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프로필

프로필
본명 티모시 스티브 울프 코드명 SCAPEGOAT
연령 23세 국적 영국
신장 177cm 소속 지하연합
체중 65kg 직업 우유 배달원

관찰
아인트호벤 고아원 방화사건 이후에 티모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연합의 일원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다.
최근 시드니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불안정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글래스고 공동주택 화재 사건으로 시드니와 함께 안타리우스의 도움을 받고 있었다가
최근 실종되었다는 것이 알려진 것의 전부였다.
그랬던 그가 갑작스럽게 연합에 합류하게 된 까닭을 궁금해하는 이가 많으나, 연합은 그 과정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대중은 안타리우스 구원회의 단장인 시드니와의 불화로 인한 분열이라 추측하고 있다.
능력
온몸에서 강력한 불을 발산한다. 능력이 불안정하여 힘을 제어하지 못하고, 의도치 않게 주위를 불바다로 만들기도 한다.
자신의 힘에 희생된 이들에 대한 죄책감으로 능력을 사용하는 것에 주의하고 있다.
성격
선하며 약하다. 언제 모든 것을 잃게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항상 느끼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등 떠밀리듯 연합에 소속된 후 전보다 밝아지고 자신감도 생기기 시작했다. 처음으로 낸 용기가 좋은 결과를 주지 않았기에
행복을 지키고 싶다는 용기조차 내지 못했지만, 자신을 찾고 있다는 시드니의 기사를 접한 뒤로 행복을 잃지 않기 위해 조금씩 발버둥 치기 시작했다.
관련사건파일
5649671, 애쉬 사르키샨의 개인 연구소 화재 사건
영국 스완지의 한 개인 연구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사건이 발생한 곳은 화학자 애쉬 사르키샨의 개인 연구소로,
화재가 발생한 실험실이 전소되고 연구실 일부가 소실되었다.
실험실에 있었던 애쉬 사르키샨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이송 중 화학 약품이 이상 반응을 일으켜 폭발했다고 증언했다.
그의 증언에 따라 해당 사건은 사고로 처리되었다.

5691538, Sweet Milk 화재 소동
트와일라잇 외각에 자리 잡은 지하연합 소유의 우유 배달소 Sweet Milk에서 작은 화재로 인한 소동이 벌어졌다.
배달소는 근무자의 부주의로 인한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으며, 몇몇 집기들이 불에 탄 것이 전부라고 해명했다.
Sweet Milk 배달소를 소유한 연합 역시 단순 부주의로 인한 사고이며, 안전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다만 화재를 낸 근무자의 신원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는 태도를 고수하고 있다.
관련문서
요기 라즈, 지하연합의 스카우터 리포트
솔직히 말하자면, 쉽게 일원으로 받아들이기엔 어려운 인물이다. 불안정한 능력과 수동적인 성격, 무엇보다 그에겐 삶의 목표가 없었다.
연합에 들이는 것을 반대해야 할 이유는 차고 넘치게 많았지만 누구도 그러지 않았다. 그가 살고 싶어 했기에.
연합은 도움을 바라는 이를 거절하지 않는다. 그리고 우연히도 이곳엔 그에게 필요한 모든 요소가 있다. 이제 남은 건 그에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목표가 생기는 것뿐이다.
브뤼노, 헬리오스의 스카우팅 노트
능력만 두고 본다면 그리 필요한 인물은 아니다. 우리에겐 유일하게 자기통제가 가능한 아름다운 불의 마녀가 있으니까.
그러니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안고 갈 정도로 절박하지 않다. 하지만 그의 존재와 그가 얽혀 있는 사건들은 인간의 음습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의 능력에 우리가 모르는 커다란 비밀이 있을 거라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다. 그러니 조금만 기다리자. 비밀을 밝힐 준비가 될 때까지.
관계
연합에 오기 전의 그에게는 아무런 희망도 없었다. 그의 변화는 모두 연합의 힘이다.
자신을 구해준 레베카 덕분에 웃게 되었고, 나이오비의 도움으로 조금이나마 능력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비틀렸던 다리는 레이튼이 만들어준 보조기구 덕분에 올바르게 걷고 뛸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피터…….
그에게 연합은 처음으로 생긴 가족이자, 속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