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별 선딜과 후딜 프레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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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03 15:44:55
그냥 4캐릭씩 잘라 올렸는데 어차피 관심도 없고 한거 한방에 딱 올리고 손털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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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일 오후 5시 40분에 추가된 글입니다.
알아보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선딜과 후딜이란 제목으로 변경했습니다.
사실 목적이 이게 더 맞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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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이 프레임표를 올리는 이유는 하납니다.
'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동시에 공격을 했다면 누가 이길까? '
라는 취지입니다.
다만 사이퍼즈는 넷으로 하는 것이므로 특성상 ping이라 하여 일정한 응답속도(혹은 지연속도)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50ms 라고 한다면 1프레임당 0.016초 이므로 약 3프레임정도는 더 우세해야 이긴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굉장히 비기는 상황이 잘 나올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게 타격시점까지는 같은데 경직이 들어가는건 1,2 프레임 뒤에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리그같은건 한 PC방 내에서 하기때문에 ping이 0에 육박하므로 상대보다 약 3프레임 빠른 공격을 동시에 내밀었다면 이기게 되는 그런 원리입니다.
표를 보시게 되면 뉴트럴이란 단어를 사용했는데 이는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즉 뉴트럴까지 라고 하는것은 어떤 스킬을 사용 후 빈틈을 의미합니다.
측정방법은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1) 60fps 녹화를 한다.
2) 한프레임 한프레임 넘기며 측정한다.
3) 탄속은 벽에서 3칸 떨어진 지점에서 벽에 닿아 사라질 때까지 프레임을 기준으로 한다.
4) 만약 프레임다운 현상이 어쩔 수 없이 일어나게 되어 확인할 수 없다면 어림짐작으로 하고 ? 를 붙인다.
5) 최단시간, 및 발사 간격 같은 부분은 컨트롤러를 이용해 초당 30회 클릭 즉 오토파이어를 이용해 측정.
입니다. 그리고 보시는 방법입니다.
1) 타격 후 뉴트럴까지 라는 의미는 클릭을 해서 캐릭터가 모션을 취한 순간부터 그 공격을 히트 시키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프레임수 입니다.
2) 시간으로 알고 싶다면 (프레임수) / 60 을 하시면 xxx초가 됩니다.
3) 칼잡이, 핵펀치, 초스트를 제외한 모든 역경직은 5프레임으로 보시면 됩니다.
4) LR 기술 (쌍클릭 기술) 같은 경우엔 평타 모션이 2프레임 정도 섞입니다. 그걸 제외한 프레임 수이니 실제 게임에선 +2 정도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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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라스]
[드렉슬러]
[휴톤]
[도일]
[다이무스]
[이글]
[카인]
[장전속도는 0->1 되는데 1프레임 1->2 되는데 1프레임 2->3 되는데 2프레임 그리고 다시 1프레임 반복을 의미]
[웨슬리]
[장전속도는 0->1 되는데 3프레임 1->2 되는데 3프레임 2->3 되는데 2프레임 그리고 다시 3프레임 반복을 의미]
[레이튼]
[윌라드]
[레나]
[스텔라]
[루이스]
[토마스]
[클레어]
[앨리셔]
[트리비아]
[시바 포]
[샬럿]
[마를렌]
[미쉘]
[린]
[타라]
[나이오비]
[카를로스]
[빅터]
추가 질문사항 있으면 덧글이나 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P.s 표의 양식이 제멋대로인 점 양해바랍니다.
P.s2 후반쯤에는 잡기 프레임 세기 귀찮아서 제외했습니다. 잡기 프레임이 없다면 그런겁니다.
P.s3 물론 윈드러너와 같은 애매한 것도 측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생각외로 너무 귀찮습니다.
P.s4 min( or T.V.) 라고 써있는것은 최소값 혹은 True Value[고정값]임을 의미합니다.
+) 중간에 死死 가 보이는건 기분탓입니다. 제가 물로리를 싫어해서가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