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1월 5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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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01-04 17:07:3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월 5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월 5일 패치 노트
* 공식전에서 패배 시 TP 획득 값이 변경됩니다.
- 브론즈~골드 티어 구간에서 패배 시 TP의 감소폭이 높아집니다.
- 조커5 이상의 티어부터 패배 시의 기본 TP 감소량이 승리 시 획득하는 기본 TP 증가량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공식전 연승/연패 시 TP 획득 값 가중치가 변경됩니다.
- 연승 시 보다 많은 TP를 획득하게 됩니다.
- 연패 시 보다 많은 TP가 감소하게 됩니다.
#1. 공식전 패배 시 TP 획득 값 변경 안내
티어 |
티어 레벨 |
기본 승리 TP |
기존 기본 패배 TP |
수정 기본 패배 TP |
브론즈 |
5 |
120 |
60 |
-15 |
4 |
126 |
45 |
-28 |
|
3 |
132 |
30 |
-41 |
|
2 |
138 |
15 |
-54 |
|
1 |
144 |
0 |
-67 |
|
실버 |
5 |
150 |
-15 |
-80 |
4 |
156 |
-30 |
-93 |
|
3 |
162 |
-45 |
-106 |
|
2 |
168 |
-60 |
-119 |
|
1 |
174 |
-75 |
-132 |
|
골드 |
5 |
180 |
-90 |
-145 |
4 |
186 |
-105 |
-158 |
|
3 |
192 |
-120 |
-171 |
|
2 |
198 |
-135 |
-184 |
|
1 |
204 |
-150 |
-197 |
|
조커 |
5 |
210 |
-165 |
-210 |
4 |
216 |
-180 |
-216 |
|
3 |
222 |
-195 |
-222 |
|
2 |
228 |
-210 |
-228 |
|
1 |
234 |
-225 |
-234 |
|
에이스 |
5 |
240 |
-240 |
-240 |
4 |
246 |
-246 |
-246 |
|
3 |
252 |
-252 |
-252 |
|
2 |
258 |
-258 |
-258 |
|
1 |
264 |
-264 |
-264 |
|
New
Tier 1 |
5 |
270 |
-270 |
-270 |
4 |
276 |
-276 |
-276 |
|
3 |
282 |
-282 |
-282 |
|
2 |
288 |
-288 |
-288 |
|
1 |
294 |
-294 |
-294 |
|
New
Tier 2 |
1 |
300 |
-300 |
-300 |
#2. 연승/연패 시 TP 획득 값 가중치 변경
연승/연패 |
기존 TP 가중치 (%) |
수정 TP 가중치 (%) |
0 |
0 |
0 |
1 |
0 |
0 |
2 |
±1% |
±5% |
3 |
±2% |
±10% |
4 |
±3% |
±15% |
5연승/패 이상 |
±4% |
±20% |
2017 헬리오스 시즌부터 부터 보다 많은 유저들이 공식전에 부담을 갖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모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성장 구간(패배의 부담을 줄이고 도전 구간으로의 진입을 지원하는 구간)의 개념을 추가한 공식전 TP시스템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 하위 티어 구간이기는 하나 랭킹을 결정짓는 공식전에서 패배만으로 랭크가 상승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전반적인 티어 구간 별로 패배에 대한 부담감을 높이는 방향으로 수정을 하고자 합니다.
* 보이스톡 시스템이 다음과 같이 개선됩니다.
- 파티원끼리만 사용할 수 있는 보이스톡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당 기능은 단축키 또는 옵션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단축키를 누를 때마다 보이스톡의 상태가 변경됩니다. (OFF → 파티 → 팀 → OFF)
* 캐릭터 닉네임 설정 비용 30% 할인 이벤트가 종료되며, 캐릭터 닉네임 설정 비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최초 설정 비용 : 테라주괴 70개
설정 변경 비용 : 테라주괴 35개
- 변경 후
최초 설정 비용 : 테라주괴 100개
설정 변경 비용 : 테라주괴 50개
* AP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기간 : 2017/01/05(목) 점검 후 ~ 2017/02/02(목) 점검 전
* 테라샵에서 판매 중인 다음의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크리스마스 파티 팩, 크리스마스 파티, 크리스마스 파티 헤어, 리첼~루드빅 천사&악마 상자 13개 묶음,
리첼~루드빅 천사&악마 상자 1개
ㄴ 비행(E)
- 공중 유지 시간이 감소됩니다. (18초 → 14초)
ㄴ 부츠커터(R)
-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45(0.225) → 41(0.207))
비행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적군을 견제하거나 강습 공격을 통해 기습적으로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입니다. 주된 목표는 강습 공격을 통해 큰 대미지를 주는 것이지만, 상대하는 입장에서 공중에 떠 있는 트리비아를 견제할 방법이 많지 않아 오히려 공중에 오랫동안 떠 있는 상태로 위협하는 효율이 더 부각되는 면이 있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부츠커터는 근접한 적을 견제하거나 박쥐폭풍과 연계로 사용하여 한 명을 대상으로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 입니다. 하지만 한 명을 대상으로 공격하였을 때의 대미지 효율이 과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해당 밸런스 조정은 캐릭터 이용률이 낮아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투창 5식(L)
- 강화 투창 공격의 전진 거리가 감소됩니다. (180 → 130)
- 강화 투창 공격의 사정 거리가 증가됩니다. (1200 → 1250)
강화 투창 5식은 공격까지의 준비시간은 길어지나 대미지와 사정거리가 증가하여 먼 거리의 적과 타워 공략에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기획된 스킬 입니다. 하지만 전진 거리로 인해 안정성이 떨어져, 이를 조정함과 동시에 전진 거리가 짧아진 만큼의 사정거리를 증가시키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수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백라이징(R) & 제트킥(LR)
- 두 스킬을 연계해 사용할 시 제트킥이 아무도 타격을 하지 않을 경우의 쿨타임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80% → 65%)
백라이징과 연계로 사용한 제트킥이 아무도 타격을 하지 않을 경우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는 제트킥을 생존의 용도로 사용하였을 때 이후 주력 스킬의 누락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의도한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공격을 준비하기까지의 시간을 최소화하는 ‘재정비’로서의 효율보다 생존을 용도로 사용했을 때의 효율이 과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수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케미컬 쇼크(E)
- 선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 후 딜레이가 0.2초 감소됩니다.
ㄴ 크리티컬 포인트(LR)
- 2단계 차지 공격이 다운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3단계 차지 공격의 사정거리가 증가됩니다. (1150 → 1180)
헬레나는 지난 밸런스 조정에서 크리티컬 포인트의 사정거리 조절 및 앰플 샷의 선 딜레이를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근접한 적의 대응과 3단계 차지의 사용성이 의도한 수준 보다 떨어지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판정 변경을 통해 크리티컬 포인트를 사용할 때의 위험 부담을 줄이며 사정거리를 조정해 사용성을 높이려 합니다.
케미컬 쇼크는 목표 지점의 아군을 강화하며 적군은 약화시킴과 동시에 폭발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설치까지 걸리는 시간과 설치 이후의 딜레이로 인해 폭발 공격의 사용성이 떨어져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 (2017.01.04 추가) 12월 8일 패치를 통해 공식전-일반전의 맵 별 등장 확률을 조정했으나, 일부 맵 등장 확률에 오류가 발생해 등장 확률이 잘못 조정되어 있는 점이 확인되어 균등하게 등장하도록 개선이 진행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