타라나비공략 드래그해보고 안건데 들어쓰기를 스페이스로 전부하고 엔터로 전부함 그냥 줄간격 200%로하고 들여쓰기는 거의 할필요 없다. 스페이스 두번이라던가 처음한번만 하고 나머진 안해도됨 너처럼하면
이렇게
개노가다를
해야하는데
익플유저들은 이렇게하면 사용량 개늘어남(난 익플이 아니지만) 글쓰는 시간도 늘어나고 한줄마다 쓸 수 있는 글양도 엄청 줄어들고 그냥 너만힘들어 보는사람은 그렇게 '와 얘가 이걸 이렇게 노가다해서 정성들여서 썼구나' 가아닌 '아 슈바 드래그길이 겁나기네' 이렇게느낌 좀 비효율적인거지 이 글도 뭔가 열심히는하는데 요령이 없어서 그런거구나 하고 쓰는거고
3. 포커싱
- PT안해봄? 공략은 일종의 PT라고 보면됨
먼저 포커싱의 중요한 요소 세가지는 크기 굵기 글씨체세개인데 글씨체추가는 까다로우니까 빼고 크기하고 굵기 그리고 분류하기편하게 글상자정돈 해줘야함
글상자하는 이유는 흰바탕에 검은글씨는 너무 따분함 난 그냥 귀찮아서 통으로 글상자해두는데 목차마다 다르게 하시는분들도 있음 주의할점은 빨간바탕은 하지마
4. 다 쓰고 홍보해라
- 사람마다 공략의 기준이 다르고 완성의 기준이 다르겠지만 오싸오르던 뭐던 일단 사람들은 완전한걸 좋아함 그냥 무조건 어거지로 나중에 추가할때니 일단 추천박아줘 이건 말이 안된다. 공략은 다 쓴다음에 홍보를해 홍보보고 보러왔는데 막상 보고서 실망하는사람은 너가 나중에 홍보하더라도 '아 이거 그글이지?' 이러면서 안본다.
5. 타라에 대한 분석이 잘못됬다.
- 분석이 잘못됬어 타라는 딜러다 너가 에이스건뭐건 그건 당연한거다. 같이 연계해준다고 서포터성이 있다고하는데 서포터는 기본적으로 아군을 편하게해주는 캐릭이다. 힐을 해주던 CC기를 넣던 버프를 주던 어떤식으로든 아군을 편하게 해주는게 서포터의 역할인데 타라는 그런점이 하나도 없음 따라서 딜포터가 아닌 그냥 딜러다.
먼저 잘못된것들 지적해주자면
딜을전제로하지만, 한타의 상황에서 다른 타 극딜러들에 비해서 스킬을 끊고 넘어뜨리는것이 중요시되는 서포터의 역할 또한 중요한 캐릭터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다.
이부분 아군에 토마스 린 피터 웨슬 클레어 앨리셔 빅터 마틴 하랑 제이 이 캐릭들이 적의 스킬을 즉시 끊어줄 수 있는 캐릭들이다.
한가지 착각하는게 적의 스킬을 끊는건 서포터가 해야할 소양이 아니다. 그냥 서포터캐릭 토마스 린 웨슬 앨리셔 빅터 마틴 얘들이 평타로 적을 끊기 편하니까 서포터의 역할인 불시에 다가오는 적의 스킬을 끊어주는역할을 겸임하는거지 사실 적의 스킬을 끊어주는건 어떤캐릭이던 해야하는부분이다.
그리고 만약 타라를 서포터라고 주장하려면
폭딜형스킬 : 정념, 공발, 유낙
지속딜스킬 : 평타, 불놀이
서포터스킬 : 평타, 공발
이런식으로 분류하면 안된다.
일단 타라는 지속딜형 스킬이 없다.
아마 지딜을 잘못알고있는것같은데 지딜은 까미유 나비 탄야 처럼 상태이상으로 스킬이 끝난 다음에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상태이상형이 있고 앨리셔 웨슬리같은 적을 한큐에 끝내는게아닌 딜을 나눠서 집어넣음으로서 총데미지가 크게들어가는걸 말한다. 타라는 그런점이 없다. 타라는 폭딜형인 공발-불놀이 라던가 캐릭한정으로 넣을수있는 기상유낙등이 있지 후반들어서 엄청난 쿨감으로 공발로 계속해서 딜할순있지만 그걸 지딜로보긴 힘들다.
캔하며 암을 걸리게할 수 있다. 또한 딜 자체도 드레기의 평타보다 강하며 경직도 무시할 수준이 아니기에이경우는 토마스의 평타보다도 상위호환이라봐도 될 정도이다
토마스 평타보다 상위호환? 둘의 쓰임세가 완전이 다른데 어떻게 상위호환이라 평가할 수 있을까. 좌표지정형스킬과 투사체스킬은 그 역할이 완전 다르다. 자기글에서 말했듯이 평타를 예측해서 사용하는것이다. 왜냐하면 날아가는시간이 있으니까 그에비해 토마스평타는 즉시시전이다. 선딜도 없고 근접한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평캔드라이도있다. 맘대로 상위호환하위호환이라 쓰지마라 지난번에 드니스공략 쓰신분이 비밀의화원이 영동의 하위호완이라고 썻다가 욕 뒤지게먹었다.
정념폭발도 서포터형스킬이다. 자신뿐만아니라 주위의 아군들의 쿨도 빠르게 도와주니까 굳이 넣어줘야한다면 정념도 넣어줘야 맞다(쿨감이 꽤 좋음)
이 이외에도 발언상 조심해야할게 '반은맞다' 이거 굉장히 조심해야한다.
마치 부먹도 좋지만 찌먹도 좋아.라던가 너도 좋지만 나는 좋아하는 여자가있어 라는것처럼 어장관리같은 느낌이다. 반론에 제지당하는게 두려워서 박쥐노릇하는것은 보기좋지않다.
공발보다 불놀이가 더 쌔다. 이건 당연한거다. 공간발화는 분할데미지이기때문에 후반될수록 점점 약해지고 이때문에 타통기한이 오는것이다. 데몰리션파이어를 3장까지가면 데미지가 더 늘어난것처럼 느끼지만 오히려 한발당 계수가 낮아져서 총데미지는 높아지지않는다.
라는식으로 공발도 쌔지만 사실 분할데미지여서 불놀이가 더 쌔 이렇게 말해두는게 맞는표현이다. 반은 맞다 이러는건 브실골의 애들이 보기에 '뭐 어쩌라는거야'이런느낌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좋다나쁘다를 확실히 해야한다. 이건 취향차이로 메울수있는부분이 아니기에 확실해 해줘야한다.
그리고 이부분도
브실은 몰라도 적어도 골드상위부터는 탱들도 원캐들에대한 이해가 높아지기때문에 타라의 정념을 정면에서 맞는다면 "ㅋㅋㅋ"하고 비웃어줘도 된다.
잘못하면 인성 쓰래기로 비춰질 수 있다.
에이스티어는 아직 타라로 간적은없어서 모르겟네양 ㅠㅠ
자신감을 가져라 너 스스로가 공략을 쓰면서 '나 사실 못해' 이러면서 공략쓰면 누가 그 공략을 믿고 보겠나. 국회의원이 '비리를 없애겠습니다!' 하면서 본인이 비리경력이 있으면 누가 뽑아 그냥 지워버려라
잘 써봐라 지켜보겠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