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글 스킬 버리는 현상 간단 설명
-
1,901
8
0
-
2020-08-06 01:18:27
지금은 안졸리니 안존댓말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8030462
밑에 글에서 스킬 이펙트는 나가는데 공격 판정이 안나가는 현상에 대한 설명글임
정신 말짱할때 간단하게 수정해서 올림
위 상황과 비슷한 조건으로 실험한 상황임
보면 이펙트와는 전혀 다르게 뒤에있는 캐릭터가아닌 H 언덕위에 있는 캐릭터가 맞음
다른예
두 사진 모두 이펙트는 H 언덕 뒤쪽에 있지만
실제 공격판정은 H언덕 상단 모서리임.
이를 간단하게 표현해보자면
현상 분석
1. 에임은 보라색 영역, 즉 벽을 넘긴 범위를 지정함
2. 진각은 고각이 불가능한 좌표지정형 스킬
이러한 딜레마를 사이퍼즈 시스템은 이펙트와 실제 공격범위를 다르게 하여 해결했음 즉
3. 공격이 가능한 범위의 끝자락에 실제 공격 판정이 생성, 단 이펙트는 따로 출력
이 해석으로는 실제 이펙트는 H구조물 중단에 중단에 캐릭터에 있지만
실제 공격범위는 H 언덕 상단 모서리에 있는 현상이 설명이 됨.
추가
전방에 좌표 생성
실제 범위
좌표 와 실제 범위는 다르다
다른예 낙빙산
좌표와 스킬 범위가 다른모습
결론
지형을 끼고 있거나, 낙스킬같은 변수가 있을 경우에
에임 좌표와 스킬 이펙트, 스킬 판정에 차이가 생길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