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욱 짜릿한 전투를 위해 '전장 개편'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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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02-22 16:35:36
안녕하세요. 정보통E입니다.
사이퍼즈는 능력자 여러분의 공식전 기록을 통해 각 업데이트가 적용된 후 변화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랭크의 능력자와 비공개 인터뷰를 통해, 현재 사이퍼즈의 공성전이 과거보다
조금 더 장기적이고 대치 상황이 늘어났다는 것을 확인했고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 전장 개편 업데이트는 2월 25일 적용됩니다.
우선, 최근의 사이퍼즈 공성전의 상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성전 한 판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증가되었으나 한 타 발생률은 감소
2. 캐릭터 성장속도는 증가하였으나 트루퍼의 등장 시간은 그에 따라가지 못함
3. 코인 수급량이나 플레이 타임의 랭크별 격차가 심화됨
데이터 및 능력자 여러분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1. 트루퍼의 등장 시간, 보상, 스탯 및 패턴 조절
2. 강화 철거반의 역할 재정립
3. 코인 수급량을 조정하여 리밸런싱
4. 타워 버프 조정
= 트루퍼 등장 시간 변경 =
트루퍼의 등장 시간과 단계 증가 시간을 조금 더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수정은 캐릭터의 성장 속도와 전장의 상황에 맞게 트루퍼의 단계가 증가하고 그에 맞는 보상이 주어집니다.
트루퍼 레벨 | 등장 시간 (변경 전) | 등장 시간 (변경 후) |
1레벨 | 5~8분 | 1분 30초~5분 |
2레벨 | 8~13분 | 5~10분 |
3레벨 | 13~20분 | 10~16분 |
4레벨 | 20분 이후 | 16분 이후 |
- 누락 내용 추가 -
2016/02/24 14:21 : 1레벨 트루퍼의 리젠 위치가 2번 타워 양쪽 두 곳에서만 등장합니다.
[초기 1레벨 트루퍼는 항상 저 위치에만 등장합니다.]
= 트루퍼의 보상 변경 =
트루퍼를 처치 했을 때의 보상이 변경됩니다.
각 단계별로 등장하는 트루퍼 보상의 밸런스를 맞춰 무의미한 보상이 없도록 하고 고착화된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공격,방어 버프 및 전투 지원 부대의 지속시간을 감소시켜 트루퍼의 보상을 얻은 팀에서 전장을 장악하고
한타를 억제하는 시간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 공격, 방어 버프 및 전투 지원부대 지속시간 기존 1분 30초에서 1분으로 감소
처치 보상 | 변경 전 | 변경 후 |
공격 버프 | 공격력증가,방어력증가,이동속도 증가 | 공격력증가,치명타증가,이동속도증가,시야증가 |
방어 버프 | 체력증가,회피증가,체력회복 (3,4단계는 즉시 리스폰) | 1,2단계 : 체력증가,방어력증가,체력회복,공성공격력증가 3,4단계 : 체력증가,방어력증가,체력회복,즉시 리스폰 |
전투 지원 부대 | - | 3,4 단계의 체력 10% 감소 |
공성 지원 부대 | - | 3,4 단계의 체력 10% 감소 |
아울러, 트루퍼가 등장하면 해당 트루퍼 처치 시 어떠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트루퍼가 등장하면 어떤 종류의 트루퍼인지 확인한 후 전략적으로 대응하세요!]
트루퍼 종류 | 보상 종류 |
공격의 (크라수스 or 벨로스) | 공격 버프 (공격력증가,치명타증가,이동속도증가,시야증가) |
방어의 (사이어스 or 벨로스EX) | 방어 버프 (체력증가, 방어력증가, 체력회복, 공성공격력증가 or 즉시 리스폰) |
전투의 (크라수스 or 벨로스) | 전투 지원 부대 |
공성의 (사이어스 or 벨로스EX) | 공성 지원 부대 |
또한 트루퍼의 공격 패턴 및 공격력이 세밀하게 조정됩니다.
(이 부분은 업데이트 후,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 트루퍼 공격 패턴의 변화
1. 기본적으로 평타와 두 가지 공격 스킬로 조정
ㄴ 벨로스 : 근거리 평타 및 원거리 스킬
ㄴ 벨로스 EX : 원거리 평타 및 근거리 스킬
2. HP 50% 이상 감소 시 특수 스킬 발동
ㄴ 벨로스 : 돌진
ㄴ 벨로스EX : 연발 레이저 공격
= 강화 철거반 =
강화 철거반의 등장 방식을 조정합니다. 기존의 강화 철거반의 역할은 불리한 팀이 나아갈 수 있게 유도하거나
전장의 고착된 상황을 변화시키는 수단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의도했던 부분과는 다르게 전장의 상황을
변화시키는데 미비한 효과를 보이고 있고 특정 상황에서는 오히려 역전을 더 힘들게 하는 부분이 있어 등장 목적을 수정합니다.
- 강화 철거반 변경 목적
1. 트루퍼를 잡은 팀에서 강화 철거반의 시야를 공유 받아 빠르게 다음 행동을 결정할 수 있게 합니다.
2. 트루퍼를 빼앗긴 팀에서는 강화 철거반의 처리를 통해 코인을 얻고 다음 트루퍼를 준비하기 위한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 강화 철거반 변경사항 상세
1. 강화 철거반이 이제는 트루퍼 제거 시 등장합니다. (제거한 팀의 강화 철거반만 1회 등장합니다.)
2. 강화 철거반은 맵의 중앙에서 등장합니다.
3. 강화 철거반의 이동속도가 증가됩니다.
[강화 철거반, 중앙에서 당당하게 등장! 파워풀하게 전진!]
= 코인 =
전장에서 사라지는 코인을 감소시켜 전체 코인 수급량이 증가되도록 조정합니다.
철거반은 캐릭터 성장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타워나 철거반끼리 전투로 인해 플레이어가 처치하지
못한 채 코인이 사라지면 그만큼 성장 곡선이 둔화되고 이렇게 전투가 장기화되면 게임이 점차 고착화됩니다.
이러한 부분의 개선을 위해 철거반과 타워의 몬스터 공격력 감소를 통해 사라지는 코인의 양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또한 강화철거반의 등장 빈도 변경에 따라 처치 시 습득하는 코인양을 증가시켰습니다.
- 코인 관련 변경사항 상세
1. 중앙에 등장하는 강화 철거반 처치 시 획득하는 코인양이 증가합니다.
2. 철거반, 타워의 몬스터 공격력이 30% 감소됩니다.
[코인 샤워 한 번 안하실래요?~]
= 타워 =
타워는 후방 타워의 버프 효과가 증대되어 공성전 후반부에는 더욱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도록 수정합니다.
단, 수호 타워 버프가 서로 중첩되지 않도록 조정합니다.
[4번,5번 타워가 강해졌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역전을 노리세요!]
- 타워 변경사항 상세
1. 4,5번 타워 버프의 방어력 증가
2. HQ 타워의 버프 방어력 증가
3. 수호 타워 버프와 4,5번 타워 버프의 방어력이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
4. 타워의 몬스터 공격력이 30% 감소됩니다.
사이퍼즈는 전장 개편으로 인해, 명확한 한 타의 타이밍을 인지할 수 있어 지루하게 대치하는 과정이 감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업데이트 후 게임 플레이의 변화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능력자 여러분이 각종 게시판에 올려 주시는
내용들을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드가 있는 사이퍼즈, 한 타가 있는 사이퍼즈, 역전이 있는 사이퍼즈를 위해 능력자 여러분의 많은 건의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