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프로필

프로필
본명 데미언 도일 코드명 DESTROYER
연령

38세

국적 아일랜드
신장 190cm 소속 지하연합
체중 101kg 직업 토목기술자

관찰
전장에서 그는 우직하게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파괴할 대상과 마주치면 몸을 사리지 않고 공격하는 위협적인 인물이지만
일상에서는 소박한 삶을 꿈꾸는 속정 깊고 눈물 많은 사나이가 된다.
털털한 성격 탓에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웬만한 일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지만, 그렇다고 절대 도가 지나치면 안 된다.
그는 공과 사는 확실하게 구분하고 자신이 지키려는 것들과 관련된 일에는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이야기를 나누다 뜬금 없이 그에게 흠씬 두들겨 맞지 않으려면 중간중간 그의 표정을 잘 살펴야 할 것이다.
능력
탁월한 캐논 복싱. 진동을 활용한 타격 기술. 강력한 육체.
관련사건파일
NO. 0301212 패션쇼 행사장 파괴 사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F 사는 모피 패션쇼 투어를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에 돌입,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지만 정작 투어 예정지의 행사장들이 모두 파괴되는 일이 벌어져 패션쇼를 중단하게 된다.
경찰은 건물 파괴의 흔적을 단서로 데미언 도일을 용의자로 지목한다.

NO. 0301032 [참고] 소속 단체 리스트 및 활동 내역
* The Humane Society of Ireland, 회원, 데미언 도일
- 유기견 보호 캠페인에 동참하여 유기견 '덩어리'와 '대포' 입양
- 유기견 보호소 자원 봉사
* Save The Children1, 회원, 데미언 도일
- 매년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관계자도 깜짝 놀랄 만큼 많은 양의 털모자2를 후원
관련문서
당연하게도 요새를 파괴하는 탁월한 능력은 루사노를 돌파해 들어가야 하는 이번 작전-인형실 끊기-에 가장 필요한 것이다.
파괴할 대상만 있으면 마다하지 않는 성격이므로 설득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본다. 그의 위치가 이번 작전의 핵심이다. 재스퍼 역시 그 점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가 좋아하는 일을 마음 놓고 할 수 있도록 그를 지킬 능력자들이 더 필요하다.


털털한 성격의 그와 친해지는 것은 손바닥 뒤집기보다 쉽다. 인간적으로 접근한다면 별 어려움 없이 친해질 수 있을 듯 하다.
다만 단순히 그것만으로는 그를 우리 편으로 끌어들이기 힘들다는 것이 문제. 의외로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높은 임금으로 유혹할 수 있다는 건 빌로시티의 노동자들에게나 해당되는 말일 뿐, 그는 다르다. 보다 더 매력적인 제안으로 뭐가 있을까?

성격
그는 공사장의 인부들과 더 친하다. 평범한 인간이나 능력자 가리지 않고 털털하게 접근하는 성격.
관계
그는 입버릇처럼 "작은 것을 지키지 못하면 큰 것도 지키지 못한다,"고 말한다. 실제로 그는 작고 힘 없고 버려진 것들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며
샬럿이나 마를렌, 피터 같은 아이들이 전장에 나와 싸우는 것을 몹시 안타까워한다고 한다. 아마 어린 능력자와 싸우는 것이 그에게는 가장 큰 시련이 아닐까.
휴톤과는 오래된 술친구로 막역한 사이다. 특별히 약속하지 않아도 단골 바에 가면 언제든 만날 수 있다. 술로 맺어진 그들의 의리는 웬만해선 깨지지 않을 것이다.



  1. 1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구호 비정부기구(NGO). 모든 아동이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는 세상 건설을 목적으로 전 세계의 빈곤 아동을 돕고 있다.
  2. 2 아프리카는 밤낮의 기온차가 커서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질병과 저체온증에 쉽게 노출되어 사망률이 높다. Save the Children은 후원자들에게 털모자를 모아
    아프리카에 보내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