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원딜 최소한의 기본
  • 3,064

    9

Paocai [25급]

2021-10-18 18:32:25

1. 원딜 포지션은 본인이 안죽는 선에서 딜을 하는게 제일 중요함.


2. 같은 이유로 백업을 하더라도 백업 자체에만 집착해서 초조해하면서 사지로 들어가면 안되고 옆뒤치기로 아예 한타 뒤집어버릴거 아니면 죽을 각 피해서 물러나는 습관이 필요함.


좋은 예 : 가까이 있는 아군 탱커가 적팀을 묶고 있어 주력기를 사용하고, 아군 탱커가 그 너머의 적팀 원딜을 막으러 간 사이 다운된 적팀이 일어나기 전에 충분히 거리를 벌려 물러났다(혹은 다른 쪽에 있는 팀원에게 합류하거나 밀린 철거반 라인을 정리하러 갔다.)

나쁜 예 : 가까이 있는 아군 탱커가 적팀을 묶고 있어 주력기를 사용했지만, 아군 탱커가 그 너머의 적팀 원딜을 막으러 간 사이 거리를 벌리지 않고 공격을 계속하다 일어난 적팀에게 역습을 당해 사망했다.


[평가] : 일반전에서 자주 보이는 상황. 스킬 구조상 일어나더라도 쉽게 처리가 가능한 상대라면 괜찮지만, 무리하게 백업을 지속하려다 역습당해 개죽음당하는 상황이 너무 빈번함. 원딜이 살아있다면 견제딜로라도 적팀을 죽일 가능성이 잔재하지만, 딜러가 죽고 탱커만 남으면 아무것도 못한다는 걸 인지하고 원딜 본인의 목숨을 좀 신경썼으면 좋겠다.



3. 무리하게 백업을 하려다 적팀 철거반이 근처에 있는데도 무시하고 백업을 지속하려는 경우


[평가] : 정말 나쁜 습관인데... 근딜이나 탱커로 뒤를 돌아봤다면 알만한게, 철거반 시야가 있고 없고 차이로 적팀 위치가 정확히 특정되냐 마냐가 뒤를 돌아서 습격할 때 성공율을 크게 좌.지우지함. 쉽게 말해서, 철거반 시야에 다 보이니까 뒤를 신경쓰는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암살하려는 적팀 딜러의 정확한 위치가 보이니까 루드빅 같이 공격범위가 좁은 근딜을 포함해서 암살 성공율이 크게 오르는 등 시야를 허용한 팀 입장에서는 굉장히 심각한 손해가 발생함.

 백업을 하더라도 스킬 한번에 전부 확정킬이 가능한 것도 아니고, 주력기가 충전되기도 전에 암살당하면 다 무슨 소용인가? AOS게임은 시야싸움이다. 위치를 정확히 알고 맞으라고 사용하는 스킬방금 포착한 상대를 목표로 스킬을 사용하는 건 명백히 난이도가 다르다.



간단하게만 말하면 이정도인듯. 물론 이렇게 말한다고 오매불망 도망만 다니라는 소리가 아님. 할 때는 해야지. 근데 적팀이 날 죽이기 쉬운 환경을 방치하지 말라는 거. 2인이상 확정궁이나 적팀 딜러 확정킬각 나올때는 잠깐 적팀 탱커한테 얻어맞을 생각은 해도 손해는 아니기도 하고.

3
신고하기
댓글 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