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일 적용되는 이벤트 모드 로테이션의 이모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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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06-01 14:29:53
안녕하세요,
발빠른R입니다.
6월 2일부터 사이퍼즈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차근차근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내용은 업데이트 패치노트를 통해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지만, 이번 시간에는 그 중 하나인 '이벤트 모드 로테이션 및 개편'을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지금까지 사이퍼즈에는 공식전과 일반전, 협력전과 다른 컨텐츠로 섬멸전과 진격전이 제공되고 있었어요. 섬멸전과 진격전은 AOS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기도 했지만, 매칭이 빠르게 이뤄지지 않아 이를 개선하면 좋겠다는 많은 분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사이퍼 런의 도입과 함께 기존의 섬멸전과 진격전을 함께 개편해 가볍게 한 판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바꿔나가고자 합니다~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기에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적용되는 이벤트 모드 로테이션 및 기존 모드의 개편 목적을 조금 더 자세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6월 2일 사이퍼즈에 접속하시면 로테이션이 적용된 3개의 이벤트 모드가 능력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이벤트 모드는 사이퍼 런입니다. 사이퍼 런은 10초 동안 최대 3명의 능력자를 매칭한 후 4~5분 동안 장애물을 피해 열심히 통로를 달리도록 구성했어요. 참고로 빨리 골인 지점에 도착할수록, 그리고 센티넬 코인을 많이 얻을수록 더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으니 한 번쯤은 도전해보는 것도 어떨까요?
다음으로는 '섬멸전'을 설명 드릴게요. 섬멸전은 그랑주화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플레이를 하고 싶어하지만, 기존의 매칭 시스템이 능력자분들의 랭킹 포인트와 유사한 수준의 능력자 분들이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는 구조라 랭킹 포인트 정도에 따라 매칭 시간이 들쑥날쑥하다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새롭게 개편되는 섬멸전에서는 '선착순 매칭'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선착순 매칭은 능력자들을 랭킹 포인트와 상관 없이 빠르게 매칭시킨 후 매칭된 인원의 실력을 분석해 팀을 분배하게 됩니다. 또한 최소 3:3의 인원으로도 섬멸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소규모 매칭 시스템을 함께 추가하며, 인원이 한 쪽에 몰려 불리한 게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홀수 인원이 매칭되었을 경우에는 매칭 대기 시간이 가장 짧은 능력자를 제외한 뒤 매칭을 완료할 예정이에요. (빈 자리는 APC가 대신하게 됩니다)
그리고 섬멸전의 현상금 미션의 가치를 높이고 게임에 색다른 매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가 하나 더 투입됩니다. 게임 플레이 중 아군 누구라도 현상금 미션을 완수하게 될 경우 그 즉시 '피버 타임'이 발동되면서 아군 전체의 쿨타임이 모두 초기화된 이후에 공격력 증가-치명타 증가-이동속도 증가-쿨타임 감소-시야 증가 버프가 30초 동안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더욱 스릴 넘치는 한타가 펼쳐지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
이제 마지막으로 진격전이 남았네요. 진격전 또한 섬멸전과 유사한 매칭 이슈가 존재했으며, 진격전 고급의 경우 엄청나게 높은 난이도로 클리어가 어려워 이에 대한 조정을 요청하는 목소리도 많았습니다. 개편되는 진격전은 섬멸전과 동일하게 선착순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며, 참가 인원도 조정돼 3명이 입장해 약 10분 동안 적들을 막는 3인 플레이 시스템으로 바뀝니다. 인원이 조정됨에 따라 초/중/고급으로 나뉘었던 진격전 난이도도 하나로 통합되어 5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바뀔 예정이고요.
지금까지 새롭게 바뀌는 이벤트 모드에 대해 설명을 드렸어요.
앞으로도 3:3 대전과 점령전, 개인전 등 풍성한 이벤트 모드들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벤트 모드를 통한 보상도 다양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많이많이 즐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