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RSS

새소식 > 업데이트

자유게시판 글쓰기

1월 31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2019.01.30

조회: 30366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월 31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월 31일 패치 노트




* 트와일라잇에 마를렌이 돌아왔습니다.

 - 새로워진 르블랑 부띠끄에서 코스튬 합성 및 아이템 교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르블랑의 두 번째 시즌 '여우신'이 곧 등장합니다.' 매거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눈의 여왕 풀팩, 눈의 여왕 팩, 눈의 여왕 코스튬, 눈의 여왕 헤어

 - 루사노의 사제 풀팩, 루사노의 사제 팩, 루사노의 사제 코스튬, 루사노의 사제 헤어






ㄴ디펜시브 프리즘(R)

 - 핑거 레이저 공격의 공성 추가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1.55 → 1.3)

 - 클렌징 빔 공격의 공성 추가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1.55 → 1.3)

◎ 개발자 코멘트

클레어는 지난 밸런스 조정에서 공성 추가 대미지가 하향 조정된 이후 현재 타 원거리 딜러와 비슷한 공성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성능 및 플레이 방식을 고려했을 때 다방면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한 점이 과한 이점이며, 이로 인해 상위 등급의 경기에서 높은 픽률과 승률을 보이고 있기에 추가 공성 수치 하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ㄴ볼트 차지(L)

 - 최소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0.3초 → 0.45초)

 - 최대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0.65초 → 0.9초)

ㄴ앱솔루트 코일(Q)

 - 중심을 기준으로 지형 지물을 관통해 공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쇼트 인젝션(R)

 - 적을 대상으로 사용했을 때 무적인 대상에게는 연결을 시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시드니는 과거보다는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높은 밴율과 승률을 보이고 있어 하향 조정을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 밸런싱에서는 볼트 차지가 차지되기까지 걸리는 최소 & 최대 시간을 증가시켜 대상을 홀딩할 수 있는 시간을 소폭 감소시키려 하며 앱솔루트 코일과 쇼트 인젝션의 판정을 조정해 특정 상황에서 과한 홀딩 능력을 보이던 부분을 제한하려 합니다.



ㄴ암영(SL)

 - 흑영 장막(SP)으로 강화된 추가 공격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0.35(0) → 0.2(0))

ㄴ흑영 장막(SP)

 - 최대 체력에 비례해 대미지를 감소시켜 주는 방어 효과의 수치가 변경됩니다. (17% → 20%)

 - 잡힌 상태에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아이템 옵션 변경

 - 무영격 임팩트 : 추가 공격력 35% → 추가 공격력 26%

◎ 개발자 코멘트

테이는 2018년 11월 15일 출시 후 데이터를 확인했을 때 출시 직후에는 높은 사용 난이도로 인해 플레이 데이터 수치가 낮았으나 점차 숙련된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그 수치가 상승하여 최근에는 과한 성능을 보이고 있는 점이 확인됐습니다.


이번에 적용되는 테이의 밸런스 조정은 우선 암영을 흑영 장막으로 강화하여 사용했을 때의 대미지를 감소 시켜 대미지가 아닌 상태 이상 효과에 중점을 두고 사용하게끔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고 적에게 잡힌 상태에서 흑영 장막을 사용 가능한 기능을 제거하고 방어 가능한 수치를 감소시켜 생존 성능을 제한하려 합니다. 또한 무영격 임팩트는 흑영(패시브)와 함께 과한 시너지 효과를 보이고 있어 해당 수치를 감소시키려 합니다.





* 통신기, 트루퍼, 부가 NPC 등장 시에 발생하던 끊김 현상이 개선됩니다.

* 일부 캐릭터가 특정 상황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슈퍼 아머가 정상 작동되지 않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게임 환경 개선 업무 경과 및 2019 리그 운영 안내' 매거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하랑의 특성 스킬 Lv.3 기본 효과가 잘못 설명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



    건의하기

    [건의하기]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게임 개선과 관련된 의견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적용 가능한 의견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