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탱커 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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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1 22:26:20
한타할때 선진입하지마라
탱커는 이게 제일 중요함 다른거 다필요없고 좀 쫄보처럼 겜하는 탱커가 진짜 무서운 탱커임
한타중에 탱커가 가장 최우선으로 할 일은 상대가 딜을 하지 못하게 한다 + 아군이 딜을 넣기 편하게 한다 두 개임
그리고 이 두 개를 가장 효율적으로 해내는 방법이 상대가 아군 딜각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
아예 스킬 사거리에 우리 딜러가 안들어오면 죽었다 깨어나도 우리 팀을 못 조지겠지?
때문에 적군은 우리 딜러를 노리려면 너를 묶어놓든, 죽이든 해서 니가 먹어둔 진입로를 돌파해야하는데
니가 탱커로 상대 딜러보다 머릿수가 딸리기 때문에 정면으로 꽝 붙으면 진짜 웬만하면 져
아무리 날고기어도 스킬5개랑 스킬15개가 붙으면 후자가 이기는 건 당연한거임 그냥
하지만 탱커는 대부분 근접 캐릭터라서 적과의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탱커에게 좋은 상황이 되니까
적군 원거리캐릭터에게 접근을 강요한다면 좀 더 유리한 환경에서 싸움을 할 수 있어
그리고 그 방법이 바로 적군의 진입로를 니가 선점하고있는거임
또한, 근접 거리에서의 막싸움/언덕에서의 무력화 능력도 딜러보다는 탱커 쪽이 강해서
상대 시야에 보일랑말랑 하면서 구조물 뒤로 왔다갔다하면 상대는 함부로 진입을 할 수 없음
그렇게 시간을 질질 끌다가 적군의 움직임에 따라 오더를 내려주면 됨
론이나 루시나 클레어같은게 안보인다싶으면 적군 예상 진입루트에 후퇴핑을 찍어서 뒤치가 있음을 알리고,
적군이 무리한 돌파를 시도한다면 유리한 상황이 된거니까 받아쳐서 탱교환싸움 해보고 하면 됨
쫄보라는 말을 들어도 좋으니 졸렬하게 지형물을 끼고 탱킹을 하기 바래
지형물을 잘 이용하는 것은 쫄보가 아니라 전장의 지배자라는 것을 언젠가 이해하게 될거임
디티, 드론 등의 시야 아이템은 일방적인 시야를 가져옴으로써
상대의 무리한 진입을 더욱 강력하게 차단하며, 효율적인 어그로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피지컬 등의 이유로 적의 진입을 틀어막는게 어렵다면 디티, 드론 등의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권장함
시야볼때 가만히 서있지마라
가끔보면 탱커들이 2번타워 옆쪽 언덕에 가만히 서서 시야를 보는 경우가 있더라
아니면 그쪽 시야 안보고있다고 신경질적으로 시야보라고 핑을 찍거나 채팅을 치는 경우도 있고 그럼
하지만 매우 유리한 상황이 아닌 이상 거기서 가만히 시야만 본다고 해서 적군의 진입을 차단하는 효과는 적으며
탱커와 딜러의 거리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겨서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생길 수 있음
1. 철거반/센티넬을 처치할 때 보너스 코인을 획득할 수 없음
2. 딜러가 기습을 당했을 경우 백업하는 것이 어려움
3. 내가 기습을 당했을 경우 백업받는 것이 어려움
때문에 내가 추천하는 시야보는 방법은 아예 딜러의 성장 동선을 대충 예상해서
적군이 기습할 수 있는 위치 / 적군의 공격을 저지할 수 있는 위치를 먼저 체크하는거임
이런 방식으로 시야를 보면 보너스 코인을 많이 획득해서 코인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아군 딜러에 대한 기습을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게 가능함
만약 적군이 시야가 비는 곳으로 들어오는 것이 불안하다면
탈출/방어 능력이 좋은 캐릭터가 위험지역을 먼저 체크하거나
디티/드론/레이더 등 시야템을 활용해서 안전하게 위험지역을 확인하면 좋겠지
끝!
탱커는 딜 능력이 다른 모든 포지션과 비교해 가장 약하지만(쌩딜량 말고 딜 난이도까지 포함해서)
방어/생존/탈출/진입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타 준비 페이즈에서는 팀이 위험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차단하는 역할을 주로 하고, 이걸 시야본다고 표현함
한타 진행 페이즈에서는 위에 써놓은것처럼 지형이든 뭐든 싹 이용해서 최대한 시간을 끌며 딜각을 차단하면 끝
한타할줄알고 시야볼줄아니까 끝이야
하여튼 읽느라 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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