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빅터 운용법 #3 : 코스튬 옵션, 포지션 특성, 주의할 적과 대처법
  • 3,466

    12

빅터내가할거라고 [39급]

2021-09-15 23:55:54




(이전 공략글)

빅터 운용법 #1 : 기초와 스킬 운용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8207208

빅터 운용법 #2 : 템세팅, 템순서, 아이템 통계 분석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8207721


-----


공략글을 시작하기 전에

우선 저는 일반전-승지-즐겜-원챔-유저이자, 천상계가 절대 아닌 바닥계의 30급대 뉴비입니다. (현재 시점으로 일반+협력 약 640판, 그 중에 370판이 빅터네요...) 
빅터를 제외하고도 하는 캐들은 언제나 고만고만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의 스킬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사실 빅터에 대해서도 완벽히 파악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 글을 작성한 것은 공략 게시판에 빅터를 서치하면 제가 사이퍼즈에 없던 그때 그 시절의 옛날 글들만 수두룩한게 마음아파서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이 글에서 설명드리는 것은 정말로 기초입니다. 빅터 10레벨 정도만 찍으셨어도 다 아는 내용을 구구절절 풀어서 쓴겁니다.

이건 읽으면서 배경음악으로 들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본인 최신 앨범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aQEVSH2qw4


-----

[목차]

1. 정옵히를 알아보자

2. 포지션 특성을 골라보자

3. 누굴 조심해야할까


-----



[코스튬 옵션(정옵히)]

질풍h / 돌개 / 질풍h <<여기까지는 고정입니다.
방어h / 치명h / 쿨탐h / 공격h <<특성 4레벨부터는 취향껏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건 제 추천입니다.

정옵히라고는 하지만 일옵 하나가 끼어있습니다. 2단계 히든 옵션은 돌풍 추공과 회오리 추공인데, 평타딜러인 빅터에게는 히든이 아니더라도 돌개바람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물론 완벽하게 '올'옵히를 맞추고 싶으시거나, 돌풍or회오리로 적을 때려잡고싶으시다면 굳이 말리지 않습니다. 아~~주 나쁜 히든 옵션은 또 아니니까요. 

-----

[포지션 특성]

우선 원딜 포지션을 잡아주세요. 
방빅터는 예능팟 할 때 쓰시면 됩니다. 빅터로 극방을 가 봤자 근거리 방어력 4%인데 어디다 써먹겠습니까. 죽는 속도가 조금 느려질 뿐입니다. 방버프 든 원딜로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최소한의 방어만 두르고 공격에 치중해서 적을 순삭시켜야합니다.
별빅터...... 말인데요. 저는 별빅터를 드는 분이 아예 없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협력에서 마주친 치프님께서 별을 들고 계시는겁니다. 그래서 저도 별빅터 실험해봤습니다! 아래서 알아봅시다.
(참고자료는 사이퍼즈 서포터입니다.)

원딜 포지션일 때.
1. 완벽주의자-전장의 학살자-전장의 열기 (승률 53.37%)
2. 충동구매-전장의 학살자-전장의 열기 (승률 63.47%)
3. 완벽주의자-사냥꾼의 본능-전장의 열기(승률 55.83%)
본인 세팅. 충동 구매-사냥꾼의 본능-완전한 성장

1특성에 충동 구매(코인 더 줌)를 끼워주시면 누구보다 빠르게 3장을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는 장갑에 'EP 미스틱 윈드'(유니크 장갑보다 25코인씩 비쌈)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히 필수적입니다.

전장의 학살자는 스택을 쌓아 공-치-이를 증가시키는 특성으로, 20스택까지 쌓이며 킬 +2 / 어시 +1 / 데스 -7입니다. 나는 너무 잘 죽는다 싶으신 분들은 (=저같은 경우...) 그냥 빼고 다른 특성을 넣는게 이득입니다. 스택이 쌓이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사냥꾼의 본능은 몬스터 추가 데미지 +8%와, 몬스터 킬 시 2초간 이동속도 +15%입니다. 왜 이걸 끼고 있을까 잠깐 생각해봤더니, 트루퍼 뺏기에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특성에는 대체로 전장의 열기를 끼는 것 같습니다. 전투 지속 시 4초마다 공격력 +3, 치명타 +1.4%를 최대 5번까지 얹어주는 특성입니다. 무난합니다.

다만 저는 55레벨 이후 공격력 +12, 치명타 +2%를 주는 완전한 성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레벨링을 했을 때 유리한 특성입니다.


자 그럼 이제 별빅터에 대해 잠시 알아봅시다. 
별빅터를 알기 위해서는 별클리브를 먼저 이해해야합니다. 별클리브라는게 왜 있습니까? 잭 켰을 때 쿨감을 위해서 들죠.(제가 클리브 유저가 아니라서 정확히 모르는데 이 이유가 아니라면 말씀해주세요...) 
딜러인 클리브가 그렇다면 빅터도 마찬가지일겁니다. 그럼 특성은 이렇게 들면 되지 않을까요?

1. 활성화 지원-사냥꾼의 본능-완전한 성장
(본인 세팅에서 1레벨 충동구매 대신 활성화 지원을 사용)

활성화 지원은 쿨감 7.5%입니다. 결국, 서폿 포지션 한정인 쿨감 특성을 사용하기 위해서 치명타 피해량 +12%(원딜 고정 효과)와 1레벨 특성에 들어갈 수 있었던 다른 특성 하나를 포기하는겁니다.
쿨감에 대해서, 자세한 것은 #4 질풍가도 쿨감 실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작성을 끝마친 글이라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별빅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쓸데 없는 여담
아무것도 모르던 뉴비 시절의 저는... 자주 죽는다는 이유로, 2레벨 특성에 첼시 버거 주니어를 끼고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또... 첼시 버거 주니어 다음으로 쓴 특성은 전장의 학살자였습니다. 판마다 딜량 5k 피해량 50k에 10데스 하는 주제에 말이죠. 너무 많이 죽는다 싶으신 분들은 그냥 다른거 끼세요... 제발.

-----

[각별히 주의할 적팀과 스킬]

이하, 엄청나게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주의할 스킬과, 간단한 대처법 같은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뻔한 말들만 써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볼드체 빼고는 읽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모든 근딜
빅터는 근거리 방어력이 4%입니다. 근딜한테 맞으면 많이 아파요. 근딜이 있을때는 자나깨나 뒤통수 조심하세요. 

로라스
용성락 같은 경우에는 참철과 마찬가지로 순간폭뎀이기 때문에, 제대로 맞으면 빅터로서는 버틸 수가 없습니다. 
드래곤! 이 들리고, 뭔가 로라스가 나를 찍을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쁘레쓰 타이밍을 맞춰서 돌풍각으로 최후의 발악(과연 용성락 범위 밖으로 나갈 수 있을지는...?)
2. 전장을 이탈해도 되는 상황이라면 윈드러너로 공중에 떠서 도망가기
허블로 뜨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허블이라는게 일단 손에서 바람이 나오기 시작하면 xy 좌표는 고정에 z좌표만 커지는 방식이잖습니까? 그럼 빅터 근처에서 용성락을 띄우면 빅터를 조준해 맞추기 썩 어려운 일이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애매하게 말씀드리는 건 빅터로서 이걸 시도해 본 적도 없고, 로라스 유저가 아니기 때문도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며 찾아보니 2018 겨울 챌린저스에서 용성락으로 허블 쓰는 빅터를 찍어서 한방컷을 내버린 분이 진짜 계시는군요. 무섭습니다...

루이스
영동+샤드 콤보로 바로 전광판행입니다.(그 어떤 원딜이 이러지 않겠냐마는...) 영동 맥시머를 먹고 온 루이스라면 영동만 맞아도 죽습니다. 
루이스의 낙궁은 돌개바람으로 끊어주시고, 뒤를 돌지는 않는지, 갑자기 바닥에 결슬이 깔리지 않는지 잘 살펴주세요. 못 살피셨다면 어쩔 수 없이 전광판입니다.

카인
원딜이 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빅터는 그 중에서도 특출나게 물몸인지라 초중반에 저격 두 방 맞으면 바로 전광판 갑니다. 재수 나쁘면 한 방에 갑니다. 적팀에 카인이 있는데 우리 팀이 (우리 쪽) Y존까지 밀리고 있을 때는 최선을 다해서 사립시다. 사려야합니다. 카인이 2~4라인에서, 혹은 우리팀 2번 타워가 있던 언덕에서 저격 각을 재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 허블 중에 아무리 원슈가 있다지만, 원슈는 무적이 아니기때문에 죽으면 말짱 꽝이죠...... 방어도핑 후 허블 사용을 추천드리고, 카인이 저격을 든다면 그냥 차징을 끝내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기가 막힌 카인들은 허블을 다 쓰고 내려갈 때에 맞춰서 저격을 해 죽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려갈 때에는 정말로 어찌 할 도리가 없으니, 드라그노프가 다 떨어졌거나 카인의 에임이 구리기를 기도해봅시다.)

드렉슬러
다른 스킬들은 크게 위협이 되지 않으나, 유성창만큼은 조심해주셔야합니다. 무한의 경직때문에 돌풍각으로 빠져나올 수도 없습니다. 끝발에 걸렸다면 w키를 꾹 눌러 범위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아예 움직일 수 없는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정중앙에 걸렸다면? 이건 뭐... 답이 없습니다.

시바
절개+힐블레이드로 바로 전광판행입니다. 뒤나 옆을 항상 경계하세요. 운 좋으면 반투명한 시바가 뚜벅뚜벅 걸어가는걸 잡아내실 수 있습니다.
+쓸데 없는 여담
앞에 있는 적을 때리려고 질풍을 썼는데, 뒤로 다가와 저에게 힐블 쓰려던 시바가 맞고 눕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운이 아주 좋았던거죠. 400판에 한 번 정도는 가능할지 모릅니다.

이글
뇌안도를 켜고 뱀그림자로 달려오는 풀피 이글이 있다면 일단 도망각을 재봅시다. 안 되겠다 싶으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의연하게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이고, 두번째는 최후의 발악으로 돌풍을 질러보는 것입니다. (질풍가도는 다운 가능 범위가 좁고, 이 경우에는 캔슬당하기 쉽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뇌안도를 켠 방이글이 시야를 보며 설치고 있다면 가까이 가지 말고 냅둡시다. 가까이 가면 장작쪼개기 날아옵니다.

히카르도
적팀에 히카르도가 있으면 나대지 마십시오. 립 먹을때도 조심하셔야합니다. 4라인 립 먹으러 살짝 기웃거렸다가 바로 거미줄에 끌려가고 벌방에 죽고... 자주 있는 일입니다. 

자네트
뒤돌아온 자네트의 궁에 맞으면 궁이 채 끝나기도 전에 전광판갑니다. 워낙에 딜이 센 캐릭터이기 때문에 등을 보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정말... 뒤도는 근딜이 있으면 미리미리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제레온
공제레온의 레퀴엠이 날아왔다? 그런데 피할 각이 안 보인다? 이건... 정말로 죽음을 받아들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엘프리데
누워있는것만 아니라면, 빅터로서 타나토스만큼 피하기 쉬운 궁이 또 없습니다. 범위 밖으로 돌풍을 질러주세요. 열에 여덟은 피합니다.


+ 휴톤
휴톤이 핵펀치를 날리려고 하면 일단 휴톤에게 돌풍각을 질러보세요. 카를로스의 태클과 달리 타격 후 백덤블링이 있기 때문에, 잘 하면 백덤블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빅터의 등 뒤가 비어있어야겠죠. 코너에 몰린 상황이라면... 애도를 표합니다.)

+ 벨져
방벨이던 공벨이던 솔직히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습니다만, 귀안도 대처법을 적어봅니다.
귀안도를 켠 벨져에게는 뒤로 슬쩍 다가가서 돌풍을 날려줍시다. 앞으로 다가가면 아무래도 반격당할 위험이 크니까요. 다만, 1:1 상황에 벨져가 딸피라면 즉시 돌풍을 날리고, 누운 벨져를 딱딱으로 처리하거나 도망가주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
'빅터 운용법'은 게시글 3개로 분할해 올릴 계획... 이었으나 뭔가 새로 알아낼 때마다 추가될 것 같습니다.
1. 기초와 스킬 운용
2. 템세팅, 템 순서, 아이템 통계 분석
3. 코스튬 옵션, 포지션 특성, 주의할 적
4. 빅터 질풍가도 쿨감, 어디까지 되니?





1
신고하기
댓글 1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