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clipse Vol.23
이전호 보기

스킬정보 닫기

조작키
기본 정보
스킬 기본정보
쿨타임
공격범위
공격판정
다운유발
스킬영상
슈퍼 아머
종류
방향
적용 시점
무적
종류
방향
적용 시점
특수 효과
스킬 변경 효과
잡기 판정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판정 레벨이 적이 사용 중인 스킬의 잡기 면역 레벨보다 높을 경우 잡을 수 있습니다.

잡기 면역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면역 레벨이 적이 사용한 스킬의 잡기 판정 레벨과 같거나 높을 경우 잡히지 않습니다.

대미지 계수
대인 공성 몬스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Vol.23 소리능력자 조화의 선율 리사

그곳에서 나와. 네가 듣고있는 소리는 거짓이야.

메인 스토리

메인 스토리 배너

공간/ 작성자: 리사 스트라우스

메인 스토리


피아노
어둠이 걷히고 아침이 되면, 모든 소리가 깨어나 꿈결 같은 기분이 순식간에 사라진다. 소리 없는 평온한 세상은 어떤 것일지 상상해보지만, 그리 유쾌하지 않다.
내가 바라는 건 조용한 세상이긴 하지만, 소리가 완전히 걷힌 침묵의 세상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피아노가 생기면서 나는 처음으로 듣고 싶은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건반 하나하나에서 나오는 소리는 강약에 따라 건반에 머무는 시간에 따라 각기 다른 이야기를 펼쳤다.
악보는 필요 없었다. 들었던 소리의 느낌을 그대로 피아노에 실었다. 빗소리,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 나뭇잎이 떨어져 구르는 소리, 동생의 웃음소리……. 기분 좋은 파장이 쉴새 없이 만들어졌다.
피아노에 하루 종일 매달려 있으면 다른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기시감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 아줌마의 목소리는 들어본 적이 있는 것처럼 익숙했다.

 “오늘 연주는 괜찮았어. 다만 한가지, 특정 소리에 너무 치우쳐져 있어. 눈을 감고 주변 모든 소리에 집중해.
  듣고 싶은 소리만 듣는다면 한계에 부딪히겠지만 모든 소리에 귀 기울이게 되고, 그 소리가 네 감정을 집어 삼켜버리는 순간이 오면 너는 다른 해답을 손에 쥘 수 있을 거야.”
 “아줌마한테 나오는 소리는 나쁜 느낌이 나요. 아줌마는 나쁜 사람인가요?”
 “나쁜 사람이라…… 누군가에게는? 그리고 또 누군가에게는 그 반대일 수 있지. 그런 건 내가 정하면 되는 거라서 별 의미가 없단다.”

무거운 어둠
수많은 소리가 고통이 되었다.
내 피아노 소리는 사람들의 고저가 다른 불규칙한 박수 소리,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작은 속삭임들, 연주가 끝나고 나오는 좋지 않은 파장들에 묻혀버렸다. 피아노를 치는 것이 두려워졌다.

 “시작이 다른 사람들에게 평화는 낯선 단어야. 그것을 욕심내는 순간 모든 것이 틀어져 버린단다.
  너는 예술가가 될까? 하지만 사람들이 순수하게 너를 인정할 수 있을까?
  사람들은 네가 노력한 건 없다고 생각할 거야. 넌 처음부터 달랐으니. 네 연주는 진실되거나 감동이 없다고 얘기할 테지. 하지만 그리 불행한 건 아니야.
  내가 다른 방법을 선택한 것처럼 네게도 너를 지킬 방법이 있어.”

무거운 어둠이 쉴새 없이 내 감정을 집어삼켰다. 점점 모든 소리가 또렷하게 스며들었고, 쉽게 사라지지 않았다. 내 머릿속에는 이미 들었던 소리까지 뒤범벅되었다.
그리고 누군가의 소리를 들으면, 그 사람에 대해 알게 되었다.
걸음 걸을 때 나는 소리, 중간중간 토해내는 깊은 탄식, 잠들어 있을 때 숨소리, 그자의 하루가 평온했는지 불안했는지 무슨 꿈을 꾸는지 어떤 것에 억압을 받고 있는지.
그건 그 사람의 숨길 수 없는 진실이었지만, 한편으론 내가 듣고 싶지 않은 다른 사람의 일상이기도 했다.
눈에 보이는 평화로움은 추상적인 소리, 그 소리의 느낌들로 깨끗이 사라졌다.
오르골
저 멀리 그 아줌마가 보인다. 온 힘을 다해 힘껏 달린다. 이쯤이면 되겠지.
하지만 뒤돌아보면 아줌마는 내가 멀어진 방향을 향해 서 있다. 마치 내가 어디를 향할지 알고 있는 것처럼.

오르골을 손에 든 리첼의 파장이 이전과는 달라졌음을 알았지만, 그 아줌마에게 돌려주지 않았다. 오르골을 통해 나의 공간을 만들 수 있었다.
그곳에는 온전히 오르골 소리만 울려 퍼졌고, 다른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리첼은 내 변화를 가장 빨리 눈치챘지만, 아무 말도 해주지 않았다. 난 언제든 리첼 뒤에 숨을 수 있고, 그 애에게 의지하면 되니 달라질 건 없었다.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조화의 선율 리사- character column : 소리능력자 / 작성자 : ESPER 선임연구원 스칼렛 - 그곳에서 나와. 네가 듣고 있는 소리는 거짓이야.

프로필

프로필
본명 리사 스트라우스 코드명 ARIA
연령 18세 국적 미상
신장 165cm 소속 더 호라이즌(본인이 더 호라이즌 소속이라는 걸 알기는 할까.)
체중 46kg 직업 없음(최근 고등학교를 그만 두었다.)

관찰
동생을 통해 헬레나에게 오르골을 받긴 했지만, 헬레나가 이미 리사와 알고 있었던 만큼 자신에게 다가올 일에 대해 알고 있었을 것이다.
다만 자신의 의지로 피해 보려는 시도를 한 것 같다. 그것이 리사의 최선의 선택이었을 수도.
리사는 그 공간 안에서 평화로워 보이지만, 사실 그건 그녀를 파괴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평화다.

능력
공간을 채우고 있는 소리 입자들의 떨림을 증폭시킨다. 소리가 주는 느낌을 인지하는 능력도 뛰어난 듯.
관련사건파일
4609232, 뇌간 반응 검사 (모니카 딘, 워싱턴 주립병원 간호사)
음. 특별한 건. 아니 사실 그건 특별했다기보다 이상한 일이었죠.
태어나자마자 신생아들은 청각 반응 검사를 해요. 청력이 정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검사죠. 쌍둥이들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그런데 검사를 한 후 병원에 조사관이라는 사람들이 들이닥쳤죠.
당시에 신생아들에 대한 검사 결과가 취합되어 정부에 보고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설마 그것 때문인지는 전혀 예측하지 못했어요.
쌍둥이 중 언니만 관찰 대상이었어요. 병원은 그 아이의 검사에 대해 암묵적인 승인을 했고, 그들은 의사 가운을 입고 직원처럼 돌아다녔죠. 아이는 많은 검사를 받았습니다.
제가 부모라면 절대 용납하지 않았을 거에요. 혈관을 찾기 어려운 아기에게 그들은 수도 없이 바늘을 꽂았으니까요.
그리고 전 그들이 가지고 있던 수첩에서 MI7이라는 단체의 이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4677457, 불협화음 (윌리엄 히긴슨, 보스턴교향악단 주니어 클럽 前 지휘자)
처음엔 그 아이가 능력자라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어린 나이지만, 집중력이 좋고 음감이 탁월하다고 생각했어요.
조용한 성격 때문에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가지는 못했지만, 사람들이 그 아이의 연주를 좋아하기 시작하면서 친구가 된 것 같습니다.
리사의 연주는 꽤 인상적이었어요. 감성이 풍부했으니까요. 하지만 새 음악 감독이 오면서 그 조화는 깨졌습니다.
그는 리사의 성향을 존중해주지 않았어요. 그리고 본인이 생각한 대로 따라주질 않자 리사가 우리와 다르다는 걸 알려주었습니다.
그 날 리사는 완연하게 달라진 연습실 분위기를 느꼈을 겁니다. 그리고 합주가 시작함과 동시에 우리는 그녀가 정말 우리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상은 말씀드릴 수 없을 것 같아요. 친구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그것이 우리의 마지막 합주였습니다.
관련문서
겉으로 볼 때 그녀는 평온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는 소녀처럼 보이지만, 그녀는 자신의 소리에 갇혀 있어 누구보다 불안한 상태다.
그녀가 자신을 절제하고 억누르는 데 온 신경을 집중한다는 건, 쉽게 균형이 깨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온순하게 보이는 그녀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할 수 없다.
전장에서 통제 가능한 지금의 모습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자신의 소리를 증폭시키는 것에 한정되어 있지만, 만약 그 틀을 벗어난다면, 그 애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동생에게만 의존하고, 합류한 조직에 대한 충성도는 전혀 없어 보이니 좋은 기회를 잡는다면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다.
그 애가 자신의 공간에서 벗어날 만큼 소리로 그 애를 매료시킬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성격
리사의 주변에는 그녀의 음악적 재능을 동경하는 사람들로 채워져 있지만, 그들과의 관계는 일방적이다. 리사는 자신의 이야기를 아무에게도 털어놓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것을 거부한 것처럼, 자신 또한 자신의 이야기를 하지 않는 기울어진 아이가 되었다.
관계
대부분의 주변 사람들은 그녀를 조용하고 신중한 아이라고 기억하지만
그녀는 그들의 소리에서 받아들여야 할 것과 지워야 할 것들을 구분하기 위해 늘 고민했기에 혼자 생각할 시간이 많이 필요했을 것이다.
그녀는 자신과는 다른 활발하게 빛나는 소녀들을 동경하고 친구가 되고 싶겠지만, 누구에게도 먼저 손을 내밀지 않을 것이다.


스킬

SKILL

강점
리사는 아군의 능력을 강화시켜 방어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회복 능력도 보유한 강력한 지원 캐릭터입니다. 회피기술인 다카포(SP)를 보유하고 있어 생존력 또한 뛰어납니다.
약점
공격 관련 기술이 적고 대인 공격력이 떨어져 혼자서는 활약하기 힘들기 때문에, 전투 시 아군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아군이 전투 시 오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대신 대인 능력은 크게 떨어지므로, 전투 발생 시 거리를 유지하며 아군을 지원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천상의 하모니(LR)로 전투 중인 아군의 방어력과 체력을 올려주고, 단절의 멜로디(R)의 쿨타임을 줄여 계속 적을 무력화시키며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어야 합니다.
전투 발생 시 월광 소나타(E)를 사용하여 적군들의 스킬을 쿨타임 상태로 만들어주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적과의 거리가 가까워졌을 때에는 다카포(SP)를 빠르게 사용하여 안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리사의 지원을 받아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 상태의 적군을 상대하거나 월광 소나타(E)에 피격되어 스킬 쿨타임 상태가 되면 전투에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전투 발생 지역의 뒤쪽에 약간 떨어져 있을 리사를 먼저 공격해야 합니다.
섣불리 접근하면 다카포(SP)로 크게 거리를 벌리거나, 단절의 멜로디(R)로 청각 마비를 걸어 반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스킬별 조작키 및 설명
스킬명 조작키 설명
허밍 마우스 좌클릭 음파를 터뜨려 적을 공격합니다. 맞은 적은 다단 히트됩니다.
단절의 멜로디 마우스 우클릭 목표 지점에 소리를 증폭시켜 아군을 회복하거나 적을 청각 마비 상태로 만듭니다. 슈퍼 아머 효과가 있는 궁극기(E)를 사용하는 적은 청각 마비에 걸리지 않습니다.
천상의 하모니 마우스 양쪽 클릭 오르골을 연주하여 리사와 아군 최대 3명의 방어력과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스킬 지속 시 버프 시간이 증가하고, 단절의 멜로디(R) 쿨타임이 감소하며, 버프를 받은 아군에게 적군이 접근하면 피해를 입습니다.
칸타빌레 피아노 건반을 연주하듯 소리를 생성 후 증폭시켜서 적을 공격합니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불협화음 적을 밀치고 두려움에 떨며 비명을 지릅니다. 기술이 끝날때 까지는 무적입니다.
다카포 오르골에서 소리를 터뜨려 전방의 적을 밀어내고, 폭발의 반동으로 뒤로 살짝 점프하며 이동합니다. 기술사용 중에는 슈퍼아머 상태입니다.
별빛 오르골 마우스 휠업 오르골을 돌려 마음의 안정을 찾습니다. 자신과 주변 아군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월광 소나타 리사가 소나타의 클라이막스를 연주하여, 총 3번을 공격하는 3개의 소리 분수가 생성됩니다. 소리 분수는 적군에게 유도되며, 피격 시 궁극기(E)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쿨타임 상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