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성전과는 다르다, 공성전과는! 점령전 알아보기
-
36,437
256
-
CYPHERS
2016-11-29 17:29:00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오늘은 12월 1일 업데이트되는 신규 모드 '점령전'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점령전은 사이퍼즈 페스티벌 당시 여러분께 새롭게 선보이는 모드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짧은 시간의 게임이 가능하면서도 공성전을 앞두고 사이퍼즈의 다양한 요소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여러 고민을 한 끝에 드디어 준비 완료됐습니다. 그러면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기에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점령전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기획이 되었습니다.
점령전 모드 입장 버튼을 누르고 10명의 능력자의 매칭이 완료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점령전에서는 팀 내 중복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며, 30초 동안 픽을 하지 않으면 대표 캐릭터가 자동 선택됩니다.
저 앞에 커다란 포가 보이네요. 점령전은 공성전에 존재하던 타워가 없어지고,
맵 전체에 총 4개의 새로운 중립 타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5분 동안 이 타워들을 점령해 HQ를 파괴하는 것이 승리 요건이죠.
이 과정에서 상대방의 타워를 뺏을 수도, 아군의 타워를 뺏길 수도 있는 만큼
타워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어요.
(타워에 가까이 접근해 있으면 점령이 진행됩니다)
물론 타워를 점령하는 것만 타 모드와의 차별점이 되어서는 안 되겠죠?
점령전에서는 일반 공성전과 달리 몇 가지 플레이의 특이사항이 존재합니다.
※점령전에서 달라지는 플레이 특이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1) 캐릭터 리스폰 대기시간이 10초로 줄어들어요
2) 장비 아이템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장비는 전부 업그레이드된 상태에요(64레벨)
3) 특수 킷은 '점멸 킷'으로, '장신구 4'는 '귀환 킷'으로 교체돼요
4) 캐릭터 번지 시에는 사망 처리가 돼요
5) 아군 진영에서는 캐릭터에 슈퍼 아머가 적용되며, 점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6) 플레이 중 캐릭터 교체가 가능해요
이 중에서 점멸과 귀환 킷은 실시간 이동을 돕는데 효과적인 만큼 사용법을 잘 알아두면 좋아요.
(점멸과 귀환 아이콘)
우선 점멸 킷은 2초마다 재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마다 500 코인을 소모합니다.
캐릭터는 5번 또는 'R'키를 누를 시 이동 키를 누른 방향으로 250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요.
(이동키를 누르지 않을 경우 마우스 에임이 향한 방향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점멸을 잘 활용하면 두께 250 이하의 장애물을 넘어갈 수도 있죠.
귀환은 역시 2초마다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 시마다 100 코인이 소비됩니다.
8번 키를 누르면 슈퍼아머가 적용되며 일정 시간이 흐른 이후 아군 진영 HQ 앞으로 돌아가게 되죠.
다만 귀환 중 스킬을 사용하거나 이동을 할 경우 귀환은 취소되니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 투신전의 '순간 이동'과 점령전 '점멸'의 차이점은?
-. 순간 이동(투신전) : 재사용 시간 120초, 소비 코인 100코인, 피격 시 사용 가능
-. 점멸(점령전) : 재사용 시간 2초, 소비 코인 500코인(본진 근처에서는 무료 사용 가능), 피격 시 사용 불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점!
바로 '플레이 중 캐릭터 교체'입니다.
점령전에서는 캐릭터 리스폰 시 'N'키를 눌러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어요.
능력자 여러분은 게임 시작 시 선택한 캐릭터(최대 10명)에 매 주 목요일마다 변경되는
'로테이트 캐릭터' 8명을 합해 총 18명의 캐릭터 중에서 하나를 선택, 교체할 수 있게 됩니다.
(캐릭터 교체 시에는 기본 룩으로 입장하며, 코스튬이 착용되지 않습니다. 버그가 아니니 놀라지 마세요)
캐릭터 교체에 대해서는 이미지보다 영상으로 보여드리는 것이 조금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영상 Go!
이번 매거진은 여기까지입니다.
점령전 업데이트 이후에도 능력자 여러분의 플레이 후기와 의견을 잘 수렴해
더 좋은 모드로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