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3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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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2-09-12 16:55:4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의문의J입니다.
9월 13일 정기 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 9월 13일 패치 노트
= 이벤트 =
* 스페셜 코스튬 판매가 종료됩니다.
* 누나가 키워줄게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시스템 =
* 급수별 도전과제가 도전과제 창에 보여집니다.
* 프롤로그 모드의 난이도가 수정됩니다.
* 공성전 중에도 소셜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친구목록에서 추가 가능한 최대 인원이 증가됩니다. (30명 → 50명)
* 친선전에서 AFK(자리비움)을 해도 광장으로 이동되지 않습니다.
* 슈트 로맨스, 달밤 체조복, 아이비리그 코스튬을 달러샵에서 판매합니다.
* 그랑주화 상점 판매 목록이 갱신 됩니다.
= 캐릭터 =
* 로라스
ㄴ 기상창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2초)
ㄴ 기상창 스킬의 범위가 10%로 증가합니다.
ㄴ 기상창 스킬의 공격 판정 시점이 상향됩니다.
* 드렉슬러
ㄴ 기상창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2초)
ㄴ 기상창 스킬의 범위가 10%로 증가합니다.
ㄴ 기상창 스킬의 공격 판정 시점이 상향됩니다.
* 루이스
ㄴ결정슬라이드 스킬로 이동중에 다운된 적을 맞출 수 있습니다.
* 카인
ㄴ 스미스앤위슨 스킬 마지막타의 경직도가 조금 하향됩니다.
* 도일
ㄴ 추가로 얻는 체력은 10%의 추가 가중치를 받습니다.
ㄴ 상태이상에 관해 10%의 저항력을 가집니다.
* 웨슬리
ㄴ 수류탄에 인간추가 공격력 10%가 추가됩니다.
ㄴ 퍼스트 에이드 킷 스킬의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8초 → 16초)
* 스텔라
ㄴ 평타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ㄴ 최심장, 섬전연각, 능파미보 스킬의 공격력 반영 대미지 증가폭이 20% 증가하고 기본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추가로 획득하는 공격력이 80보다 높을 경우 이전보다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다이무스
ㄴ 근거리 방어력이 2% 증가하고 원거리 방어력이 1% 감소 됩니다.
* 이글
ㄴ 원거리 방어력이 2% 증가하고 근거리 방어력이 1% 감소 됩니다.
ㄴ 적혈무쌍 스킬 사용 중에는 원거리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 마를렌
ㄴ 슈팅버블 스킬의 첫번째 공격은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ㄴ 머큐리 글로브 스킬 밟기의 공격력 반영 대미지가 20% 상향됩니다.
ㄴ 발리스타 스킬은 2차지부터 다운 속성을 가집니다.
ㄴ 발리스타 스킬의 대미지가 다음과 같이 증가 됩니다.
- 1차지 시 30% 증가
- 2차지 시 20% 증가
- 3차지 시 10% 증가
* 레이튼
ㄴ 전자기 방출 스킬이 다운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상향됩니다. (70% → 85%)
* 호타루
ㄴ 환영분신 스킬의 분신 체력과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트릭시
ㄴ 패닝 이젝션 스킬은 4타까지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ㄴ 데들리 그랩 스킬의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초 → 5초)
* 히카르도
ㄴ 부당거래 스킬의 원거리 슈퍼아머가 전방 원거리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까미유
ㄴ 전투지원부대, 공성지원부대, 통신기, 철거반에게는 반딧불 교향곡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부양충 스킬의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0초 → 5초)
ㄴ 부양충 스킬의 기본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20 → 220)
ㄴ 광충초수 스킬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피터
ㄴ 염동폭파 스킬 대미지가 10% 감소합니다.
ㄴ 염동폭파 스킬 3타 경직이 감소합니다.
ㄴ 입학선물 스킬 대미지가 10% 감소합니다.
ㄴ 입학선물 스킬 차징 중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10% → 15%)
ㄴ 원더홀 스킬 선딜레이가 15% 증가합니다.
= 아이템 툴팁 수정=
* 피터 아이템 '스쿨보이 키디' 툴팁이 수정됩니다. (대청소 기술 → 입학선물 기술)
* 카를로스 아이템 '윈드 스파클링' 툴팁이 수정됩니다. (카를 스파클링 → 윈드 스파클링)
* 넬스 크리민, 넬스 파워트림, 베링거 터틀본, ~파이크, ~타즈 아이템 툴팁이 수정됩니다. (~강화제 → ~캡슐)
= 버그 수정=
* 랜덤 선택시 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선택되도록 수정됩니다.
* 특가 염료와 일반 염료 보유 시, 동시에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상대방 미쉘 캐릭터의 바위 굴리기 스킬 이펙트가 시야 밖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상대방 미쉘 캐릭터가 바위 굴리기 스킬을 사용 시 바위 크기가 차징 단계별로 동일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리버포드 맵 특정지역에서 캐릭터가 담 밖으로 넘어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운된 적을 다운속성이 없는 스킬로 경직을 줄 경우 이후 입히는 대미지가 다운 상태에서는 경직을 줄 수 없거나
대미지가 낮게 들어가야 하는 스킬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 일명 '바닥쓸기' 패치에 대한 개발자의 추가 설명
사이퍼즈 세계에서 사용되는 스킬 중에서 원거리 캐릭터의 평타를 포함한 몇몇 스킬들은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줄 수 없습니다. 또한, 다운된 적에게는 몇몇 스킬의 대미지가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이것은 사이퍼즈의 하나의 시스템과 게임 룰입니다.
만약, 이 시스템과 룰이 없다면 다운된 상태에서는 계속 드렉슬러의 평타를 맞을 것이며
카인의 저격은 다운된 적에게도 높은 대미지를 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다운된 적에게 다운이 아닌 경직 스킬을 가하게 될 때 다운 상태에서 풀리게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넘어져 있지만 경직과 대미지 부분에서 다운 상태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다운된 적에게 앨리셔의 광자력빔과 같은 다단히트 경직 스킬을 사용할 경우
1타만 감소되어 적용되었습니다만,
이를 수정해서 다운된 적에게 다운이 아닌 경직을 줄 때 다운 상태가 풀리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이 패치로 인해 다단히트 스킬이 다운된 적에게 주던 대미지가 감소하였으며
몇몇 스킬은 다른 스킬을 연계해서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주던 현상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트릭시의 패닝의 경우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주지 못하지만 그림자 쐐기를 사용할 경우 다운 상태가 풀려서
경직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몇몇 스킬들은 다운 상태에서의 경직이 추가되고 다운 상태에서의 대미지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더욱 멋진 사이퍼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