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2월 20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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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8-12-19 18:03:08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2월 20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2월 20일 패치 노트





* 2018 지하연합 공식전 시즌(시즌13)이 종료되고 2019H 시즌(시즌14)이 시작됩니다.

 (프리시즌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공식전에 참여하는 모든 능력자는 공식전 입장 시 배치고사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 전 시즌의 최종 RP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 시작되는 2019H 시즌 기본 RP가 일정 범위 내에서 차등 반영됩니다.

* 전 시즌의 최고 RP 기록, 현재 RP 기록, 대전 기록 등 공식전과 관련된 모든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 2018U 공식전 시즌 종료 보상은 12/27(목) 정기점검 이후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랜 개인 CP가 초기화됩니다.



* 전장 개편 및 시스템 개편 사항이 적용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2019 헬리오스 전장 개편 Vol. 1' 매거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에 다음 사항이 적용됩니다.

 - 배치고사 보상 아이템이 일부 변경되며, 보상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숭고한 의지 포인트가 초기화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2018U 공식전 트레이너 NPC 티엔 보상 지급 안내]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마블러쉬 시스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마블러쉬 완주 보상이 변경됩니다.

 - 현재 진행 중인 마블러쉬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오픈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점직원 루이스 NPC가 사이퍼들의 에피소드를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 에피소드는 특정 캐릭터의 레벨 조건을 달성해야 열람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세계관 → 에피소드] 페이지는 12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며,

  이후 신규 추가되는 에피소드 열람은 루이스 NPC를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서점직원 루이스, 선임연구원 스칼렛 NPC의 UI가 개편됩니다.


* 트와일라잇에 2018년 성탄절을 축하하는 캐롤이 울려 퍼집니다.






ㄴ기본 스탯 변경

 -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120 → 110)

 - 치명타가 감소됩니다. (55% → 52%)

ㄴ불놀이(SL)

 - 기본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0.9(180) → 0.85(170))

◎ 개발자 코멘트

나이오비는 최근 공성전 메타에서 타 원거리 딜러 대비 과한 대미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 스탯과 불놀이의 대미지를 감소시켜 전체적인 공격 효율을 낮추려 합니다.



ㄴ절명참철도(E)

 -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2.7(1080) → 2.5(1000))

◎ 개발자 코멘트

다이무스 또한 나이오비와 같은 맥락의 조정이 적용되며, 현재 높은 대미지로 인해 공성전 메타에서 과한 효율을 보이고 있어 절명참철도의 대미지를 감소시키려 합니다.



ㄴ나락 밟기(SP)

 - 선 딜레이가 0.04초 감소됩니다. (0.19초 → 0.15초)

 - 착지 동작의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0.262초 → 0.162초)

 - 점프 중 제비 날리기(L) 공격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5 → 20)

ㄴ환영분신(E)

 - 분신의 기본 근거리 회피가 1.25배 증가됩니다. (24% → 30%)

 - 분신의 기본 원거리 회피가 1.6배 증가됩니다. (25% → 40%)

ㄴ비연폭(LR)

 - 쿨타임이 1초 감소됩니다. (11초 → 10초)

◎ 개발자 코멘트

호타루는 11월 29일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으나, 이후 공식전 데이터 분석 결과 전체 등급에서 낮은 승률과 입장률을 보이고 있어 추가 조정을 합니다. 12월 20일 업데이트에서는 나락밟기의 딜레이를 조정하고 비연폭의 쿨타임을 줄여 보다 더 유연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하며 환영분신의 기본 회피를 증가시켜 분신이 생성되었을 때의 영향력을 높이려 합니다.



ㄴ시니컬 왈츠(R)

 - 쿨타임이 2초 감소됩니다. (10초 → 8초)

ㄴ섬광의 원무(E)

 - 선 딜레이가 0.11초 감소됩니다. (0.767초 → 0.657초)

ㄴ도약(SP)

 - 착지 동작의 딜레이가 0.13초 감소됩니다. (0.3초 → 0.17초)

◎ 개발자 코멘트

트릭시는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적을 급습했을 때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근거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상위 등급의 경기에서 근거리 딜러로 사용했을 때 전체적인 성능이 떨어지는 부분이 확인되어 주력 스킬인 시니컬 왈츠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섬광의 원무, 도약의 딜레이를 조절해 중요한 순간에 조금 더 활용성을 높이려 합니다.



ㄴ마이크 온(R)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8초 → 9초)

ㄴ블래스트(SL)

 -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700 → 600)

ㄴ기본 스탯 변경

 - 근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3% → 12%)

 - 원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9% → 18%)

◎ 개발자 코멘트

리첼은 현 시점에서 탱커로서 효율이 과한 상태로, 블래스트의 사정거리를 감소시켜 원거리 견제 성능을 낮추며 마이크 온과 기본 스탯을 조정하여 공격 성능과 탱킹 효율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ㄴ앱솔루트 코일(Q)

 - 전기장의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2.3초 → 1.9초)

◎ 개발자 코멘트

시드니의 앱솔루트 코일은 근접한 적을 묶어둘 수 있도록 설계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의 홀딩 효율이 과하다고 판단되어 전기장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ㄴ암월비각(E)

 - 2타의 미는 힘이 증가됩니다. (30 → 40)

◎ 개발자 코멘트

테이의 암월비각은 2타 이후 마지막 타격이 간헐적으로 맞지 않는 상황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 전투 지원 부대 카인의 무기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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