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Column
다른 사이퍼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스토리 배너

프로필

프로필
본명 클레어 스미스 코드명 CHEERGIRL
연령 18세 국적 미국
신장 168cm 소속

저스티스 리그

체중 55kg 직업 고등학생


관찰

또래 아이들처럼 그녀 역시 부모의 말보다 자신의 의지나 친구의 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중요한 결정에는 그녀의 부모가 관여하고 있다.

그녀와 앨리셔가 펜팔 친구가 된 것도 우연이 아니라 그녀의 아버지, 제프 스미스의 권유였으며 그녀에게 단체에 가입할 것을 권한 것도 그녀의 부모들이다.

아직 그녀가 속한 단체 이름으로 활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소속된 단체로부터 활동 규제나 지령을 받고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나이가 어린 자신들의 딸을 위해

부모가 활동을 제한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능력

여러 종류의 광선을 다루는 능력. 특이하게도 빛을 반사하는 프리즘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관련사건파일

NO. 1406353 펜팔 친구, 클레어 스미스에게 보낸 편지 일부

클레어, 내가 기대하는 진실이란 세상 어디에도 없겠지?

내가 인정할 수 없는 진실을 알게 될까 두려워…

난 결국 빛을 잃고 어두워지게 될까?

                                     - 너의 신실한 벗 앨리셔 -

 

NO. 1406354 펜팔 친구, 앨리셔 캘런에게 보낸 편지 일부

아빠에게 나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고 했을 때

아빠는 며칠 간의 고심 끝에 너의 주소를 알려주셨어.

너를 만나고 내가 남들과 많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내가 불운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

이제 내가 너를 도와줄 차례인 것 같아.

내 친구 앨리셔.

빛을 잃지 않도록 내가 널 지켜줄거야.

                                    - 너의 신실한 벗 클레어-

 

관련문서

처음 그녀가 광선을 다루는 모습을 봤을 때 경악을 금치 못했다. 프리즘에 광선을 반사시켜 동시에 여러 명을 제압하다니…

어쩌면 루이스보다 더욱 뛰어난 응용력과 재치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그녀가 적을 돕는다면 틀림 없이 엄청난 위협이 될 것이다.

나이에 비해 아직 철이 덜 든 듯 하니 그 소녀 같은 성격을 이용해보자. 아니, 아예 이 기회에 루이스에게 새로운 파트너를 소개시켜줄까?

 

그녀의 존재로 인해 신대륙에도 상당한 규모의 능력자 조직이 있음이 확실해졌다. 저스티스 리그로부터 공식적인 임무를 띠고 온 것 같지는 않지만

분명 뭔가 연락을 주고 받고 있겠지. 저스티스 리그가 어떤 단체인지 확실히 밝혀진 바가 없으니 일단은 정보 노출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자.

앨리셔와 친분을 이용하면 회사에 협력하도록 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성격

앨리셔의 펜팔 친구. 똑같이 빛을 다룬다는 점에서 앨리셔와 마음이 통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앨리셔의 말에 따르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성격의 소유자지만

그녀 또한 쉽게 사랑에 빠지는 듯 하다. 아직 소녀 티를 벗지 못한 게 틀림 없다. 앨리셔로부터 능력자들에 대한 소식을 듣고 유럽까지 넘어온 것을 보면 호기심도 왕성한 듯.

미국에서는 응원단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다지, 아마?

 

관계

같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명랑한 소녀. 좋지 않은 상황도 유쾌하게 풀어가고 자신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일에는 무엇이든 적극적이다.

자신의 미래보다는 주변 사람들에게 더 관심이 있고 자그만 일에도 호들갑을 떠는 여고생이다. 다른 생각을 할 것이라고는 전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지만, 절대 제멋대로 구는 것은 아니므로 그녀의 행동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일은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