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U 시즌 중간 개편 사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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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3-12-29 19:05:5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2023년 9월 14일 시작된 2023U 시즌도 어느덧 3개월이 지난 가운데
새해를 맞이하여 오는 2024년 1월 4일 적용될 시즌 중간 전장 개편 사항을 안내하려 합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식전 에이스 이상 파티 입장 제한
현재 사이퍼즈의 공식전은 팀당 1개 파티로 평일에는 2인, 주말에는 2, 3, 5인 입장이 가능합니다.
공식전 파티 플레이는 마음이 잘 맞는 능력자와 함께 일반전과 다른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했으나,
팀 내 파티가 존재할 경우 각 팀뿐만 아니라 양 팀의 파티가 경기 전체적으로 높은 영향력을 보이는 단점 또한 있어왔는데요.
이는 숙련도와 티어가 높은 유저들끼리 파티가 맺어지는 에이스 이상 구간에서 그 정도가 더 큰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일정 티어 이상 능력자들은 공식전 파티 입장이 제한됩니다.
- RP가 2800점 이상인 에이스, 히어로, 레전드 티어 능력자들의 공식전 파티 입장이 제한됩니다.
- 승급전을 진행중인 조커1 티어(2799점 이상) 능력자 또한 공식전 파티 입장이 제한됩니다.
- 공식전 파티 입장 제한은 2, 3, 5인 동일하게 적용되며 파티 구성원 중 1명이라도 위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파티 전체의 입장이 제한됩니다.
공식전 매칭 개선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업데이트는 공식전 매칭 개선입니다.
2023U 시즌부터는 공식전에 포지션 매칭이 적용되어 희망하는 포지션으로 경기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선호하는 포지션에 따라 매칭 대기 시간이 차이나거나 탱커와 원거리 딜러 이외 포지션들의 매칭이
안정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가 관찰되었는데요. 이에 매칭 규칙과 포지션 조합의 우선 순위 조정 및
부족한 포지션을 선택하여 매칭 시 보상을 지급함으로써 비선호 포지션 플레이를 유도, 공식전 매칭을 개선하려 합니다.
- 매칭 대기 시간이 일정 시간을 초과하는 능력자의 경우 우선 매칭 규칙이 적용됩니다.
- 공식전에 매칭되는 포지션 조합의 우선 순위를 조정하여 서포터로 매칭을 시도하는 경우에도 원활한 매칭이 이뤄지도록 개선됩니다.
- 매칭 시도 시점에서 매칭될 수 있는 전체 능력자 대비 선택된 비율이 적은 포지션은 '부족', '매우 부족'으로 표시되며,
해당 포지션으로 매칭 후 정상적으로 경기 종료 시 소정의 보상이 지급됩니다.
- 부족 포지션 매칭 보상은 1지망, 2지망 상관 없이 매칭된 포지션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ex)1지망 근거리 딜러, 2지망 탱커(매우 부족)로 매칭을 시도하여 탱커가 매칭되는 경우 매우 부족 포지션 보상이 지급됩니다.
- ALL 포지션으로 매칭 시에는 부족 포지션이 매칭되더라도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공식전 로비에 입장한 뒤에는 포지션 변경 투표를 통해 부족 포지션을 플레이하더라도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반대로, 부족 포지션으로 매칭된 후 부족하지 않은 포지션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도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부족 포지션 매칭 전용 보상 안내
- | 마블 러쉬 운영 기간 | 마블 러쉬 휴식 기간 |
---|---|---|
부족 | 흑요석 주사위 1개, 주사위 1개 | |
매우 부족 | 흑요석 주사위 2개, 누름돌 1개 | 흑요석 주사위 2개, 황금 주사위 티켓 1개 |
흑요석 주사위 |
일 충전 제한이 없는 특별한 주사위입니다. 이외의 기능은 일반 주사위와 동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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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름돌 |
마블 러쉬에서 주사위를 굴린 후, 다시 굴리기 전에 원하는 눈 하나를 지정하여 고정시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한 번에 최대 4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된 누름돌은 주사위를 1회 다시 굴리면 사라집니다. * 누름돌은 획득한 시점에서 운영 중인 마블 러쉬 시즌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
포지션 특성 및 캐릭터 밸런싱
이어서 2023U 시즌 중간 개별 캐릭터 및 포지션 특성의 밸런싱 또한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 매거진에서는 대상 캐릭터 및 특성 밸런싱 내역을 공개하며, 자세한 캐릭터 밸런스 조정 내용은
추후 공개될 1월 4일 업데이트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월 4일 개별 캐릭터 밸런싱 대상 캐릭터: 휴톤, 카인, 토마스, 이글, 히카르도, 레베카, 브루스, 제키엘, 디아나
- 개별 캐릭터 밸런싱과 더불어 서포터, 공용 포지션 특성 밸런싱이 진행됩니다.
■ 포지션 특성 밸런싱
포지션 | 특성명 | 변경 사항 |
---|---|---|
서포터 | 협동 공격 |
주변 아군 플레이어 두 명에게 치명타 +6% → +4.5% 적용 범위 : 900 → 800 |
서포터 | 활성화 지원 |
자신과 주변 아군 쿨타임 가속 +6.5% → +5.5% 적용 범위 : 1000 → 800 |
공용 | 만반의 대비 |
트루퍼 등장 20초 전부터 30초 → 35초 동안 시야 +50, 몬스터 추가 공격력 +20%, 이동속도 +30 |
공용 | 재빠른 대응 |
공격이 회피가 뜰 시 5.5초 동안 치명타 확률 +15% → +12% (최대 1중첩, 쿨타임 15.5초 → 17초) |
신규 맵: 리버포드 앳 던
마지막으로 신규 맵 리버포드 앳 던을 소개해 드립니다.
맵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리버포드 맵을 기반으로 신규 지형 요소를 추가한 버전으로,
기존 전장에서 너무 큰 변화를 주기보다는 신규 오브젝트들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신규 맵인 만큼 공식전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다른 공성전 모드를 통해 플레이 해주신 능력자 여러분들의 반응을 살펴
추후 맵 개선 및 공식전 적용을 검토하려 합니다.
- 신규 맵 리버포드 앳 던은 일반전, 협력전(어려움), 자유연습장을 포함한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 기존 리버포드 대비 맵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새벽 시간대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 파괴 불가능한 신규 오브젝트 3종(대형 언덕, 차단 펜스, 케이지)이 추가 및 배치되며 안개 지역 또한 추가됩니다.
전체적인 밝기가 낮아졌습니다.
신규 오브젝트 안내
대형 언덕 | 기존 중앙의 언덕을 대체하는 지형으로, 언덕 위에서는 시야를 확보하거나 공격이 용이하나 상황에 따라 전장 이탈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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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 펜스 | 근접 공격과 투사체가 통과할 수 없는 벽 오브젝트로, 다양한 형태로 전장에 배치되어 있으며 벽 너머의 시야가 보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케이지 | 근접 공격과 투사체가 통과할 수 없는 상자 오브젝트로, 벽 너머의 시야가 보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비스듬한 펜스 뒤쪽은 벽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스듬한 펜스 뒤쪽은 벽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펜스의 경우 경로 차단, 타워 공방 등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배치됩니다.
펜스의 경우 경로 차단, 타워 공방 등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배치됩니다.
케이지는 펜스와 같이 엄폐 상태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케이지는 펜스와 같이 엄폐 상태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안개 지역 추가
4번, 5번 타워 근방 맵의 좌우를 가로지르는 통로에 안개 지역이 추가됩니다.
이 근방에서 전투 또는 성장을 하는 경우 안개 지역의 시야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근방에서 전투 또는 성장을 하는 경우 안개 지역의 시야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근방에서 전투 또는 성장을 하는 경우 안개 지역의 시야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