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7월 23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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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7-22 18:45:0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7월 23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7월 23일 패치 노트



* 테라샵에서 진행 중인 눈보라의 캐럴 예약상품 '오빠'와 '여동생'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눈보라의 캐럴이 PC/APC로 등장합니다.

ㄴ 캐럴의 캐릭터팩을 테라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EC-R, EC-S, EC)

ㄴ 테라샵에 캐럴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ㄴ 달러샵에 캐럴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ㄴ 캐럴 오리진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ㄴ 캐럴 관련 도전과제 및 칭호가 추가됩니다.

ㄴ 캐럴의 전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전투 아이템은 공성전 종료 보상, 근성 게이지, 부스터, 합성 시스템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ㄴ 캐럴의 BGM이 추가됩니다.

ㄴ 캐럴의 캐릭터 칼럼이 추가됩니다.

ㄴ 그랑주화 상점에 캐럴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ㄴ 은행원 다이무스의 전투 아이템 대여소에 캐럴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ㄴ 쥬크박스에 캐럴의 BGM이 추가됩니다.



* 밸런스 선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ㄴ 0주차: 공식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에 밸런스 패치 적용

ㄴ 2주차: 문제가 없는 항목에 한해 공식전에 패치 적용&해당 날짜에 새로운 밸런스 패치를 공식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에 적용

ㄴ 위와 같은 방식으로 2주 간격의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집니다.

  신규 캐릭터와 플랜 디코이 대상 캐릭터의 밸런스 패치는 이전과 동일하게 선 적용을 거치지 않고 모든 게임 모드에 즉시 적용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지난 6월, 기존의 밸런싱 패치에서 자주 보여드리지 못한 '개발 요소를 포함한 다양한 시도'를 하기 위해 밸런싱 선 적용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히카르도나 레나, 다이무스의 밸런싱 패치처럼 내부 개발 요소를 포함하다 보니 개발 시간과 면밀한 기능 테스트의 시간 확보가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집중 개발 후 패치를 선보일 때 전체 수량을 최대한 늘리는 형태로 진행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늘어난 패치 간격이 오히려 많은 능력자 여러분을 불편하게 해드린 것으로 판단되어 패치 간격을 이전과 같이 단축하려고 합니다. 또한, 내부 개발 효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여 패치의 내용과 수량 모두를 만족하실 수 있는 형태로 조금씩 바꿔 나가겠습니다.

지난 패치 이후 불편함을 겪으신 능력자 여러분께 사과 드리며,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트와일라잇에 있는 서점 직원 루이스를 통해 세계관 Ⅱ-2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등급 별 선택형 부스터, 선택형 캐릭터팩, 선택형 에이스박스에 탄야가 추가됩니다.

* 머나먼 브리튼에서 찾아온 네 명의 방문객을 위해 트와일라잇의 능력자들이 환영의 휘장을 걸어놓았습니다.

* 보안 프로그램이 Xigncode로 교체됩니다.

* 네트워크 패킷 최적화 작업을 통해 클라이언트 간의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 최적화가 적용됩니다.



* 이글

ㄴ 거합베기(L)

 - 1타에 경직이 추가됩니다.

 - 1타의 타격 시점이 0.1초 지연됩니다.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모니터링 이후 2주 이내에 해당 내용에 대한 변경 또는 삭제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거합 베기(L)는 빠른 발동과 긴 사거리를 장점으로 하여 적을 견제할 수 있게 기획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세 번의 타격 중 경직 판정이 있는 타격 시점이 다른 근거리 캐릭터에 비하면 늦은 편에 속해 적 견제력과 순간적인 대응력에서 낮은 효율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타격에 경직을 추가하여 적 견제력과 순간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고, 이로 인해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좋아질 수 있는 부분을 제한하기 위하여 첫 번째 타격의 히트 판정을 늦출 예정입니다.


* 엘리

ㄴ 발사! 별똥별(E)

  - 발사하는 순간 투사체의 낙하 지점이 적에게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쿨 타임이 감소됩니다. (20초 → 18초)

  - 스킬 사용 시 쿨 타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발사되는 각도가 증가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발사! 별똥별(E)은 긴 사거리와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다른 캐릭터의 모든 스킬보다 맵의 장악력에서 상당한 우위를 가지는 스킬입니다. 이로 인하여 별똥별은 적의 후방 라인을 제압하기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와 더불어 정확한 낙하 위치를 알 수 없다는 점이 피격자 입장에서 큰 불합리함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후방 라인에 있는 캐릭터가 방어형 아이템을 적게 투자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라는 점을 생각할 때 이러한 별똥별의 불합리한 강력함이 지속적인 하향을 겪게 되는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낙하 위치가 표시되도록 바꿔 피격자가 대처할 방안을 마련하고 성능 면에서 많은 제약을 받았던 점을 개선하는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탄야

ㄴ 데스 스토커(L)

  - 포이즌 퍼퓸(Q) 사용 시 경직이 감소됩니다. (20 → 10)

◎ 개발자 코멘트

탄야는 포이즌 퍼퓸(Q)을 사용하면 움직일 수 없게 되는 대신 데스 스토커(L)의 타격 횟수가 늘어나고 발사 간격이 짧아져 수월하게 독 중첩을 누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데스 스토커의 경직 수치가 피격된 대상의 움직임을 지나치게 제한하고 있다고 판단되어 이를 완화시키려 합니다.



* 루시의 반월(R)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박스 등의 오브젝트에 부채 이펙트 잔상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제레온의 로열가드(SPACE) 사용 시 슈퍼아머가 깨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