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추가] 2022H 시즌 개편 사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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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2-02-11 17:02:49

(02.16 추가)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내부 테스트 진행 후 결과를 분석, 다음 사항이 추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 트루퍼 광폭화 효과

 ㄴ 체력 감소 효과 제거 시점이 변경됩니다. (HP 30% 이하 → HP 50% 이하)

- 사이어스(1, 2단계 트루퍼)

 ㄴ 반격 버프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10초 → 7초)

 ㄴ 반격 버프 스킬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5초 → 25초)

 ㄴ 반격 버프 스킬 원거리 방어력 증가 수치가 감소됩니다. (50% → 15%)

- 전투 지원 부대

 ㄴ 공성 피해량이 20% 추가 감소됩니다. (기본 피해량 -30% 유지)


감사합니다.








(02.14 추가)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내부적으로 여러분의 의견 확인과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시즌 개편을 통해 변경되는 포지션 버프 관련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이와 함께 포지션 버프 변경 이후 버프 채용 현황과 플레이 지표를 확인해

보다 면밀한 밸런싱을 진행하기 위해, 포지션 버프 업데이트를 2월 17일에 적용하고

캐릭터 후속 밸런싱을 2월 24일에 가져가려 합니다. 이 점 능력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설 연휴가 지나갔고, 곧 발렌타인 데이가 다가옵니다.

물론 저는 초콜릿을 (제게) 보낼 예정이지만, 능력자 여러분은 좋은 소식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며

2022H 시즌에 맞춰 적용되는 변화들을 안내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에 나오는 사항들에 적혀 있는 수치는

현재 가안으로 잡혀 있는 것으로, 내부 테스트 및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실제 적용 시에는 수치가 변동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2H 시즌의 개편 사항 첫 번째로는 전장 부분을 다루려 합니다.

이번 전장 개편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양 팀 다수 인원이 최대 레벨을 달성하고 장기간 대치를 하다 1번의 한타를 통해 게임이 종료되는 횟수 제한

-. 주요 오브젝트의 리밸런싱

-. 주요 오브젝트에 추가 특성을 부여해 우세 팀에게 일부 이득을 제공하되, 그 정도는 지나치지 않도록 제한



지속적인 방어 후 역전을 노리는 구도는 성공 시 큰 쾌감을 줄 수 있는 부분임에는 분명하나,

효율이 높아 지나치게 수동적인 게임 구도 연출이 장기화된 상태입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여러 시도를 해온 가운데, 이번 시즌에는 우선 '제한 시간'과 '코인 수급'과 관련한 변경을 가할 예정입니다.


- 게임의 제한 시간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ㄴ 40분 → 35분

- 철거반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ㄴ 1단계(~게임 시작 후 299초까지) 1500 → 1500

 ㄴ 2단계(~게임 시작 후 599초까지) 1500 → 1650

 ㄴ 3단계(~게임 시작 후 899초까지) 1500 → 1800

 ㄴ 4단계(~게임 종료 시까지) 1500 → 1950

- 센티넬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ㄴ 800 → 1000

- 강화 철거반의 이동속도와 체력이 증가합니다.

 ㄴ 1단계(~게임 시작 후 299초까지) 이동속도 250 → 340, 체력 2500 → 3750

 ㄴ 2단계(~게임 시작 후 599초까지) 이동속도 250 → 360, 체력 2500 → 4500

 ㄴ 3단계(~게임 시작 후 899초까지) 이동속도 250 → 380, 체력 2500 → 5250

 ㄴ 4단계(~게임 종료 시까지) 이동속도 250 → 400, 체력 2500 → 6000

- 맵에 랜덤하게 등장하는 센티넬의 재등장 시간이 조정됩니다.

 ㄴ 90초마다 → 70초마다

- 동시에 활동 가능한 철거반의 최대 수가 조정됩니다.

 ㄴ 라인 당 5인 → 라인 당 6인


- 특정 플레이어가 오브젝트 제거 시 자신이 플레이어의 일정 반경 내에 있을 경우 획득되는 코인량이 조정됩니다.

 ㄴ 1500 범위 내 메인 코인량의 50% → 1500 범위 내 메인 코인량의 40%

- 센티넬의 코인 지급량이 조정됩니다.

 ㄴ 킬 코인 100 → 80

- 강화철거반의 코인 지급량이 조정됩니다.

 ㄴ 킬 코인 200 → 100, 대미지 코인 80 → 180

- 트루퍼 처치 과정에서 획득되는 코인량이 조정됩니다.

 ㄴ 1단계 : 글로벌 코인 150 → 대미지 코인 180(트루퍼 체력 26% 감소 시마다 60 지급), 글로벌 코인 50

 ㄴ 2단계 : 글로벌 코인 200 → 대미지 코인 240(트루퍼 체력 26% 감소 시마다 80 지급), 글로벌 코인 100

 ㄴ 3단계 : 글로벌 코인 250 → 대미지 코인 300(트루퍼 체력 26% 감소 시마다 100 지급), 글로벌 코인 150

 ㄴ 4단계 : 글로벌 코인 300 → 대미지 코인 360(트루퍼 체력 26% 감소 시마다 120 지급), 글로벌 코인 200


(게임의 제한 시간이 35분으로 조정됩니다)



다음으로는 트루퍼와 관련된 변화입니다. 기존에는 트루퍼의 버프가 트루퍼 처치 후 일정 시간 동안 적용이 되는

구조였으나, 다음 시즌에는 기존의 버프 시스템과 함께 트루퍼를 다수 처치할 경우 추가적인 버프를

영구적으로 제공하는 효과를 함께 제공합니다.


- 트루퍼 처치 시 트루퍼 버프를 획득한 팀에 점수가 부여됩니다.

 ㄴ 1단계 : 1점, 2단계 : 2점, 3단계 : 3점, 4단계 : 4점

- 특정 점수 달성 시 해당 팀에게 공성/수호자 공략을 지원하는 버프가 영구 지원됩니다.

 ㄴ Lv 1(3점) : 공성/수호자 피해량 +10%

 ㄴ Lv 2(6점) : 공성/수호자 피해량 +25%

 ㄴ Lv 3(9점) : 공성/수호자 피해량 +35%


(트루퍼 추가 버프 적용 시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UI 이미지입니다)





다만 이렇게 될 경우 전장을 장악한 팀이 트루퍼 처치를 통해 지나치게 빠르게 우위를 점유할 수 있다 판단해

전반적인 트루퍼 처치 난이도를 올릴 예정입니다.


- 트루퍼 체력이 일정 수준 감소해 특정 모션을 사용할 때 적용되는 버프가 즉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사이어스(1, 2단계)의 반격 패턴 사용 중 적용되는 버프가 즉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1, 2단계 트루퍼의 체력이 일정 수준 감소할 경우 특정 모션을 사용하는 기준이 변경됩니다.

 ㄴ 체력 40% 이하 → 체력 50% 이하

- 3, 4단계 트루퍼의 체력이 일정 수준 감소할 경우 특정 패턴 모션을 사용하는 기준이 변경됩니다.

 ㄴ 체력 70% 이하(1차 패턴), 체력 40% 이하(2차 패턴) → 체력 80% 이하(1차 패턴), 체력 50% 이하(2차 패턴)

- 3, 4단계 벨로스 EX가 특정 패턴 공격을 가한 후 발동되는 그로기 모션 시간이 감소됩니다.

- 트루퍼 등장 1분 후 '광폭화'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 광폭화에 돌입한 트루퍼는 HP가 1초 당 1%가 감소되며, 주변 플레이어 인지 시 선제 공격을 가합니다.

 ㄴ 체력 감소 효과는 HP가 30% 이하에 돌입할 경우 제거됩니다. (선제 공격은 유지)







다음으로는 HQ, 타워, 수호자의 밸런싱입니다.



- HQ의 체력이 증가됩니다. (20000 → 25000)

- HQ의 체력 회복 기능이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 마지막 피격 1분 후부터 초당 10% 체력 회복

 ㄴ 변경 후 : 마지막 피격 1분 후부터 초당 1.7% 체력 회복

- 수호 타워의 체력이 감소됩니다. (15000 → 13000)

- 수호자 체력이 변경됩니다. (16900 → 18600)


- HQ 타격 시 획득되는 코인량이 조정됩니다.

 ㄴ 대미지 5% 당 60코인(총 1200) → 대미지 10% 당 60코인(총 600)

- 전/후방 타워의 글로벌 코인이 감소됩니다.

 ㄴ 전방 타워(중앙 타워 제외) : 250 → 150, 후방 타워 : 300 → 200

- 수호 타워 코인이 변경됩니다.

 ㄴ 파괴 코인 500 → 0, 글로벌 코인 0 → 100, 대미지 코인 0 → 200



또한 2단계 이후의 트루퍼 버프 중 지나치게 공성/전투 효율이 좋았던 전투지원부대와

반대로 기존의 메타 영향으로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진 공성지원부대의 효과를 조정합니다.


- 공성지원부대의 체력이 35% 증가됩니다.

- 공성지원부대의 피해량이 30% 감소됩니다.

- 전투지원부대의 피해량이 30% 감소됩니다.




이와 함께 최근 정형화된 포지션 버프 선택을 보다 다변화하기 위해 밸런싱이 진행됩니다.

해당 밸런싱은 효과 조정과 함께 특정 포지션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버프를 타 포지션으로 옮기는 등의

작업이 이뤄집니다. 업데이트는 2월 17일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내부 테스트 진행 중 세부 기획이

변경되어 2월 24일 적용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점 너그러이 양해를 부탁 드리며, 밸런싱의 방향성은

2월 14일(월) 경 매거진에 우선 공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공식전 이용 과정에서의 불편함을 줄이는 업데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첫 번째로는 '밴 현황 표시'로, 아군이 어떤 캐릭터를 밴하려 하는지를 안내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아군이 임시로 픽한 캐릭터를 밴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도 고려를 했으나, 이후 팀 내부의 논의를 통해

임시 픽한 캐릭터를 밴하려 할 때 정작 밴이 불가한 상황이 나올 수 있어 다른 방향성을 채택하게 됐습니다.

또한 상대 팀의 파티/채팅 금지 정보를 노출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공식전 밴 과정에서 아군이 어떤 캐릭터를 밴하려 하는지 안내가 이뤄집니다.

 ㄴ 밴 캐릭터가 겹칠 시 기존에는 투표 수가 증가됐으나, 변경 후에는 개별 표기로 이뤄집니다.

-. 공식전 밴/픽 단계에서 상대 팀의 파티/채팅 금지 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친선전 제외)





또한 배치고사 조기 완료 기능이 도입됐으나, 배치고사 완료 보상 수령은 각 판수를 충족할 경우에만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시즌부터는

배치고사 완료 보상을 공식전 10판 진행 보상으로 변경, 배치고사를 끝낸 후에도 해당 보상을 보다 쉽게

수령하실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이외에도 일반전에서 다수의 승리를 기록한 플레이어가 공식전에 진입할 경우 자신의 실력에 맞지 않는

RP로 배치고사를 시작하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어, RP 초기화 과정에서 일반전 실력 값을 고려한 추가 점수를

소폭 부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경기 종료 후 해당 게임에 끼친 영향을 체크해 부여되는 추가 증감폭 적용에 있어

특정 상황에서 증감폭 효과가 크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어 이를 일부 조정합니다.


참고로 다음 시즌 RP 초기화는 소프트 리셋을 하여, 전 시즌 RP 및 배치고사 결과에 따라

배치고사 종료 시점에서 최대 골드 상위 티어에 도전할 수 있도록 밸런싱할 예정입니다.





2022H 시즌에는 2021H 시즌 도입을 예고했다 내부 사정으로 인해 지연됐던 투신전 관련 개편이 적용됩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17일 적용되지 않고 약간의 시일을 둔 후 진행될 예정이며, 일부 논의 중인 사항을 먼저 공개합니다.


첫 번째는 '특정 상황에서의 공격 버프' 부여입니다.

현재 투신전에서는 방어형 아이템의 효율이 매우 극대화된 상태이며, 체력이 감소한 플레이어가

한 번의 반격을 성공해도 역전을 시도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이에 체력이 크게 감소한 상태에서

공격 관련 버프를 부여하는 방안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철권 시리즈의 '레이지 모드'를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 투신전 격/파에 조건부 공격 버프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 체력이 특정 수치 미만으로 내려갈 경우 방어 관통 +20%가 상시 부여됩니다.



또한 맵 내 구조물을 추가해 기존과 다른 상황이 연출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지속적으로 다운 상태를 초기화해 매우 장시간의 콤보를 넣어 피격자가 반격할 여지를 줄이는 플레이에 대한

대응안을 논의 및 테스트 중인 상태입니다. (예를 들자면 강제 무적을 부여하는 효과 등을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단 해당 부분은 플레이 패턴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고, 현 사이퍼즈 시스템 상 구현에 어려운 지점이

존재할 수도 있어 방향성 조정 또는 재검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의견을 적어주시면 테스트 과정에서 함께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추가로 한 가지 안내를 더 드리고자 합니다. 1월 13일 인 게임 로딩 속도 개선 패치를 적용한 이후

내부 지표 및 여러분들이 전해 주신 문의 등을 통해 기존 대비 비정상적인 랙 현상이 늘어났음을 확인했습니다.

현재 해당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으며, 2월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패치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특정 상황에서 랙 현상이 있을 경우 제보해주시면 보강 가능 여부를 테스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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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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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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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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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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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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