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clipse Vol.14
이전호 보기

스킬정보 닫기

조작키
기본 정보
스킬 기본정보
쿨타임
공격범위
공격판정
다운유발
스킬영상
슈퍼 아머
종류
방향
적용 시점
무적
종류
방향
적용 시점
특수 효과
스킬 변경 효과
잡기 판정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판정 레벨이 적이 사용 중인 스킬의 잡기 면역 레벨보다 높을 경우 잡을 수 있습니다.

잡기 면역
레벨
적용 시점

* 잡기 면역 레벨이 적이 사용한 스킬의 잡기 판정 레벨과 같거나 높을 경우 잡히지 않습니다.

대미지 계수
대인 공성 몬스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Vol.14 식물 능력자 드루이드 미아

어둠속에 뿌리 내린 겨울이 지나면, 내 손 가득 찬란한 봄의 싹을 틔울거야.

  • 메인스토리
  • 캐릭터스토리
  • 스킬

메인 스토리

메인 스토리 배너

사례 Ⅰ- 미쉘 그리고 피터

모든 것이 철저히 계산되었다. 검은 눈을 가진 그녀, 탄야 랜킨1은 상부의 지시로 보호소에서 아이들을 탈출시킬 거라고 했다.파일을 보니 미쉘은 구원2받아야 할 요건들을 갖추고 있었다.

큰 시련과 고통에 둘러싸여 있었고, 그건 절대 감당할 수 있는 무게가 아니다. 고통을 덜어줄 누군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우린 쉽게 미쉘을 구원했다.


사례 Ⅱ- 드루이드 미아

만남

작은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던 내게 탄야가 찾아왔다. 쌍둥이 남매가 그녀의 손을 잡고 있었다. 아이들에게서 싱그러운 냄새가 풍겼다. 탄야가 눈짓을 하자 아이들은 마치 나무 정령처럼 

나뭇잎이 가득한 커다란 나무를 만들어냈다.

그것이 무서운 무기가 될 것이라고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는 천진난만한 얼굴이었다. 

어떤 의도로 아이들을 내게 데려왔는지 짐작되었지만, 그런 아이들은 번거로울 뿐이다. 능력이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 싸워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 능력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 

여러 단계를 거치며 공을 들이기에는 아이들의 능력이 전혀 위협적이지 않았다. 들인 노력과 시간만큼 잘 성장해주리라는 보장도 없었다. 

게다가 쌍둥이 중 오빠는 전투를 감당하기엔 너무나 병약했다.

그만 손을 떼라는 충고를 무시하고, 탄야는 여자아이(지금은 미아라고 불리는)를 선택했다고 통보했다.


변화

탄야는 계획한대로 여자아이가 잘 따라주지 않자 몹시 초조해했다. 

어느 날 미아의 오빠가 임시 진료실에 왔다. 신발도 신지 않는 다급한 모습.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났음을 짐직할 수 있었다.

아이들의 집에 도착했다. 온 집안에 썩은 내가 진동했다. 미아가 뿜어내는 검은 뿌리는 말라 비틀어지고 땅과 공기를 오염시켰다. 나무는 푸르름을 잃었다.

누가 미아를 어둡고 축축한 곳으로 몰아넣은 것인지는 안 봐도 뻔했다.

갑자기 탄야가 만든 이 상황을 바꾸고 싶어졌다. 이제 미아의 능력이 꽤 쓸모 있어졌으니까. 탄야, 제법인걸.

탄야 몰래 미아에게 도움을 주었다. 완벽한 치유도 필요 없었다. 상황을 지켜보면서 적절하게 반응하면 된다. 그러면 나 또한 자연스럽게 원하는 것을 가지리라.

아이가 점점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가자 탄야는 더욱 조바심을 냈다. 아이가 나아질 때마다 교묘히 자신의 능력을 사용했고, 나는 점점 더 그 흥미진진한 상황에 빠져들었다.

내가 써 놓은 각본대로 모든 것이 움직이고 있었다. 하지만 내 시나리오에 없는 일이 벌어졌다.


갈등

미아가 치료를 거절했다. 본인의 능력이 얼마나 위협적인가를 알게 되었으며, 그것이 자신을 지켜줄 것이라고 믿게 된 것이다.

자신을 걱정하는 오빠에게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역시 인간의 죄는 통제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해서 벌어진다.


탄야가 낌새가 이상한 것을 눈치챘기에 서둘러 일을 마무리해야 했다. 미아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 소재를 사용하면 된다.

'미아의 반쪽, 쌍둥이 오빠.'

미아는 탄야와 싸웠지만, 노련한 그녀에게는 역부족이었다. 탄야는 미아 대신 미아의 오빠를 공격했다.

그가 쓰러지는 순간 자연은 빛을 잃고 황량해졌다. 바람에 반짝였던 나뭇잎들은 잘게 조각 나 흩어졌고, 나뭇가지에 걸려 있던 이슬은 검은 물이 되어 떨어졌다.

마을 사람들은 남매가 저주 받은 거라고 수군댔다.


시작

계절이 바뀌듯 아이는 자연스럽게 달라져야 했다. 머리를 자르고 이름을 바꾸고 자신이 살던 곳을 떠나게 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못하게 했다.

누군가에게 이야기해버리면 죄의식이 사라져 예전으로 돌아가버릴 수도 있으니. 어둠에 물들기 전 모습으로 되돌려 놓지 않을 것이다.

구원이 필요한 지금 상태로 둘 것이다.



1 탄야 랜킨: 다크 사이퍼, 헌터

2 구원: "누구든 저희를 죄에서 구원해주십시오."
           "누구든? 그 구원의 필요성에 응답하는 자가 신이 아니라 인간이라면? 누가 누구를 구원할 수 있지?"

           "신의 역할을 하고 싶은 자가 구원을 바라는 자를, 힘을 가진 자가 나약한 자를……."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프로필

프로필
본명 미아 코드명 DRUID
연령

20세

국적 미상
신장 155cm 소속 어둠의 능력자
체중 45kg 직업 거리의 음악가


관찰

어둠의 능력자들은 '어둠 속에 숨어 있는 능력자들'이다. 처음 단체 이름만 공개되었을 때에 대부분의 사람은 범죄 행위에 연루된 사악한 단체일 것으로 추측하기도 했지만,

공식적인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 구성원간 공통점을 찾기도 어렵고 배후에 어떤 인물들이 포진해 있는지 알 수 없다.

이들의 활동이 공개할 수 없는 부류의 어떤 것일 수도 있고, 공개되지 않은 다른 조직원들이 이미 어떤 단체에 소속되어 있거나 생각지도 못한 의외의 인물일 가능성 등 어떤 것도 배제해선 안 된다.


능력

신체의 일부를 나무로 변화시키며, 자라난 나무를 다양한 형태로 성장시킬 수 있다.


관련사건파일

3703090 마음의 창 -닥터 호프만 소견 첨부-

상담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은 무척 어색하다. 마음의 창이 굳게 닫힌 사람들은 좀처럼 문 밖으로 나오려 하지 않는다.

대개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서서히 대화를 시작하는데, 그 아이와는 첫 만남부터 달랐다. 표현이 너무 재미 있고 생생해서 마치 내가 이 아이의 일상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만들었다.

하지만 몇 번의 상담 끝에 나는 더 이상 그 아이와 이야기하는 것이 의미 없음을 알았다.

그 아이의 성격은 벽을 허물기에는 충분했지만, 관계는 항상 일정 거리를 유지했다. 정말 중요한 이야기는 삼켜버렸다. 진심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숨긴 채 다른 이야기를 하면서

아이는 했던 말들을 반복적으로 내뱉는 습관이 생겼을 것이다.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조차 자신의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있다.

아이를 얽매고 있는 무언가에 자유로워지려면 반드시 털어놓아야 한다. 더 커지기 전에. 나는 애완동물을 키워보라는 충고로 마지막 상담을 끝냈다.


관련문서

하늘로 솟구치는 그녀의 거대한 나무는 어둠을 적시는 이슬을 머금은 것처럼 빛나지만, 땅 밑에서 뿜어내는 가시덩굴은 작은 빛만 새어나올 정도로 잔인하게 뒤엉켜 있다.

어둠의 능력자지만, 완전해 보이지 않는 이유가 이런 모습 때문일까? 성격 또한 활발해 보이지만 어린 나이 답지 않게 알 수 없는 공허함이 느껴진다. 활기찬 그녀의 모습만으로

그녀를 판단하는 건 지극히 편향된 시각일 것이다.


여기저기 다니며 유쾌한 기운을 발산하는 것이 그녀의 전부라고 알고 있다면 그녀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것이다. 그녀의 정보가 너무 많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의심을 사기 충분하다.

그녀에 대해 파헤쳐보면 우리가 알던 그녀와 전혀 다른 모습의 그녀가 나타날 수도 있다. 까미유는 무언가 알고 있을 텐데.

아, 그건 그렇고, 포도주 한 잔 마시고 싶군. 그녀가 선사하는 아름다운 나무 그늘에서……


성격

까미유 데샹, 미쉘 모나헌과 함께 어둠의 능력자로 활동하고 있다. 데샹은 독자적인 행보를 보여왔고 미쉘은 은둔형으로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았다.

반면 미아는 공원이나 거리에서 악기연주를 하며 즐기기도 하는 걸 보면 다른 어둠의 능력자들과는 다르게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즐거운 기분에 휩싸이는 걸 좋아하는 것 같다.


관계

미쉘과 친하긴 하지만 서로 많은 말을 나누고 있는 것 같지는 않다. 서로의 옆자리를 말없이 지켜준 시간만큼 서로에 대한 연민이 생긴 것 같다.

까미유와는 거리가 있어 보이며 그 거리는 좀처럼 좁혀질 것 같지 않다.

겉으로 봤을 때는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비밀이란 없어 보이지만, 의외로 그녀를 아는 사람들은 그녀가 자신의 속내를 보여주지 못하고 우물쭈물하는 어두운 구석이 있어 보인다고 말한다.


스킬

SKILL

강점
스킬의 사정거리가 길고 공격 범위가 넓어 팀원의 뒤에서 안정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솔방울', '가시의 속박', '나무 도장' 등 유도가 가능하거나 범위 공격을 하는 스킬이 많아 적을 정확히 맞추는데 익숙하지 못한 초심 능력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약점
즉시 발동하는 스킬이 없어 일대일 상태에서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므로 아군 뒤에서 적을 지속적으로 공격하여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다운된 적이나 다운 상태에서 일어나는 적에게 가시의 속박을 사용하면 추가 공격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결치는 뿌리'는 벽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타워의 뒤나 벽 뒤에 숨어서 적을 공격하면 자신의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미아를 상대할 때에는 미아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임기응변을 사용하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자신의 발 밑에 가시나무가 생겨나면 즉시 자리를 이탈하여
디버프가 사라진 뒤 다시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아가 '나무 도장'을 사용할 때 자신에게 맞지 않았다고 방심하면 추가타를 맞고 다운되는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스킬별 조작키 및 설명
스킬명 조작키 설명
솔방울 마우스 좌클릭 통통 튕겨나는 솔방울을 던져 공격합니다.
가시의 속박 마우스 우클릭 지정한 위치에 가시 덤불을 자라나게 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공격 범위 내의 적은 가시에 세 번 찔릴 때마다 한 번씩 경직됩니다. 가시에 찔린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물결치는 뿌리 마우스 양쪽 클릭 땅에 뿌리를 박아 물결치듯 전진하는 날카로운 뿌리를 만듭니다. 뿌리는 여섯개가 생성되어 앞으로 나아가며, 공격에 당한 적은 공중에 떠서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나무 도장 점프하여 나무 둥치로 지면을 내려친 후 되돌아옵니다. 다운된 적도 공격 가능하며, 내려찍은 뒤 몸을 돌려 뒤로 이동합니다.
얼굴 낙서 적을 잡은 후 올라타서 얼굴을 할퀴며 공격합니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는 무적입니다.
임기응변 다운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나무 뿌리가 올라와 미아를 멀리 퉁겨냅니다. 이동하는 동안 무적 상태입니다.
그루밍 마우스 휠업 능력을 쓰면서 생긴 나뭇잎들을 털어냅니다. 치명타가 증가합니다.
세계수 목표 지점에 내면의 식물의 힘을 쏟아내어 거대한 나무가 솟아나게 합니다. 나무가 솟아나는 힘으로 주변 반경의 적은 대미지를 입고 공중으로 팽개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