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1월 12일 정기점검 업데이트(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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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11-11 17:38:29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1월 12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1월 12일 패치 노트



*우편함 기능이 개선됩니다.

ㄴ 청구 우편을 보낼 때 자동 반송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1일~3일)

ㄴ 우편 보내기, 받기 시 아이템 첨부, 테라 주괴 청구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으로 개선됩니다.

 (해당 기능은 "방민아빅팬"님 외 23명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 전투 도중 특정 유저를 퀵 차단할 경우 해당 유저의 소셜 보이스도 함께 차단되도록 변경됩니다.

 (해당 기능은 "침묵의전원차단"님 외 26명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전투 중 특정 유저의 채팅을 차단해도 소셜 보이스를 이용하여 플레이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어 유저 차단 시 소셜 보이스도 들리지 않도록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 공성전 타임오버 시(40분이 경과해 게임이 끝난 경우) 승패 판정 조건이 개선됩니다.

ㄴ 타임오버가 되어 게임이 종료될 시 승패 판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건 1 : 방어물 수가 많은 팀(수호타워, 수호자 포함)

 - 조건 2 : 남은 방어물 수가 같은 경우 남은 방어물 체력의 합

◎ 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승패 판정 조건이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이 있어 이를 명확하게 판별할 수 있도록 조건을 변경합니다.


* 다음의 캐릭터가 HD 버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ㄴ 하랑, J, 벨져, 리첼, 리사, 릭


* 타라의 아이템 합성 기록을 최근 5회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일 공격에 의한 다단 히트 시에 발생하던 위치 동기화 문제가 개선됩니다.


* 테라샵에 [안개정제소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 트와일라잇에 찾아왔던 할로윈의 밤이 지나고 새벽이 밝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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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월 29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샬럿, 히카르도, 피터, 루시, 티엔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 10월 29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ㄴ 신규 캐릭터의 밸런스 수정 사항은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모노 시클릿(LR)

 - 선 딜레이가 0.2초 증가됩니다.

ㄴ 저글링(SL)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750)

◎ 개발자 코멘트

모노 시클릿은 빠르게 전진하여 적을 타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속도와 판정에 비해 선 딜레이가 너무 빨라 전투에서 쉽게 선제권을 가져올 수 있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저글링은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라이샌더는 근거리 딜러임에도 저글링의 긴 사거리로 원거리에서 적을 쉽게 견제할 수 있어 사정거리를 줄여 견제력을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ㄴ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기어3 스타라이트(E)

 - 둔화 디버프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본 둔화율이 감소됩니다. (40% → 10%)

   (수정)스킬 범위 안에 들어가는 적은 즉시 기본 둔화율이 적용되며, 최대 3초 동안 둔화율이 증가됩니다. (1초당 10% 증가)

   아이템 구입 시 적용되는 둔화 효과 증가치는 기본 둔화율에 추가됩니다.

 - 스킬 기본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5초 → 7초)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기어3 맥시머(특수킷) :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1초 → 0.5초)

 - 장신구4 아이템의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50%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기어3는 스텔라 주변의 적 행동을 느리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스텔라는 기동성을 활용해 쉽게 적에게 접근이 가능하며 적이 넓은 기어3의 범위에 들어갈 시 오랜 시간동안 행동에 제약을 받게 됨에 따라 집단 전투에서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범위 안에 적이 들어갈 시의 움직임이 점차적으로 느려지게 변경하여 반격 또는 회피를 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고자 하며, 아이템 구입 시 전후반 성능의 차이가 심해진다고 판단해 기본 지속시간을 증가시키는 대신 아이템 구입을 통해 늘어나는 지속시간은 줄이는 조정을 하고자 합니다.



ㄴ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가시방패(SP)

 - 이동속도 감소율이 증가됩니다. (10% → 25%)

ㄴ 염동파(SL)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750)

◎ 개발자 코멘트

가시방패는 방패를 소환해 적의 공격을 막으며 이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성능에 비해 빠른 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며 다른 스킬과도 쉽게 연계할 수 있어 높은 효율을 냄에 따라 시전 중 이동속도를 감소시켜 성능을 조절하려 합니다.

염동파는 멀리 있는 적을 타격하거나 넘어진 적을 잡아서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적을 먼 거리에서 쉽게 견제할 수 있는 성능에 비해 너무 사거리가 길다고 판단되어 조정을 하려 합니다.


11. 12일자 추가 내용 : 린의 염동파 사거리는 2011년 11월 24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패치노트 공개 당시 800에서 700으로 조정한다고 밝혔으나 실제 업데이트에서는 해당 내용이 적용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적용 시에는 면밀하게 업데이트 내용 및 수치를 확인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ㄴ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퍼니시먼트(머리) : 탑스핀(SP) 이동속도 증가율이 감소됩니다. (30% → 15%)

◎ 개발자 코멘트

탑스핀은 유니크 아이템 사용 시 높은 이동속도 증가로 적과의 전투에서 쉽게 회피 및 반격이 가능한 부분이 있어 성능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ㄴ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제압부(R)

 - 기본 디버프의 방어력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3% → 2%)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장신구2 아이템 구입 시 추가되는 제압부(R) 방어력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감소율은 언커먼, 커먼 아이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링(레어 기준) : 5.6% → 3.2%

  3링(레어 기준) : 6.3% → 3.6%

  4링(레어 기준) : 7% → 4%

◎ 개발자 코멘트

제압부는 먼 거리의 적을 타격하고 주변 범위에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거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긴 사거리와 범위에 비해 너무 높은 디버프 효율을 가진다고 판단되어 방어력 감소율을 조정하려 합니다.



ㄴ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로켓펀치(L)

 - 적을 미는 힘이 감소됩니다. (650 → 550)

ㄴ 섬광의 원무(E)

 - 최대 대미지에 도달하기까지의 연타 횟수가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로켓펀치는 적을 밀어내면서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빠른 발사속도와 타격간격으로 근거리 전투에서 쉽게 우위를 점하고 있어 적을 미는 힘을 감소시켜 성능을 조정하려 합니다.

섬광의 원무는 최대 공격력을 내기 위한 연타속도가 너무 빨라 공격력의 편차가 심하다고 판단되어 연타 요구 횟수를 감소시키려 합니다.




* 프롤로그 플레이 중 일정 시간 동안 조작을 하지 않아 퇴장될 때 안내 팝업이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세팅창 또는 테라샵에 입장할 경우 타 유저의 채팅 히스토리가 기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팝업창의 텍스트 입력 란에 텍스트를 입력하던 도중 새로운 팝업창이 노출될 경우 입력 중이던 텍스트의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