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전장에 개성을! 전장개편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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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11-30 14:39:14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12월 1일 업데이트 중, 전장 개편에 대한 소식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전장 개편은 크게 [기존 전장의 요소들을 밸런싱하고], [각 맵의 차별화]에 주안점을 두어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1. 철거반의 역할 강화
철거반은 능력자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요소지만, 반대로 '적진의 타워를 공략'하는 기본 임무에는 비교적 낮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철거반의 '타워 철거 능력'을 향상시키고 '타워의 공격을 대신 받아주는 역할'을 더욱 강화시키려고 합니다.
- 철거반이 두 명 이상 뭉쳐있을 경우, 타워의 공격에 잘 죽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타워의 연사 속도가 증가하고 재장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타워의 시야가 감소하고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업데이트 후, 철거반이 모이는 것에 주의하세요!]
[타워의 공격 사거리가 감소 후, 대략 이 정도 거리에서도 공격당하지 않게 됩니다.]
2. 수호자 공격 패턴 밸런싱
수호자가 특정 상황에 너무 빠르게 처리되는 상황에 대해서 조금 더 어렵고 변수가 발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레이저 공격 후, 그로기 상태에서 방어력 감소가 삭제됩니다.
- 래리어트(회전공격) 및 평타 공격의 역경직이 감소됩니다.
[이 상태(그로기)에서 방어력 감소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오브젝트의 변화
일부 의미가 적은 요소들을 삭제하고, 전략에 필요한 요소들이 추가됩니다.
- 전략적으로 의미가 적고 캐릭터 이동에 방해가 되는 자동차 오브젝트가 삭제됩니다. (브리스톨 제외)
- 타워 옆 언덕 박스를 파괴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워 옆 박스 파괴 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번지에 대한 처리의 변화
번지의 활용도 전장의 중요한 요소로 번지로 사망 시, 사망에 대한 손익을 확실하게 처리합니다.
- 번지 시, 사망하면 마지막으로 타격한 캐릭터의 킬이 올라가고 그 외에 타격한 캐릭터는 어시스트를 획득합니다.
맵은 기준이 되는 리버포드 이외의 다른 맵들은 각 맵이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암살 특화], [한타 특화], [라인전 불가 특화]라는 컨셉을 잡아 진행되었습니다.
1. 리버포드
리버포드는 사이퍼즈의 가장 기본이 되는 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인정받아 온 맵으로 리버포드는 별도의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2. 매트로 폴리스
매트로 폴리스는 기존에 있던 안개의 역할을 강화하여 전체적으로 시야를 확보하기 매우 어려운 맵으로 변경됩니다. 전방 타워나 골목에 안개를 추가로 배치하여 한타에 있어서 다양한 변수가 생길 수 있도록 맵을 개선합니다.
- 골목에 추가 안개가 배치됩니다.
- 전방 타워 위치에 안개가 생성됩니다.
3. 스프링필드
스프링필드는 중앙 지역에서의 한타 시, 타워의 영향이 약화되도록 변경합니다. 양쪽 사이드 교전지역에서 합류가 힘들어지고 이 지역에서 립핑을 할 경우 리스크가 생기도록 변경합니다.
- 2번 타워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2번 타워가 본진쪽으로 배치됩니다.
- 2번 타워에서 1,3번 타워로 가는 길이 차단됩니다.
- 트루퍼는 항상 정 중앙에서만 등장합니다.
- 일부 센티넬의 위치가 좌우측 통로 안으로 변경됩니다.
4. 브리스톨
브리스톨은 기존에도 중앙 지역이 넓은 차이점으로 인해 라인전 캐릭터가 약화되는 등 전략적으로 차이가 존재하는 맵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더욱 강화시켜 타워를 공략함에 있어 차별성이 있는 맵이 되도록 개선합니다.
- 수호 타워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중앙 자동차의 체력이 증가됩니다.
이번 전장 개편을 통해 맵마다 '다양한 개성이 존재하는 맵'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이퍼즈는 전장 개편 적용 후, 능력자 여러분의 플레이 패턴 및 오브젝트 활용을 모니터링 할 것이며,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밸런스 토론장'을 통해 의견을 남겨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개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