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4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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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03-23 18:53:04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3월 24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3월 24일 패치 노트
* '스텝업 프로젝트' 1단계가 적용됩니다.
* PC방 레어 소모품 대여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이벤트 종료 이후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장비 및 장신구에 한해 대여가 가능합니다.
* 달러샵에서 다음의 공용 전투 아이템 판매가 시작됩니다.
- 달러샵 추가 공용 전투 아이템 : 첼시 버거, 멜츠 크리민, 바이벤 닷지넬
* 기본 캐릭터 10종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의 아이템 자동 구매 순서가 변경됩니다.
- 기본 캐릭터의 경우 '아이템 구매 트리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내용이 적용되어 있어 이번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트루퍼 처치 시의 보상이 일부 개편됩니다.
- 1단계 트루퍼 처치 시 강화철거반이 등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4단계 버프 및 전투지원부대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1분 → 1분 30초)
- 4단계 전투지원부대의 HP가 10% 증가됩니다.
* 타워가 개편됩니다.
- 4, 5번 타워의 회복량이 감소됩니다. (60 → 30)
- HQ 타워의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20 → 50)
- 수호타워의 버프가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코인 수급이 개편됩니다.
- 코인 획득 시 주변의 아군이 보너스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1000 → 1500)
- 보너스 코인의 비율이 증가됩니다. (40% → 50%)
* 3월 10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카를로스, 루시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안녕하세요, 조커팀입니다.
3월 24일 진행되는 30인의 사이퍼 - 30인의 캐릭터 대규모 밸런싱과 관련해 능력자 여러분께 간단한 의도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이퍼즈의 캐릭터 밸런싱은 2주에 1회씩 정기적으로 조정됐습니다. 정규 밸런스 패치는 게임 통계 분석 및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했으며, 전체 흐름 중 효율이 지나치게 높거나 혹은 낮은 캐릭터들을 평준화하는데 목표를 뒀습니다. 따라서 한 번의 패치에 포함될 수 있는 캐릭터의 수가 많지 않았고, 장시간에 걸쳐 게임을 관찰했을 때에는 캐릭터의 사용 빈도나 인기 캐릭터가 조금씩 변해왔지만 단기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새로운 바람이나 변화를 불러일으키기에는 부족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지금까지의 정규 밸런싱 패치에서 포함하지는 못했으나 지속적으로 준비해왔던 내용들을 적용하는 대규모 밸런싱 패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는 기존의 정규 밸런스 패치에서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다소 다르게 느껴지실 수 있으며 전체 게임에도 많은 변화를 주게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저희는 이번 밸런스 패치 이후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다소 과감할 수 있는 내용들을 조금씩 조절해 나가고자 합니다.
원칙적으로 대규모 밸런싱 조절의 경우 시즌이 종료된 이후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 진행하는 것이 맞으나, 그러기에는 또 너무 많은 시간을 능력자 분들께 "기다려 달라"는 무책임한 이야기만 하게 될 것으로 보이기에 이렇게 시즌 중간에 패치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전달 드리며, 앞으로는 시즌 종료 전후를 기점으로 새로운 사이퍼즈를 느낄 수 있도록 전체 게임 흐름의 변경을 유도할 수 있는 패치를 진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ㄴ 용창 비전식 용성락(E)
-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1.36초 → 1.16초)
ㄴ 용창 2식(L)
-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타 : 60 → 75
2타 : 55 → 70
ㄴ 안면 가드(SP)
- 모든 방향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후방은 방어력이 증가되지 않습니다.
ㄴ 드라이아이스(LR)
- 빙결 확률이 증가됩니다. (62% → 100%)
- 기본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1.2초 → 0.8초)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급속냉각 임팩트 : 확률 증가가 삭제됩니다.
- 드라이 아이스 링 : 확률 증가가 삭제됩니다.
- 크리스탈 크랙(발) : 인간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10% 증가)
ㄴ 특성 옵션 변경
- Lv 3 특성 : 공격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3% 증가)
- Lv 18 특성 : 공격 속도 증가로 변경됩니다. (3% 증가)
ㄴ 혼불(SP)
- 유도력이 대폭 증가됩니다.
ㄴ 부츠커터(R)
-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50 → 70)
ㄴ 금강쇄(R)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23초 → 0.15초)
ㄴ 슈퍼 아머 능력 조정
- 슈퍼 아머 효과가 발생되는 스킬(R, LR, F, E) 사용 시 슈퍼 아머 지속 시간 동안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 방어력 증가 수치는 근육 다지기(SP)와 동일합니다.
- 근육 다지기(SP)의 방어력 증가 효과와 슈퍼 아머 방어력 증가 효과가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ㄴ 더블 래리어트(R)
-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3 → 23)
ㄴ 드라이아이스(LR)
- 빙결 확률이 증가됩니다. (67% → 100%)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급속냉각 임팩트 : 확률 증가가 삭제됩니다.
- 드라이 아이스 링 : 확률 증가가 삭제됩니다.
- 스노우 플라워(허리) : 공격 범위 증가로 변경됩니다.
ㄴ 특성 옵션 변경
- Lv 3 특성 : 쿨타임 감소로 변경됩니다. (3% 감소)
- Lv 18 특성 : 공격 범위 증가로 변경됩니다. (3% 증가)
ㄴ 혼불(SP)
- 유도력이 대폭 증가됩니다.
ㄴ 축복의 빛(R)
-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50 → 180)
-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30초 → 40초)
ㄴ 블링크(SP)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28초 → 25초)
ㄴ 심안도(SP)
- 모든 방향으로 반격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격된 방향으로 전진하도록 변경됩니다.
- 타격 시 적을 관통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뇌안도(SP)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14초 → 0.04초)
ㄴ 적혈무쌍참(E)
- 연속 베기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됩니다.
ㄴ 발리스타(LR)
- 1, 2 충전 단계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중앙 - 1충전 : 0.13(26) → 0.154(31) / 2충전 : 0.18(36) → 0.19(38)
스플래시 - 1충전 : 0.78(156) → 0.924(185) / 2충전 : 1.08(206) → 1.122(225)
ㄴ 전기 충격(L)
- 발사체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됩니다. (2000 → 2300)
ㄴ 천둥 벼락(E)
- 감전되지 않은 적을 추적하는 속도가 증가됩니다. (250 → 300)
ㄴ 더스트 토네이도(E)
- 기본 회피율이 증가됩니다. (25% → 35%)
- 바위 굴리기(LR) 충전 시간이 감소됩니다. (0.2초 → 0.05초)
ㄴ 백라이징(R)
- 타격 후 적이 사망할 시 적이 즉시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 다운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80% → 90%)
ㄴ 제트 킥(LR)
- 후 딜레이가 0.2초 감소됩니다.
ㄴ 패닝 이젝션(LR)
- 원거리에서 들어오는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시니컬 왈츠(R)
- 치명타 시 다음 타격의 공격력이 증가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치명타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ㄴ 더킹(SP)
- 더킹 사용 중 L 클릭으로 연계되는 어퍼컷이 서 있는 대상을 타격할 시 적을 밀어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더킹 사용 중 L 클릭으로 연계되는 어퍼컷이 서 있는 대상을 타격할 시 경직이 증가됩니다. (45 → 65)
ㄴ 마리오네트(LR)
- 타격 시 마인드 리딩 1중첩이 걸리도록 변경됩니다.
ㄴ 하울링(LR)
- 청각 마비 확률이 증가됩니다. (50% → 70%)
ㄴ 추적자(SP)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42초 → 0.32초)
ㄴ 세계수(E)
-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200 → 400)
ㄴ 비밀의 화원(E)
- 시전 시 자신을 보호하는 꽃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꽃은 일정 대미지를 받으면 파괴됩니다.
- 원거리 방어력 증가가 삭제됩니다.
ㄴ 민들레 잔향(R)
- 중앙에 타격된 적의 기절 확률이 증가됩니다. (62% → 100%)
- 잔향에 타격된 적에게 기절 확률이 추가됩니다. (잔향 타격 시 기절 확률 62%)
ㄴ 템페스트(LR)
- 연타 공격의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5 → 25)
ㄴ 발경(Q)
- 사용 시 증가되는 최대 체력의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10% → 15%)
ㄴ 파죽지세(R)
- 사용 단계에 따라 쿨타임이 다르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정주 : 4초
회축 : 6.5초
철산고 : 10초
ㄴ 령부-서생원(SL)
- 사정거리가 증가됩니다. (900 → 950)
ㄴ 령부-붉은개(LR)
- 탐지 속도가 증가됩니다.
- 최대 사거리까지의 도달 시간이 변경됩니다. (0.6초 → 0.5초)
ㄴ 바이올렛 쇼크(LR)
- 3타와 4타의 하단 범위가 50 증가됩니다.
ㄴ 천상의 하모니(LR)
- 연쇄된 아군이 이동할 시 지형에 의해 하모니가 끊어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할로우 게이트(SP)
- 릭 자신이 게이트 위에서 스페이스 키를 추가로 입력할 시 즉시 귀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30초 → 40초)
- 게이트가 아군 미니맵에만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적 시야 노출 시에는 적 미니맵에도 표시됩니다.)
ㄴ 죽음의 여신(E)
- 독액 발사 횟수가 감소됩니다. (4회 → 3회)
- 독지대의 폭발 판정이 변경됩니다. (다운 → 경직)
- 독액 타격 경직이 감소됩니다. (50 → 25)
- 독액에 타격된 적의 중독 중첩 횟수가 변경됩니다. (1회 → 2회)
ㄴ 퍼니 샷(E)
- 대포 착지 시 충격파 판정이 추가됩니다.
-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20 → 132)
* 캐릭터 세팅(C) 화면에서 [아바타세팅] 버튼 클릭 후 의상 인벤토리 오픈 시 인벤토리에 아바타 파츠가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휴톤이 바야바(R)를 사용할 시 에임에 따라 사정거리가 다르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까미유가 이면충(LR)을 사용할 시 타깃 지점과 투사체의 발사 위치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