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2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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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1-07-21 17:34:54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7월 22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7월 22일 패치 노트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를 통해 2021H 시즌 공식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간 : 2021/07/22(목) 점검 후 ~ 2021/08/19(목) 점검 전
* 2021H 시즌 숭고한 의지 레벨 기준에 맞춰 보상이 지급됩니다.
- 2021H 시즌 결과에 맞춰 로딩 프레임 지급 변동이 이뤄집니다.
* 르블랑 부띠끄 교환 상점의 별자리 프레임 상품이 변경됩니다.
- 게자리 → 사자자리
* 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남성 테라듀 수트 상품(패키지, 퓨어 테라듀 상자 10개, 퓨어 테라듀 상자 1개, 코스튬 단품, 헤어)
* (07. 22 추가) 다음 코스튬의 도안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ㄴ 트윙클 오션
안녕하세요.
사이퍼즈 디렉터 김태수입니다.
이번 인식의 틈이 게임 진행 방식에 큰 변화를 주는 패치임에도 불구하고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을 사전에 체크, 수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지 못했던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지난 7월 15일 클라이언트 패치 이후 능력자분의 의견과 게임 진행 및 결과 수치를 지속 확인하고 있으며 이번 주 패치(7/22)를 통해 과도한 성장은 줄이고 보다 원활한 플레이 환경이 조성되도록 변경하겠습니다. 이후로도 이번 컨텐츠와 관련하여 다방면에서의 조정 가능성을 검토 중인 상태이며, 여러분의 의견을 꾸준하게 체크하여 능력자 여러분들이 만족 할 수 있도록 조정하겠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사전에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는 부분을 소홀히 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차후 이와 같이 플레이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에는테스트 서버, 비공개 테스트 진행 및 인터뷰 등 별도의 피드백이 가능한 창구를 마련해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식의 틈
- 입장 위치가 파괴된 타워가 위치하던 지점에서 타워가 위치하던 지점의 후방으로 조정됩니다.
- 인식의 틈 진입 시 0.6초 간 무적 효과가 부여됩니다.
- 틈 내 구조물의 밝기가 소폭 조정됩니다.
* 변이 센티넬
- 게임 시작 9분 후 생성되는 변이 센티넬의 생성 개수가 감소됩니다. (12개 → 8개)
- 게임 시작 9분 후 생성되는 변이 센티넬의 재 생성 주기가 변경됩니다. (20초 → 30초)
- 이동 속도가 감소됩니다. (400 → 330)
- 히트 리커버리가 감소됩니다. (300 → 65)
* 아그론
- 버프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2분 → 1분 30초)
※ [`]키를 누르지 않고 기본 전장/인식의 틈 미니맵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다만 [`]키를 입력할 시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때 전진 효과가 비정상 작동하는 현상을 함께 수정하려 하며,
해당 변경 사항은 추가 클라이언트 패치를 통해 대응할 예정입니다. 정기점검 일시에 맞춰 적용을 하지
못한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 드립니다.
ㄴ초 스트레이트(E)
- 몬스터 추가 대미지 계수가 감소됩니다. (1.0 → 0.8)
도일의 궁극기 '초 스트레이트'는 시즌 변경 이후 트루퍼와 아그론을 처치하는 과정에서 매우 높은 대미지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효율이 과하다고 판단되어 몬스터 추가 대미지 계수를 제한합니다.
ㄴ방울 가두기(R)
- 1, 2단계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단계 : 160(0.8) → 220(1.1)
2단계 : 240(1.2) → 270(1.35)
ㄴ폭포수(SL)
- 2타 이후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42(0.21) → 50(0.25))
- 폭포수가 쏟아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0.7초 → 0.5초)
- 2타에 경직이 추가됩니다.
ㄴ발리스타(LR)
- 다운된 적을 타격할 시의 대미지 감소량이 조정됩니다. (0.8 → 0.9)
마를렌은 현 시즌에서 타 대인 원거리 딜러 대비 낮은 성능을 기록하고 있으며, 딜링의 안정성이 불안정한 지점이 존재해 이를 보강하기 위한 패치를 적용합니다.
ㄴ기본 스탯
- 치명타가 증가됩니다. (52% → 57%)
ㄴ스타카토(L)
- 1, 2타의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90 → 120)
- 3타의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20 → 130)
ㄴ로즈 드라이브(E)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00초 → 90초)
자네트는 전 시즌 이후 전체 캐릭터들의 성장 속도가 빨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일정 레벨 이상을 기록하거나 후반에 돌입했을 때의 성능이 타 근거리 딜러들에 비해 일부 제약이 존재하는 지점이 확인됨에 따라 상향을 적용합니다.
ㄴ염동폭파(L)
- 3타의 후 딜레이가 0.073초 감소됩니다.
ㄴ입학선물(LR)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2초 → 11초)
ㄴ보!(SP)
-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60 → 200)
-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47 → 92)
ㄴ원더 홀(E)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605(1.7) → 665(1.87))
피터는 타 대인 원거리 딜러들과 비교했을 때 낮은 성능과 입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스킬의 판정과 공격 성능을 늘려 떨어지는 딜링을 보완할 예정입니다.
ㄴ리에이전트(L)
- 기본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0.4) → 0(0.75))
- 연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0.3) → 0(0.35))
- 연타 경직 타격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0.4) → 0(0.45))
ㄴ크리티컬 포인트(LR)
- 1단계 차지 시간이 감소됩니다. (1초 → 0.9초)
- 2단계 차지 시간이 감소됩니다. (0.5초 → 0.45초)
헬레나는 타 대인 원거리 딜러들과 비교했을 때 전체 성능 격차는 상대적으로 덜하나 낮은 성능을 보이는 편이며, 크리티컬 포인트 적중 여하에 따른 기대 딜링 값의 차이가 큰 편입니다. 따라서 크리티컬 포인트의 단계 별 차지 시간을 조정해 타격 성공률 및 효과를 높이고, 리에이전트의 대미지를 높여 크리티컬 포인트에의 의존도를 일부 낮추려 합니다.
ㄴ기본 스탯 조정
- 치명타가 감소됩니다. (59% → 55%)
- 이동 속도가 감소됩니다. (270 → 265)
카로슈는 전 시즌부터 지속적으로 고효율을 보여 왔으며, 특정 캐릭터와의 조합/버프를 통해 기대 딜링 값을 높여 왔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치명타와 이동 속도를 감소해 일부 효율을 제한합니다.
* 공식전 전적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할 때 비정상적으로 RP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U]키를 눌러 UI를 미 노출한 상태에서 매칭이 될 경우 대기 화면의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실시간 랭킹 순위의 1등 정보가 간헐적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로필 통합 전적에서 협력전 정보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금지 제재가 적용됨에도 간헐적으로 숭고한 의지 점수에 해당 제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