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프로필

프로필
본명 웨슬리 슬로언 코드명 MARSHALL
연령

43세

국적 미국
신장 181cm 소속 미 육군, 비능력자
체중 69kg 직업 장군, 퇴역상태

관찰
그는 자신이 뚜렷하게 목적하는 바 없이 참전할 성격이 아니다. 대부분의 군인이 그렇듯, 최소한의 전쟁 아니 할 수만 있다면 전쟁 없이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이런 그가 자신의 참전으로 생길 파장을 예측하고도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 능력자들의 전쟁에 참여했다는 것은 그들의 전쟁 속에 그의 이상을 깨뜨릴만한
무언가가 존재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능력
지휘력. 필요한 위치에 신속하게 지뢰를 설치하는 능력. 정확한 근거리 권총 사격 능력.
관련사건파일
NO. 1209037 제프 케이트, 버지니아 군사학교 전 총장에게 보낸 편지
처음부터 그들은 이 전쟁을 막을 생각이 없습니다. 그들은 전쟁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약해진 능력자 틈을 파고 들어 안개의 힘을 얻고,
그것을 서로 어떤 비중으로 나눌까에 대해서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동안 사람들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비극적인 상황에 놓여 있을 텐데 말입니다.
이 전쟁을 막기 위해 끊임 없이 군 수뇌부를 설득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늘 같았습니다. 정치가들의 이념, 허세, 안일함을 비난하던 군 수뇌부가 정치 세력과 결탁했습니다.
이제 제게 군복은 어떤 의미도 없습니다.

NO. 1209038 제프 케이트, 버지니아 군사학교 전 총장이 보낸 편지
자네가 입학생 대표로 선서하고 내 옆자리에 앉았을 때, 난 자네에게 왜 군인이 되려는지 물었지. 기억하나, 자네는 이기려고 군인이 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군인이 되고 싶다 했지.
자네에 대한 소문을 들었을 때 순간 걱정했지만, 그 때의 말이 떠올라 다시 안심할 수 있었네. 자네가 개인의 명예를 위해 군인이 되었다면
지금의 자네는 자신의 판단을 미루고 명령에 복종하는 군인이 되어 승승장구했겠지만…
우리 모두 자네의 의지가 거창한 대의명분으로 포장된 것이 아닌, 자신의 마음 깊은 곳에서 나오는 진심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네.
사람들은 비능력자인 자네가 능력자들의 전쟁에 나간 것을 우려하고 있지만, 나는 자네의 정신력이야말로 그 어떤 능력보다 강하다고 생각하네.
우리가 자네를 돕기 위해 일어설 것이니, 걱정 말게나.
관련문서
그 역시 카인처럼 야전의 지휘자로서 가치가 있다. 실제 작전 중에는 의외의 사건들이 일어나니까. 수비 능력과 아군을 보호하려는 지휘방식은 충분히 존경할 만하다.
그의 장기인 대전차지뢰는 공격적인 이번 작전에서 활용하기 어렵다. 5명의 한계가 있으므로 그는 이번 작전에서 제외하는 게 좋겠다.

그가 왜 이번 전쟁에 참여했는지 정말 의문이다. 그는 회사와 연합에 어떠한 인연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심지어 능력자도 아니다.
과연 그를 설득하는 게 현명한 선택일까?

그는 다양한 인맥을 자랑한다. 그 중에 누군가 이번 전쟁으로 이득을 얻는 이들이 있겠지.
깊이 생각하지 말자.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애쓰다가는 그를 놓쳐버릴 수도 있다. 그리고 그러기엔 그의 경험이 너무 귀중하다.
성격
다수의 군 수뇌부와 좋지 않은 관계에 있다. 반대로 다수의 군인들이 그를 추종한다.
관계
얼핏 보면 그는 전장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온화하고, 매우 소박한 통솔력을 발휘하며 부하들을 향한 배려와 동정심이 강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를 잘 아는 사람들은 그의 지도력이 위에 열거한 이유가 아닌, 적절한 판단력과 조정능력 그리고 어느 정도의 완고함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그가 예전처럼 전장을 다시 지휘한다면 그를 따르던 많은 군인들이 그의 이름 아래 다시 모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