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공학도 멜빈- character column : 천재 / 작성자 : ESPER 선임연구원 스칼렛 -차가운 수식으로 날 가두지 마세요.

프로필

프로필
본명

멜빈 리히터

코드명

DEUS EX MACHINA

연령

24살

국적

독일 (부 : 인도 / 모 : 독일)

신장

165cm

소속

더 호라이즌

체중

52kg

직업

학생

관찰
멜빈은 최소한의 프레임만 그림으로 남기고 디테일한 회로는 머릿속에 설계한다. 모든 것을 머릿속에 정렬하여 구조화하기 때문에
순간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한다. 행여 누군가의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거나 화제에 벗어난 말이나 행동을 한다면 그건 무관심이 아닌,
그가 실수를 줄이고 더 치밀하고 정교하게 자신의 두뇌를 활용하기 위한 과정에 놓여 있기 때문일 것이다.
혹자는 멜빈이 자신의 생각이나 연구를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거나, 의도치 않는 곳에 사용되는 걸 막기 위해 어떤 기록도
남기지 않는 거라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능력
천재적인 기계 설계 능력. 측정 불가능한 지능. 모든 것을 공식화, 수치화할 수 있다.
관련사건파일
5001254, 회색 물 (윌리스 C 드리스콜, 기자, 미니애폴리스 투데이)
근처 공장의 폐수로 미네소타 강의 일부가 오염되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공장을 폐쇄한 이후에도 강으로 유입되는 더러운 물이 사라지지 않자 경찰은 재조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금일 브리핑에서 많은 비로 인해 거대한 동물 사체가 떠밀려 왔다고 밝혔다.
경찰은 근처 동물 병원의 시체 유기를 의심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어 목적을 가진 특정 단체의 소행이라고 규정지었다.
- 원형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사체가 심하게 훼손된 점
- 여러 개의 조각난 시체가 섞여 괴이하게 하나로 만들어진 점
- 다량의 장기들이 따로 분리되어 있었던 점
- 일부 사체는 유전자 변형이 이루어진 점
- 100년도 넘은 실종된 사체들이 있다는 점
 
하지만 사건 다음 날, 해당 용지의 소유자였던 무역회사 세인트 폴 법인은 해당 용지를 법인 산하의 복지단체에 기증했고,
복지단체는 그 곳에 사회복지시설을 건립할 것이라며 공사에 돌입하면서 유기된 사체를 모조리 없앴다.
그나마 경찰이 찍은 사진으로 실종자나 유기된 동물의 주인을 찾으려 노력해보았지만,
사진 속에 남아 있는 그들의 모습은 흉측한 괴물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끔찍한 현실을 마주하려는 사람이 없었다.
유기된 시체의 단 한 명의 주인도, 지인도 찾지 못하고 사건은 종료되었다.
관련문서
움직이는 것조차 싫어하는 멜빈이지만 전장에서는 모든 것이 철저하게 계산되어 있다. 전투에서의 판단은 누구보다 치밀하다.
어떤 충격적인 모습에도 감정의 기복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움직이는 것도 둔하고 누가 옆에서 챙겨 주지 않으면 먹는 것에도 신경 쓰지 않을 만큼 오로지 좋아하는 일에만 몰두해 있다.
멜빈의 관심을 끄는 건 새로운 기술이나 과학적 매커니즘 뿐이다.
이런 일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그 외의 일에는 무관심해지는 것이 당연한 수순이지만 …
… 멜빈의 두뇌가 미래의 전장에서는 가장 크고 무서운 힘이 되지 않을까?
성격
세상 일에는 무관심하고 모든 일을 귀찮아 하는 것처럼 보인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미숙하고 부자연스럽다.
화제의 중심에 끼어 있는 것도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는 것도 거추장스러워 보인다.
모든 것을 고민하는 듯한 표정이지만,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 같기도.
관계
낯을 가리고 본인의 속내를 털어놓는 것에 서툴고, 보통 사람들의 평범한 사고나 행동과는 전혀 다른 패턴을 보여
사람들과의 관계는 원활하지 못해 보인다. 타인의 인생을 간섭할 정도로 오만하지 않아 다른 사람들을 일부러 의식하지 않는 건지 알 순 없지만 ….
그나마 속내를 터놓는 친구였던 헨리 맥고윈은 사망했고, 멜빈을 수리공 정도로 생각하고 고장 난 엠프나 마이크를 들고 오는 리첼에게는
무관심한 태도를 보였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녀의 부탁을 들어주지 않은 적은 한 번도 없는 것 같다.
리첼은 멜빈에게 유일하게 잔소리를 할 수 있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