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인트호벤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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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28 11:12:16
1. 아인트호벤 맵의 특징
아인트호벤은 다른 맵에 비해 맵 사이즈가 적은 대신, 점프 기어가 존재하지 않으며,
엄폐물과 언덕이 거의 없는 평지로 이루워져있기 때문에 낙궁을 자주 쓰는 캐릭터 들에게 불리하며,
다른 맵에는 중앙에 타워가 존재하는 반면, 아인트호벤은 중앙에 타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라인전이 많이 일어나지 않으며, 전방 타워 사이의 거리가 멀어서 수성보다는 공성이 유리합니다.
때문에 아인트호벤은 원거리 캐릭터들보다는 근거리 캐릭터들에게 손을 들어주는 전장입니다.
브리스톨을 제외한 다른 맵에서는 타워 언덕에서 상대방 타워를 드렉슬러의 강투창으로 때릴 수 있으나,
아인트호벤에서는 사정거리가 안 닿습니다.
즉, 다른 맵에 비해서 아군 타워와 적군 타워의 거리가 약간 더 늘어났다는겁니다.
이로 인해 원딜이 타워 밖으로 나가서 라인전을 진행해야 된다는 점에서
근거리 캐릭터들에게 좀 더 웃어주는 느낌이 듭니다.
다른 맵에 비해서 타워와 수호자의 체력과 방어력이 약한 대신에,
타워는 데미지와 경직율이 올라갔으며,
수호자는 패턴이 껄끄러워 졌고, 광범위 공격이 가능하게 됬습니다.
근데 결과적으로 수호자의 변화를 정리하면,
전투 지원 부대 , 통신기 , 공성 지원 부대 등의 APC를 잘 잡게 되었으며,
원거리 캐릭터에게는 강하나, 근거리 캐릭터에게는 약합니다.
또 근거리 캐릭터에게 웃어 주는 부분입니다.
각 본진 근처에 생긴 새로운 지형입니다.
원래는 이동 불가 지형으로 채워졋어야 되는 공간에
이동 경로와 엄폐물이 생기면서,
(구)아인트호벤에서 문제 됬던 수비하는 팀이 너무 유리하다는 문제점이
(신)아인트호벤에서는 수비하는 팀이 너무 불리하다 라는 문제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입구가 많아졌는데 수비에 유리할만한 지형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로 인해서 아인트호벤은 중앙을 잡고 있는 팀이 너무나도 유리한 싸움을 진행하게 됩니다.
2. 아인트호벤 번지 포인트
회사와 여합, 양측 난간의 높이입니다.
안개맵인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와 마찬가지로 낮은편에 속하는 난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런식으로 지옥구멍 , 블러디 힐킥 같은 낮게 뛰는 스킬도 난간 타기 후 번지가 가능합니다.
타워 근처 언덕을 제외한 난간들은 4가지 분류로 나눠지는데요.
회사 외곽 난간 , 회사 중앙 난간 , 연합 외곽 난간 , 연합 중앙 난간으로 구별됩니다.
먼저 회사 외곽 난간입니다. 전체적으로 낮게 보이지만,
난간마다 불규칙적으로 높이가 달라집니다.
높은 곳에서는 불멸자 힐킥 , 저지먼트 엘보로 번지가 되지 않지만,
낮은 곳에서는 수월하게 번지가 가능합니다.
연합 중앙 난간입니다.
다른 난간에 비해서 높이가 낮고, 일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멸자 힐킥과 저지먼트 엘보로 수월하게 번지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회사 중앙 난간이며, 아래 사진은 연합 외곽 난간입니다.
이 난간에서는 백라이징 , 제트킥 같은 높이 뛰는 번지 기술만 번지가 가능하며,
불멸자 힐킥 , 저지먼트 엘보의 번지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1번과 2번 타워 근처에는 번지가 아주 쉬운 꿀 번지 포인트가 존재합니다.
바로 이 포인트 인데요.
여기서는 엔젤 프레스나 나무 도장 같이 약간만 뛰더라도 번지가 손쉽게 가능합니다.
정리
1. 아인트호벤 맵은 전체적으로 근거리 캐릭터에게 유리하며, 낙궁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원거리 캐릭터에게 불리하다.
2. 1번과 2번 타워 옆의 난간은 안개맵과 동일하게 낮은 난간이므로, 지옥구멍 등으로 난간을 타는게 가능하다.
3. 회사 외곽 난간 / 회사 중앙 난간 / 연합 외곽 난간 / 연합 중앙 난간은 각각 다 다르게 생겼고, 높낮이가 다르다.
4. 회사 외곽 난간은 높은 곳과 낮은 곳으로 분류 되있으며, 낮은 곳에서만 불멸자 힐킥과 엘보로 번지가 가능하다.
5. 연합 중앙 난간은 높낮이가 모두 일정하며, 불멸자 힐킥과 엘보로 번지가 가능하다.
6. 회사 중앙 난간과 연합 외곽 난간에서는 불멸자 힐킥과 엘보로 번지가 불가능하다.
7. 1번과 2번 타워 근처에 있는 번지 포인트에서는 스킬이 조금만 뛰더라도 난간을 타는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