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rector's Note #5 - 9월 주요 업데이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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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08-31 18:02:04
능력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사이퍼즈 디렉터 정동일입니다.
지난 7월에 업데이트를 안내 드린 이후 오랜만에 쇼미더샆 6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소식과 이벤트, 핵심 버그 수정 내용을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업데이트 관련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9월 8일(목) 업데이트 내용 중 구체적인 내용은 이후 공지로 언급 드리겠으며, 디렉터 노트에서는 핵심적인 내용위주로 공개하겠습니다.
우선 많은 능력자 분들께서 사이퍼즈 페스티벌 현장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하셨던 '클리브 X 잭'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클리브 X 잭은 페르소나를 활용해 전혀 다른 스킬을 가진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최초의 능력자입니다. 현재 마지막 개발과 검수 단계에 있는 인 게임 이미지를 공개합니다.
"자, 써볼까? 당신과 마주한 세상의 진실된 이야기를."
"내게 필요한 건, 당신들의 진실된 단 한 마디의 말이었어."
위에서부터 기본 복장의 클리브, 그리고 스페셜 코스튬을 입고 있는 잭의 이미지입니다. 변신이 가능한 만큼 양쪽 스타일에 명확성을 보여주기 위해 성우 또한 2분이 참여했는데요, 클리브 역할은 전태열(위키링크) 성우님, 잭 역할은 류승곤(위키링크) 성우님이 참여하셨습니다.
(클리브 보이스)
(잭 보이스)
다음으로는 30인의 능력자 밸런스 조정 명단을 선행적으로 공개합니다.
-. '30인의 사이퍼' 밸런스 조정 캐릭터 명단
로라스, 휴톤, 드렉슬러, 도일, 토마스, 시바, 앨리셔, 이글, 마를렌, 클레어, 윌라드, 레이튼, 미쉘, 빅터, 카를로스, 트릭시, 까미유, 피터, 레베카, 브루스, 미아, 하랑, J, 벨져, 리첼, 리사, 릭, 제키엘, 캐럴, 라이샌더
구체적인 밸런스 조정 내용은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추후 다시 한번 소개하겠으며, 오늘 디렉터 노트에서는 명단을 공개하는 선에서 언급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캐릭터 45레벨 달성 보상 변경입니다. 지난 6월~7월에 캐릭터 레벨 30 달성 시 무제한 엑셀레이션을 받는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해당 보상이 캐릭터 45 레벨 달성 보상으로 변경되었는데요. 모든 캐릭터들이 엑셀레이션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결론과 능력자 여러분이 전해주신 의견들을 반영해 45레벨 보상을 “선택형 레어 소모품”으로 변경합니다. 또한 이미 45레벨에 도달해 보상을 획득한 경우에도 다시 한번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클리브 X 잭은 기간 한정으로 30, 45 레벨 보상을 설정해 최대 2개의 레어 소모품을 얻을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컨텐츠 ‘섬멸전 1 on 1’ 모드가 9월 8일부터 기간 한정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맵은 ‘윌라드의 하역장2’며, 내 정보에서 승/패 기록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모드는 능력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 충분한 재미를 갖췄는지 검증하고자 하며, 개선과 발전이 필요한 부분을 취합해 더 견고하게 다듬고 정식 모드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저희는 이 과정에서 개인 랭킹전 도입까지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1 on 1 모드에서 전광석화 같은 반사신경을 이용해 진정한 명예를 거머쥐시기를 기원합니다.
9월 이벤트로는 금주(9월 3일~4일) 주말 클리브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9월 슈퍼온타임]과 9월 1일 시작되는 [도전! 뽑기 100] 이벤트 등을 마련해 능력자 여러분이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핵심 버그 수정 그리고 향후 일부 계획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 8월 11일 전투지원부대, 공성지원부대, 통신기 같은 NPC가 갑자기 등장하는 경우 화면이 일시적으로 멈추는(프리징)현상을 수정했는데요. 당시 호타루 [환영분신] 소환 랙에 대해서 많은 능력자 여러분이 빠른 수정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점 이 자리를 빌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면서 9월 8일 업데이트에서 해당 현상의 수정 소식과 함께 영상을 공개합니다.
(호타루 궁극기 랙 개선 전)
(호타루 궁극기 랙 개선 후)
그리고 난입랙(입장)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R&D를 진행 중이며, 난입랙 이외에도 다양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능력자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난 7월 7일 맵 버그(시야가 존재함에도 히트박스 있어 타격 되지 않는 현상) 문제를 수정한 이후 양쪽 진영이 정확하게 양분된 구조임에도 중앙 타워 부근에서 위치에 따라 타격이 가능 또는 불가능한 현상을 제보 받았는데요, 이와 관련해 개발실에서 철저한 확인을 위해 R&D 중임을 안내 드립니다.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달 드릴 것으로 약속 드리며, 여러 경로를 통해 버그들을 제보해주시면 꾸준히 고쳐나갈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전의 디렉터 노트에서 “공식전을 정교화해 더 공식전답고 소모전 플레이가 발생하지 않은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꾸준히 요청해주셨던 공식전 교차픽 도입 일정이 9월 29일로 확정됐다는 사실을 이 자리에서 공개합니다. 또한 ‘AOS 모드 개편 PART. 1’에 적용되었던 ‘tab 키를 누를 시 장비 아이템 정보를 노출’하는 시스템을 일부 조정, 공식전에서는 적의 아이템 착용과 성장은 블라인드 상태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내용은 앞으로 충분한 시범 서비스 기간을 두고 동향과 다양한 의견을 모아 의미 있는 시스템으로 더 견고하게 발전시킬 것을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저는 다음 디렉터 노트로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