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파문의 선율 리첼- character column : 소리능력자 / 작성자 : ESPER 선임연구원 스칼렛 - 허공에 그려진 수많은 음표는 나의 말을, 너의 침묵을 대신할 거야.

프로필

프로필
본명

리첼 스트라우스

코드명

PERFORMER

연령

18세

국적 미상
신장

165cm

소속 더 호라이즌1
체중

46kg

직업

학생, 인디 밴드 멤버

관찰
리첼을 통해 빅터의 출생 직후 묘연했던 빅터의 엄마 헬레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건 정말 놀라운 일이었다.
안타리우스와 관련이 있다고 소문 난 헬레나가 왜 쌍둥이를 찾아왔는지에 대해 조사가 필요하다.

리첼은 최근 호라이즌 소속의 멤버들과 능력자들의 인권을 주장하기 위한 소규모 집회에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능력
자신의 신체를 이용해 소리를 만들어 내기도 하고, 공기 중에 떠도는 입자의 움직임을 소리로 형상화 한다.
최근 리첼에게 다른 능력이 보이기도 한다는 소문이 있긴 하지만 확인된 바 없다.
관련사건파일
4510277 쌍둥이 자매 (아델 클라우스, 리첼 이모)
어렸을 때 리첼은 질투가 많았어요. 리사가 가진 건 모든 좋아 보였나 봐요. 똑같은 걸 가지고 있어도 언니가 가지고 있는 거면 무조건 갖고 싶어 했죠.
리사는 동생이 자신의 것을 요구하면 처음에는 버티다가 이내 본인의 것을 주고 동생의 것을 가져야 했어요. 그것 때문에 리사는 늘 속상해 했어요.
하지만 정작 엄마가 리첼을 훈계하기 시작하면, 본인이 동생 때문에 속상했던 것은 잊었는지 동생을 혼내는 소리는 미운 소리라고 리첼에게 예쁘게 말했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기특하죠? 자매란 그런 거겠죠.
밉다가도 좋고, 싸우다가도 화해하고, 친구가 더 좋다가도 친구랑 싸우면 찾게 되는……. 자매가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이해할 거에요.
이젠 오히려 동생인 리첼이 언니를 끔찍하게 챙기니 참 많이 자란 것 같은 느낌이에요.

4588220 울음소리 (모니카 딘, 워싱턴 주립병원 간호사)
아, 그 쌍둥이들 기억해요. 신생아답지 않게 이목구비가 아주 뚜렷했어요. 처음엔 신생아 병동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간호사의 사랑을 한껏 받았죠.
하지만 며칠되지 않아 쌍둥이들의 시도 때도 없는 울음소리에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이었죠. 게다가 쌍둥이들의 울음은 좋지 않은 징조처럼, 주변 아이들에게 번져갔어요.
그리고 곁에 있는 간호사들에게까지 그 감정이 고스란히 전이 되었어요.
온종일 울음소리가 귓가에 맴돌아 무얼 해도 기분이 풀리지 않았어요. 이상하죠? 그 작은 아이들의 울음이 정말 강한 후폭풍을 몰고 왔다니까요.
아 아직도 쌍둥이들의 울음소리가 제 귓가에 맴도는 것 같아요.
관련문서
전장에서 리듬을 타며 완벽하게 몰입된 모습을 보면 다른 소녀들에게선 느낄 수 없는 강함이 보인다.
그녀가 만들어 낼 수 있는 소리, 그 힘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해야겠지만, 우선 그녀가 속해 있는 더 호라이즌에 대해 조사해야 한다.
그 나이 또래 집단의 결속력은 별일 아닌 일에 아주 쉽게 부서지기도 하고, 의외의 이유로 단단해지기도 한다. 소속된 멤버들의 일면을 분석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본인이 원하는 걸 즐기며, 자신을 드러내는 데 태연한 걸 보면, 이 아인 능력자인 것이 불쾌하지도 불행한 것 같지도 않다.
그 나이에 부릴 수 있는 치기일까? 앞에 나서길 두려워하지 않는 건 정말 매력적인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그 아이를 붙잡고 있는 언니가 걸린다.
동생과 정반대인 성향의 이란성 쌍둥이. 둘이 서로에게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을 거라 단정 지을 수 있다면 좋으련만……. 그 아이에겐 언니가 분명 걸림돌이 될지도.
성격
이란성 쌍둥이 중 동생, 어떤 책임감 때문인지는 몰라도 언니를 일방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언니인 리사는 리첼이 하자는 대로 많은 것을 결정하는 것처럼 보인다. 둘이 함께 소속되어 있는 호라이즌 클럽도 리첼의 선택이었다.
언니를 챙기는 걸 보면 친구만 좋아하는 철없는 여고생은 아닌 듯.
관계
그녀는 자신을 바라보는 주변 시선을 즐길 줄 안다. 스스로 자신의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서 그런지 그녀 주변의 사람들도 그녀를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더 호라이즌의 구성원과는 정도 차이는 있지만, 잘 어울려 지내는 편이다.
특히 클레어와는 죽이 잘 맞는 것 같지만 그래도 리첼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언니, 리사다.



  1. 1 더 호라이즌(The Horizon): 부모들의 인맥으로 형성된 조직으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연령대로 구성된 초능력 집단

    "누가 선(善)일까? 회사가? 아니면 연합이? 아니야. 자신이 소속된 곳이 선일 뿐이야. 소속된 곳의 이념이나 신념에 맞춰 싸우면, 적어도 자신이 생각하는 선은 지켜지는 거야.
    목숨 걸고 지킬만한 것이 내 미래가 되는 것이라면, 어때? 해볼 만하잖아." - 더 호라이즌 리더, 재뉴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