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프로필

프로필
본명 헬레나 하스 코드명 DEVOTION
연령

40세

국적 독일
신장 178cm 소속 무소속
체중 64kg 직업 연구원

관찰
어떤 상황에서도 헬레나는 자신의 판단을 믿었고, 그것을 자신의 옳은 신념이라고 생각했다. 잘못된 선택을 했어도 실수라고 여기며 자책하기보다는
조직을 위해 전면적으로 나서서 신중하게 일처리를 도맡아 했다. 하지만 최근 헬레나의 행보는 이전과는 사뭇 달라 보인다.
연구실에서나 외부에서나, 조직에서 벗어나 개인적인 연구나 업무에 할애하는 시간이 늘었고, 조직과는 다른 노선을 선택하기도 한다.
오랜 시간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지 못한 보상 심리 때문일까. 아니면 어떤 일에서도 무너지지 않던 그의 강한 정신력과 선택을 흔들만한 변화가 생긴 것일까.
사익을 추구한다는 의구심을 안은 채 안타리우스의 기치 하에서 끊임없이 여러 연구에 정진하였으나, 최근 연구소를 떠난 것으로 보인다.
능력의 증폭을 연구하기 위한 기반 시설이 잘 갖춰진 곳은 강대국의 대기업 정도를 제외하면 안타리우스가 선두권일 텐데, 왜 그런 결정을 내렸는지는 알 수 없다.
능력
능력 증폭. 능력을 신경 물질로 구조화하여 추출하거나 주입할 수 있다. 안타리우스에서 받은 특수 훈련으로 보우건을 능숙하게 다룬다.
이 때 자신이 만들어낸 앰플을 보우건에 장착하여 공격한다. 이를 위해 꽤 오랜 기간 특수 훈련을 받은 듯하다.
관련사건파일
5277777, 랠프 슈타인만 ((전) ESPER 생체 실험 연구원, 비능력자)
그녀가 Salvation의 멤버가 된 후 처음 한 일은 부서원들이 겪은 수많은 시행 착오에 대한 분석이었습니다.
그녀가 분석한 내용을 브리핑하는 시간이 끝나고, 기존 연구원들은 긴장했습니다. 그녀의 원인 분석 및 연구 비전은 꽤 명확한 것들이었기 때문이죠.
이후 그녀는 Salvation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에서 늘 중심에 있었습니다.

Salvation은 ESPER와는 독자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연구원이 Salvation 소속이 되면 ESPER에서는 더 이상 해당 연구원에 대한 기록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당연히 ESPER의 다른 부서원들과 교류도 제한되었습니다. 우리는 사회와 단절되었지만, 전혀 불편하거나 불쾌하지 않았습니다.
Salvation에 소속된다는 것만으로도 특권의식에 사로잡히기 충분했으니까요.

5287140, 빌렘 하스의 인터뷰 (빅터의 큰아버지, 공장 노동자)
사고가 나기 며칠 전 미하엘이 날 찾아왔어. 잘나가던 그 애가 핏덩이인 아들을 데리고 고향에 왔고, 와서도 고립된 생활을 해서
아주 못마땅했는데 …… 갑자기 자신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아들을 맡아달라면서 찾아왔으니. 대충 대답을 얼버무렸지.
설마 내가 걸음마도 떼지 못한 조카를 떠맡을 일이 올까 싶어서. 내 대답이 시원찮았는지 조금만 기다려주면 애엄마가 아일 데리러 올거라고
아주 확답을 받고 돌아갔어. 애엄마는 끝내 오지 않더만.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뭐 이런 내용이 도움이 되겠나?
관련문서
강화인간이 아닌 첫 번째 안타리우스 소속의 사이퍼이면서 모든 능력자가 탐내던 첫 번째 증폭 능력자라는 사실만으로도 많은 파문을 일으켰다.
암약했던 헬레나가 자신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특정한 계기에서 비롯한 선택이 아닌지
그의 참전 배경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봐야 한다. 최근 안타리우스를 떠났다는 정보를 입수했는데, 과연 그녀가 또 다른 단체에 소속되려고 할까?
헬레나가 연구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만약 그녀가 추출하여 이용하는 앰플이 다른 능력자에게도 사용 가능한 것이라면
큰 혼란에 빠질 것이다. 연구 결과가 어느 정도의 가용 범위와 실용성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안타리우스를 떠난 헬레나가 그 정도 규모의 연구를 지속하길 원한다면
선택지는 많지 않을 것이다. 헬리오스의 작업실 지원...?은 드렉슬러도 만족할만한 수준이니까 그쪽으로 접근하면 스카우팅의 기회를 엿볼 수도 있겠지.
연구가 회사의 명예에 누를 끼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서 말이야.
성격
완고한 성격으로 타협이나 조화를 이루기보다 자신의 소신을 바탕으로 고집스럽게 행동한다. 매사 어떤 일이든 깊게 파고들어 결과를 보려고 한다.
아들과 관련된 일에서는 지나치게 감정적인 선택을 하고 있다.
관계
그녀는 개인적인 친분을 쌓는 일에는 익숙하지 않다. 그녀는 자신에게 필요한 자- 자신의 연구에 도움이 되는 자와 그렇지 않은 자로 구분하여
한시적인 친분을 맺었지만 오래가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그녀는 비밀스럽고 위험한 실험에 참여했고 분명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스스로에게 다소 위압적이고 경직되어 있다.
사람들은 헬레나의 공적을 치하했지만 이런 것들이 오히려 헬레나를 부담스러워하고 경계하는 요인이 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