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clipse Vol.26
이전호 보기

스킬정보 닫기

조작키
기본 정보
스킬 기본정보
쿨타임
공격범위
공격판정
다운유발
스킬영상
슈퍼 아머
종류
방향
적용 시점
무적
종류
방향
적용 시점
특수 효과
스킬 변경 효과
잡기 판정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판정 레벨이 적이 사용 중인 스킬의 잡기 면역 레벨보다 높을 경우 잡을 수 있습니다.

잡기 면역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면역 레벨이 적이 사용한 스킬의 잡기 판정 레벨과 같거나 높을 경우 잡히지 않습니다.

대미지 계수
대인 공성 몬스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Vol.26 독 능력자 헌터 탄야

꼭꼭 숨어라. 네 세상을 지금 끝내고 싶지 않다면.

메인 스토리

메인 스토리 배너

검게 핀 꽃/ 정보 제공자: 클리브 스테플 (가십 페이퍼 기자, 사이코 메트러)

메인 스토리

대부분의 헌터는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자신을 드러내는 순간 역으로 누군가의 표적이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들의 존재는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그녀’의 흔적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리고 독립되어 있던 사건들이 ‘그녀’라는 아주 가느다란 실로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인터뷰, 팀 스티브 울프 (Timothy Steve Wolf)
그날 화마가 내게서 가져간 건 올바른 목소리, 올바른 걸음걸이, 올바른 눈빛만은 아니었다.
그동안 나 때문에 죽어간 얼굴도, 이름도 기억할 수 없는 아이들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냈다.
때가 되면 새로운 희망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하는 자들을 비웃으면서 말이다.

   화마
    고아원에 화재가 일어난 오전까지만 해도 내가 할 수 있는 건 고작 손가락 끝에서 만들어 내는 희미한 불꽃이 전부였다.
    하지만 검은 실루엣의 여자가 고아원에 나타나 검은 숨으로 작은 곰인형을 꼭 끌어안은 여자애를 검게 물들인 순간, 나는 달라졌다.
    내 몸은 타올랐다.
    나는 화마가 날 집어삼킨 것으로 생각하여 비명을 지르며 뛰었고, 몸에서 떨어진 불씨들은 우왕좌왕 거리는 아이들 사이로 번져갔다.
    구해달라고 소리치며 주변을 살피다가 검은 실루엣의 여자를 발견했다. 그 여자는 어떤 동요도 없이 이곳을 지켜보고 있었다.
    마치 내가 이곳을 잿더미로 만들어 버릴 것을 예상이나 한 듯이…….

두 번째 인터뷰, 미쉘 모나헌(Michelle Monahun)
보호소 의자에 앉아 있는 아이들은 아직 현실로 돌아오지 못했어. 우리를 감시하는 사람은 두 명뿐이었고. 동생의 상태를 짐작할 순 없었지만, 시간이 없었어.
주변에 움직일 수 있는 물체를 살피다 어떤 아이와 눈이 마주쳤어.
고아원에서의 일은 기억이 희미했지만, 그 앤 온몸에 불을 뒤집어쓰고 있어서 또렷하게 기억해.
온몸에 화마가 번져 생긴 흉물스런 흉터가 남아 있긴 했지만 살아 있었어. 그 애는 나에게 보라는 듯, 턱으로 문을 가리켰어.
문밖으로 검은 실루엣이 얼비쳤고, 살짝 열린 문틈으로 검은 액체가 흘러들었는데, 이상하게도 나를 피해 교묘히 스며들었어.
난 우두커니 앉아 있는 피터의 손을 끌고, 그곳을 탈출했어.

   닥터 까미유
    너무도 자연스럽게 그녀를 따라갔어. 그녀는 우리에게 까미유라는 사람을 소개해 주었어.
        "돌아가고 싶으면 그렇게 해. 파괴하고 싶은 것들이 있으면 해도 좋고, 복수를 원한다면 그것도 물론.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하지만 지난 일에 연연하다 보면 영영 길을 잃게 될 거야. 치료를 시작하자. 내가 도와줄게.”

세 번째 인터뷰, 미아 (Mia)
나무가 빛을 잃었던 순간을 기억해. 순식간에 나뭇잎 밟는 소리가 사라지고, 발은 온통 검은 재로 뒤덮였어.
그녀의 검은 물이 온 숲에 번져갔어. 달려야 해. 도망쳐야 해. 소리를 질렀어. 하지만 멀리 도망가진 못했어. 오빠가 따라오지 않는다는 걸 알았거든.
그녀의 검은 물은 멈춰 선 내 몸을 검게 물들이고 있었어.
    "깨어났구나. 제법 잘해냈어.”
    “오빠? 오빠? 오빠는?“
    “오빠는 많이 다쳤단다. 이제 널 지켜줄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단다. 오빠도, 숲도, 마을 사람들도 모두. 네가 그렇게 만든 거야.”
그 여자가 누워있는 내 귀에 대고 속삭였어. 나는 부들부들 떨며 소리를 질렀지만, 그 여자는 아무렇지 않게 돌아섰어.
네 번째 인터뷰, 히카르도 바레타 (Ricardo Baretta)
마지막 발걸음을 돌렸다. 만나러 가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생각을 했다. 어린 시절부터 최근의 일까지.
    “난 해부학 실습을 좋아했어. 아니 정확히 말하면, 실험이 끝난 텅 빈 연구소에 혼자 남아 실험체를 원래 대로 복원시켜 놓는 걸 좋아했지.
     하지만 보잘것없는 지식으로 서툰 메스 질을 하는 친구들 덕에 그 즐거움은 곧 끝나버렸어.
     그들은 내 흐름을 깨고, 무질서하게 만들었어. 난…… 너무……너무…… 불쾌했어.”
    “과거의 일이야.”
    “나의 시작점은 과거야. 지금의 닥터 까미유를 위해 과거의 까미유는 어긋난 것을 교묘하게 감추고, 완벽한 현재를 만들기 위해서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문제를 해결해왔지.
     나약한 인간 군상에 호소하면서 말이야. 사람들은 현재의 닥터 까미유에게 시선을 멈추고, 기대고, 결정한 것을 따르게 되었어…….
     너도 그들과 같았다면 좋았을 텐데.”

    “닥터. 사냥하기에 아주 그럴듯한 날이야.”
노크도 없이 문이 열리면서 검은 실루엣의 여자가 들어왔다.
그 여자가 내뿜는 불길한 기운 때문일까? 몸속에서 벌레들이 기어 나오기 시작했다.
그녀가 무표정한 모습으로 검은 숨을 내쉬자 듣기 싫은 소리를 내며, 벌레들이 무질서하게 흩어졌다.
    “우린 곧 모든 것을 재배열할 거야. 마지막 인사를 나눠야겠어. 히카르도.”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헌터 탄야- character column : 독 능력자 / 작성자 : ESPER 선임연구원 스칼렛 - 꼭꼭 숨어라. 네 세상을 지금 끝내고 싶지 않다면.

프로필

프로필
본명

탄야 랜킨

코드명

POISON

연령

30세

국적

독일

신장

170cm

소속

안타리우스

체중

55kg

직업

능력자 사냥꾼

관찰
헌터란 직업 때문일까. 그녀의 과거는 현재로썬 짐작할 수 없다.
까미유가 말하는 상부가 어떤 조직인지 그녀가 어떤 경로로 그들과 접촉했고, 일을 수락했는지 알아낼 수 있다면,
그녀에 대한 조사가 미약하나마 가능할 것이다.

능력
온 몸에 흐르는 독으로 세상을 검게 물들이고, 상대방을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한다.
능력을 감지할 수 있는 특별한 감각을 지닌 것 같은데 이것이 그녀의 또 다른 능력인지, 아니면 사냥꾼 특유의 감인지 정확히 알 수 없다.
관련사건파일
4700145, 숙명 (테드 파워즈, 가명, 헌터, 빛 능력자)
쫓기는 자의 운명을 거머쥘 순간이 되면, 그자의 눈빛을 보게 돼. 두려움에 가득 찬 그 눈빛에 희열을 느껴.
그것 때문에 의뢰와 상관없이 일하고 싶은 충동에 빠지지만, 결국엔 자제해. 난 헌터지, 사냥개는 아니거든. 본능에만 충실할 수 없지. 내 일을 멋지게 즐기려면 말이야.
헌터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야. 그건 숙명이야.
4711111, 최고의 헌터에게 (닥터 까미유)
내가 당신과 함께 일하겠다고 결심한 건,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당신이 가진 경험 때문만은 아니었어.
당신은 전적으로 자신의 직감을 믿고 움직이는데 그것이 절실하지 않고 단조롭고 명료했기 때문이었어.
그건 나와 일할 수 있는 조건에 완벽하게 부합되는 요소였지.
그리고 그 예감은 맞았어. 당신은 상황을 정리했고 그 상황을 극적으로 만들었지.
나는 당신 곁에서 하나, 둘 어둠의 능력자들이 되는 것을 지켜보았고, 모든 일의 마지막에 등장해 갈등을 최소화하고 실수 없이 한 번에 변화를 이끌었지.
나는 아직 어떤 선택도 하지 않았어.
이건 누구의 명령을 따르지 않아도 될 만큼 자유롭지만, 어디에 속해도 잘 어울릴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해. 그래야 모두 나의 움직임에 민감해질 테니까.
탄야, 결정해야 할 시간이 다가올수록 상황은 점점 더 재미있어질 거야.

관련문서
탄야는 고아원 화재와 연관되어 있으며, 그 후 보호소에서도 아이들을 빼내 온 것으로 보인다. 이미 드러난 어둠의 능력자들 이외에
그녀가 훈련 중인 능력자들이 더 있는지 조사해야 한다. 그 숫자에 따라 어둠의 능력자들에 대한 힘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둠의 능력자를 떠나버린 지금은 방법이 없어져 버렸지만… 안타리우스라니, 이제 모든 게 의심된다.
그녀의 핏줄에 흐르고 있는 독은 살아 있는 것을 한줌의 재로, 그녀의 검은 숨은 붉은 혈관을 검게 물들여 버려. 그녀의 독구름 안에서 안전한 것은 없을 거야.
게다가 그녀를 만난 능력자들이 본연의 모습을 잃고 점점 어두워지고 있어. 그녀를 만난 순간 운명은 전적으로 그녀의 손에 달린 것일까.
성격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특유의 감정을 유지한다.
자신과 관계되지 않는 일엔 눈길 한번 주지 않고 지나치지만,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나타난다면, 모든 신경을 곤두세워 반드시 손에 넣을 것이다.
그녀의 호감이 당신에게 닿지 않기를 기원하는 것이 신상에 좋을 것이다.
관계
탄야는 원하면 갖고 그렇지 않으면 가차 없이 버린다. 까미유와 함께 일하는 건 그녀에게도 분명 이로운 점이 있어서 일 것이다.
둘은 서로를 견제하면서 정도를 지키고 있지만 사실 언제든 등을 돌려도 어색하지 않을 사이다.
누구를 위해 일하든 그 관계는 언제든지 깨질 수 있다는 건 헌터의 습성이기 때문에 헌터가 누구에게 소속된다는 건 의미가 없다.
까미유가 그걸 모를 리 없지만, 펼쳐놓은 일들을 마무리하려면 아직까진 탄야가 필요할 것이다.
얼마 전 까미유와의 언쟁 끝에 어둠의 능력자 방문을 끊으면서 공식적으로 탄야와 긴밀한 관계를 맺은 자는 없는 상태다.
이는 역으로 말하자면 까미유에 대한 이점이 떨어졌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공교롭게도 까미유는 최근 흥미로운 신규 연구를 개시할 예정이라며
여러 언론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비추고 있다.


스킬

SKILL

강점
적을 중독시켜 다양한 이점을 챙길 수 있으며, 중첩된 '중독'을 터트리면 순간적으로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약점
스킬 전체 구성이 공격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어 안전하지 않고, 스킬에 의한 최대 효율을 보기 전까지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탄야는 중독 5중첩에 걸린 적에게 킬링 블러썸(R)을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높은 대미지를 줘서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포이즌 퍼퓸(Q)을 사용 시 데스스토커(L)로 빠르게 중독을 걸 수 있지만 사용 중 이동이 불가능하므로 자신을 지켜 줄 수 있는 아군의 위치를 파악한 뒤 사용해야 합니다.
독안개(Space)는 적을 쉽게 중독 5중첩 상태로 만들 수 있지만 그만큼 탄야의 위치가 노출되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탄야를 상대할 때에는 탄야가 죽음의 여신(E)을 사용할 경우 아군의 진형이 붕괴되기 쉽기 때문에 전투를 벌이기 전 탄야의 위치를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중독의 중첩 상태가 높아질 수록 킬링 블러썸(R)에 의한 막대한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전투 시작 시 빠르게 탄야부터 제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별 조작키 및 설명
스킬명 조작키 설명
데스스토커 마우스 좌클릭 독을 담은 숨결로 두 번 타격하는 기본 기술로 적을 중독 시킵니다.
킬링 블러썸 마우스 우클릭 강력한 맹독을 날려 공격하며 중독된 적은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킬링 블러썸에 맞은 적은 독에 의한 중첩 상태가 초기화됩니다.
포이즌 퍼퓸 독성이 강한 향수를 뿌립니다. 몸을 감싼 치명적인 독기를 바탕으로 강력한 공격을 퍼붓습니다.
독전갈 손에서 독액을 뽑아내 던집니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타격된 적은 중독이 1중첩 걸립니다.
라스트 키스 적에게 치명적인 키스를 하여 공격합니다. 기술이 끝날때 까지는 무적입니다.
독안개 몸을 독 안개로 바꾸어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여 범위 내의 적을 빠르게 5중첩까지 중독시킵니다. 기술이 끝날 때 까지는 무적입니다.
검은 숨결 마우스 휠업 붉은 장미를 독기로 태워버립니다. 치명타가 증가합니다.
죽음의 여신 하늘로 떠올라 지정한 위치로 독액을 날려 공격합니다. 마지막 공격에 타격된 적은 중첩 상태에 따라 추가 대미지를 받은 뒤 중독 상태가 초기화 됩니다. 스킬 사용 중에는 슈퍼 아머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