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clipse Vol.20
이전호 보기

스킬정보 닫기

조작키
기본 정보
스킬 기본정보
쿨타임
공격범위
공격판정
다운유발
스킬영상
슈퍼 아머
종류
방향
적용 시점
무적
종류
방향
적용 시점
특수 효과
스킬 변경 효과
잡기 판정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판정 레벨이 적이 사용 중인 스킬의 잡기 면역 레벨보다 높을 경우 잡을 수 있습니다.

잡기 면역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면역 레벨이 적이 사용한 스킬의 잡기 판정 레벨과 같거나 높을 경우 잡히지 않습니다.

대미지 계수
대인 공성 몬스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Vol.20 비능력자 거너제이

내 총구는 당신, 그리고 당신 어깨 너머로 보이는 세상을 향해 있다.

메인 스토리

메인 스토리 배너

표적/ 정보제공자: J. 헤이스팅스, 비능력자

메인 스토리

모형 권총 두 자루
    "자, 이건 아저씨가 주는 선물이다. 언젠간 네가 융통성 없고 고지식한 아버지를 지켜야 할 때가 올 거야."
내 손 위에는 아버지의 학교 후배인 아저씨가 준 모형 권총 두 자루가 놓여 있다. 갖고 싶어 아버지를 졸라댔지만, 아버지에겐 받지 못했던 선물이었다.
그 날 이후 난 총과 한시도 떨어진 적이 없다. 다른 놀이는 너무 시시했다.
더 다이아몬드
나의 아버지 메이어 헤이스팅스는 군사학교 출신이지만, 군인의 길을 가지 않고, 헤더 인더스트리의 광산 회사인 더 다이아몬드에서 일했다.
당시 다이아몬드 가치가 높아지면서 세계 각국에서 다이아몬드 채굴권에 눈독을 들였고, 아버지도 채굴권을 확보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떠나는 일이 잦았다.
어느 날, 또 짐을 꾸리는 아버지에게 어머니가 물었다.

    "직원들이 알아서 잘할 텐데."
    "내가 아프리카에 가는 이유는 단지 일 때문만은 아니야. 그 보석은 사람들의 피로 얼룩져 있어.
     무지하고 힘없는 원래 주인과 그것을 탐하려는 자들의 피로. 다이아몬드가 사람들의 목숨보다 값어치가 있다고 여겨지는 순간이 된 것 같아.
     다이아몬드 때문에 억울한 사람이 생기고, 우리 딸보다 어린 애들이 혹독한 노동을 하는 것을 견딜 수가 없어."
    "그래서요?"
    "당신도 알잖아. 더 다이아몬드 아니 헤더 인더스트리에 대한 내 애정을. 내가 몸담은 곳이 더러워지는 일 따윈 애초에 하고 싶지 않아."
몰락
아버지의 노력과는 상관없었다. 몰락은 한순간이었다. 더 다이아몬드는 불공정 행위1로 구설수에 올랐고, 사람들의 비난은 거세졌다.
아버지는 작은 것 하나 손에 쥘 수 없었다.
    "자넨 사업가로 성공하기엔 너무 융통성이 없고, 고지식해.
     실추된 회사 이미지를 극복하는 것만 해도 골치 아프니, 적절한 보상을 해주기 전까지 조용히 기다리게."
아버지는 헤더 인더스트리의 회장에게 도움을 청했지만, 돌아온 답변은 너무 냉정했다. 회사, 사람들 모두 아버지에게 등을 돌렸다.

아버지는 결국 아무것도 지키지 못했다. 심지어 자신조차도.
기회
나는 나 혼자라도 괜찮다고 스스로를 위로했다.
그때 아저씨가 찾아왔다. 나를 찾아오는 누군가가 있다는 사실이 기뻤고, 그것이 아저씨라서 다행이었다.
아저씨는 나를 단련시켰고, 나의 아주 작은 재능은 아저씨를 만나 극대화되었다. 훈련을 받으며, 아저씨 말대로 내게 기회가 있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차근차근해야 할 목표를 정했다.

    '빼앗긴 것을 찾아와야 한다. 그건 원래 아버지의 것이었고, 이젠 내 차지가 되어야 한다.'
수행원, J
우선 헤더 인더스트리에 들어가야 했다. 예상외로 나는 별 어려움 없이 수행원 자리를 얻었고, 그곳에서 J란 이름을 얻었다.
내가 하는 일에 당위성 따윈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상대하는 대상의 이름 따윈 알 필요 없었다.
내 목표는 분명했고, 그들이 비밀리에 행하는 모든 일은 나에게 중요한 정보였다. 그들이 숨기고 있는 것을 알면 알수록 내 입지는 강해질 것이다.
나는 점점 보안등급이 높은 작전에 투입되었고, 아무도 나의 판단을 무시하지 못했다.
나는 모든 작전의 중심에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를 보호하기 위해 총을 들지 않아도 된다는 것, 내 총구가 항상 표적을 향해 있다는 것에 강한 희열을 느꼈다.
나는 오로지 나 자신에게 의지해 임무를 수행했다.
아저씨, 웨슬리 슬로언
그러던 어느 날 헤더 인더스트리의 중요한 임원을 보호하는 임무를 부여받았다.
  '웨슬리 슬로언'
내 눈을 의심했다. 건네받은 종이엔 아저씨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누군가 내 표정을 슬쩍 보고, 말을 꺼냈다. 그 말은 내 머릿속의 정적을 깨고 울려 퍼졌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지만, 그자가 헤더 인더스트리의 강력한 실세야."

참회록
누군가에게 물어야 했지만, 당장 생각나는 사람이 없었다.
나는 막무가내로 헤더 인더스트리의 회장을 찾아갔다. 경비원이 저지했지만, 나는 회장실을 박차고 들어가 그의 머리에 총을 겨눴다.

    "왔군. 언젠가는 찾아올 줄 알았어. 자넨 성격이 급한 것 같으니 궁금한 것을 말해주지.
     우선 그 일은 정말 유감이네. 누군가는 희생해야 원만하게 돌아가는 것이 이 사회의 섭리야. 장군은 당연한 선택을 했고,
     자네 아버지는 운이 나빴을 뿐이네. 자네 아버지가 잃은 것은 우리에겐 반드시 필요한 것이었어.
     절대 미워한 게 아니야."
그의 머리에 겨눈 총구가 흔들렸다.
    "그래도 웨슬리가 자네를 거둬들인 걸 보면 참 아이러니야.
     어제는 숨통을 조이고, 오늘은 살 기회를 주다니. 그리고 그것이 장군 나름의 참회 방식이라니.
     장군의 배려 덕에 자네가 이곳에서 나를 대면하고 있다는 걸 명심하게나. 자, 이제 내 할 말은 끝났으니 그만 나가주게."

사람들에게 끌려 나오면서 나는 얼핏 책장에 있던 액자를 보았다.
사진 속에는 버지니아 군사학교를 배경으로 찍은 청년 시절의 아버지와 아저씨가 있었다.

    '군인이 되지 않은 이유? 아버지와 친구들이 바라는 세상이 있거든. 그걸 이루기 위해 각자 맡은 역할이 있어. 난 그들의 후원인이 되기로 했단다.
     헤더 인더스트리에선 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야.'
당신을 단죄하리라.
어떤 것도 확인하지 않았다.
그가 내게 스스로 일어날 기회를 준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복수할 기회를 준 것이라면 온전히 그의 뜻을 따르리라.
더 늦기 전에 내 몫을 챙겨야겠다. 내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갖겠다. 그리고 장군. 당신이 가져간 것도 곧 되돌려 받겠다.

그것이 내가 줄 수 있는 면죄부라면.


  1. 1 더 다이아몬드의 불공정 행위, 뉴욕 타임즈

    더 다이아몬드의 광산사업과 보석가공업이 셔먼법(Sherman Anitrust Act, 미국의 독점금지법, 1890년 제정)에 의거,

    불공정 행위가 포착되었음을 판단. 관련 업계에서는 시정 명령을 요구한다. 국회는 더 다이아몬드의 사업이 국익과 안보에 관련된 일이라며

    방어적인 태도를 보여 준다. 더 다이아몬드 측은 개인적인 비리를 인정하고, 자발적으로 사업을 축소한 뒤, 공식적인 사과로 마무리하여

    좋은 기업의 이미지를 얻게 된다. 더 다이아몬드의 새 회장으로는 버지니아 군사학교 제프 케이트 전 교수가 추대되며 일단락되는 듯 보였지만,

    전 회장인 메이어 헤이스팅스는 개인적인 비리가 아니라며, 자신의 자리를 돌려달라고 더 다이아몬드를 고소했다.

    익명을 요구한 헤더 인더스트리의 관계자 중 한 명은 다이아몬드의 빛이 그를 탐욕에 눈뜨게 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거너 J - character column : 비능력자 / 작성자 : ESPER 선임연구원 스칼렛 - 내 총구는 당신, 그리고 당신 어깨 너머로 보이는 세상을 향해 있다.

프로필

프로필
본명

J. 헤이스팅스

코드명

RANGER

연령

26세

국적

미국

신장

169cm

소속

무소속
체중 52kg

직업

없음

관찰
그녀의 참전 이유는 명확하다. 전장은 그가 죽어도 되는 가장 자연스러운 장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그녀의 행보로 보면 그녀의 총구가 그에게만 향해 있는 것 같지 않다. 새로운 것에 흥미가 생긴 것이 분명하다.
능력
비능력자, 양손에 머스켓을 들고 있다.
관련사건파일
4399221 꽁지 머리 소녀 (Seattle Post, Local Section)
갑자기 날아오는 모형 총알 때문에 주민들의 항의가 빗발쳤다.
화분들은 깨지고, 유리 창문에는 구멍이 생기고, 마을 사람들이 밖에서 이야기를 나눌 때면 총알을 피하기 위해 온 신경을 곤두세워야 했다.
주민들은 너무 재빨리 도망치는 꼬마 녀석을 매번 놓치자 결국 경찰에 민원을 넣었고, 경찰 출두 한 시간만에 범인을 잡는데 성공했다.
길게 꽁지 머리를 한 소녀는 처음에는 잘못한 걸 아는지 모르는지 경찰서 안을 여기저기 들쑤시고 다니다가 보호자의 손에 이끌려 집에 돌아갔고,
그 후 마을 공터에는 작은 과녁이 생기게 된다.

4331766 켄 제이미슨의 죽음 (The New York Times 1면)
뉴이어 카운트 다운과 함께 피날레가 시작되었다. 분명 총성이 울려 퍼졌겠지만, 불꽃놀이의 굉음에 묻혀 누구도 듣지 못했다.
쓰러진 자는 켄 제이미슨(Jamieson Ken), 그는 재벌가에 유리한 법안을 만들어주는 연방정부의 최고 권력자였다.
이로써 최근 재벌가들과 결탁해 그들의 손을 들어주었던 세 명의 의원들이 사라지거나 살해당했고, 연방정부에 세 자리의 공석이 생기게 되었다.
경찰은 켄의 수행원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료를 잃은 것도 잠시. 정치권에서는 세 개의 공석을 누가 차지하느냐로 혈안이 되어있다.

4311262 헤더 인더스트리 추천서, 웨슬리 슬로언
메이어 헤이스팅스의 무남독녀입니다.
메이어가 불미스러운 일로 물러나긴 했으나, 그의 딸은 우리가 도모하는 일을 수행하기에 탁월한 재능이 있습니다.
빠른 몸놀림과 안정적인 총술로 상대를 견제하고 위협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녀는 이 일을 해야만 하는 뚜렷한 목표가 있습니다. 그 목표가 그녀를 이끌 것입니다.
그녀가 작전을 완벽하게 수행할 것이라 확언합니다.
관련문서
개인적인 이유로 전장에 나섰다고 하지만, 그녀의 등장은 파장이 크다.
비능력자들의 참전이 능력자에게 달갑지 않은 이유는 분명하다. 그들이 왜 이곳에 있는지 말하지 않기 때문이다.
웨슬리, 카인과는 다른 입장이기에 그녀라면 비능력자의 참전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 줄 수 있지 않을까?
그녀는 너무 어린 나이에 사회를 경험했기에 돌아가는 상황에 대한 판단이 빠르다.
그녀를 조직에 합류시키기엔 위험 부담이 크다. 하지만 이용할 수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웬만해서 그녀는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그녀가 우리 거래에 응할 수 있는 솔깃한 제안이 필요하다.
우선 그녀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고, 그녀에게 접근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성격
그녀는 어떤 것도 절대 호락호락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 어떤 것도 쉽게 믿지 않는다. 세상을 믿지 않는 건 자명하고, 분명 그 세상 안에 있는 자신에게도 의심을 품을 것이다.
그녀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건 손에 들린 작은 권총밖엔 없어 보인다.
관계
웨슬리와 반대로 전장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이다. 그녀는 남을 복종시키거나 지배할 힘을 가지길 원하며, 그것만이 자신이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라 생각한다.
헤더 인더스트리에서 수행원 역할을 하면서 경험한 사회의 어두운 이면과 사람들의 야비한 욕망은 그녀에게 현실의 냉혹함과 비정함을 느끼게 해주었을 것이다.
쓸데없는 정이나 상념들이 그녀의 판단을 그르칠 경우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를 만나도 냉철하게 판단할 수 있다면,
그녀는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끝낸 것이다.


스킬

SKILL

강점
평타와 '권총의 춤'으로 적들을 견제하기 유리한 캐릭터입니다. '스프리건' 도중 '탑스핀'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콤보 공격이 가능합니다.
약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이 적어서 전투 참여와 이탈이 쉽지 않습니다. 다수의 적을 견제할 수 있으나 한 번에 적의 체력을 깎기는 힘듭니다.
'권총의 춤' 사용 중 이동이 불가능하므로 공격이 끊길 위험이 큽니다.
'니들 소배트' 사용 시 W키를 누르면서 사용하면 더 멀리 공격하면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스프리건' 도중 '탑스핀'으로 적을 다운시킨 후 '권총의 춤'을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콤보 공격이 가능합니다. '타임 투 다이'는 전투 발생 시 원거리 캐릭터들이 공격하고 있는 곳으로 빠르게 진입하여 견제하기에 좋습니다.
반면, 제이를 상대하는 입장이라면 전투 발생 시 '타임 투 다이'를 사용하여 진입해올 제이를 염두에 두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만약 '권총의 춤'에 아군이 당하고 있다면 공격을 끊어주어야 하며, 근거리 캐릭터의 경우 제이를 다운시켰을 때 '탑스핀'으로 반격해올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스킬별 조작키 및 설명
스킬명 조작키 설명
조지 워싱턴 마우스 좌클릭 전방을 향해 최대 세 번 총을 발사합니다.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발사 시에는 이동할 수 없지만 적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니들 소배트 마우스 우클릭 전방으로 전진하며 돌려 차기를 합니다.
권총의 춤 마우스 양쪽 클릭 자신을 중심으로 수십 발의 총알을 난사합니다.
스프리건 정면으로 빠르게 슬라이딩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퍼니셔 적을 잡은 후 넘어뜨려 징벌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는 무적입니다.
탑스핀 다운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윈드밀을 돌며 일어납니다. W, A, S, D 키로 이동할 방향을 조종할 수 있으며, 기술 사용 중에는 슈퍼아머 상태입니다.
데스 바이 머스켓 마우스 휠업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조금 증가시키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타임 투 다이 정면으로 달리면서 폭탄과 지뢰를 설치합니다. 이후 스위치를 눌러 대폭발을 일으킵니다. 달리는 동안 A, D키로 이동할 방향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제이는 준비동작 이후부터 슈퍼아머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