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장 개편-점령전 개선 방향 사전 안내
-
35,835
322
-
CYPHERS
2016-12-02 15:48:31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12월 1일 정기점검 업데이트를 통해 사이퍼즈에는 2017 헬리오스 프리시즌이 3주간 진행됩니다.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된 가운데, 12월 1일 오후에는 게임 접속 오류가 발생하여 당시 게임을 즐기던 능력자 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렸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 드리며 매거진을 시작하겠습니다.
12월 1일 업데이트 중에서 현재 능력자 여러분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전장 개편', 그리고 '점령전'에 대한 의견을 전해주시는 중입니다. 저희는 전해주신 문의 및 건의사항들 중에서 빠르게 답변을 해야 할 부분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앞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변하게 될 부분에 대해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전장 개편은 맵에 따라 한타 방식이나 캐릭터 조합을 다르게 가져갈 수 있도록 염두를 하고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에 대해 급작스럽게 일방적인 패치를 하기 보다 능력자분들이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두고 피드백을 받아 완성도를 높이고자 프리시즌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현재 전장 개편과 관련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매주 빠른 피드백을 통해 좀 더 완성도 높은 전장을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물론 진행을 하는 과정에서 능력자 여러분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완성도가 지나치게 떨어진다고 판단되면 다시 기존의 맵 구도로 돌아가는 부분도 고려하고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전해주신 의견을 통해 현재 조정을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전장 개편과 관련해 조정을 논의 중인 사항
-. 메트로폴리스
ㄴ 안개에 대응하는 카인의 높은 성능
ㄴ 많은 안개로 인한 소극적인 플레이
ㄴ 안개에서의 이펙트 노출 문제
-. 스프링필드
ㄴ 벽을 넘을 수 있는 캐릭터와 아닌 캐릭터와의 밸런스 불균형 문제
ㄴ 중앙 장악 후 길어지는 스노우볼링
점령전의 경우 기존의 공성전 플레이와는 다른 방식의 시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점령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 전략적 판단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으며, 이를 돕기 위한 방안으로 넓은 시야를 볼 수 있도록 카메라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새로 적용된 시점이 적응하기 어렵다는 의견들이 전달됨에 따라 점령전에서 일반 공성전 시점과 점령전 전용 시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귀환 아이템은 본진으로 빠르게 이동해 HQ 타워를 방어할 수 있도록 새로 추가된 아이템입니다. 귀환 아이템을 사용할 시에는 시전 시간이 다소 긴 편인데, 이로 인해 시전 도중에 공격을 받아 귀환이 취소되거나 본진으로 도달하기 위한 거리가 극단적으로 멀지 않은 경우에는 직접 이동을 하는 방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음을 통계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이에 귀환 아이템 시전 시간을 2초로 단축해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현재 점령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의견이라고 할 수 있는 '테러' 관련 의견입니다. HQ 타워를 직접 타격하는데 능한 특정 캐릭터들을 선택해 타워를 점령하지 않고 HQ 타워만 공략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으며, 이를 줄이기 위해 12월 2일 임시점검을 진행해 테러 플레이에 대한 효율성을 낮췄습니다. 다만 패치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타워 점령을 하지 않는 유저 비율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 HQ 타워 직접 타격을 못하도록 패치를 하는 방향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사이퍼즈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심과 성원에 감사 드리며, 좋은 업데이트로 보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